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실 시험에서 낙방한 후, 가문의 번영을 책임져야 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있던 리유는 벼슬길을 포기하고 단호하게 "은둔 생활"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1666년(강희제 5년)과 1667년(강희제 6년)에 각각 차오와 왕이라는 칭호가 그에게 수여되었습니다. 고심 끝에 리유는 길을 주축으로 가극단을 결성하여 일 년 내내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고관들을 접대하고 수입을 올렸는데, 이 시기가 리유의 인생에서 가장 보람된 시기였다.
1672년과 1673년, 차오와 왕이 연이어 사망하면서 리유의 풍요로운 생활을 뒷받침하던 가문도 몰락했고, 리유의 삶은 고리대금에 의존해 생계를 유지하는 어려운 상황으로 바뀌었고 1680년, 70세의 나이에 리유는 가난과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리유에 관한 이야기는 몇몇 남성들 간의 다소 사적인 대화로 시작됩니다. 여자를 선택하는 방법, 황금 연꽃의 버전 등에 대해 모두 비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리유를 좋아하고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도 그것을 좋아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저는 거의 남자의 본능으로 리유를 좋아한다고 해도 될까요?
리유는 삶을 사랑하고 예술적인 삶을 사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신의 인생 경험을 책에 예술적으로 담아내는 그의 능력은 그를 많은 낭만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보다 우위에 놓이게 합니다.
린위탕은 "리다이웽의 작품에서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삶의 즐거움에 대한 연구, 즉 응접실과 안뜰, 인테리어, 가벽 분리, 여성 미용, 미용 치료, 요리 예술 및 음식 수집에 이르기까지 중국 생활 예술에 대한 포켓 가이드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즐거움을 추구하는 방법, 일 년 내내 걱정과 지루함을 덜어주는 방법, 금욕, 질병의 예방과 치료..."
리유의 오페라 작품에는 느슨한 사랑의 가사와 노래가 담겨 있습니다. 그는 오페라 문학을 구조, 어법, 운율, 번역, 패턴의 여섯 가지 측면에서, 오페라 공연을 선택, 변주, 부여, 자습, 설정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논의하여 고대 중국 오페라 이론을 크게 풍부하게하고 발전 시켰습니다.
여가행기에는 연극 이론 외에도 음식, 건축, 원예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의례부 장관 공에게 보낸 편지에서 "지혜의 신전, 전지전능, 춘석경제, 은혜와 풍요로움"이라고 말했다.
..... 빈 말, 조금 편안한 축적." 이 책은 그의 문학적 훈련과 삶의 관심사를 잘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리샤 마을은 인구 밀도가 낮아 "주민의 3분의 2가 외부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가족이 장쑤성의 고대 도시 루가오에서 약초를 재배하고 있으며, 리유의 삼촌인 리루춘은 '왕의 의사'로 알려져 있으며 루가오에서 약국을 운영하며 번창하고 있습니다.
리유의 아버지 리루송은 리유가 태어난 직후 동생의 사업을 돕기 위해 가족을 루가오로 이주시켰습니다.
어릴 때부터 영리했던 리유는 어렸을 때부터 사서오경(四書五經)을 암송했습니다. 그는 장군 나이가 되었을 때 시를 짓고 수천 자의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매년 뒷마당 플라타너스 나무에 시를 새기며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고 스스로에게 경고했습니다.
15세 때 플라타너스 나무에 새긴 시에는 "내가 어렸을 때, 나는 아이처럼 가느다란 플라타너스 나무를 심었다.
바늘 끝으로 시를 새겼는데, 글씨는 가늘지만 썩지 않았다.
3~5년 후, 키라라의 글씨는 크게 자랐다.
기리하라는 늘 이런 식이었고, 사람들은 우스꽝스러웠다.
감탄사가 터져 나오고, 시를 새깁니다.
새로운 단어는 매일 서두르고 오래된 단어는 서로를 대하지 않습니다.
이 오래되고 새로운 각인을 돌보되 여가를 위해 소홀히하십시오."
리유의 어머니는 아들이 조용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맹자의 어머니의 '대자식 세 번 옮기기'를 배워 리유를 바오리진에 있는 '오래된 황새 건물'에 넣어 공부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리유가 책과 산의 바다에서 열심히 공부하던 중 불행히도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시고, 집안은 갑자기 기둥을 잃게 되어 온 가족이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생계를 위해 절강성의 고향으로 돌아가 황제 시험을 치러야 했던 리유는 가족을 도와 고향인 란시의 리샤 마을로 돌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해 리유의 나이는 열아홉 살이었습니다.
같은 해에 마을에서 10마일 정도 떨어진 쉬촌(현 슈팅진)에 사는 쉬의 딸과 결혼했고, 그 후 지금까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리유는 출장이 잦았고 딸에게 집안 살림을 맡겼기 때문에 걱정이 없었다.
이유는 작품에서 그녀를 '산의 아내'라고 애틋하게 불렀다.
아버지의 죽음은 리유의 명성을 향한 의지를 더욱 굳건히 했습니다. 중전 재위 8년(1635년), 리유는 진화로 가서 과거시험에 응시하여 오경의 명아들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첫 전투의 성공으로 명성을 얻기 위한 공부의 달콤함을 맛보았습니다. 그는 더욱 자신감을 갖고 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중전 12년(1639년), 29세의 나이에 승리에 자신감을 얻은 이유는 과거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성의 수도 항저우로 떠났습니다. 그는 순산에 상륙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시험에서 떨어진 충격이 컸던 그는 불만이 가득했고, 시험에 낙방한 친구에게 편지를 써서 "재능만 남아 있을 뿐, 장원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나의 옛 영광이다.
자신을 알기 위해 광야로 나가서 6월 펑키가 길에서 앞서 나가게하십시오.
외상으로 술을 적게 마시고 화가 나면 리사오를 천천히 읽는 것이 좋다.
류잔의 이름은 대학 입학만큼이나 영원합니다. "이듬해 정월 초하루에 피리를 부는 봉황대를 기억하라"고 써서 공자의 이름을 한숨 쉬며 "어젯밤과 오늘, 잠시 동안 만 노인과 젊은이로 나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몇 년이냐고 물어보세요. 거의 서른입니다.
어제는 두 배 10을 떠나지 않았으므로 나는 아홉 살이고 여전히 젊습니다.
오늘도 늙지도 젊지도 않은 채 한탄하고 있다.
내실도 일 년이 지났지 만 신 앞에서 아침에 행운을 빌어주십시오.
생일을 잊은 채 꽃을 초조하게 기다리네.
잔을 들고 한숨을 쉬는 내 소리를 들으며 손가락을 구부리고 눈살을 찌푸린다.
펑허우, 예의 없게 굴지 마, 술에 취했어."
중전 15년(1642년), 명나라가 마지막 향시 시험을 치르자 이유는 다시 항저우로 가서 시험을 치렀다. 불안정한 상황으로 인해 리유는 란시로 돌아오는 길에 경찰의 소식을 들었습니다.
곧 사회 상황이 급변했습니다. 청나라의 철기병이 남방을 휩쓸었고 명나라는 폭풍우가 몰아쳤습니다.
국가적 비극, 헛된 공로의 길. 이때 이유는 낙담하고 실망했다.
올해 청명절에 그는 만감이 교차하는 죄책감에 시안치의 무덤에 경의를 표했다. 그는 긴 노래를 부르며 "스승이 세 번이나 죽고 자식도 없고 재능도 없는 것이 안타깝다"고 울부짖었습니다.
사람의 눈물 복숭아꽃은 모두 피, 종이 돈 슬픔 * * * 재로 변한다."
이윽고 그는 새로 부임한 무주 사마의의 초대를 받아 막부의 손님이 되었다.
그 후 그는 새로운 총독인 주매시를 만났고 두 사람은 마음이 맞아 매우 가까워졌다.
한 번은 주매시가 리유를 초대해 도시 남동쪽에 있는 바욘 건물을 방문하면서 건물에 시문이 부족한 것을 보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원창궁으로 알려진 바욘궁은 제갈량의 '원창궁에 대한 시'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당나라 이후 이름이 바뀌었고 문인들이 시를 읊으며 번성했던 곳입니다.
남송 시대의 이청조는 이 건물에 올라가 '팔경가(八景歌)'를 지은 적이 있습니다.
선대의 걸작 때문에 후대 사람들은 감히 시를 낭송하고 시를 짓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즉시 "그곳에 가서 문장을 만들기가 어렵고 집안의 우 여인은 별을 고르지 않는다"는 커플을 만들었습니다.
주매시는 현판을 만들어 건물 기둥에 걸도록 명령했다.
3년 후 청나라 군인들이 진화를 침공하여 건물이 손상되고 관절이 파괴되어 리유는 진화를 떠나 란시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청나라 순제 3년(1646년) 8월, 청나라 군대가 진화를 점령했습니다. "오성이 서남쪽 모퉁이를 점령하자 사흘 만에 사람들이 비처럼 쏟아져 내려왔다."
명성과 전쟁에서 패배한 리유는 고향으로 돌아와 리샤에 살게 됩니다.
청나라 조정은 그에게 머리를 깎으라는 명령을 내렸고, 그는 가는 곳마다 머리와 머리카락을 남겼습니다. 리유는 민족적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이 잔혹한 처사에 강한 불만을 품었지만, 목숨을 구하기 위해 머리를 깎고 스스로를 '미친 노예'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최선을 다해 무덤을 수리하고 들판으로 가자"라고 썼습니다.
병사들을 집에 남겨두고 저는 전장 옆에서 살았습니다.
몇 개의 봉화등이 꺼졌고 누구의 집에 살과 피가 가득합니까?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위로받고 평화로운 한 해를 보내세요."
교육받은 농부였던 리유는 조상의 시장묘 옆에 자신만의 낙원인 이산비예(또는 이원)를 짓고 이산 정상에 잔디밭을 새로 조성했습니다.
행복의 정원은 리유가 자신의 원예 기술을 보여준 첫 번째 걸작입니다. 그의 독창적인 설계와 배치로 복도, 정자, 다리, 기타 경치가 아름다운 정원으로 조성되어 항저우의 서호에 버금가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노래와 춤을 추는 플랫폼이 몇 개 있을 뿐 풍경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또한 '예술원의 열 가지 완벽함'과 '예술원의 열두 가지 적합한 시'와 같은 시를 썼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위에게 글을 배워 이산에서 여생을 은둔하며 살다가 늙어 죽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전에 그는 "닭과 개가 손님을 반기고 산과 강은 서로를 알고 있다"고 쓴 '고향의 푸가'도 썼습니다.
농부는 괭이를 내려놓고 낚싯대를 드리우고 절을 하며 행복해했다.
소지, 가방에 소가 문장을 넣고, 노인이 이국땅에서 뉴스를 보러 왔다.
집은 주인이 없어 항상 문을 열어두고 풀은 허리 높이와 무릎 높이로 자란다.
제비는 오래된 둥지를 옮기고 까치는 새로운 손님을 반긴다.
방충망은 누에고치처럼 두껍고 벌레 흔적은 씨줄과 날줄처럼 촘촘하다.
책은 부서졌지만 뚱뚱하고 꽃은 드물지만 빽빽하다.
아내의 얼굴은 붉고 머리카락은 하얗다.
다행히도 나는 아직도 고난의 행군을 후회하고 있다." "남자는 화살을 가지고 태어난다.
세상은 남을 사랑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를 사랑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난초를 가지고 그것을 즐기고 그것을 지켜보십시오.
마시고 먹기보다는 줄기가 되는 것이 더 낫다."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강인하고 은둔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유는 마을의 민생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의 주도로 마을 입구에 길 옆에 정자를 짓고 "정자(停亭)"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길에 호의적이며, 오가는 사람들이 조용히 멈추어 쉰다"라고 새겨 놓았다.
후대에 이 정자는 '중국 10대 행인 정자'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그는 또한 수자원 보존 건설을 옹호하고, 가뭄에 취약한 황토 구릉지에 '자류 관개'를 형성하여 농지의 수자원 보존을 개선하기 위해 시핑바 등 4개의 댐 건설을 적극 주도하고, 이컹 등 6마일의 도랑을 파서 오늘날까지 마을 주민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룡문리 족보에 따르면, "순제 이산 시평, 순자년에 리엉은 견고하게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대가사 웽은 이산 기슭에 살았고, 리즈팡은 진화성의 형벌 교관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대가사와 함께 차를 타고 면허를 받아 배송에서 밭으로 가서 둑 구덩이를 파고 정자가 멈출 때까지 정자를 멈추고 베이 산 기슭의 집 앞에서 돌아 가기를 원했습니다.
대중은 밭 수확을 그림자 메모로 만들고 싶지만 충동적으로 항해하고 싶어합니다. 후대에 이르러 시핑바는 '잉어댐'이라고 불렸다.
순자 8년(1651), 이유는 문중의 재상이 되어 이씨의 문중 사당 13장을 건립하도록 명하고, 마을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용문 리씨의 족보 개정을 주재했다.
이해에 리유는 수자원 보호 공사, 후툰 마을은 문서 소송을 제기했지만 "후씨 이름이 사실이 아니며, 일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사가 중단됐다.
이 사건을 계기로 리유는 항저우에서 경력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는 '산 티켓 판매'를 써서 자신이 정성껏 만든 하루 종일 즐거운 이위안을 팔고 가족을 항저우로 이주시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유는 항저우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 이름을 '우린 거주지'라고 짓고 임시로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위는 천국, 아래는 쑤저우와 항저우". 항저우는 천국처럼 아름답지만 낯선 곳입니다. 친구들의 도움이 있지만 여전히 어렵고 절망적 인 상황은 매우 당황 스럽습니다.
그러나 리유는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대도시인 항저우에는 반드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동안 그는 항저우의 거리와 골목, 서점에 자신의 발자취와 모습을 남겼습니다. 끊임없는 접촉과 관찰, 이해를 통해 그는 이 번화한 도시에서 양반부터 일반 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연극과 소설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 분야에 대한 자신만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부적 판매상'은 가족의 생계를 돕고, 다른 한편으로는 항저우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특정 아이디어를 염두에 두고 그는 이전에는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고 당시에는 '값싼 무역'으로 여겨지던 '말 팔이'의 길을 단호하게 선택했고, 중국 역사상 최초로 '푸를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전문 작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민중 문학 작품들은 당시 정통 문인들이 싫어하고 최후의 스턴트로 여겨졌지만, 이해하기 쉽고 민중의 생활과 밀접하며 재미와 교훈이 있고 관객과 독자들의 감상에도 적합해 발표되자마자 시중에 팔려나가고 불티나게 팔렸다.
특히 그의 단편소설집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리유는 자신의 작품을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는 책"이라고 불렀으며, 남에게 의존하거나 반복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는 "아무도 본 적 없는 것", "미완성된 감정 묘사, 불완전한 묘사", 신선한 이야기, 기묘한 플롯, 영리한 배치, 생생한 언어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의 소설은 선한 자에게 조언하고 악한 자를 처벌하며, 가난한 하층민을 동정하고, 젊은 남녀의 연애와 결혼의 자율성을 찬양하며,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을 비난하고 위선을 비판하는 데 중점을 두며, 이는 반봉건적이고 진보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후대 사람들은 그의 소설적 업적을 평가할 때, 그의 두 단편소설집인 <판토마임>과 <열두 층>은 펑멍룽과 링멍추의 <삼언절구> 이후 보기 드문 걸작이며, 청나라의 토속적인 단편소설 중 최고라고 말했습니다.
이유의 연극 작품에 대해 자신과 동시대의 궈에 따르면 '전후 8종'과 '내외 8종'이 16편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10편만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전설을 쓰는 것이 그의 인생에서 가장 큰 중독이었으며 자신을 "노래 속의 늙은 노예", "노래 속의 부족한 자"라고 불렀습니다.
이유는 명나라 극작가들이 무대와 거리가 멀다는 사실에서 잘못을 발견하고 관객과 무대 효과에 집중하고 연극 연습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리유는 오페라의 예술 형식과 창법을 크게 발전시키고 혁신했습니다.
그의 독특한 연극 스타일은 당대의 서정적인 세계에서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북방과 남방의 오페라 중에서도 리유를 아는 사람이 있었다."
이유의 작품은 우아하고 대중적이어서 이해하기 쉬웠으며 많은 작품이 일본과 유럽 국가로 번역되었습니다.
1651년부터 1668년까지 리유는 "향기로운 향기와 함께", "연이 틀렸다", "가자미", "불사조" 등 많은 희곡을 썼습니다.
그는 <연이 틀렸다> 등 10편의 희곡을 발표했고, <리엉의 열 가지 노래>라는 제목으로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뤄양에서 매진되었고, 당시 연극계에서는 "이 왕조(청나라)에서 처음으로 가사와 노래를 쓴 사람"으로 추켜세웠다.
<십가지 노래>의 등장은 '노래'와 '놀이'에 초점을 맞추고 말과 흰 사물에 집중했던 리유의 이전 연극 창작 경향을 뒤집었습니다.
리유는 무대 공연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바이빈의 창작과 사용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는 중국 오페라 역사상 처음으로 백빈을 중시한 극작가이자 가장 높은 창작 성취를 이룬 극작가입니다.
그는 "가사는 데뷔를 위한 것"이며 "전설은 독자가 읽는 기사만큼 좋지 않으며 깊이가 있다고 해서 비난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연극은 독자와 비독자, 글을 읽지 않는 여성과 어린이가 함께 읽으므로 얕은 것은 값비싼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열곡'의 주제는 재능 있는 남녀의 사랑 이야기로, 희극적 풍미가 강한 것이 리유의 작품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전설은 걱정을 덜어주고,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돈으로 사는 것은 기쁨을 슬픔으로 바꾸고, 울음으로 사는 것은 기쁨을 슬픔으로 바꾼다.
가사를 쓰는 것은 슬픔을 파는 것이 아니라 나의 슬픔을 파는 것이다. 사람은 미륵불이 되고, 사람은 대머리가 된다. 리유는 중국 연극 역사상 희극을 전문으로 한 최초이자 유일한 작가로, 후대에 '세계 희극의 대가'로 평가받았습니다.
이유는 항저우에서 몇 년 동안 살았고, 그의 작품이 계속 발표되면서 '호수의 리엉'은 문단의 유명 신인이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놀라운 속도로 퍼져나갔습니다. 항저우, 쑤저우, 난징의 일부 부도덕한 서적상들은 개인 판각을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으려 했습니다. 당시에는 교통수단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리웽의 신작은 며칠 만에 3,000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의 작품을 '호수의 리엉'이라는 이름으로 출판하여 독자들을 속이기도 했습니다.
부도덕한 서점업자들의 영리 행위는 저작권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평판과 재정 수입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저작권을 지키기 위해 그는 용감하게 일어서서 끈질기게 싸웠습니다.
그는 정부에 정의를 실현해 달라고 요청하고 자그레브에 공문을 보냈고, 사위 셴을 데리고 협상을 하러 왔습니다.
그는 <마음을 담아 보내다>에서 이렇게 말했다: "부자와 강자에게 의지하는 사람들이 육조 안에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다. 나는 쟁기질하고 먹는데, 내가 무엇을 느낄 수 있습니까? 나는 죽을 때까지 싸우겠다고 맹세하고 모든 당사자, 즉 세트를 첫 번째 목소리로 발표했습니다.
요컨대, 사람은 하늘과 땅에서 태어났고, 각각 마음을 부여 받았으며, 즉 지혜를 가지고 태어나야합니다. 나는 그가 지혜로워지는 것을 막지 않았는데, 어떻게 내 생계를 빼앗아 스스로 먹여 살릴 수 있겠는가!"
리유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저작권을 의식한 출판인이자 가장 먼저 자신의 저작권을 옹호한 작가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중국 사회는 지적재산권에 대한 법적 보호가 미비했기 때문에 불법복제가 무방비 상태로 반복적으로 발생했고, 리유는 협상과 한숨으로 바빴다.
진링(현재의 난징)에 해적이 가장 많았습니다. 협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유는 1662년경 항저우를 떠나 가족을 진링으로 이주시켰습니다.
청나라 순제 17년(1660년), 리유가 50세가 되던 해에 그의 친구와 친척들이 그를 위해 50세 생일 파티를 열려고 했지만 그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이유는 자신의 나이가 반년이 넘었고 자식도 없고 가진 것도 없다는 생각에 갑자기 한숨을 내쉬었다.
"매일 농사에 전념하고, 물가를 굽히고, 때때로 손님 때문에 쟁기질을 멈추기도 한다."
이유는 '손님맞이 50년'에서 이렇게 적었다.
주다이녠에서 가난하고 가난한 것은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스무 살이 된 관원의 말을 따르지 않는 것은 인생이 혼란스럽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허옌은 사임했지만 모두 마음속으로는 동정했습니다."
이 사건이 있은 지 한 달 후, 그의 조수 지는 오랫동안 바라던 아들을 낳았습니다.
말년에 아들을 낳은 것은 그의 부족한 삶에 끝없는 기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유는 아들의 이름을 장수로 짓고 연회를 베풀어 축하하며 '오십 노인의 초상'이라는 일곱 자짜리 시를 지었다: "마흔이 넘으면 우울할 수밖에 없고, 사람들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면 얼굴을 잃는다고 말한다.
기쁨이 옛날로 돌아갈 수 있다면, 10년간의 서리가 오늘의 사찰을 어둡게 했다. 오십의 나이에 가장 먼저 처형당한 겅자는 "오십은 거울이 머리를 볼 때 혼자가 아니다.
사람들이 뜨겁고 흰 머리카락이 아들을 기다리라고 촉구하기 때문에 가슴이 차갑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유는 첫 아들의 이름을 "장삼촌"이라고 지었는데, 그 의도는 그의 저서 "루린와이시"에서 "세상은 장보다 낫지만 충분하지 않다"는 문장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일어날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일어난다면 그것은 인상적인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철학자가 유명해지기 위해 자신의 기술과 모든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흐름에 따라 가기를 바랍니다.
부자가 되면 포만감이 넘치고, 부자가 되지 못하면 위험에 처하게 된다.
교훈이 대단합니다."
이유는 50세에 첫 아들을 낳았고, 이듬해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또 다른 아들을 낳았다. 52세에 둘째 아들의 이름을 장롱으로 짓고, 한 달 뒤 왕의 아들도 장화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 후 펜,,,, * * * 7 명의 자녀와 조기 및 장 펜, 모두 5 명의 자녀를 희생해야했습니다.
1662년 전후로 리유는 그림 같은 시즈호에 작별을 고하고 여섯 왕조의 고대 수도인 문인, 호랑이 둥지의 조감도, 난징에 와서 새로운 문화 경력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습니다.
리위셴은 한동안 진링먼에서 살다가 나중에 샤오후타이(진족이 살던 곳을 지칭)에 집을 샀습니다. 그 집은 "땅이 언덕에서 멈춘다"는 뜻의 겨자씨 동산으로, "겨자씨는 작지만 수메르족이 만날 수 있다"는 의미에서 겨자씨 동산이라고 불렸다.
구름의 계곡, 달 살롱, 타이가, 부유하는 백일홍 등 그의 세심한 설계와 영리한 배치가 돋보이는 작은 정원에는 모두 운문으로 새겨져 있어 흥미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도서관 협회 :
"비는 폭포를 맑게 보고, 달은 밝고, 밤에는 피아노를 듣고, 노래를 듣는다."
. 달 축제 운문 :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관계없이 달이 있고, 동서남북에 관계없이 모든 바람이 앉아있다. " 등등.이 당시 리유의 가족은 노예까지 합치면 최소 수십 명에 달했습니다. 가족의 의식주를 유지하기 위해 그는 관리들과 거래해야 했고, 보호와 선물을 구하기 위해 종종 "재산을 벌기 위해" 밖으로 나갔다.
"경쟁"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사회 현상으로, 관직을 역임한 적이 없지만 일정한 문학적 능력을 갖춘 일부 문인들은 선물을 받기 위해 문인의 문을 드나들었고, 선비들도 좋은 평판을 얻기 위해 이들을 이용했습니다.
"나는 단지 그 돈과 이것을 교환하고 싶을 뿐, 나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리유는 종종 고관대작들을 상대하고, 친구를 사귀고, 시와 시조를 지어주고, 문학과 연극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원과 정자를 설계하고, 그들의 편지와 글을 출판했습니다.
좋은 친구와 함께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공식 의료, 일식 5일, 공식 집안 잔치에 어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종 문화 활동에 대한 아낌없는 선물을 받아 지원과 도움을 제공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일부 정통 학자들은 이유를 "글만 있고 행동이 없는 사람"이라며 경멸했습니다.
세속의 편견과 세상의 이해 부족 앞에서 그는 자신을 변호할 이유가 없었고, "시대의 심판을 받은 옳고 그름의 사람", "태어나기 전에 자신의 공과 과를 알아야 하는 명예와 불명예의 사람"은 아무도 이길 수 없으며 역사가 자신을 공정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믿었다. 첫 번째는 과거로 돌아갈 것인지, 현재로 돌아갈 것인지에 대한 결정입니다.
물론 리위도 자신만의 '펌핑'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체면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은 한 동료 학생이 고위 관리가 자신을 만나자고 했다는 글을 썼습니다. 그는 "제 동생은 매우 가난하고 겸손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감히 할 수 없습니다."라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 대중이 가난한 사람들의 욕망을 바라보는 것이 어떻게 명예의 문제일까요? 운명이니 신의 말을 듣자. 당시 진링의 리유는 문인들의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리유와 함께 춤추고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리유와 함께 몇몇 지방 관리들과 친구가되는 것을 좋아하는 리유를 존경하지만 대부분은 리유의 이름보다 분명하고 우아한 척하는 척하고있는 것이 분명한 외관으로 리유의 이름보다 더 많습니다.
이유는 진링에서 20년 동안 살면서 문학과 연극을 벗 삼아 사회 각계각층과 폭넓고 빈번하게 접촉하며 폭넓은 교우 관계를 맺었다.
그는 장닝위버의 증조부이자 <홍루몽>의 작가인 조슈친의 시를 지어주었고, 조슈친의 할아버지와도 절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랴오자이즈이'의 작가 푸송링과 첫눈에 반해 시를 주고받았고(당시 푸는 31세, 리는 61세), 리는 문학 및 연극 친구들과 쑤저우의 백화골목과 진링의 머스타드 가든에서 함께 연극을 보고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우, 건, 공등지를 포함한 '장조의 3인방', 시, 송, 저량공, 연하팅, 유동, 화이유를 포함한 '8가', 그리고 '연태의 7인방'이 있었습니다, "시링의 열 아들 중 대부분이 그와 거래했다.
이유는 친구를 사귀는 데 매우 능했으며,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감과 같다"는 옛말에 정통했다.
그는 "우정의 잠언"에서 "술은 반드시 마셔야 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반드시 진실해야 한다"고 썼습니다. 마이옌시 대신 술을 마시고, 참된 성준과 친구가 되라"고 했고, "일을 처리하는 법이 다르고, 우정은 가까워서는 안 된다"고 썼다.
신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얼굴을 마주하는 것은 아홉 마일 떨어져 있다.
부족함은 항상 접착제가 없는 것보다 낫다. "당시 판이청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도 우명처럼 '가려움증'이 있었습니다. 우밍 이후 그는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어요.
이 사람은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며 어디를 가나 시를 낭송했고, 오랫동안 리유와 친구로 지냈다.
한 번은 리유가 난창의 동호 식당에서 그의 비문을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인터뷰를 하고 나서야 그가 후난성 동안 출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1668년 리유는 구이린을 방문했다가 판이청을 만나기 위해 동안으로 우회했습니다.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숲속 나무 아래에 차를 세웠는데 문에 커플이 있는 초가집이 보였습니다. 리유는 미소를 지으며 "먼지 속에서 뭔가 나왔군. 여기가 그의 집일 거예요." 문 앞에서 만난 사람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이틀이 지날 때까지 작별 인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기록을 남긴 800여 명 가운데는 고위 재상, 고위 관리, 대학 학자부터 학식이 높고 숙련된 장인에 이르기까지 17개 성, 200여 개 현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그는 고대 중국 문화에서 가장 사교적이고 널리 여행한 문인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많은 친구들을 통해 궁중과 문인들을 자유롭게 오가며 세상에 대한 많은 통찰력과 이해를 얻을 수 있었고, 이는 그의 창작에 풍부하고 생생한 문학적 소재를 제공했습니다.
이유는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기질을 수양하며 자연에서 자양분을 얻기 위해 많은 고대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만 권의 책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만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이유는 진링에 있는 동안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관리들과 친분을 쌓아 선물과 보조금을 받았고, 가는 곳마다 명소를 방문해야 했다.
그는 자연을 "고대와 현대의 첫 번째 천재"라고 불렀습니다.
"재능은 사람 마음속의 풍경이고, 풍경은 하늘과 땅의 재능이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걷는 고통이 없으면 집에 머무는 기쁨을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교통 환경이 낙후되었던 고대에 그는 가족과 함께 연, 진, 복건, 초, 위, 광, 산 등의 지방을 여행하며 장거리를 여행했습니다. 곳곳에 그의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이유는 "백성을 보려면 장소를 보고, 당을 보려면 당을 이긴다"고 했다.
그리고 먹지 않고 맛보지 않았다. "장기간의 로밍에서 그는 자연, 지역 풍습 및 사람들에 대한 심층적 인 관찰과 연구를 수행하여 예술의 모든 측면에 대한 관심을 더욱 발전시킬뿐만 아니라 많은 직접 창작 자료를 얻었습니다. 그는 섬세하고 미묘한 예술적 처리를 통해 세련된 언어와 아름다운 리듬으로 사실적이고 서정적이며 연상적이고 담론적인 수많은 시, 가사, 노래, 푸가를 창작했습니다.
또한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얻은 소재를 소설, 오페라, 원예 예술에 이식하여 후대에 풍요롭고 소중한 문화 유산을 남겼습니다.
말년에 이르러 리유는 향수병에 걸렸습니다.
60세 때 그는 푸춘강 상류를 건너 고향 란시(蘭溪)로 여행을 떠난 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퉁루현의 옌즈링 낚시터를 지나면서 자신의 삶을 깊이 분석한 시 '돌리구스베리 능선 낚시터'를 썼습니다.
이 시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어업 플랫폼은 오르기가 어렵습니다.
배 주인의 경우, 계획은 먼 거리이고 조상은 머물 수 없습니다.
산을 올려다보면 자괴감이 들고, 흐르는 물을 내려다보면 얼굴이 역겹다.
나일론 스틱을 들고, * * * 모자를 쓰고, 내 이름보다 네 이름이 더 중요해! 가시 씨를 알기 위해 키보다 자신을 측정하지 마십시오.
그와는 거리가 멀다: 당신은 관대하고, 나는 허영심을 위해 낚시를 한다.
다시, 비판입니다.
평생 친구, 높고 낮은 친구는 천 층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모두 친구이지만 왕관에 오르지 않았고, 나는 친구가되는 데 지쳤고, 당신을 용서하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달만 걱정하면서 누가 게스트 스타를 연기할까요? 황제의 뱃속을 채울 만큼 부러워하는 집주인은 깜짝 놀랐다.
하루만 더 있으면 다시는 이곳에 오기가 부끄러울 것 같았다.
이유는 란시의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감정이 많이 달라져 있었다. 그는 "20년 만에 고향에 돌아온 느낌"이라는 글을 썼습니다."오랫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나는 삭제 될 것입니다.
오래된 친구들이 많고 후기 세대는 창백합니다.
빈천은 가난에서 소박함으로 돌아오고, 농업은 가뭄에서 여유로움으로 돌아온다.
나는 물소리를 듣고 싶지만 여전히 그 오래된 속삭이는 소리입니다. 당시 연나라의 재상이었던 조조는 이유의 덕과 재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그는 그에게 '천하의 명성'이라고 쓰인 현판을 보내 마을의 리씨 문중에 걸었습니다.
67세가 되던 1677년, 리유는 아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과거 시험을 치르기 쉽도록 항저우로 다시 이사했습니다.
지역 관리들의 지원을 받아 리유는 우산 북쪽 기슭에 있는 장씨의 옛집을 사서 '레이어 가든'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동을 하느라 힘들었던 리유는 계단에서 넘어져 근육과 뼈를 다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리유는 너무 가난하고 몸이 아파서 '리엉의 가족 이야기'의 개정판을 계속 쓸 수 없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수도에 있는 오랜 친구에게 <상두문에 있는 옛 친구의 옛 이야기>라는 편지를 써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묘사된 상황과 그로 인해 불러일으킨 감정은 슬프고 연민을 불러일으킵니다.
아마 그 편지 * * *가 효과가 있었을 것입니다. 친구와 관리들의 도움으로 리유는 이듬해 정원을 완성했습니다.
정원은 언덕 위에 지어져 앉거나 누워서 호수와 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소함이 저를 옛 직장에서 떠나게 했고, 호수와 산이 저를 손짓했고, 온 가족이 그 그림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리유는 가난 속에서 기쁨을 찾았고 노년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장시간의 여행으로 인한 피로로 리유는 다시 병에 걸렸습니다.
강희제 19년(1680) 음력 정월 13일, 눈 내리는 이른 아침, 평생을 고생하며 혁신의 의지를 다졌던 노인은 세상을 떠났다.
이유는 사망 후 항저우 팡자웨이의 지우야오산에 묻혔습니다. 첸탕현의 치안판관 량은 그를 위해 "호수에 있는 리엉의 무덤"이라는 비문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