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습니다. 우리는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그녀가 모든 현을 연주하기 전에도, 모든 음표는 깊은 생각입니다.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이렇게 썼습니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은폐에 들어가면, 침묵에서 그들이 목소리에서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한다." 음악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음악을 연주하는 전문가는 연주를 통해 그의 슬픔이나 기쁨을 표현할 수 있다. 음악을 듣는 전문가도 곡조에서 작곡가의 감정을 체득할 수 있다. 감염되었습니다. 듣는 사람과 연기하는 사람이 같은 기분을 느낀다면, 이런 느낌은 매우 강렬할 것이다. 백거이는 정말 음악을 듣는 전문가이다. 비파가 음이 맞지 않을 때, 그는 이미 거문고 현의 감정이 가득 찼다고 느꼈다. 공연 중에 그는 비파녀가 무한한 걱정거리를 가지고 있다고 들었다. 공연이 끝날 때, 그는 현외의 소리와 소리 없이 표현된 슬픔을 들었다.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어간다', 백거이와 비파녀는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어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여기서 비유는 이미 부족해서 시인이 직접 나서서 음악을 설명했다. 시인의 해석은 마치 점정의 필치와 같아서, 아름다움을 지적하였다. 살짝 건드리기만 하면 음악의 무한한 의미를 생각나게 한다.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우리는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와' 소리 없는 승성' 은 이미 천고에 전해지는 좋은 문장이 되었다. 문외한 말을 하자 고대인들은 백거이가 한밤중에 처주를 떠났다는 비난을 받았는데, 예의에 어긋난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바이 주이 (Bai Juyi) 가 봉건적 등급 개념을 깨고 비천한 비파 여성을 동등하게 대우하고, 그녀의 거친 벼슬길을 주부였던 그녀의 과거 경력과 비교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고대 시인은 미녀를 내세우는 전통이 있었지만 대부분 청순한 소녀나 귀족이었다.
명호거청서도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백우가 시작한 그 연극은 이렇게 쓰여졌다. "처음엔 소리가 크지 않았지만, 귀에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오장육부가 다리미처럼 다림질을 하고, 끼지 않는 곳이 하나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삼만 육천 개의 모공이 인삼과를 먹는 것처럼 모든 모공이 원활하지 않다. " 작가가 직접 자신의 감정을 말하면서도 그 속에 은유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비파행' 은 음악으로, 음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쓰는 것으로, 비파녀의 참담한 인생 경험을 한탄하며 불만을 표현했다. 명호거청서' 는 단지 노래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려고 시도했을 뿐, 아무런 의미가 없다. 2 상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