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광범위한 상업 무역 활동, 인터넷 개방 네트워크 환경에서 브라우저/서버 응용 방식을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만나지 않고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상인 간 온라인 거래 및 온라인 전자 결제,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 거래 활동, 금융 활동 및 관련 통합 서비스 활동의 새로운 비즈니스 운영 모델. 각국 정부, 학자, 재계 인사들은 자신의 지위와 전자상거래 참여의 각도와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내렸다. 전자 상거래는 ABC, B2B, B2C, C2C, B2M, M2C, B2A (예: B2G), C2A (예: C2G), O2O 등으로 나뉜다.
동시에 인터넷 마케팅도 전자상거래의 산물이며, 인터넷 마케팅의 경우, 하기 전에 먼저 인터넷 마케팅 방안을 잘 해야 계획을 쉽게 실시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중국어 이름
전자상거래
외국어 이름
Electronic Commerce, E-Commerce
정의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종사하다
내용
전자 화폐 교환, 전자 거래 시장 등
관건
전자 장비 및 네트워크 기술
구성 요소
쇼핑몰, 소비자, 제품, 물류
연관 객체
거래 플랫폼, 플랫폼 운영자,
약칭
EC
플랫폼
인터넷, 인트라넷, 부가 가치 네트워크
키워드
전자 서비스, 전자 상거래
카탈로그
1 기본 개념
전자 상거래 정의
구성 요소
연관 객체
존재가치
이동통신업체
세컨드 라이프
2 개발 및 전망
역사를 발전시키다
발전 단계
발전 추세
국내 전망
3 범위 및 유형
적용 범위
분류: 장르별
4 특징 및 기능
기본 특성
기능별
5 운영 및 이익
운영 모델
이익 모델
건역 모드
6 물류 및 창고 보관
물류 관리
창고 관리
7 일자리 및 훈련
관련 직위
자격시험
대학 전공
8 기타 관련
관련 법률
ERP 시스템
인터넷 마케팅
관련 용어
9 관련 보도
중국의 전자 상거래 발전의 주요 특징.
기본 개념 편집
전자 상거래 정의
전자 상거래는 마이크로컴퓨터 기술과 인터넷 통신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활동이다. 각국 정부, 학자, 재계 인사들은 자신의 지위와 전자상거래 참여의 각도와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내렸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는 비즈니스 전자화와 같지 않다.
전자상거래는 각국이나 분야마다 정의가 다르더라도 전자장비와 인터넷 기술에 의존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관건이며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쇼핑의 주요 내포뿐만 아니라 물류 배송 등 부수적인 서비스도 포함돼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 상거래에는 전자 통화 교환, 공급망 관리, 전자 거래 시장,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거래, 전자 데이터 교환 (EDI), 재고 관리 및 자동 데이터 수집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정보 기술로는 인터넷, 엑스트라넷,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전자 카탈로그 및 휴대폰이 있습니다.
먼저 전자 상거래를 광의와 협의의 전자 상거래로 나누다. 광범위한 전자 상거래는 다양한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종사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좁은 전자 상거래는 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비즈니스나 활동에 종사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광의적이든 좁은 전자상거래의 개념이든 전자상거래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다루고 있다. 하나는 인터넷이라는 플랫폼을 빼놓을 수 없고, 인터넷이 없으면 전자상거래라고 할 수 없다. 둘째, 인터넷을 통해 수행되는 것은 일종의 비즈니스 활동이다.
좁은 의미에서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EC) 는 전보, 전화, 방송, TV, 팩스, 컴퓨터, 컴퓨터 네트워크, 이동통신 등 인터넷과 같은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무역을 말합니다.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자, 광고주, 소비자, 중개상 등 관련 당사자 행위의 합계를 포함하여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전자 상거래는 협의상의 전자 상거래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서 전자상거래라는 단어는 Electronic Business, 즉 전자적 수단을 통한 비즈니스 업무 활동에서 유래한 것이다. 인터넷과 같은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회사 내부, 공급업체, 고객 및 파트너 간에 전자 업무 * * * 를 통해 정보를 활용하고 기업 간 업무 프로세스를 전자화하고 기업 내 전자 생산 관리 시스템과 연계하여 기업의 생산, 재고, 유통, 자금 등 모든 측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엔 국제 무역 절차 단순화 워크그룹은 공급자, 고객, 정부 및 기타 참가자 간에 전자 도구를 통해 전자 상거래를 수행하는 전자 형태의 비즈니스 활동을 정의합니다. EDI, 웹 기술, e-메일 등 * * * 비정형 비즈니스 정보를 즐기고 비즈니스 활동, 관리 활동 및 소비 활동에서 다양한 거래를 관리 및 완료합니다.
전자 상거래는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및 원격 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전자, 디지털 및 네트워킹을 실현하고 비즈니스화하는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입니다.
전자 상거래는 비즈니스 활동을 주체로 하고,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전자적인 방식으로 법적 허가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활동 거래 과정이다.
전자 상거래는 디지털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의 각종 활동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과정이다.
Commerce (E-Commerce) 의 개념, 1997 년에는 Electronic Business (E-Business) 의 개념을 다시 제시했다. E-Commerce 는 전자거래에 집중하여 기업과 외부의 거래와 협력을 강조하는 반면, E-Business 는 적용 범위를 크게 확대했다. 넓은 의미에서 각종 전자 도구를 이용하여 비즈니스나 활동에 종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협의적으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상거래에 종사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구성 요소
네 가지 요소: 쇼핑몰, 소비자, 제품, 물류.
⑵ 매매: 각 주요 인터넷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품질과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여 소비자 구매를 유치하면서 더 많은 상가의 입주를 촉구하고 있다.
⒉ 협력: 물류회사와의 협력 관계를 맺고 소비자의 구매 행위에 대한 최종 보장을 제공하는 것은 전기상 운영의 딱딱한 조건 중 하나이다.
⑵ 서비스: 전자상 3 요소 중 하나인 물류는 주로 소비자에게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한 번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이다.
연관 객체
전자 상거래의 형성과 거래는 다음 네 가지 측면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첫째, 거래 플랫폼
제 3 자 전자 상거래 플랫폼 (이하 제 3 자 거래 플랫폼) 은 전자 상거래 활동에서 거래 쌍방 또는 다방면에 거래 중매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의 합계를 말합니다.
둘째, 플랫폼 운영자
제 3 자 거래 플랫폼 운영자 (이하 플랫폼 운영자) 는 공상행정관리부에 등록해 영업허가증을 받고 제 3 자 거래 플랫폼 운영에 종사하며 거래 쌍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인, 법인 및 기타 조직을 말합니다.
셋째, 역 운영자
제 3 자 거래 플랫폼 역내 경영자 (이하 역내 경영자) 는 전자상거래 거래 플랫폼에서 거래 및 관련 서비스 활동에 종사하는 자연인, 법인 및 기타 조직을 말한다.
넷째, 지불 시스템
지불 시스템 (Payment System) 은 지불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개 기관과 지불 지침 전송 및 자금 청산을 실현하는 전문 기술 수단 * * * 으로 구성되며, 채권 채무 청산 및 자금 이체를 위한 일종의 금융 안배로, 청산 시스템 (Clear System) 이라고도 합니다.
전자상거래, 포털 경영이 있어 정보 흐름, 자금 흐름, 물류 등을 보완한다.
존재가치
전자상거래의 존재 가치는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쇼핑, 온라인 결제, 고객과 기업의 시간과 공간 절약, 거래 효율성 대폭 향상, 특히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소비자 정보 다양성의 2 1 세기에는 바이두 마이크로구매, 타오바오, 신알 등과 같은 아웃도어 인터넷 채널을 통해 현지 쇼핑몰 상품 정보를 알아본 다음 현장 쇼핑을 즐기는 것이 소비자 습관이 되었습니다.
이동통신업체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휴대폰, PDA, 핸드헬드 등 무선 단말기를 이용한 B2B, B2C 또는 C2C 전자상거래다. 인터넷, 이동 통신 기술, 단거리 통신 기술 및 기타 정보 처리 기술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쇼핑 및 거래, 온라인 전자 결제, 다양한 거래 활동, 비즈니스 활동, 금융 활동 및 관련 종합 서비스 활동 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 상거래는 무선 전송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상황에서 발생하는데, 예를 들면 자주 언급되는 3G 기술, 기술 모바일 전자 상거래의 전달체이다. 또한 Wifi 와 Wapi 기술은 무선 전자 상거래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해 신속하게 전화 회의를 하는 이동전화 회의 솔루션. 3G/wifi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회의를 경험하고, 회의 도중 언제든지 휴대폰을 사용하여 회의를 관리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하십시오.
세컨드 라이프
가상 세계는 전자 상거래의 매우 흥미로운 모델이다. 사람들이 상호 작용, 오락, 사업을 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세계입니다. 가장 유명한 가상세계는 세컨드 라이프다.
마케팅 방법:
서비스 마케팅, 체험 마케팅, 지식 마케팅, 감정 마케팅, 체험 마이크로마케팅, 교육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직판, 온라인 마케팅, 검색 마케팅 등
개발 및 전망 편집
역사를 발전시키다
시작 기간
1990- 1993 년, 전자데이터 교환 시대는 중국 전자상거래의 시작일이 되었다.
초기
1993- 1997 년, 정부 지도 조직은' 삼금공사' 단계를 전개하여 전자상거래 발전 기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1993 년 국무원 부총리를 의장으로 한 국민경제정보화 연석회의와 사무실을 설립하여 김관, 금카드, 금세 등' 삼금공사' 를 연이어 조직하여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
1996 년 1 월 국무원 국가 정보화 업무 지도팀을 설립하여 부총리 임팀장, 20 여개 부처가 참여해 중국 정보화 건설을 통일적으로 이끌고 있다.
1996 년 금교망과 인터넷이 정식으로 개통되었다.
1997 년, 정보청 관련 부서는 중국 정보화 계획 초안을 작성했다.
1997 년 4 월 선전에서 전국 정보화 업무회의를 열었고, 각 성 () 시 () 지역에 정보화 지도부 () 와 사무실 각 성 () 이 연이어 설립되어 본 성의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정보화 건설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1997 년 광고주들이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1997 년 4 월 이후 중국 상품주문시스템 (CGOS) 이 운행을 시작했다.
발전기
1998-2000 년 인터넷 전자 상거래 발전 단계.
1998 년 3 월 중국 최초의 인터넷 온라인 거래가 성공했다.
1998 년 10 월, 국가경제무역위원회와 정보산업부는 전자무역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금무역공사' 의 시작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이는 네트워크화 응용, 전자상거래 개발, 경제무역유통 분야의 대형 응용 시범 프로젝트다.
1999 년 3 월 8848 등 B2C 웹사이트가 정식 개통되어 온라인 쇼핑이 실제 적용 단계에 들어갔다.
1999 년 정부 인터넷, 기업 인터넷, 전자정부 (정부 인터넷 공사), 인터넷 세금, 온라인 교육 (호남대, 저장대 온라인 대학), 원격 진단 (베이징, 상하이의 대병원) 등 넓은 의미의 전자상거래가 시작되며
안정기
2000-2009 년, 전자상거래는 점차 전통산업 B2B 를 주체로 하여 전자상거래가 지속 가능한 발전의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성숙기
3G 의 왕성한 발전으로 전 인터넷 전 과정의 전자상거래 V5 시대가 형성되고, 전자상거래는 이미 국가 고위층의 중시를 받아 국가 전략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발전 단계
1 단계
이메일 단계. 이 단계는 1970 년대부터 평균 트래픽이 매년 몇 배의 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2 단계
정보 공개 단계. 1995 년부터 웹 기술로 대표되는 정보 공개 시스템이 폭발적으로 성장해 인터넷의 주요 응용이 되었다. 중소기업이 어떻게' 조잡형' 에서' 정밀' 마케팅 시대까지 전자 상거래를 잘 파악하는가.
3 단계
전자 상거래 단계인 EC (Electronic Commerce) 입니다. EC 는 미국에서도 이제 막 시작되었는데, EC 를 획기적인 물건으로 꼽은 것은 인터넷의 최종 주요 상업적 용도인 전자상거래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동시에, 몇 년 후의 비즈니스 정보는 주로 인터넷을 통해 전달된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은 곧 우리 상업 정보 사회의 신경계가 될 것이다. 1997 년 말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제 5 차 아시아태평양협력기구 비공식 정상회담 (APEC) 에서 클린턴 미국 대통령이 각국 * * * 을 촉구하고 전자상거래 발전을 촉진하는 안건을 제시하며 글로벌 정상의 관심을 끌었고, IBM, HP, Sun 등 국제적으로 유명한 정보기술 업체들은 이미/KLOC 를 발표했다.
4 단계
전 과정 전자 상거래 단계. SaaS(Software as a Service) 소프트웨어 서비스 모델이 등장하면서 소프트웨어는 잇달아 인터넷에 접속해 전자상거래 체인을 연장하며 최신' 전과정 전자상거래' 개념 모델을 형성했다.
5 단계
지혜의 단계. 20 1 1 년, 인터넷 정보 조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성숙해지고, 액티브 인터넷 마케팅 모델이 나타나고, i-Commerce(individual Commerce) 가 등장해 전자 상거래가 기존 판매 모델에서 벗어났다 그중 IZP 테크놀로지그룹이 제시한 ICE 가 가장 대표적이다.
발전 추세
더 넓은 환경: 사람들은 시간 제한, 공간 제한, 전통적인 쇼핑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시장: 인터넷에서는 이 세상이 작아질 것이고, 한 상가는 전 세계 소비자를 대면할 수 있고, 한 소비자는 전 세계 어느 상가에서도 쇼핑을 할 수 있다.
더 빠른 유통과 저렴한 가격: 전자 상거래는 상품 유통의 중간 부분을 줄이고 많은 비용을 절감하며 상품 유통과 거래 비용을 크게 절감합니다.
시대의 요구에 더 부합하다: 요즘 사람들은 패션을 추구하고, 개성을 중시하고, 쇼핑을 중시하는 환경, 온라인 쇼핑, 개인화된 쇼핑 과정을 더욱 잘 반영하고 있다.
국내 전망
제 12 차 5 개년 계획 기간 동안 중국의 전자 상거래 산업은 급속하게 발전했고 산업 규모는 급속히 확대되었으며 전자 상거래 정보, 거래 및 기술과 같은 서비스 기업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20 10 년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거래액은 이미 4 조 5 천억원에 달하여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20 1 1 년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거래 총액이 다시 5 조 8800 억 위안에 달하며, 이 중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3.2 1 조원에 달한다.
20 12 년 1 분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전체 거래 규모 1.76 조, 전년 대비 25.8% 증가한 4.2% 하락했습니다. 20 12 년 2 분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시장의 전체 거래 규모 1.88 조,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 링비 7.3% 증가.
20 13 년 말 현재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거래 규모는10 조 2000 억 달러로 전년 대비 29.9% 증가했다. 이 가운데 B2B 전자상거래 시장 거래액은 8 조 2000 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1.2% 증가했다. 온라인 소매 시장 거래 규모는 1885 1 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42.8% 증가했다. 상위 10 개 성 (직할시 포함) 은 각각 광동성, 장쑤, 베이징시, 상해시, 저장성, 산둥, 후베이, 푸젠성, 쓰촨, 후난성이다.
20 13 년 12 월 현재 전자상거래 서비스업체 직접종사자는 235 만명이 넘는다. 전자상거래가 간접적으로 주도하는 취업자 수가 1680 만명을 넘어섰다.
20 13 년 전자상거래 부문 산업 구조 중 B2B 전자상거래가 80.4% 를 차지했다. 온라인 소매 거래 규모 시장 점유율이17.6% 에 달했습니다. 인터넷 그룹 구매 비율은 0.6% 입니다. 기타는 1.4% 를 차지한다.
전자상거래 지원 정책이 출범할 것이다
국가발전개혁위 20 13 년 5 월 28 일, 13 개 부서가 신뢰할 수 있는 거래, 모바일 결제, 온라인 전자 송장, 무역유통 및 물류 배송 ***5 개 방면에서 전자상거래 발전을 지원하는 일련의 정책 조치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통찰망이 발표한' 중국 전자상거래업계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20 1 1 년 중국 내 전자상거래가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해 거래액이 8 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3 1.7% 증가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 20 13 년 5 월 28 일 국가공상총국은 관련 부서와 함께 전자상거래 거래주체, 객체 및 거래 과정에서 기초정보의 규범 관리 및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품질 검사총국은 또한 전자상거래 거래 제품의 기본 정보를 확립하는 규범화된 관리 제도를 연구하고 있으며, 통일된 제품 코딩 체계를 기반으로 한 품질 공개 제도를 세우고 있다. 상무부는 신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지불의 경우, 중국 인민은행은 현재 모바일 지불의 급속한 발전에 대한 수요에 대해 모바일 지불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연구하고 있으며, 상업은행, 각종 지불 기관이 모바일 지불에 대한 금융업계 표준을 시행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자 송장 방면에서 국세총국은 인터넷 전자 송장 파일럿을 추진하고 전자 송장 관리 제도와 표준 규범을 개선하는 방안을 더 연구하고 있다. 재정부는 전자 빠른 기록 보관소의 관리제도 등 일련의 규칙과 제도를 연구하고 개선하였다.
무역 유통 분야에서 상무부는 관련 부서와 함께 거래 물류 배송 인터넷 경매 분야의 전자 상거래 응용 정책, 관리 제도 및 표준 규범을 더욱 보완한다.
물류 배송 방면에서 국가우체국은 중점 지역 택배 정시 통보 메커니즘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배송 시리즈 보장 조치를 보완하면서 전자상거래 택배 서비스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있다.
범위 및 유형 편집
적용 범위
전자 상거래는 적용 범위가 넓어서 일반적으로 대리점, 상가, 소비자 (에이전트, 비즈니스, 컨슈머, 즉 ABC) 기업 대 기업 (Business-to-Business, 즉 B2B 로 나뉜다. 개인 대 소비자 (Consumer-to-Consumer, 즉 C2C), 기업 대 정부 (Business-to-Government), 온라인 대 오프라인 (Online To Offline) 문점 온라인 (O2P) 등 8 가지 모델이 있는데, 그 중 주로 기업 대 기업 (Business-to-Business), 기업 대 소비자 (Business-to-consums) 가 있다 소비자 대 기업 (Consumer-to-Business, 즉 C2B) 도 부상하기 시작했고, 마윈 등은 전자상거래의 미래로 여겨졌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과 은행 카드로 지불하는 소비 방식이 유행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사이트도 속출하고 있다. 전자 상거래에서 가장 일반적인 보안 메커니즘은 SSL (보안 소켓 계층 프로토콜) 과 SET (보안 전자 거래 프로토콜) 입니다.
전자 상거래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개념이다. IBM 은 1996 년 Electronic Commerce(E-Commerce) 개념을 제시했고 1997 년에는 electronic 을 다시 제시했다 그러나 중국은 이러한 개념을 도입할 때 모두 전자상거래로 번역돼 이 두 가지 개념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이 두 가지 개념과 내용은 다르다. E-Commerce 는 전자상거래로 번역해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E-Commerce 를 좁은 전자상거래라고 부르고, E-Business 를 넓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라고 부른다. E-Commerce 는 전체 무역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무역 활동의 전자화를 의미하며, E-Business 는 인터넷을 통해 모든 비즈니스 활동 업무 프로세스를 실현하는 전자화입니다.
분류: 장르별
상업 활동의 운영 방식에 따라 전자 상거래는 완전한 전자 상거래와 불완전한 전자 상거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활동의 내용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는 주로 간접 전자 상거래 (유형 상품의 전자 주문 및 지불, 여전히 우편 서비스 및 상업 택배 배송과 같은 전통적인 채널을 활용해야 함) 및 직접 전자 상거래 (무형 상품 및 서비스, 일부 컴퓨터 소프트웨어,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온라인 주문, 지불 및 배송 또는 전 세계 규모의 정보 서비스 등) 를 포함합니다.
전자 거래의 범위에 따라 전자 상거래는 지역화된 전자 상거래, 원격 국내 전자 상거래, 글로벌 전자 상거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 네트워크 유형에 따라 전자 상거래는 전문 부가가치 네트워크 (EDI) 기반 전자 상거래, 인터넷 기반 전자 상거래, 인트라넷 기반 전자 상거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거래 대상에 따르면 전자상거래는 기업 대 기업 전자상거래 (B2B), 기업 대 소비자 전자상거래 (B2C), 기업 대 정부 전자상거래 (B2G), 소비자 대 정부 전자상거래 (C2G), 소비자 대 소비자 전자상거래 (C2C), 기업
ABC 방송
ABC = Agent, Business, Consumer
ABC 모델은 신형 전자상거래 모델 중 하나로 알리바바 B2B 모델, 징둥 쇼핑몰 B2C 모델, 타오바오 C2C 모델에 이어 전자상거래계의 네 번째 모델로 꼽힌다. 대리점, 상가, 소비자 * * * * 가 함께 구축한 생산, 운영, 소비를 하나로 통합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세 사람 사이를 바꿀 수 있다. 모두들 서로 봉사하고, 서로 지지하고,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네가 있어, 진정으로 하나의 이익 * * * 동체를 형성한다.
B2B
B2B = Business to Business
상가 (일반적으로 기업을 가리킴) 는 상가의 전자 상거래, 즉 기업과 기업 간에 인터넷을 통해 제품, 서비스 및 정보를 교환한다. 통속적인 말은 전자상거래를 하는 공급과 수요 쌍방이 모두 상가 (또는 기업, 회사) 이며, 그들은 인터넷 기술이나 각종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 (예: 상망) 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거래를 완성하는 과정을 말한다. 여기에는 공급 및 수요 정보 발행, 주문 및 주문 확인, 지불 프로세스, 어음 발행, 전송 및 수신, 배송 시나리오 결정, 배송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이 포함됩니다.
B2C
B2C = Business to Customer
B2C 모델은 중국 최초의 전자상거래 모델로, 현재 B2C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매우 많아 티몰 쇼핑몰, 징둥 쇼핑몰, 1 호점, 아마존, 쑤닝닷컴, 국미온라인 등이 비교적 크다.
분류: C2C
C2C = Consumer to Consumer
C2C 는 B2B, B2C 와 마찬가지로 전자 상거래의 여러 모델 중 하나입니다. 반면 C2C 는 사용자에 대한 사용자 모델이다. C2C 비즈니스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상품 인터넷 경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구매자는 스스로 상품을 선택해서 경매를 할 수 있다.
B2M
B2M = Business to Manager
B2M 은 B2B, B2C, C2C 의 전자 상거래 모델에 비해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입니다. 이런 전자상거래는 위의 세 가지에 비해 본질적으로 다르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대상 고객층의 성격이 다르다는 점이다. 상위 3 개 대상 고객층은 모두 소비자로 나타나고, B2M 이 겨냥한 고객층은 해당 기업이나 해당 제품의 판매자이거나 근로자인 것이지 최종 소비자가 아니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B2G (B2A)
B2G = Business to Government
B2G 모델은 기업과 정부 관리부 간의 전자 상거래로, 정부 구매, 세관 신고 플랫폼, 국세청, 지방세국 신고 플랫폼 등이 있다.
분류: M2C
M2C 는 B2M 의 전자 상거래 모델에 대한 확장 개념입니다. B2M 에서 기업은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표하고, 전문경영인은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얻고, 해당 기업에 제품 판매나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은 경영인의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받는 목적을 달성한다.
O2O
O2O = Online to Offline
O2O 는 새롭게 부상하는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오프라인 비즈니스 기회와 인터넷을 결합하여 인터넷을 오프라인 거래의 프런트로 만듭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손님을 끌어들일 수 있고,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선별할 수 있으며, 거래가 온라인으로 결산되어 곧 규모에 이를 수 있다. 이 모델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판촉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각 거래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미락의 O2O 모델을 예로 들면, 검색 엔진과 소셜플랫폼을 통해 방대한 포털사이트 입구를 구축하고, 인터넷상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을 미락홈 네트워크로 끌어들이고, 그 후 현지 미락체험관으로 유입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오프라인 체험관은 제품 전시와 체험, 그리고 일부 애프터서비스 기능을 담당한다.
C2B
C2B = Customer to Business
C2B 는 전자상거래 모델의 일종인 소비자 대 기업이다. 미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던 C2B 모델은 아마도 주목할 만한 시도일 것이다. C2B 모델의 핵심은 분산되어 있지만 방대한 수의 사용자를 모아 강력한 구매그룹을 형성하여 B2C 모델에서 사용자의 일대일 입찰의 약세를 변화시켜 대형 도매상 가격으로 상품을 지불하는 혜택을 누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상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P2D
P2D = Provide to Demand
P2D 는 특정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각 참가자의 공급 및 수요 측면이 완전히 충족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새롭고 광범위한 전자 상거래 모델입니다. 특정 환경에서 공급 측 보상 증가와 수요 측 보상 증가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B2B2C
B2b2c = business to business to customers
B2B2C 는 새로운 인터넷 통신 판매 방식이다. 첫 번째 B 는 넓은 의미의 판매자 (예: 완제품, 반제품, 재료 공급자 등) 를 가리키고, 두 번째 B 는 거래 플랫폼, 즉 판매자와 구매자의 연락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양질의 부가 서비스, C 는 구매자를 가리킨다. 판매자는 회사이거나 개인, 즉 논리적 매매 관계의 판매자일 수 있다.
C2B2S
C2B2S = Customer to Business-Share
C2B2S 모델은 C2B 모델의 진일보한 확장으로 C2B 모델의 고객 출시 수요 제품 초기에 방대한 고객층을 모을 수 없어 초대한 상가와의 거래가 실패하는 것을 잘 해결했다. 전국 최초의 이 모델을 채택한 플랫폼: 청천악객.
B2T
국제통칭 B2T(Business To Team) 는 B2B, B2C, C2C 에 이어 또 다른 전자상거래 모델이다. 한 팀이 상가로부터 구매하는 것이다. 단체구매 B2T 는 원래' 단체구매' 의 정의였는데, 오늘날 인터넷의 보급으로 공동구매가 많은 중국인들이 참여하는 소비혁명이 되었다. 인터넷은 새로운 소비 방식이라는 인터넷 공동구매가 되었다. 바로 서로 모르는 소비자가 인터넷의' 인터넷 집인의 힘' 을 이용하여 자금을 모아 상가와의 협상 능력을 높여 최적의 가격을 구하는 것이다. 인터넷 공동구매의 출현은 불과 2 년여 만에 네티즌 사이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소비 방식이 됐다. 인터넷 공동구매의 주력군은 25 세에서 35 세 사이의 젊은 집단으로 베이징 상하이 선전 등 대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