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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는 사실 서양인들의 가장 매혹적인 왕조이다!

다만, 왜 송나라인가?

송대는 문인 시대로 문인들이 시와 시를 잘 부르고, 원림산수에도 열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고도의 문명과 평화 사회.

중국 현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전무는 "당한오대, 송은 가장 가난하고 약한 일환이다" 고 말했다. 그것은 줄곧 패전하여 항복해 온 왕조가 아닌가?

사실, 한나라와 비교하면 송나라에는 내란이 일어나지 않았다. 당나라에 비해 송나라의 문화는 더욱 번영했다. 명청보다 송대 사회는 더욱 개방적이고 평화롭다. 송나라는 과거에는 늘 약소한 인상을 주었지만, 문명 정도에서 송나라는 확실히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4 대 발명' 은 제지술 외에 나침반, 화약, 활자 인쇄술이 모두 송대에 나타났다. 당시 중국의 과학 발전은 같은 기간 다른 지역에 비해 선두에 있었다. 수학, 천문학, 제련, 조선기술, 화무기의 사용은 모두 세계 일류 수준에 있다.

송대는 진정한 사대부 시대, 즉 문화가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추앙하고 실천하는 시대이다. 송나라 황제는 문인을 매우 존중했고, 100 년에 한 사람을 죽이지 않았다. 그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은 단지 추방, 기억, 그리고 기억 합니다. 그래서 절당이 생겼고, 군주와 신하들은 그곳에서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고, 강호에서 학자들은 강산을 가리켰다. 어느 왕조 어느 세대의 문인들이 이런 신분과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 밖에도 학자들 사이에서도 싸울 수 있지만, 죽을 때까지 다투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왕안석이 법을 바꿀 때 사마광은 홀에서 그와 다투고 왕안석은 그를 낙양으로 몰아갔다. 사마광이 낙양에 도착한 후, 전심전력으로' 자통치감' 을 편찬했다. 피곤하면 왕안석을 욕하는 편지를 쓴다. 왕안석은 보고 * * * * 욕설을 쓰고 끝났다.

차 문화가 절정에 달했다.

송나라 황제는 차를 즐겨 마셔서 차 문화가 절정에 이르렀다.

아시아에 영향을 미치는 차 문화는 송대에서 정상에 이르며 차학자들에 의해' 용봉성세' 라고 불린다.

송나라가 설립된 이래 궁중흥에서 차를 마시는 바람이 불었다. 마오는 차를 마시는 취미가 있고, 송나라의 황제도 있다. 송대 궁중차 문화의 중요한 형식은 황가다도인데 춘추연회에서 거행됩니다. 황제는 관원, 학생, 승려, 백성들에게 차를 자주 선물하고, 북조의 거란 사신도 차를 선물한다.

학자 문인들도 다도를 예의로 마을 사람들이 거리로 내려가는 골목 끝까지 차로 손님을 대접하고, 차를 서로 증여한다. 차를 마시는 풍습이 송대 사회 전체에 스며들었다. 송휘종은 직접' 대관차론' 을 집필했다. 전문은 2000 여 자, 첫 서문은 부동산, 날씨, 채집, 증기제, 제조, 감정, 요리, 티베트식 베이킹, 다품 등 20 항목으로 나뉜다. 차 재배 및 수확에서 요리 및 식별에 이르기까지 삶은 물, 그릇, 불에서 차탕의 색깔, 향, 맛에 이르기까지 명차, 산차대부터 티베트식 베이킹의 요령에 이르기까지 차를 주문하는 방법은 모든 것을 포괄한다.

송휘종 본인은 천자의 존엄으로 차를 마시는 것을 제창하고, 달관현귀님은 찻잔을 좋아하며, 문인 묵객들은 시사가부와 서화를 이용하여 찬양을 하였다. 송대 차 마시는 풍습은 이미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회화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송대 회화도 중국 회화 기법 발전의 절정으로 후세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송대 회화 예술은 많은 중요한 창조를 가지고 있으며, 인물화는 인물의 정신적 면모와 감동적인 줄거리를 발굴하여 개성이 뚜렷한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화조화와 산수화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지를 추구하고, 진실하고 교묘한 예술적 표현을 중시하며, 이미지 정련을 위해 노력하며, 고도의 사실주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

문인 묵객도 회화 예술의 번영과 향상을 촉진시켰으며, 특히 주관적 표현과 필묵 효과 탐구에 기여했다. 궁정 회화의 예술적 성취는 무시할 수 없다.

송대에서는 그림의 수집과 시식이 상류층 문인들 사이에서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으며, 많은 문인들도 화가였으며, 그들은 회화로 시처럼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들은 그림에 시를 그려 서화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송대에는 종인, 양무샤의' 묵매', 문동의' 대나무', 수시의' 고목괴석', 쌀탄, 미우인의' 운산', 조의' 수선화' 가 나타났다.

북송 문인들이 문인화에 기여한 공헌은 이론적 성과에 더 많이 나타난다. 구양수는' 침울함' 을 심미 경지로 추구할 것을 제안했고, 수시는' 그림의 유사성, 아들의 유사성' 을 제안했다. 즉 중국 문인화의 참뜻은 표면의 유사성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유사성을 구하는 것이다.

중국 전통생활에서 문인 사대부 네트워크는 이미 형성된 지 오래다. 문인화와 수시 등의 사상이 빠르게 전파되고, 심지어 야만통치의 요금 지역까지 전파되어 원명문인화 발전의 선구자가 되었다.

상가의 규칙이 완화되어 성관과 노점상이 무사하다.

송나라는 상인에게 매우 너그럽다. 한나라에서는 상인이 특수한 색깔의 옷을 입어야 하고, 덮개가 달린 마차를 탈 수 없다. 당나라에 이르러 당나라의 법률은 "공상은 승마를 금지하고", "관시" 에서만 상품거래를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송나라에 이르러 이 규칙들은 사라지고, 상인의 자녀는 과거 관직에 참가할 수 있다.

게다가 송대의 도시 규모와 도시 인구의 비율은 모두 이전 혹은 이후 많은 왕조를 넘어섰다. 송 () 나라의 도성 () 과 임안 () 은 백만 인구가 있다고 한다. 당시 유럽에서 가장 큰 도시는 one hundred and fifty 천명에 불과했다.

모두들' 청명 상하도' 를 알고 있는데, 북송 장택단화로 그린 것이다. 이 5 미터 길이의 그림 속에서 * * * 는 소 560 마리, 말, 노새, 당나귀 등의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20 여 척의 큰 배를 포함한 550 여 가지 색깔의 인물을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기 특색이 있어, 한 구석의 번화함을 반영하고,' 성관' 은 안에 없다.

성관과 노점상의 관계가 이렇게 화목한 것은 역사적 이유가 있는 것이다. 송 () 나라의 관리는 강성과 유연성이 모두 있기 때문에, 법에 의거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법 집행 대오가 필요하다. 송대' 성관' 의 구성은 비교적 복잡하다. 예를 들어, 현 정부는 전임 도시 관리가 없고, 대부분 과장, 가보 과장이 맡는다. 주 1 급에는' 시감' 이나' 장감', 바쁜 상가,' 거리서' 가 있다. 거리 부서의 기능은 오늘 도시 관리 법 집행 팀의 기능과 매우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Kaifeng 에는 여러 거리 부서가 있으며, 아래에 500 명의 군인이 시장 질서를 유지하고, 도시 관리, 세금, 비즈니스 관리 및 기타 기능이 있으며, 도둑 잡기, 화재 구호 및 기타 기능이 있습니다. 이 일은 상당히 과중하다.

따라서 도시 관리 문명법 집행과 선전이 자리를 잡았을 때, 사회 계층에서 노점상들의 지위가 농민보다 훨씬 낮았을 때, 그들은' 도시 관리' 법 집행에 대한 경외심과 복종을 상상할 수 있었다. 따라서 그들이 법을 아는 한, 그들은 법을 준수할 것이다. 대부분의 노점상들에게는 법원이 규정한 것이라면 거의 불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신문업이 발달하다.

송대도 우리나라 고대 신문 발전의 전성기이다. 공식' 보초' 뿐만 아니라 사적으로 출판된 민간 신문인' 타블로이드 신문' 도 있다. 청대 허숭 편집장의' 송요회지 원고' 북송 기념 기록에 따르면,' 관보 외에는 단식을 기록하지 않는다' 며, 연극에 입극한 관원이 관보 외에 베끼는 단식은 이른바' 타블로이드' 라고 한다.

타블로이드 신문은 오늘날의 엔터테인먼트 주간지에 해당하며,' 보초' 가 원하지 않거나 감히 보도하지 못하는 뉴스가 자주 터진다. 중국 고대 최초의 비공식 신문으로서,' 타블로이드 신문' 은 고정적인 등록과 명칭도 없고, 한 사람에서 나온 것도 아니다. 타블로이드 신문은 송인의 습관적인 호칭일 뿐이다. 그러나' 타블로이드' 의 흥성은 관보 체계를 돌파하여 중국 고대 뉴스사에서 중요한 한 페이지를 차지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많이 말하면 송조가 왜 이렇게 서양인을 매료시켰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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