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디자인은 엔지니어링, 미학, 경제학을 기반으로 한 산업 제품 디자인을 말한다. 산업 디자인 산업은 생산서비스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 발전 수준은 산업 경쟁력의 중요한 표지 중 하나이다. 주로 교통, 전자제품, 설비기구, 가전제품, 일용품, 가구, 장난감, 서비스 등에 적용된다.
최근 몇 년 동안, 국가 차원에서 산업 디자인 산업화를 촉진하는 일련의 정책과 보조금을 내놓았는데, 여기에는'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제 12 년 5 년 계획 개요' 가 포함되어 산업 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지적하였다. 산업 변환 업그레이드 계획 (20 1 1-20 15) 은 산업 설계의 구체적인 내용을 나타냅니다. "문화 제품 및 서비스 수출 지도 카탈로그" 는 산업 설계를 위한 좋은 수출 환경을 제공한다. "산업 디자인 발전을 촉진하는 몇 가지 지도 의견" 은 산업 디자인의 산업화를 촉진시켰다. 서비스 산업 발전 가속화에 관한 국무원의 의견; 하이테크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지도 의견. 중국 산업 디자인 시범 기지를 설립하여 디자인 혁신을 주제로 한 캠퍼스, 산업 디자인 센터가 있는 기업, 산업 디자인 기관 및 산업 디자인 또는 제품 디자인 전공이 있는 대학에 사무실 임대료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재정 보조금 다른 곳과 국가 재정 보조금을 우선적으로 신청하다. 중국 우수 공업디자인상, 국가정부상은 주로' 중국 우수 공업디자인상' 으로 쓰인다. 베이징, 상하이, 절강, 산둥, 쓰촨 등 지방정부도 공업 디자인 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관련 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다.
중국의 산업 디자인 산업은 1970 년대 후반에 시작되었다. 20 13 년 말 현재 전국 공업설계에 종사하는 기업은 수만 개에 달하며, 그 중 일정 규모의 기업이 1500 개를 넘는다. 업종 종사자 30 여만 명, 연간 생산액은 천억 위안에 육박한다. 200 여 개 고교가 공업 디자인 전공을 개설하고, 메이디그룹 등 대기업은 거액을 투자하여 공업 디자인 센터를 설립했다. 산업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베이징 DRC 산업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산업 기지와 무석 산업 디자인 공원을 설립했다.
국제 산업 디자인 업계의 유명 기업: ZIBA 디자인 회사, 미국 IDEO 디자인 및 제품 개발 회사, 미국 Teague 디자인 회사, Frog 디자인 회사, 영국 Fitch 디자인 컨설팅 회사, 이탈리아 Pininfarina 회사, 일본 GKGraphics 디자인 회사.
중국 공업디자인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광저우 이창기술유한공사, 중국철도건축기계연구설계연구소, 상해트로이공업설계유한공사, 베이징공업설계촉진센터, 불산시 예과공업설계유한공사, 닝보북륜정예공업설계유한공사, 대업공업설계유한공사, 미공업설계유한공사, 베이징대석엽위기술유한공사, 베이징반푸공업설계유한공사
2. 구조 설계
작동 원리, 구조, 동작 방식, 힘 및 에너지 전달 방법, 각 조립품의 재질, 쉐이프 및 치수, 윤활 방법 등을 구상, 분석 및 계산하는 작업 과정을 나타냅니다. 사용자의 사용 요구 사항에 따라 전용 기계를 설명하고 제조의 기초로 구체적인 설명으로 변환합니다.
3. 환경 설계
환경 디자인, 일명' 환경 예술 디자인' 은 예술 디자인의 새로운 부류이다.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공공 예술 디자인, 경관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내용에는 인쇄 및 광고 예술 디자인을 제외한 거의 모든 예술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환경 설계는 건축물을 기초로 하여, 그 독특한 중점을 가지고 있다. 환경설계는 건물보다 실내외 환경예술 분위기 조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환경 설계는 도시 계획 설계보다 계획 세부 사항의 구현과 개선에 더 중점을 둡니다. 경관 디자인보다 국부와 전체의 관계에 더 중점을 둡니다. 환경 예술 디자인은' 예술' 과' 기술' 의 유기적 결합이다. 환경 설계는 정체성, 다양성, 인간적인 특징을 가져야 한다.
중국에서 이른바' 환경예술디자인' 이란 인테리어, 실내외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 장식 등을 말한다. 이름은 많지만 내포는 똑같다. 건물을 둘러싼 디자인과 인테리어 활동을 말한다.
4. 건축 설계
넓은 의미의 건축 설계는 건물이나 건물 그룹을 설계할 때 해야 할 모든 일을 가리킨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각종 과학기술의 성과가 점점 더 널리 건축에 응용되고 있다. 디자인 작업은 종종 건축, 구조주의, 급수 및 배수, 난방, 에어컨, 전기, 가스, 화재, 화재, 자기 통제 관리, 건축 음향, 건축 광학, 건축 열, 엔지니어링 견적, 조경 등에 대한 지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과학 기술 인력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건축 설계는 일반적으로 "건축" 범위 내의 작업을 말합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는 건물의 다양한 기능과 공간의 합리적인 배치를 포함한다.
건축과 주변 환경의 조화, 각종 외부 조건과의 협력, 안팎의 예술적 효과, 각 세부 사항의 구조 방식, 건축과 구조, 건축과 각종 설비의 종합 조화, 어떻게 적은 재료, 적은 인력, 적은 투자, 적은 시간으로 이런 요구를 달성할 수 있을까. 그것의 궁극적인 목표는 건물을 적용, 경제, 견고성, 미관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나라 건축설계업은 급속히 발전하여 기업 규모, 종업원 규모, 경영 규모, 관리 수준, 경제 효익이 모두 비교적 크게 발전하여 대량의 고정자산 투자 프로젝트의 건축 설계 임무를 완수하였다. 20 13-20 17 중국 건축설계업계 발전 현황 및 투자 추세 분석 보고서' 에 따르면 2006-20 10 기간 동안 건축설계업계 사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20 10 년, 업계 계약 총액은 3260 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14% 증가했으며 평균 성장률은 약 21입니다. 20 10 년, 중국 건축설계업계 영업총매출은 3888 억원으로 전년 대비 38.53%, 5 년 평균 성장률은 약 210.37% 였다.
5.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특정 건축 목적 (기능 및 시각적 감각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요구 사항 포함) 을 충족하기 위한 준비와 기존 건물의 실내 공간을 심도 있게 가공하기 위한 부가가치 준비입니다. 제한된 실현가능성 조건 하에서 특정 재료가 기술, 경제 등에서 자격을 갖춘 제품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공학 기술 지식뿐만 아니라 예술 이론과 기교도 필요하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축 디자인의 장식 부분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는 건물의 내부 환경을 재현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공공 건축 공간과 가정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또한 이동, 공간, 색상, 조명, 기능 등과 같은 중요한 용어들을 언급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벽, 창문, 커튼, 문, 표면 처리, 재료, 조명, 에어컨, 수력 발전, 순환제어 시스템, 시청각 장비, 가구, 장식품 계획 등 실내에서 실제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관련 물체를 말합니다.
6. 패션 디자인
의류 디자인은 일반적인 용어로, 직종과 성격에 따라 의류 디자인, 구조 디자인, 공예 디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설계의 의도는 "특정 목표에 대한 계획 과정에서 사람들의 특정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과 전략을 찾는 것" 입니다. 디자인은 사회 계획, 이론 모델,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조직 계획 수립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물론, 디자인의 목표는 인류 문화 진화의 메커니즘을 반영하며 미학을 창조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의류 디자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류 디자인을 디자인하는 산업이다. 의상 디자인 과정은 "디자인 대상의 요구에 따라 구상하고, 효과도와 평면도를 그린 다음, 도면에 따라 제작해 디자인의 전 과정을 실현하는 것" 입니다.
7. 웹 사이트 디자인
웹 디자인 (웹 디자인) 은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을 소프트웨어 웹 사이트로 변환하는 프로세스이며, Dreamweaver, Photoshop 등의 도구가 인터넷에서 특정 규칙에 따라 제작한 관련 웹 페이지 모음을 의미합니다. 홈페이지를 만들 때, 반드시 웹사이트의 전체 디자인과 홈페이지 디자인의 관련 원칙을 긴밀하게 결합해야 한다. 웹 사이트 디자인은 기획 사례의 내용, 웹 사이트의 주제 패턴 및 자신의 이해를 결합하여 예술적 수단을 통해 표현된다. 웹 페이지 제작은 일반적으로 웹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디자인 원고를 W3C 사양에 따라 HTML 언어로 웹 형식으로 만드는 것이다.
국내에서 사이트 건설에 종사하는 기업이 많아 거의 모든 인터넷 회사들이 사이트 건설에 종사하고 있다. 동시에, 발전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세 가지 주요 사이트 건설 집단이 나타났다.
첫 번째 업계 포털. 많은 산업 포털은 VIP 회원 서비스에 알리바바, 중방망 등과 같은 VIP 기업 회원을 위한 사이트 건설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수많은 업계 기업을 끌어들여 VIP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 건설, 유지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업계 포털의 기업 웹 사이트 건설 서비스는 전체 기업 웹 사이트 건설 서비스 시장의 20% 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대부분은 템플릿을 기반으로 합니다.
두 번째 유형의 네트워크 통합 응용 서비스 회사. 기본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예: 도메인 이름, 호스트, 사서함) 및 네트워크 부가 가치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예: 웹 사이트 구축, 홍보) 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회사입니다. 기업 웹 사이트 건설은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이며, 그 업무 총량은 모든 기업 웹 사이트 건설 시장의 60% 를 차지한다. 선전 구곡 등 회사. Com 은 인터넷 종합 응용 서비스의 보급과 확장을 통해 업계에서 좋은 이미지와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제공되는 웹 사이트 건설 서비스도 일반적으로 고객들로부터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전문 건설소 서비스 회사는 주로 개인화된 건설소 업무를 위주로 3D 파노라마 사이트, 플래시 파노라마 사이트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 개인화 된 생산 및 장기 고객 추적 서비스를 강조하십시오. 총 업무량은 전체 기업 웹 사이트 건설 시장의 20% 를 차지한다.
이 세 가지 범주 중 첫 번째 업종 포털은 장기적인 고객 자원 축적, 대량의 자본 운영, 운영 자금 문턱이 낮지 않다. 세 번째 전문 웹 사이트의 개인화된 디자인은 고급 기술 인력을 필요로 하며 기술 비용의 문턱을 높인다. 그래서 시장의 진정한 주력은 기술과 자금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두 번째 부류인 인터넷 종합 응용 서비스 회사로 바뀌었다.
8. 바인딩 디자인 아트
그래픽 디자인은 작가의 사상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서로 다른 기본 도면은 일정한 규칙에 따라 평면에 패턴을 결합할 수 있다. 손으로 그린 창작도 가능합니다. 주로 2 차원 공간에서 지도와 지면의 경계는 등고선 분할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그래픽 디자인이 보여주는 공간감은 진정한 3 차원 공간이 아니라 그래픽의 시각적 안내에 의해 형성된 착시공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는 웹 디자인, 포장 디자인, DM 광고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인쇄 미디어 광고 디자인, POP 광고 디자인, 샘플 디자인, 책 디자인, 간행물 디자인, VI 디자인 등 10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9,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디자인
영화 미술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영화를 재현하는 이야기이며 영화 촬영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영화 미술분업도 세심하다. 영화 제작디자이너, 부미술, 영화 개념 디자이너, 소품디자이너, 진열디자이너, 경관디자이너, 의상 디자인, 화장이 있다. 영화 개념 설계는 영화 사전 설계의 중요한 부분이다.
주로 클립과 합성으로 나뉜다. 현재와 미래의 발전 추세에서, 영화의 디지털 후기 제작은 시각 예술의 핵심이 될 것이다. 국내 각 대형 방송국의 방송 분리 이후 수많은 영화제작사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영화특수 합성, 비선형 편집 등 인재도 가장 부족한 인재가 됐다. 영화 디지털 후기 제작은 빠르게 직장의 신귀함이 되었다. American Apple Computer 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 체제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오스카와 에미상을 여러 차례 수상한 전문 작곡과 편집 소프트웨어, 그리고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결합하여 국내외 전문 디지털 비디오 제작 분야에서 Apple Computer 의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디자인은 CG(ComputerGraphics) 산업에 속합니다. 주로 만화, 애니메이션 결합 이야기 형식을 통해 평면 2 차원, 3 차원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효과 등 관련 표현 형식에 맞춰 독특한 시각 예술 창작 패턴을 형성한다. 정부의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이 커지면서 애니메이션 디자인도 고임금' 조양산업 기술' 의 대표가 됐다. 최근 몇 년 동안 대중예술과 오락의 다양화와 디지털 특수효과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으로 애니메이션 문화가 번영하고 도약하기 시작하면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홀로그램 애니메이션 등 새로운 애니메이션 형식이 등장해 여러 나라와 지역의 주류 문화 형식이 되었습니다. 만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품으로 대표되는 애니메이션 산업이 글로벌 경제에서 빠르게 상승해 소프트웨어 산업에 이어 버팀목 산업이 되고 있다. 20 13 까지 많은 선진국의 중요한 기둥 산업이 되었다. 2 1 세기에 애니메이션 산업은 반드시 세계 지식경제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끄는 주도 산업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은 비교적 일찍 시작되었고, 역사가 유구하지만, 여전히 초급 단계에 있다. 1920 년대부터 2 1 세기까지 역사에서도 눈부신 페이지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공업 발전의 형태로 우리 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은 1920 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지금까지 이미 시간이 되었다. 중국 경제의 진일보한 부상과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일부 기존 관념이 하나하나 깨져 중국 애니메이션이 더욱 느슨한 창작 환경과 시장을 갖게 되었다.
중국은 광활한 애니메이션 시장을 가지고 있어 각지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계획이 한창이며, 잇달아 자신의' 애니메이션의 수도' 를 만들고 있다. 베이징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산업 센터 건설에 힘쓰기 시작했다. 상하이 광저우 푸저우는 이미 온라인 게임, 애니메이션, 손놀이, 독립, 게임 위주의 산업 체인을 초보적으로 형성했다. 이 모든 것이 직접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으로 이어졌다.
디지털 의미에서의 산업 번영과 맞물려 2007 년 각종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이션 경기가 활발했다. 거의 매달 개최된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일찍 발전한 항주 광저우 상해 홍콩 베이징 외에 합비 우한 닝보 등 신흥도시도 점차 가입했다. 전시 내용에서도 품질과 내용에 더욱 신경을 쓴다. 더 이상 단순한' COSPLAY+ 주변 상품 판매' 의 집합이 아니라 폭과 깊이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애니메이션 제품 자체는 거대한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고, 애니메이션 제품의 파생 상품은 더 큰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아동식품의 연간 매출은 약 350 억원, 장난감은 약 200 억원, 아동복은 900 여억원, 아동영상제품과 각종 아동간행물 100 억원이다. 어느 정도까지, 이러한 산업의 미래 발전과 마케팅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신흥 산업의 추진력에 달려 있다. 이런 식으로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거대한 발전 공간을 갖게 될 것이며, 생산액은 1000 억원을 넘을 것이다.
2008 년 글로벌 금융위기는 모든 업종에 영향을 미치고, 성장하고 있는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도 영향을 받았다. 국내에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산업은 자본의 제한을 받아 외주 가공 업무의 주문이 감소하고 있다. 위기가 닥쳤을 때, 그것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격동하기 시작하게 하였고, 심지어는 카드를 다시 뒤섞는 것에 직면했다. 그러나이 위험에는 기회도 숨겨져 있습니다. 정부는 선두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애니메이션 산업 계획과 애니메이션 플랫폼 건설을 잘 하고, 오리지널 지원을 전개하고, 오리지널 마케팅을 이해하는 전문 하이엔드 인재 양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국제 교류를 더욱 촉진하고 시장 환경을 정화할 것이다.
2009 년 말 문화부는 잇따라'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대한 약간의 의견' 과' 문화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지원 프로그램 (2009 년)' 을 발표했다. 재정부와 국세총국은' 애니메이션 산업 조세정책 지원에 관한 통지' 를 발표하고 일련의 조세우대 정책을 발표했다. 국가는 또한 어린이 부티크와 국산 애니메이션 개발 특별 기금을 설립했다. 2009 년 9 월 국무부는' 문화산업진흥계획' 을 반포해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을 중점 문화산업 중 하나로 꼽았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전례 없는 발전 기회에 직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