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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커란 소개와 그의 그림 감상(1)

중국 현대화가 리커란(1907~1989). 1907년 3월 26일 장쑤성 쉬저우시에서 태어나 1989년 12월 5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리커란(Li Keran)은 어렸을 때부터 그림을 좋아했고, 13세 때 풍경화를 배웠습니다. 1923년 상하이 예술대학에 입학해 졸업한 뒤 2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와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며 쉬저우 예술대학에서 가르쳤다. 1929년 서호미술학원 대학원에 입학하여 유화를 공부하고 임풍면(吳峰况)의 지도와 감사를 받았다. 1932년에는 『종귀』를 그려 제2회 국미술전람회에 입선했다.

1937년에는 곽모약이 주재하는 정치부 제3관에 들어가 우한에서 항일 선전 포스터를 그렸다. 그리고 다른 장소. 1942년 쓰촨성 충칭에서 열린 현대화가 그룹전에 참가했다. 1943년 국립미술대학에서 중국화 강사로 재직했다. 이듬해에는 충칭에서 수묵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1945년에는 Lin Fengmian, Ding Yanyong, Guan Liang, Ni Yide와 공동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은 주로 풍경화와 자유형 인물화이다. 1946년 그는 북경예술대학에 가서 이커란을 가르쳤다. 이듬해 봄에 그는 치백석의 스승이 되어 10년 동안 그와 함께 지냈다. 같은 해에 그는 또한 황빈홍(Huang Binhong)의 훌륭한 먹칠 기술을 배웠습니다. 1949년 이후에는 중국미술가협회 이사로 선출되었다. 1953년 베이징에서 리커란(Li Keran), 장딩(Zhang Ding), 뤄밍(Luo Ming)의 스케치 공동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1957년 독일민주공화국을 방문하여 다수의 스케치를 그렸으며 화법, 창의성, 영역면에서 새로운 경지에 이르렀다. 이 시기의 대표작들은 지각적 현실과 사물의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 서양화의 특징을 중국화의 붓과 묵에 접목하여 전통 산수화의 낡은 틀을 깨고 신선한 생활감과 현대적인 특징을 작품에 주입하였다. . 전통 산수화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며 점차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해 나갔습니다. 1959년에는 베이징, 텐진, 상하이, 난징, 광저우, 체코슬로바키아에서 미술전을 열고 그림집을 출판했다. 1979년 중국미술가협회 부회장, 중국전국문예계연합회 회원, 중국회화연구원 원장으로 선출되었다. 1983년에는 미술교육영화 '리커란 산수화'를 촬영했고 감상영화 '조국 산수전'과 '리커란 소 그림'을 촬영했다. 1986년 중국국립미술관에서 리커란의 중국화 회고전이 열렸으며, 다양한 시대의 그의 작품 200여 점이 전시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리커란 창작의 또 다른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그의 펜과 잉크는 더욱 능숙해졌고, 글쓰기는 더욱 편안해졌으며, 그의 관심은 더욱 부드러워졌고, 그의 형태는 더욱 양식화되었습니다.

리커란의 풍경화는 이미지의 응집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그는 산수화를 만들 때 무(無)에서 시작해야 하며, 유에서 무(無)로, 즉 단순함에서 풍요로움으로, 풍부함에서 단순함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1940년대의 그의 산수화는 여전히 주다(朱大)와 동계창(董居昌)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선형의 붓과 먹의 구조로 명확하고 단순하다. 1950년대 이후의 작품은 사생을 활용해 선의 붓과 먹의 구조에서 먹을 주축으로 한 덩어리진 붓과 먹의 구조로 변화하면서 전체적으로 단순하지만 내용이 풍부하고 두껍고 깊고 조밀하다. 그는 판관, 리탕, 공현, 황빈홍 등 고대와 현대의 대가들에게서 영양분을 끌어내어 단순하고 장엄한 스타일을 창조했지만 그들과는 전혀 달랐다. 그는 주로 양쯔강 이남과 파수(Bashhu)의 유명한 산과 강에서 재료를 가져와 평온함과 우아함을 그의 스타일에 통합했습니다. 그의 단순함과 부드러운 북부 품질은 그의 스타일을 Pu Mao의 심오함과 조화롭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림에 빛을 도입했으며 특히 새벽과 황혼의 산과 숲의 역광 효과를 잘 표현하여 작품에 흐릿하고 혼란스럽고 여운을 선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리커란의 산수화는 명청시대 산수화에 비해 사물의 지각적 현실성에 더 가깝고, 이는 어떤 의미에서 의미의 독립성과 형식적 관심을 약화시킨다. 이는 명·청 이후 점점 형식화되고 양식화되는 산수화 경향에 대한 교정이자 돌파구이며, 5·4운동 이후 사실주의를 강조하는 문예사상의 경향과도 일치한다.

Li Keran은 자유형 인물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미묘한 역 동성을 가지고 과장되었지만 추악하지 않고 단순하지만 서투르지 않으며 유머와 재치 및 삶의 관심이 가득합니다. 높은 평가를 많이 받았습니다. Li Keran은 또한 소 그림의 대가입니다. 그는 소의 힘과 근면, 노고를 좋아했기 때문에 그의 작업실은 유명한 교사인 Niu Ta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나는 소 떼를 키우는 모습을 수많은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Li Keran은 서예를 잘하고 서예 검색을 좋아했으며 특히 Beibei를 좋아했습니다. Li Keran에게 서예를 소개한 것은 Huang Daozhou와 그의 회화 업적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복잡한 구조의 건축과 매력은 조용하고 다채롭고 강하고 녹색이며 우아하지만 따뜻하고 단순합니다. 그는 많은 작품에 서명을 했으며, 레이아웃과 구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므로 글을 쓰자마자 매우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리커란은 오랫동안 중앙미술학원 중국화과 교수로 재직하며 많은 산수화가를 양성해 왔다. 그는 전통 회화를 배울 때 첫 번째 단계는 가장 큰 기술을 사용하여 들어가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가장 큰 힘을 사용하여 나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는 그의 수십 년간의 예술적 실천을 요약하고 전통과 창작에 대한 그의 일반적인 견해를 반영합니다. 출판물에는 "리커란의 수묵화집", "리커란의 중국화집", "리커란의 소 그림집" 등이 있습니다.

리 커란의 수묵화는 문인들의 우아한 펜 사용 습관을 일소했으며, 특히 슬픈 검정색이 형성하는 기본 색조는 사람들의 감정을 깊이 담아내며 이러한 애절한 선율의 제약 속에서도 감정을 깊이 담아낸다. 그림에 약간의 우아함을 더하면 이 "검은 세계"는 우울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입니다.

1954년 이후 그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 여러 차례 장강 이남으로 가서 '빛'과 먹의 변화를 탐구하며 독특한 화풍을 형성했는데, 이는 '빛'과 '묵'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검정', '가득', '상승', '수렴'. '그의 예술적 의미를 요약하면 리커란이 수묵화 세계의 새로운 패턴을 창조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의 그림 구조는 마치 수천년을 이어온 일종의 중국 풍경을 느끼게 한다. 산이 당신을 향해 다가오고 폭포가 하얀 균열로 응축되어 무겁고 고요한 스타일로 인치 단위로 조각되어 그림의 구석 구석까지 촘촘하게 스며드는 일종의 Fan Kuan 스타일의 전체 구성입니다. 종이에 가장 크고 풍부한 콘텐츠를 표시하세요.

평론가들은 리커란의 산수화의 가치가 주로 그의 새로운 패턴에 대한 창의적인 탐구와 그의 심오하고 심오한 영적 힘에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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