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자주개발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부가가치세 초과세 부과 즉시 철회.
주체를 즐기다
애니메이션 기업 부가가치세 일반 납세자
할인 내용
20 18 년 1 월 1 일부터 2023 년 12 월 3 1 일까지 애니메이션 기업 부가가치세 일반
조건을 즐기다
1. 이 정책을 즐기는 기업은 인정 기관이 인정한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2.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인정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기준을 동시에 충족해야 합니다.
(1) 우리나라 내에 법에 따라 설립된 기업.
(2) 애니메이션 기업이 애니메이션 제품을 운영하는 주영 수입은 해당 해 기업 총수익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3) 자체 개발로 생산된 애니메이션 제품 수입이 주영 수입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4) 대학 전문 학력 이상 또는 국가 애니메이션 인재 전문 인증을 받은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 또는 기술 서비스에 종사하는 전문가는 해당 해 전체 근로자 수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그 중 R&D 인원은 해당 해 전체 근로자 수의 l0% 이상을 차지한다.
(5)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 또는 해당 서비스 등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기술 장비와 직장이 있습니다.
(6) 애니메이션 제품의 연구개발경비는 기업의 그해 영업소득의 8% 이상을 차지한다.
(7) 애니메이션 제품 내용은 적극적이고 건강하며 법규 없이 금지된 내용이다.
(8) 기업의 재산권이 뚜렷하고, 관리 규범이 있으며, 법을 준수하는 경영이다.
3. 자체 개발, 생산된 애니메이션 제품은 애니메이션 기업이 자체 창작, R&D, 디자인, 생산, 제작, 공연에 부합하는'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관리 방법 (시범)' (문문시 발발 (2008) 51호 문건을 가리킨다 해외 애니메이션 아이디어에 대해서만 간단한 아웃소싱, 간단한 모방 또는 단순한 해외 제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자율적 지적 재산권도 핵심 경쟁력도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제품 관련 규정을 준수합니다.
(1) 정보 처리기 및 관련 문서 및 데이터를 나타내는 소프트웨어 제품입니다. 소프트웨어 제품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 정보 시스템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이 포함됩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은 컴퓨터 하드웨어, 기계 장비에 내장되어 함께 판매되어 컴퓨터 하드웨어, 기계 장비의 구성 요소를 구성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입니다.
(2) 저작권 행정부에서 발급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저작권 등록증' 을 취득하다.
정책 근거
1. "애니메이션 산업 부가가치세 정책 연장에 관한 재정부 세무총국 통지" (재세 [2018] 38 호)
2.' 문화부 재정부 국세총국' 은'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관리 방법 (시범)' 발행에 관한 통지 (문시 발발 [2008] 51호) 를 발행했다
3. "재무부 국세총국 소프트웨어 제품 부가가치세 정책 통지" (재세 [2011]100 호)
4.' 재정부 세무총국 일부 세제 혜택 정책 집행 기한 연장에 관한 공고' (202 1 년 제 6 호) 제 1 조
조건에 맞는 애니메이션 디자인 등 서비스는 간단한 세금 계산 방법을 적용해 부가가치세 납부를 계산할 수 있다.
주체를 즐기다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인정받은 부가가치세 일반 납세자
할인 내용
부가가치세 일반 납세자는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인정받아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을 위한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편찬, 이미지 디자인, 배경 디자인, 애니메이션 디자인, 미러, 애니메이션 제작, 촬영, 추적, 페인트, 화면 합성, 더빙, 사운드 트랙, 오디오 합성, 클립 등의 과세 행위가 발생해 간단한 세금 계산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조건을 즐기다
1. 이 정책을 즐기는 기업은 인정 기관이 인정한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2.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인정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기준을 동시에 충족해야 합니다.
(1) 우리나라 내에 법에 따라 설립된 기업.
(2) 애니메이션 기업이 애니메이션 제품을 운영하는 주영 수입은 해당 해 기업 총수익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3) 자체 개발로 생산된 애니메이션 제품 수입이 주영 수입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4) 대학 전문 학력 이상 또는 국가 애니메이션 인재 전문 인증을 받은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 또는 기술 서비스에 종사하는 전문가는 해당 해 전체 근로자 수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그 중 R&D 인원은 해당 해 전체 근로자 수의 l0% 이상을 차지한다.
(5)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 또는 해당 서비스 등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기술 장비와 직장이 있습니다.
(6) 애니메이션 제품의 연구개발경비는 기업의 그해 영업소득의 8% 이상을 차지한다.
(7) 애니메이션 제품 내용은 적극적이고 건강하며 법규 없이 금지된 내용이다.
(8) 기업의 재산권이 뚜렷하고, 관리 규범이 있으며, 법을 준수하는 경영이다.
3. 자체 개발, 생산된 애니메이션 제품은 애니메이션 기업이 자체 창작, R&D, 디자인, 생산, 제작, 공연에 부합하는'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관리 방법 (시범)' (문문시 발발 (2008) 51호 문건을 가리킨다 해외 애니메이션 아이디어에 대해서만 간단한 아웃소싱, 간단한 모방 또는 단순한 해외 제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자율적 지적 재산권도 핵심 경쟁력도 없습니다.
정책 근거
1.' 재정부 국세총국 영업세 개편 부가가치세 시범 실시에 관한 통지' (재세 [2016] 36 호) 부속서 2' 영업세 개편 부가가치세 시범 관련 사항 규정' 제 1 조 (6)
2.' 문화부 재정부 국세총국' 은'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관리 방법 (시범)' 발행에 관한 통지 (문시 발발 [2008] 51호) 를 발행했다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수출은 부가가치세를 면제한다
주체를 즐기다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수출하는 납세자
할인 내용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수출은 부가가치세를 면제한다.
조건을 즐기다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제품 관련 규정을 준수합니다.
정보 처리기 및 관련 문서와 데이터를 나타내는 1. 소프트웨어 제품. 소프트웨어 제품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 정보 시스템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이 포함됩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제품은 컴퓨터 하드웨어, 기계 장비에 내장되어 함께 판매되어 컴퓨터 하드웨어, 기계 장비의 구성 요소를 구성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입니다.
2. 소프트웨어 산업 주관부에서 발급한' 소프트웨어 제품 등록증서' 또는 저작권 행정부에서 발급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저작권 등록증서' 를 취득하다.
정책 근거
1.' 재정부 국세총국 소프트웨어 제품 부가가치세 정책 통지' (재세 [2011]100 호)
2. "애니메이션 산업의 부가가치세 정책 연장에 관한 재정부 세무총국 통지" (재세 [2018] 38 호) 제 3 조, 제 4 조
자격을 갖춘 애니메이션 기업은 국가가 현재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장려하는 기업소득세 우대 정책을 신청할 수 있다.
주체를 즐기다
인정받은 애니메이션 기업
할인 내용
인정 된 애니메이션 기업은 자체 개발 및 애니메이션 제품을 생산하며, 현재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장려하는 국가의 기업 소득세 우대 정책, 즉 이익 연도부터 1 ~ 2 년부터는 기업 소득세를 면제하고, 3 ~ 5 년차에는 25% 의 법정 세율에 따라 기업 소득세를 절반으로 징수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즐기다
1. 이 정책을 즐기는 기업은 인정 기관이 인정한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2.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인정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기준을 동시에 충족해야 합니다.
(1) 우리나라 내에 법에 따라 설립된 기업.
(2) 애니메이션 기업이 애니메이션 제품을 운영하는 주영 수입은 해당 해 기업 총수익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3) 자체 개발로 생산된 애니메이션 제품 수입이 주영 수입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4) 대학 전문 학력 이상 또는 국가 애니메이션 인재 전문 인증을 받은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 또는 기술 서비스에 종사하는 전문가는 해당 해 전체 근로자 수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그 중 R&D 인원은 해당 해 전체 근로자 수의 l0% 이상을 차지한다.
(5)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 또는 해당 서비스 등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기술 장비와 직장이 있습니다.
(6) 애니메이션 제품의 연구개발경비는 기업의 그해 영업소득의 8% 이상을 차지한다.
(7) 애니메이션 제품 내용은 적극적이고 건강하며 법규 없이 금지된 내용이다.
(8) 기업의 재산권이 뚜렷하고, 관리 규범이 있으며, 법을 준수하는 경영이다.
3. 자체 개발, 생산된 애니메이션 제품은 애니메이션 기업이 자체 창작, R&D, 디자인, 생산, 제작, 공연에 부합하는'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관리 방법 (시범)' (문문시 발발 (2008) 51호 문건을 가리킨다 해외 애니메이션 아이디어에 대해서만 간단한 아웃소싱, 간단한 모방 또는 단순한 해외 제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자율적 지적 재산권도 핵심 경쟁력도 없습니다.
정책 근거
1.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지원에 관한 조세 정책 문제에 관한 재정부 국세총국 통지" (재세 [2009] 65 호) 제 2 조
2.' 문화부 재정부 국세총국' 은'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관리 방법 (시범)' 발행에 관한 통지 (문시 발발 [2008] 51호) 를 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