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두안은 송희종(재위 1101-1124)의 한림화원(漢林畵院)에서 활동했습니다. 당시 비안징은 도시를 관통하는 네 개의 강과 네 개의 육로가 있어 매우 번영했습니다. 한때 전국 육상 및 수상 교통의 중심지였으며 상업 발전도 전국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당시 인구는 654.38+0만 명에 달했습니다. 비안징에는 활기찬 바자회와 다양한 상점, 야시장도 많이 있었습니다.
새해 축제 기간에는 수도가 더욱 활기차게 변합니다. 베이징의 번영을 보여주기 위해 장쩌돤은 중요한 축제인 칭밍의 장면을 59개의 공연으로 선택했습니다. 칭밍 강변은 북송 수도의 육상 및 수상 교통과 번화한 시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둘, 청명강변도 소개
청명강변도는 중국에서 전해지는 가장 유명한 10대 그림 중 하나입니다. 북송 시대의 관습화이자 북송 시대의 화가 장쩌돤이 그린 유일한 걸작입니다. 국보로 지정되어 있으며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청명상허투는 가로 25.2cm, 세로 528.7cm의 비단 위에 채색된 작품입니다. 긴 두루마리 형태의 이 작품은 12세기 중국 북송 왕조의 수도였던 도쿄의 도시 풍경과 당시 각계각층 사람들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였던 비안징의 번영을 보여주는 증거이자 당시의 경제 상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III. 작가 소개
장쩌두안(張澤安), 랑야 우동(현 산둥 주청), 한족, 현재 도쿄(현 허난 카이펑)에 거주. 그는 북송 시대의 화가였습니다. 한족으로서 건물, 집, 나무, 사람을 잘 그렸습니다. 상점, 다리, 거리, 도시를 그린 풍속화는 세밀하고 정확하며 어린 시절의 그림처럼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1. 청명강변도 평가
청명강변도는 사실적인 회화 예술의 위대한 보물 일뿐만 아니라 상업, 수공예, 민속, 건축 및 교통 분야에서 북송 왕조 수도의 상세한 이미지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중요한 역사적 기록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풍부한 사상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백수이의 '중국 총사(색채 삽화집)'는 '청명상허투'에 대해 "전 권에 500명이 넘는 사람, 50두가 넘는 가축, 20여 종의 각종 차량, 수많은 집, 많은 소품, 거대한 장면, 명확한 단락, 짜임새 있는 구조, 잘 정돈된 구성이 묘사되어 있다"고 설명합니다. 숙련된 기법, 세심한 붓질, 굵은 선, 품위 있고 정교한 묘사.
고도로 순수한 회화 기술과 뛰어난 예술적 성취를 구현합니다. 동시에 이 그림은 당시의 사회 기록이기 때문에 미래 세대가 송나라의 도시 사회 생활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자료를 제공합니다.
브리태니커 간결한 백과 사전은 "장쩌돤"기사에서 "청명 강변 두루마리"를 다음과 같이 평가합니다 : 그것은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풍습의 긴 두루마리로, 작가는 청명절 동안 비안징시와 그 교외의 각계 각층의 삶의 장면을 성공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주로 노동자와 일반 시민들. 사람, 건물, 차량, 나무, 물의 관계를 매우 능숙하게 다루고 있으며, 전체성이 강하고 역사적 가치가 높습니다. 이후 여러 세대에 걸쳐 그려진 도시 풍속화는 이 그림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II. 장쩌둥 이야기
오래전 서쪽 먼 산에 깊은 못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 웅덩이에 물을 대고 농사를 지으며 살았습니다. 어느 날 밤 강풍이 불어 나무가 쓰러지고 집이 무너졌습니다. 마을 밖에서 날아온 노란 용이 깊은 웅덩이로 파고든 것이었죠. 황룡은 사람과 동물을 잡아먹어 사람들이 도망쳤습니다.
장저두안은 바구아 테라스에서 팔괘를 계산하며 이 사건을 계산하고 있었어요. 그는 청룡 지팡이를 집어 들고 "변화"라고 말했습니다. 청룡 지팡이는 청룡이 되었습니다. 부차가 황룡을 타고 깊은 웅덩이로 갔을 때 청룡은 다시 지팡이가 되었다.
장제단은 몸에서 작은 구리 솥을 꺼내 부싯돌로 불을 붙이고 장작으로 태우니 한 시간 만에 태양 아래 모든 물이 불에 탔습니다. 황룡은 더 이상 버틸 수 없어서 한 노인이 웅덩이에서 나왔다.
바이두 백과사전 - 칭밍상허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