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 영어는 EC (Electronic Commerce) 입니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광범위한 상업 무역 활동, 인터넷 개방 네트워크 환경에서 브라우저/서버 응용 방식을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만나지 않고 각종 무역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상인 간 온라인 거래 및 온라인 전자 결제, 각종 비즈니스 활동, 거래 활동, 금융 활동 및 관련 종합 서비스 활동의 새로운 비즈니스 운영 모델을 실현하다. "중국 문장 마케팅 네트워크" Tinlu 관련 네트워크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의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 대 기업 (Business-to-Business) 또는 기업 대 소비자 (Business-to-Customer)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비자 대 소비자 (Customer-to-Customer) 라는 성큼성큼 성장하는 모델도 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가 늘면서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과 은행 카드로 지불하는 소비 방식이 인기를 끌면서 시장 점유율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사이트도 속출하고 있다. 전자 상거래에서 가장 일반적인 보안 메커니즘은 SSL 과 SET 입니다. SSL (보안 소켓 계층 프로토콜) SET (보안 전자 거래 프로토콜) 전자 상거래의 정의: 먼저 전자 상거래를 광의와 좁은 전자 상거래로 나눕니다. 광범위한 전자 상거래는 다양한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나 활동에 종사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도구에는 초급 전보,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 팩스에서 컴퓨터, 컴퓨터 네트워크, NII (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Information Highway), GII (Global Information Infrastructure 상무활동은 범상품 (실물과 비실물, 상품과 비상품화의 생산요소 등) 의 수요 활동에서 범상품의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형적인 생산과정을 제거한 후의 모든 활동이다. 좁은 전자 상거래는 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비즈니스나 활동에 종사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전자상거래는 기술, 경제가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정보기술, 비즈니스 규칙을 장악하는 사람들이 체계적으로 전자도구를 활용하고,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상품교환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에 종사하는 총칭이다. 이 분석은 전자 상거래의 전제 조건, 중심, 중점, 목적 및 기준을 강조하며 달성해야 할 수준과 효과를 지적하며, 전자 상거래에 대한 더 엄격하고 시대적 요구 사항을 반영하는 정의이며, 체계적인 관점에서 시스템의 중심 지위를 강조하며, 환경과 사람, 사람, 도구, 사람, 노동 대상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시스템의 목표, B2B, B2C, C2C, B2M, M2C, B2A (예: B2G), C2A (예: C2G) 7 가지 유형의 전자 상거래 모델 등을 분류했습니다. B2B = Business to Business. 상가 (기업) 대 상가의 전자상거래, 즉 기업과 기업 간의 인터넷을 통한 제품, 서비스 및 정보 교환. 통속적인 말은 전자상거래를 하는 공급과 수요가 모두 상가 (또는 기업, 회사) 이며, 그녀들은 인터넷 기술이나 각종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거래를 완성하는 과정을 말한다. 여기에는 공급 및 수요 정보 발행, 주문 및 주문 확인, 지불 프로세스 및 청구서 발행, 전송 및 수신, 배송 시나리오 결정, 배송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이 포함됩니다. 때때로 B to B 를 쓰지만, 간단하게 그 해음 B2B(2, two) 를 사용한다. B2B 의 전형은 중국 공급업자, 알리바바, 중국제조망, 돈황망, 혜총망, 영상망, 전자상거래학 등이다. B2B 는 서비스 대상에 따라 대외 무역 B2B 및 국내 무역 B2B 로 나눌 수 있고, 업종에 따라 종합 B2B 와 수직 B2B 로 나눌 수 있다. B2C = Business to Customer B2C 모델은 우리나라 최초로 생성된 전자상거래 모델로 8848 인터넷 쇼핑몰의 정식 운영을 상징한다. B2C 는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환경인 온라인 상점을 제공하고,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쇼핑을 하고, 인터넷으로 지불한다. 이 모델은 고객과 기업의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거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귀중한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B2C 의 전형적인 예로는 카드 당망, 당당망, 우수망 등이 있다. 꼭 사용하는 전자방식으로 개인의 세금을 신고하다. 이러한 활동은 아직 실제 세금 신고 전자화에 이르지는 못했지만, 이미 행정 기관의 전자 상거래에 대한 소비자의 초기 형태를 갖추고 있다. 사람. 전자 상거래의 거시적 관리자이기도 하고, 전자 상거래에 대한 지원과 규범의 역할을 한다. 선진국에서는 전자상거래 발전이 주로 사기업의 참여와 투자에 의존하고 있으며, 정부는 지도적인 역할만 한다. 선진국에 비해 개발도상국 기업은 규모가 작고 정보기술이 낙후되고 채무 상환 능력이 낮으며 정부의 참여는 기술 도입, 기업 규모 확대, 기업의 채무 상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4) 소비자-소비자 응용 시스템 (C-C) 이 응용 시스템은 주로 온라인 상점의 설립에 반영되어 있으며, 현재 타오바오, 이베이망 등 여러 가지 재선 거래 플랫폼이 있다. 이러한 거래 플랫폼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가게를 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시스템에 들어갈 수 있게 한다. 구조사에 따르면 2006 년 12 월까지 타오바오 등록회원이 3000 만명을 넘어 2006 년 연간 거래액이 169 억을 돌파해 2005 년 중국 온라인 쇼핑의 전체 시장 총량을 훨씬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Alexa 의 평가에 따르면 타오바오는 중국 방문량이 가장 많은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전 세계 사이트 방문량 순위 22 위, 중국 7 위에 올랐다. (5) 상가-직업관리자의 응용 시스템 (B-M) 은 현재 관리 모델, 거래 방식 등 세부적인 문제를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B2M 은 기존 전자 상거래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으며, 직면하는 사용자 그룹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을 뿐만 아니라, B2M 은 전자 상거래의 오프라인 발전이라는 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의 전통적인 전자상거래의 특징: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자와 판매자는 네티즌일 수 있고, B2M 모델은 인터넷상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완전히 오프라인 상태로 만들 수 있고, 기업은 정보를 발표하고, 매니저는 비즈니스 정보를 얻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중국 시장을 예로 들면, 전통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14 억 네티즌을 마주하고, B2M 은14 억 명의 중국 시민을 마주하고 있다. [본 단락 편집] 현실 문제 ★ 1, 인터넷 자체에 한계가 있는 한 소비자가 인터넷에서 새로운 여성용 배낭을 주문했는데 퀄리티가 좋지만 어떻게 봐도 스타일이 온라인 마음에 들지 않았다. 많은 소비자들이 실제로 얻은 상품이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아니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어떻게 된 일입니까? 사실 입체적인 실물을 평면으로 바꾸는 많은 그림들을 축소하는 과정에서 상품 자체의 몇 가지 기본 정보가 손실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물, 실물, 실물, 실물, 실물, 실물) 컴퓨터를 입력하는 것은 인위적으로 상품을 선택하는 일부 정보일 뿐,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없다. 특히 상품에 대한 가장 선명한 직관적인 인상을 얻을 수 없다. ★2, 검색 기능이 완벽하지 못하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사용자가 직면한 큰 문제 중 하나는 수많은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찾아 최저 가격으로 사는 방법이다. 검색 엔진은 간단해 보입니다. 사용자가 쿼리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엔진은 키워드별로 데이터베이스를 찾아 가장 적합한 웹 페이지 링크를 반환합니다. 하지만 NEC 연구소와 Inktomi 의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에서 최소 10 억 페이지를 색인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기존 검색 엔진은 5 억 페이지만 색인화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절반은 색인화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주로 기술적 인 이유 때문이 아니라 온라인 상인들이 상품 가격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가격에 맞는 물건을 찾을 때까지 웹사이트를 하나 검색해야 한다. ★3, 사용자 소비 관념은 전자상거래와 전통적인 비즈니스 방식을 따라잡을 수 없다. 한 가지 큰 차이점은 거래 당사자가 만나지 않고 거래의 가상성이 강하기 때문에 사회 전체의 신용환경이 좋아야 하고, 신용소비의 관념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서방 국가의 전자상거래 발전세가 비교적 좋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서구의 시장 질서가 비교적 좋고, 신용제도가 비교적 건전하며, 신용소비 관념이 이미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신용 소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매우 약해서 신용 카드 사용은 보편화되지 않았다. 반면에, 사람들은 쇼핑몰에 가면 위조품을 사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하물며 자기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모르는 인터넷에서야 할 일이 더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4, 거래의 보안이 전자 상거래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는 문제는 여전히 전자 상거래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다. 인터넷의 급속한 인기로 인해 전자 상거래는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으며 향후 IT 업계에서 가장 유망한 새로운 성장 포인트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픈 네트워크에서 거래를 처리 하는 방법 전송 데이터의 보안을 보장 하는 것은 전자 상거래의 대중화에 가장 중요 한 요소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조사 회사는 전자 상거래의 응용 가능성에 대해 온라인 조사를 한 적이 있는데, 왜 온라인 쇼핑을 원하지 않느냐고 물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커의 침입으로 인한 신용 카드 정보 손실을 우려하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따라 일부 사람이나 기업은 보안 문제로 전자상거래를 원하지 않아 안전이 전자상거래 발전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5, 전자 상거래의 관리는 아직 전자 상거래의 다채로움을 규제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세계에 새로운 비즈니스 규칙과 방식을 가져오는데, 이는 관리상 규범이 더 필요하다. 이 관리의 개념은 비즈니스 관리, 기술 관리, 서비스 관리 등 여러 측면을 포괄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면에서 비교적 만족스러운 규범 수준을 동시에 달성해야 한다. 1 시 30 분에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앞뒤가 일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프런트 데스크의 웹 플랫폼은 소비자를 직접 대상으로 하며 전자 상거래의 외관이다. 무대 뒤의 내부 경영 관리 체계는 전자상거래를 완성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며, 프런트가 맡고 있는 업무가 결국 잘 실현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완벽한 배경 시스템은 한 전자상거래 회사의 종합 실력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이는 최종 사용자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 결정하고, 전자상거래 관리가 유효한지 여부를 결정하고, 전자상거래 회사가 최종적으로 이윤을 얻을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6, 세금 문제 세금 (관세 및 세금 포함) 은 국가의 중요한 재정 원천입니다. 전자상거래의 거래 활동은 고정장소가 없는 국제정보망 환경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국가는 전기상거래에 대한 세금을 통제하고 징수하기 어렵다. ★7, 표준 문제 각국의 국정이 다르다. 전자상거래의 거래 방식과 수단도 물론 약간의 차이가 있다. 그리고 우리는 국경없는 글로벌 무역활동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거래활동에 관련된 통일된 국제적 표준을 세워 전자상거래 활동의 상호 운용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중국 전자상거래의 현재 문제는 개념이 불분명하고, 전자의 비지니스를 하고, 상거래의 전자를 하며, 이산, 무질서, 국부적인 상태를 드러내는 것이다. ★8, 지불 문제 금융 수단이 낙후되고 신용제도가 건전하지 않아 중국인들은 현금거래를 선호하며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습관이 없다. 미국에서는 현금 거래가 적고 국민쇼핑은 기본적으로 신용카드로 지불하고, 국가는 금융, 세금, 치안 등의 이유로 신용카드 사용을 장려해 현금 유통을 줄이도록 권장하고 있다. 완벽한 금융제도, 편리함, *, 안전한 지불 수단은 B to C 전자상거래 발전의 기본 조건이다.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인터넷 대역폭의 협착, 인터넷 비용의 비싼 비용, 인재의 부족, 배송의 지연뿐만 아니라 신용제도가 건전하지 않고 사람들의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것임을 쉽게 알 수 있다. ★9, 배송 문제 배송은 상가와 소비자 모두를 골치 아프게 하는 문제입니다. 온라인 소비자들은 납품 지연이 자주 발생하고 배송 비용이 많이 든다. 업계 관계자들은 우리나라 내에서 체계화, 전문화, 전국적인 상품 배송업체가 부족하고, 배송판매조직이 효율적이고 완벽한 배송관리 시스템을 형성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쇼핑 열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10, 지적 재산권 문제 전자 상거래로 인한 법적 문제에서 지적 재산권 보호 문제가 가장 먼저 대두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에 디지털 형태의 정보가 실려 있기 때문에 지적 재산권 분야 (특허, 상표, 저작권, 영업 비밀 등) 에서는 저작권 보호 문제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 1 1, 전자 계약의 법적 문제 전자 상거래에서는 기존 비즈니스 거래에서 취해진 서면 계약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편, 전자 계약에는 조작이 쉽고, 진실성과 유효성을 증명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한편, 기존의 법률은 아직 전자 계약의 디지털 도장과 서명의 법적 효력을 규범화하지 않았다. ★ 12, 전자 증거의 인정 정보 네트워크의 정보가 불안정하거나 변성되어 정보 네트워크 침해 행위가 발생할 때 침해 증거를 잠그거나 침해 증거를 얻기가 매우 어려워 침해 분쟁 해결에 큰 장애물이 되고 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정보의 안정성, 신뢰성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방법은 전자 상거래에서 침해 분쟁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13, 기타 세부 사항은 마지막으로 현재 온라인 상품 가격이 고르지 않고, 주요 거래 범주의 상품 가격이 최대 40% 차이가 나는 등 규제되지 않은 세부 사항입니다. 온라인 상점 서비스의 지리적 차이는 크다. 온라인 쇼핑 인보이스 문제가 크다. 온라인 상점은 주문 응답 속도가 고르지 않습니다. 전자상거래 방면의 법률은 거래에 참여하는 각 방면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아직 명확하고 세밀한 규정이 없다. [이 단락 편집] 전자 상거래의 역할 전자 상거래는 간단하고 신속하며 저렴한 전자 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매매 양측이 서로 만나지 않고 각종 무역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웹 사이트에서 수급 정보 (예: 화공, 의류 등 업계 제품 정보 등) 를 얻을 수 있어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행위활동을 전자상거래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제품의 수급 정보 사이트도 전자상거래 사이트라고 부를 수 있다. 모든 모델이 정확히 동일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목적은 쌍방이 만나 저렴한 전자통신 방식으로 각종 상무활동에 성공적으로 종사하는 것이다. 모델은 다르다.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 폭발적인 발전의 직접적인 산물이며, 인터넷 기술 응용의 새로운 발전 방향이다. 인터넷 자체의 개방성, 글로벌, 저비용, 고효율 특성도 전자상거래의 내재적 특징이 되고, 전자상거래가 새로운 무역 형식으로서의 가치를 크게 뛰어넘게 된다. 기업 자체의 생산, 경영, 관리 활동을 바꿀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경제 운영과 구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1, 전자 상거래는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디지털화하며, 실제 물류를 전자 흐름으로 대체하여 인력, 물력을 크게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한편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돌파해 거래 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게 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2. 전자상거래가 가지고 있는 개방성과 글로벌한 특징으로 기업에 더 많은 무역 기회를 창출했다. 3. 전자상거래를 통해 기업은 비슷한 비용으로 글로벌 전자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같은 정보 자원을 보유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4. 전자상거래는 전통적인 유통모델을 재정의하고 중간 부분을 줄여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체 사회경제 운행 방식을 어느 정도 바꾸었다. 5. 전자상거래는 시공간의 장벽을 허물고, 다른 한편으로는 풍부한 정보자원을 제공하여 각종 사회경제 요소의 재조합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며, 이는 사회의 경제 배치와 구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전자 상거래는 현대 물류의 발전에도 공로가 있다. 1 전자 상거래는 현대 물류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자 상거래의 출현과 출현은 현대 물류업의 발전과 물류기업의 운영에 큰 영향을 미쳤다.1.1전자 상거래는 물류기업에 좋은 운영을 제공한다. 1.2 전자 상거래는 물류 정보 수집 및 전달을 크게 용이하게 한다 .2 전자 상거래가 현대 물류업 발전에 미치는 영향 2.1정보화 2.2 자동화 2.3 네트워크 2. 4 지능형 2.5 유연한 3 전자 상거래가 현대 물류업의 발전 추세 3.1 다목적화-물류업 발전의 방향 3.2 일류 서비스-물류기업의 3.3 정보화 추구-현대 물류업의 유일한 길 전자정무도 전자상거래의 큰 맥락에서 발전했다. 전자정무의 출현은 정부의 기능 전환에 도움이 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정부는 인터넷에서 일을 할 수 있고, 전천후 전자정부를 실현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일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일반인에게 공개되는 기밀이 아닌 정보 저장소를 구축하고, 절차가 간단한 사무업무인 인터넷 세세, 온라인 정부 조달 등에 대해 각 관련 부서에서 * * * 공동사무를 실현할 수 있다. 전자정무를 실시함으로써 정부 관리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유리하다. 안전인증과 같은 기술로 신뢰성, 기밀성, 부인할 수 없는 성능을 보장합니다. 전자정무는 사회공 * * * 자원의 * * * 향유, 사회자원의 운영 효율성 향상 등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부서 내 사무자동화는 전자정무의 기초이지만, 단순히 전통적인 사무모델을 인터넷에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수요 최적화, 정부 인트라넷의 연결, 자원 * * 전자 상거래의 직접적인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즈니스 비용, 특히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및 비물리적 거래 비용을 극도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둘째, 비즈니스 효율성, 특히 지역이 넓지만 거래 규칙이 같은 비즈니스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셋째; 비즈니스 (경제) 매크로 제어, 중간 조정 및 미세 조정에 도움이되며 정부, 시장 및 기업과 개인을 연결하고 "보이는 손" 과 "보이지 않는 손" 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정부 실패" 를 극복하고 "시장 실패" 를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의 간접적인 역할은 첫째, 국민 경제와 세계 경제의 효율화, 절약화, 조화화를 촉진하는 것이다. 둘째, 정보산업, 지식산업, 교육사업 등 많은 신흥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셋째; 사물을 최대한 활용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인류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유리하다. 비즈니스 활동 과정으로서 전자 상거래는 전례 없는 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사회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비즈니스 그 자체보다 훨씬 더 클 것이며, 이러한 영향 외에도 고용, 법률 제도, 문화 교육 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는 인류를 진정으로 정보 사회로 끌어들일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온라인 마케팅 및 전자 상거래는 시간상 온라인 마케팅보다 전자 상거래 개념이 먼저 등장합니다. 전자상거래는 1960 년대에 처음 생겨났고, 90 년대에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전자 상거래의 생성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조건은 주로 컴퓨터의 광범위한 응용이다. 인터넷 마케팅은 현대 과학기술의 발전, 소비자 가치의 변화, 치열한 시장 경쟁 등 여러 요인으로 출현하고 빠르게 부상하고 있으며, 인터넷 마케팅 발전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소비자 가치관의 변화다. 문자 그대로 인터넷 마케팅 개념은 전자 상거래보다 크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상업 무역 활동에서 인터넷 개방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만나지 않는 상황에서 거래가 달성되는 새로운 유형의 상업 운영 모델을 말하며, 인터넷 판매에서 상업이익을 얻는 것을 강조한다. 사이버 마케팅 (cyber marketing) 은 온라인 사용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