용정 시대에 용정 황제는 에나멜 도자기 생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고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용정 원년(1723년), 내무부 직원의 확장과 함께 가장 신뢰받는 이왕자(열세 번째 형제)의 후원으로 내무부는 에나멜 도자기 생산을 적극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청나라 기록 보관소의 기록에 따르면 용정 6 년 전 에나멜 도자기 생산이 느리고 용정 황제는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에나멜 안료가 서양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수입되어 손상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청나라 용정은 "광동통지" 58권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서양 국가들은 ... 용정 4 년 5 월에 사신 공물을 재개하기 위해 ... 다양한 색상의 에나멜 14 조각." 또 다른 예는 "용정 작업 파일-청나라 기록 보관소 사실 기록"에 "용정 2 년 2 월 4 일, 이 왕자는 5 개의 백포도주 잔을 넘겨 주었고 그중 2 개는 검은 용을 들고있었습니다. 주문:이 컵은 에나멜 처리되어 있습니다. 2월 23일, 두 조각을 불태워 담당 환관인 태자 치제에게 알렸다. 왕의 지시에 따라 나머지 세 조각도 조심스럽게 태워야 합니다. 이를 따르십시오. 5월 18일, 나는 백자에 칠한 에나멜 술잔 세 개를 만들어 이 태자에게 선물했다." 이때 에나멜 도자기를 굽는 것은 용정 황제의 핵심 관리인 니안 주안 야오의 장조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정 2 년 2 월 9 일, 자이에서 황실 선물에 대한 새로운 에나멜 실린더 두 눈, 10 개의 눈이 있습니다 ......". 2 월 12 일, Nian Juan Yao는 감사의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아름답게 제작되고 아름다운 색상의 에나멜 깃털 펜을 만들었습니다. 모든 친절과 호의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에나멜 물건이 있으면 제 욕심을 채우기 위해 한두 개 보내드리겠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습니다. 용정 2년 이월 열두째 날에." 니안후야오가 접은 문서에서 용정 황제는 "만주 대신들은 탐욕스럽다"라는 문구 옆에 "탐욕"이라는 단어에 동그라미를 쳤습니다. 접기 끝의 공란에 용정 황제의 승인은 "에나멜은 너무 섬세하고 조각하기 어렵고 미래에 만들어질 것입니다. 나는 이제 당신에게 몇 가지를 주지만 '탐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아무것도주지 않으면 이러한 것들을 얻을 수 있으며 이것이이 단어의 힘입니다." "에나멜 처리 된 물건은 너무 절묘하고 더 절묘 할 수 없으며 앞으로는 상당히 할 것입니다"라는 문장 중 하나는 자신감으로 가득 찬 에나멜 도자기의 개발에 대한 용정 황제를 볼 수 있습니다. 니안종요는 올해 2월 30일, 3월 3일, 4월 11일, 4월 22일에 잇달아 에나멜 도자기를 받았다. 4월 24일 용정 2년, '상수'의 니안시는 "4월 22일(용정 2년), 자이에서 궁정으로 가서 모조 에나멜 찻잔 두 상자를 주었고, 나는 단지 받기 위해 고개를 숙였다"고 말했다. 이런 종류의 가마 가구는 화려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져 마지막 세대의 오색 제품이 최고가 될 수 없습니다! 4월 15일에 위중치가 군대를 이끌고 도적과 싸웠고, 이후 내가 닝으로 돌아왔을 때 나머지 네 명에게 포상을 선언했어야 했습니다. 모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영정 2년 4개월 24일이다." 용정 황제는 이 시기에 자주 에나멜 도자기로 상을 주었지만, 용정 재위 4년이 될 때까지 용정 황제는 에나멜 도자기 생산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실록"기록에 따르면 "용정 4 년 8 월 19 일, 랑중 왕해 법령 : 이때 에나멜을 거칠고 저속한 패턴으로 태우려면 나중에 잘 만들어야합니다. 이것을 존중하십시오." 6 년 후 용정 황제의 직접적인 개입으로 자체 정제 된 에나멜 재료 제조 연구소의 성공과 점점 더 많은 궁정 화가와 서예가가 에나멜 도자기 그림과 글쓰기에 참여하면서 에나멜 도자기 생산은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당시 제조 연구소 기록 보관소의 기록에 따르면 용정 시대 6 년차에 제조 연구소는 새로 정제 된 에나멜 재료는 달 백색, 흰색, 노란색, 연한 녹색, 밝은 파란색, 소나무 녹색, 밝은 녹색, 검은 색 및 기타 9 가지 색상입니다. 새로운 에나멜 재료는 부드러운 흰색, 맑은 향, 밝은 소나무 노란색, 분홍색 보라색, 밝은 녹색, 소스, 진한 포도색, 청동색, 소나무 노란색 등입니다. * * * 9가지 종류입니다. 제조소에서 자체 정제된 에나멜 재료의 성공은 수입 재료에 의존해 에나멜 도자기 생산이 부족할 수 있다는 당혹감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색상으로 인해 에나멜 화가들이 자신의 주제를 더 편안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제조연구소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송은 재료를 녹이는 모든 작업을 책임졌고 덩바코는 콘크리트 작업자, 후는 유약 송풍기 및 기술자로 일했습니다. 또한 왕세자 샹, 랑, 직원들은 주로 관리를 담당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주목할 만한 인물은 탕잉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영정 6년 정월 9일에 내무부는 13명의 장인을 모집했는데, 원와랑 선영과 탕잉 태자는 각각 한 달에 은 2냥씩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2006년 2월 22일, 베당 아순치치 등이 이 태자의 명령에 따라 법랑을 불태웠다. 이것을 따르십시오. 이날 션잉과 탕잉 외무장관은 '이것은 이 태자가 돈과 식자재에 사용되는 에나멜 재료를 시험 소성하는 것이며, 또 다른 기록인 파일을 열어 시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늘 베탕 아순치거에게 보냈습니다. "용정 6 년 7 월, 외상 당이 왕자, 에나멜 화가 린 차오 카이가 병으로 인해 일할 수 없다, 즉"용정 6 년 11 월, 외상 당이 왕자는 제자 인 린 차오 카이가 어린 시절부터 소비로 인해 광동으로 돌아가서 회복하고 건강을 회복 한 다음 경찰관으로 수도에 오기를 반복해서 권유했습니다. 이제 그의 상태는 점차 악화되어 더 이상 경찰관처럼 걸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왕의 명령에 따라 그는 집으로 끌려갔습니다. "영정 6년 8월, 탕잉은 징더전의 황실 가마 공장에 파견되어 도자기 관련 업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탕잉은 내무부에서 오랫동안 일해왔고 에나멜 자기를 굽는 경험이 풍부했기 때문에 용정 황제의 미적 취향과 황궁에서 에나멜 자기를 생산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백자 타이어가 필요한지 잘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징더전으로 가서 법원 공식 부서에 많은 수의 소성 에나멜 도자기 백자 타이어를 제공했습니다. 부서 기록 보관소의 설립에 따르면, 용정 3 ~ 5 년, 징더전은 도자기 장인 송이 에나멜을 칠한 도자기 장인을 그렸습니다. 광동 페인팅 청동 타이어, 에나멜 장인 장치, 쿠앙 리난도 있습니다. 용정 6 년부터 허진 쿤, 다이 헝, 저우 웬위, 당, 탄롱의 아카데미는 용정 황제의 보상으로 도자기 에나멜의 그림에 참여한 많은 화가들이 용정 황제의 상으로 좋은 여러 번 그림을 그렸습니다. 예를 들어, "용정 10 년 10 월 28 일, 재무관 장 바오, 리밍 지우 주문 책임자 : 에나멜 페인팅으로 산과 강이 매우 좋습니다. 나는이 점을 존경합니다. 12 월 28 일, 베당 아덴 백과 송이 바다 장관을 만나러 와서 저우 원위가 황제의 칭찬으로 에나멜을 여러 번 그렸고, 은 12 톨 중 재무부에서 상으로 한 것에 따르면, 저우 원위는 황제의 칭찬으로 에나멜을 여러 번 그렸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따라가 보세요. "제조국 기록에 따르면 용정 황제는 두 종류의 에나멜, 즉 수묵화와 단색으로 칠한 청색 산수화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에나멜 도자기의 밑그림을 그린 사람은 원래 우잉 홀의 서적 수리실의 필장이었다가 생산실로 옮긴 쉬(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용정은 주로 다이린 비문을 위해 시에 도자기를 칠했습니다. 다이 린은 우잉 홀의 황실 법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용정 황제는 대린에게 에나멜 도자기에 시를 쓰도록 명령하는 황실 법령을 반복해서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어, "용정 9 년 17 월 17 일, 한 쌍의 흰색 자기 그릇의 내무부 국장은 그릇의 대부분을 녹색 대나무로 칠하고 그릇의 절반에 다이시를 새겨야한다고 명령했습니다. 바닥 자국이나 자연색은 대나무와 일치하거나 연한 빨간색 또는 탄 에나멜과 일치하는 색이어야 합니다. 저는 이것을 존경합니다. 8월 14일에 그는 녹색 대나무 그릇에 시가 적힌 그림을 그렸습니다. 건륭제 8년에 당잉이 편찬한 예기(禮記)에도 대림이 이 시를 썼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잉은 징더전의 황실 가마 공장에 도착한 후 제조소에 백자를 공급했을 뿐만 아니라 그곳에서 일할 화가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용정 통치 7 년 7 월 9 일에 원명원의 게시물에 따르면 이왕은 두 명의 에나멜 화가 인 주월과 우를 보냈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달 10일, 그는 에나멜 화가들이 식사하는 산업 은행에 니안 시야오를 보냈습니다. 랑중해는 이왕을 기다리고 있었다. 왕의 지시에 따라 니안 시야오는 당분간 집에 보관하고 재판이 끝난 후 시간을 결정할 것입니다. 이를 존중해 주십시오." 당시 화이안 세관 및 소비세를 담당하고 있던 니안시야오는 징더전 가마 사업만 원격으로 담당하고 있었다. 화가들은 명목상으로는 니안시야오가 파견했지만 실제로는 탕잉이 직접 선발했습니다. 탕잉 자신도 화가였습니다. 그가 선택한 화가들은 그림을 잘 그렸고, 무엇보다도 도자기에 그림을 그려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시설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궁정 화가와 함께 에나멜 도자기를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가보의 관점에서 볼 때, 용정 시대의 에나멜 도자기는 강희 왕조와 비슷한 색채 장식을 한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흰색 유약에 직접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릇의 모양에는 병, 그릇, 접시, 접시, 컵 등이 있습니다. 모두 우아하고 고급스럽고 타이어는 가볍고 얇으며 일부는 반 구운 정도에 이릅니다. 이 백자 타이어는 소수의 용레 백자 청궁 컬렉션 외에도 당시 징더전 제국 가마 공장의 대부분이 특별히 제공하기 위해 제공했습니다. 용정 7 년 중 하나는 460 개를 제공하는 가장 이전 배치입니다. 이것은 "용정 7 년 2 월 19 일, 이 왕자는 유약 도자기 사백 육십 조각을 제출하고 만들어졌습니다. 랑중해는 왕의 명령을 보았습니다 : 치우려고 노력하십시오. 이것을 따르십시오. 오늘 460 개의 도자기가 베단 아순시에게 넘겨졌습니다. 2007년 8월 14일, 에나멜 그릇 3 쌍, 에나멜 접시 2 쌍, 에나멜 와인 그릇 4 쌍을 구워냈습니다. 9 월 6 일에는 두 쌍의 페인트 칠한 에나멜 그릇이 해고되었습니다 ......". 패턴 장식에서 용정 에나멜 도자기는 강시 에나멜 만 페인트 꽃, 새가없는 꽃 단조로운 상황을 변경했습니다. 안뜰 그림 스타일의 패턴을 묘사 한 많은 새, 꽃, 대나무와 돌, 산과 강 등이 등장하고 해당 시가 새겨진 그림의 빈 공간, 서예는 절묘하고 우아한 내용입니다. 그리고시의 대문자에는 주홍색 유휴 인장이 있고 문장의 끝은 두 개의 주홍색이거나 상단과 하단에 각각 주홍색 유휴 인장이 있습니다. 용정 에나멜 도자기는 실제로 예술적 보물 중 하나에서 도자기 기술과시, 서예, 그림, 인쇄의 세트가되었습니다. 연도 단락의 하단 외부의 용정 에나멜 도자기, 파란색 "용정 연도 단락"이 가장 일반적인 것입니다. 모델의 바깥 테두리는 양쪽에 액자가 있고 액자 선은 바깥 쪽과 안쪽이 두껍고 얇으며 매우 규칙적이며 마치 새겨진 인장으로 인쇄 된 것처럼 매우 규칙적입니다. 위에서 언급 한 것과 동일한 유형의 다른 여러 개체가 있지만 테두리가 없습니다. 용정 에나멜 도자기에는 파란색과 흰색 패턴이 있으며, 우리는 "용정 황실"두 줄 주변 테두리의 두 단어와 "청용정 연도 시스템"두 줄 주변 이중 원의 두 단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단락은 유약 전에 도자기에만 쓸 수 있습니다. 2002 년 크리스티 홍콩 경매에서 용정 파란색과 흰색 "장수와 봄"패턴의 얕은 그릇을 경매했습니다. "용정 왕실"문자 중간에 새겨진 네 개의 꽃의 외벽, 파란색과 흰색 기둥의 외부 바닥은 "용정 왕실"문자 위에 배치됩니다. 일반적으로 건륭 시대 에나멜 도자기 예술 수준은 용정 시대만큼 좋지 않은데, 이는 궁전 에나멜 작업자의 이직률과 부족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젠푸 기록에 따르면 "건륭 원년 3월 17일, 대부 우드루프는 건륭궁 수장 수페이성에게 허델루, 왕, 양루푸, 웨이칭치 네 환관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명령: 에나멜을 태우는 법을 배우도록 하라. 이것을 존중하라." "건륭 원년 14 월 14 일, 에나멜을 칠하는 사람이 실종되었고, 에나멜을 칠하고 싶은 또 다른 사람 인 웨이 치는 경찰서에 기꺼이 들어가고 싶어합니다. 평소 은과 곡식, 인건비와 식량으로 매달 은 5냥, 2월과 8월에 입을 은 18냥을 가지고 명나라 내무부 장관 왕해, 총독, 외무부 장관에게 보석으로 돌려보내라. 이것을 기억하라." 이 두 자료는 건륭제 첫해에 인력 부족으로 인해 에나멜 작품이 만들어졌음을 보여줍니다. 건륭 시대 에나멜 도자기에 사용되는 백자 타이어는 여전히 징더전의 황실 가마 공장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설립부 기록에 따르면 "건륭제 원년 오월 둘째 날, 환관 모천이 왕해의 서기 탕영에게 전갈을 보내어 백자를 불태워 에나멜을 칠하게 했다. 이를 존중해 주십시오." 건륭 시대에는 대량의 에나멜 도자기가 베이징 고궁의 에나멜 공장에서 니스칠을 하고 구워졌습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젠반 기록에 따르면 "건륭제 3년 6월 25일, 환관 고유가 174점의 도자기를 제출했습니다. 명령: 도자기를 구운 곳인 탕잉에게 주라.... 오색 칠을 한 5인치 접시와 오색 칠을 한 어두운 8자 그릇도 함께요. 가져가서 태워버려. 이걸 존중하세요." 분명히 위의 오색 접시와 자석 그릇은 징더전의 황실 가마 공장에서 칠하고 구워낸 것입니다. 건륭 시대의 에나멜 도자기는 풍경, 꽃, 새와 새, 중국 또는 서양 인물, 서양 로코코 예술 양식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외국 꽃 모티브 등 용정 시대보다 더 다양한 주제로 장식되었습니다. 에나멜 도자기에 다양한 새로운 추가, 다양한 색상, 다양한 색상, 다양한 색상, 복잡한 패턴, 틈새, 시를 남기지 않는 다양한 추가. 용정 인기시, 서예, 그림, 인쇄의 흰색 유약 도자기 중 하나에 인쇄, 현재 여전히 계속 생산, 사용 된시와 텍스트는 용정과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달꽃 그림, 대나무 돌 비문 "약 천 피트의 녹색, 향기로운 가지가 봄의 사계절을 차지했습니다". '차이샹' 주원장의 인장 시작 부분, '란빈' 보원장의 인장과 '신사' 주원장의 인장으로 문장의 끝을 장식합니다. 석류와 꽈리는 종종 "새 가지에는 연한 녹색이 있고, 작은 꽃받침은 연한 빨간색이 흩어져 있다"라는 캡션으로 그려집니다. 인사의 시작 부분에는 '지아리', '진청', '쉬잉'이라는 문자가 사용됩니다. 풍경화의 제목은 종종 "어선이 멀리 있고, 꽃이 날고, 장작 냄새가 좋다"입니다. 첫머리는 주원종장의 '돗자리 모음'으로, 문장의 끝은 편백나무 종장의 '높은 산'과 주원종장의 '물길'로 인사말을 합니다. 시, 서예, 회화, 인쇄가 에나멜 도자기 중 하나에 일반적으로 송 또는 이탤릭체 네 글자 두 줄 파란색 재료가 컬러 "Qianlong Nianzhi"로 인쇄 된 에나멜 도자기의 첸롱 시대의 경우 두껍고 얇은 이중 선 프레임 외부에 있으며 테두리 두께의 내부와 외부의 일부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바이알, 컵 등과 같은 작은 용기의 경우 배치 하단의 공간이 작기 때문에 파란색 네 글자 두 줄 송 또는 일반 스크립트로 설정되지 않습니다. 청색 네 글자 복선 송은 바깥쪽은 두 줄 테두리가 있고 안쪽은 두꺼운 테두리가 있는 청색 네 글자 복선 송으로 주로 꽃병 같은 그릇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자기의 그림이 복잡하기 때문에 청록색 유약을 바른 도자기의 안팎에는 청록색 유약 바닥에 돈을 바른 시유 인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