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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타얀페이 읽기 질문과 답변

조랑말은 일반적으로 질주하는 말을 말합니다. "말을 탄 제비"라고도 알려진 청동제비는 동한 시대 청동 유물로 국보이며, 1969년 6월 간쑤성 우웨이시 레이타이 한 무덤에서 발굴되었으며, 뛰어난 주조 기술로 유명합니다. 여기에서는 "말을 탄 제비"의 읽기 질문에 대한 몇 가지 답변을 여러분과 공유하며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차를 타고 날아가는 제비

말 탄 제비는 동한 시대의 예술적 보물입니다. 1969년 발굴된 후 빠르게 유명해지고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청동색 말은 잘 먹고 균형 잡힌 몸매에 깔끔한 갈기와 힘찬 발굽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는 약간 뒤로 젖혀져 있고 왼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으며 꼬리는 뒤로 젖혀져 있습니다. 입을 크게 벌리고 있어서 옆에서 큰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질주하는 말, 그 속도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작가는 말의 오른쪽 앞다리를 앞으로 내밀고 왼쪽 뒷다리를 뒤로 뻗어 빠르게 달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얼마나 빠를까요? 작가는 말의 뒷발굽이 날아가는 제비를 밟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이런 식으로 '빠름'이 구체화되어 날아가는 제비도 제때 피할 수 없습니다. 너무 빨리 달립니다! 말의 발굽이 제비 위에 있지만 제비는 무사합니다. 말발굽이 번개처럼 날아가면서 거의 땅에서 떨어질 뻔했어요.

청동 질주마의 체중은 오른쪽 뒷발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균형을 유지할까요? 이것이 바로 도전 과제입니다. 작가는 의도적으로 말의 머리와 목을 뒤로 수축시켜 무게 중심을 최대한 뒤로 이동시켰고, 동시에 타냥의 뒷발굽을 최대한 앞으로 뻗어 말의 지지점과 무게 중심이 정확히 수직선에 놓이도록 했습니다. 앞뒤로 튀어나온 두 다리와 위로 올라간 꼬리와 함께 말의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이 질주하는 말에서 우리는 고대 노동자들의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과 첨단 과학 지식, 그리고 그들의 뛰어난 창의성을 볼 수 있습니다.

1. 뜻에 맞게 단어를 쓰세요.

(1) 평균을 뛰어넘는 우수. ( )

(2) 안전하고 무사함을 묘사하십시오. ( )

(3) 바람처럼 빠르게 달리다, 전기가 번쩍이다, 매우 빠르게 묘사하다. ( )

2. 글에 추가된 단어(기발한 아이디어, 독특한 장인 정신)의 의미를 이해하나요? 텍스트에서 그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 단어는 무엇인가요?

3. 짧은 글의 세 번째 단락의 설명에서 고대 노동자들이 ( )를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고, 네 번째 단락의 설명에서 고대 노동자들이 ( )를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청동 말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세 가지 방법은 무엇입니까.5. 글쓴이는 왜 말의 뒷굽이 깃털을 밟게 하였습니까? 이 디자인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1과 (1) 우수, 평균 이상. (뛰어난 재능)

(2) 안전하고 무사함을 묘사합니다. (안전하고 건전한)

(3) 바람처럼 빠르게 달리고 전기처럼 빠르게 번쩍이는 것은 매우 빠르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빛의 속도)

2. 본문에 추가된 단어(기발한 아이디어, 독특한 장인 정신)의 의미를 이해하나요? 텍스트에서 이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된 단어는 무엇인가요? 기발한 아이디어는 제비가 제비집을 밟고 올라가는 말의 이미지와 그 독특한 매력을 말합니다. 하늘을 날아 빠르게 달리는 말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대담한 창의성과 낭만적인 접근 방식이 스릴과 숨막히는 느낌을 줍니다. 말의 오른쪽 뒷발굽이 공중을 날아가는 제비를 밟는다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창의적이고 대담하게 구현해낸 조용한 예술가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그 기발한 창의력은 정말 설득력이 있습니다.

3. 짧은 글의 세 번째 단락의 설명에서 우리는 고대 노동자들이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과 고급 과학 지식을 가졌음을 알 수 있고, 네 번째 자연 단락의 설명에서 우리는 고대 노동자들이 뛰어난 창의력을 가졌음을 알 수 있다).

4. (1) 말의 머리와 목을 뒤로 수축시키고 무게 중심을 뒤로 이동시키고, (2) 밟는 제비의 뒷발굽을 최대한 앞으로 뻗어 말의 지지점과 무게 중심이 정확히 수직선이 되도록 하고 (3) 다리를 앞뒤로 펴고 꼬리를 들어 올린다).

작가는 왜 말의 뒷발굽이 날아가는 제비를 밟게 했나요? 이 디자인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작가가 말의 뒷발굽이 날아가는 제비를 밟게 한 이유는 말의 속도를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식으로 '빠름'을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제비도 제때 피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정말 빨리 달립니다! 고대 노동자들은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과 고도의 과학적 지식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고대 노동자들의 노력과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마타얀페이 노트

우연히 리제호 선생님의 <미인도>를 읽었는데, 초나라와 한나라의 낭만주의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제비타기'라는 그림이 삽입되어 있었어요. 관련 정보를 찾아보다가 문득 어렸을 때 본 만화에서 꼬리를 다리 사이에 끼운 소 두 마리가 힘겹게 모퉁이를 향해 걸어가는 장면이 떠올랐어요. 아버지는 저에게 그림에 문제가 없는지 물어보셨지만 저는 아무 문제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자 아버지는 저를 데리고 마을에 있는 진짜 소를 보러 가셨고, 저는 마침내 문제를 알아냈습니다.

이 질주하는 말의 청동 조각은 1969년 간쑤성 우웨이의 레이타이 무덤에서 발굴되어 현재 간쑤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페이옌마", "용새를 향한 말", "구리 질주마"라고도 불리는 이 말의 원본은 동한 시대 경비병 장예 장군의 제물입니다. 용마는 높이 34.5cm, 길이 45cm, 너비 13cm로 머리를 높이 들고 세 다리를 공중으로 날리며 오른쪽 뒷발굽으로 제비의 등을 밟고 쉿 소리를 냅니다. 제비는 놀란 표정으로 뒤를 돌아봅니다. 이 작품은 대담한 발상과 낭만적인 접근 방식으로 국내외 수많은 미술 애호가들의 찬사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말을 타고 날아가는 제비'는 중국 관광의 그래픽 상징으로 중국 국가관광국에 의해 국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현재 국가문화유산관리국에 의해 국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청동 질주마의 달리는 자세는 달리는 자세도 아니고 걷는 자세도 아닌 매우 이상한 자세입니다. 즉, 현실에서 말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측 앞발굽과 좌측 뒷발굽이 각각 걸려 있고, 느슨하고 부드러우며, 힘을 쓰지 않을 때는 곧고, 말을 탈 때 반대편으로 좌우가 뻗어 있는 모습이 마치 외국 스포츠 경기장에서의 승마 공연을 연상케 해 질주마가 아니라고 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청동 질주마의 왼쪽 앞발굽과 오른쪽 뒷발굽은 전형적인 '질주마'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앞발굽이 구부러져 점프하고 뒷발굽이 바깥쪽으로 밀려나는 모습을 보면 힘차게 달리는 모습입니다. 말의 머리와 가슴의 이미지를 보세요. 달리는 말의 자세가 아니라 포니테일과 곡선과 직선, 엉덩이보다 약간 덜 가깝고 너무 가깝습니다. 너무 놀랍습니다. 페가수스처럼 잘 달리는 말은 목을 앞으로 내밀고 발굽은 꺾이고 근육은 긴장으로 뒤틀리며 꼬리는 힘을 주어 곧게 펴야 한다는 것이 경험상 정설입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질주마는 약간 뚱뚱해 보일 수밖에 없고, 다리 근육이 너무 발달하지 않아 앞발굽과 뒷발굽이 질주하고 걷기에는 현실에서 움직임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만약 이것이 낭만적인 예술 작품이었다면 설득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낭만주의는 실제 생활에 기반을 둔, 더 깊은 사실주의이기 때문입니다.

언제 처음 <말 탄 제비>를 봤을 때 저는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정말 놀랐고 감탄했습니다. 하지만 상상력이 만들어낸 작품이라는 것을 깨달은 후부터는 조금 불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작가가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말의 머리 모양을 만든 걸까? 웅장함을 위해 말을 살찌운 걸까요? 그 질문은 결코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언젠가 진나라 시인 원하오원(元浩文)의 시를 읽은 후 "장안에는 그림을 그리러 온 사람이 얼마나 될까? "문득 이 청동 질주마가 생각났다. 예술가는 예술가입니다. 기적을 만들기 위해 그곳에 있을 필요는 없죠. 하지만 그 느낌과는 별개로 말발굽 아래 제비에게 시선을 돌렸어요. 일부 전문가들은 이 제비를 용금새로 추정합니다. 제비가 혼란스러워하며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문득 이맘때는 특별히 심리적인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아가는 제비의 등에 한 발을 올려놓고 날아가는 제비를 따라잡기 위해 파리처럼 달렸습니다! 하지만 제비는 자신이 밟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보지도, 알지도 못한 채 발 밑에 부드러운 무언가를 느꼈을 뿐이었어요. 아마도 생명을 밟았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거친 울음소리 때문이었는지, 제비는 즉시 "벼랑 끝에서 물러나"고 곧바로 길쭉한 목을 뒤로 젖히고 말의 머리를 약간 왼쪽으로 돌아본 다음 갑자기 멈춰서서 포니 테일을 묶었습니다. 마치 갑자기 정신을 차린 것 같았습니다. 2천 년 전, 재능 있는 예술가는 비행 도중에 갑자기 멈춰버린 이 순간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단순하고 창백한 이미지에 속도와 힘이 넘치고, 활기차고 도약하는 기세에는 리듬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어 작가의 감정의 충만한 주입과 날아가는 말 제비의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한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따라서 이 청동 질주마 작품은 현실과 완전히 동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정말 시대를 초월한 무궁무진한 예술적 보물입니다!

한 왕조는 무예를 숭상하던 시대였습니다. 전투, 수송, 통신을 위한 빠르고 효율적인 도구인 군마는 특히 군인이었던 병사들에게 자연스럽게 선호되었습니다. 무위 한 무덤의 주인인 장 장군이 살아생전 국경을 누비고, 죽은 후 청동마와 함께 묻힌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아마도 그는 순교한 군마가 예술 작품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았을 것이며, 단지 생전에 자신의 업적을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장인들이 당시로서는 보기 드문 보물을 만들어낸 천재적인 예술가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청동 질주마는 장군이 생전에 이룬 업적의 상징이자 장인의 예술적 천재성을 보여주는 분명한 증거입니다. 조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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