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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을 쓰는 문어문

1 .. 문어문' 고용의 길' 의 이치는' 군자는 사람을 도구로 사용하며, 각자 장점이 있다' 는 것이다. 설마 고대에 통치한 사람들은 모두 이대 인재였단 말인가? "

전문대심: 당태종 명덕의는 인재를 추천했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한 명도 추천하지 않았다. 당태종이 그를 욕하다. 덕의가 대답했다: "나는 재능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오늘날 세상에는 마법사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당태종은 이렇게 말했다. "재능 있는 사람이 쓰는 것은 기구를 쓰는 것과 같고, 각자 소장을 사용한다. 고대에 천하를 다스릴 수 있었던 사람은 반드시 다른 시대의 인재를 빌려야 하는가? 당신은 자신의 무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을 모함할 수 있습니까? "

자신이 무지하기 때문에 남을 비웃지 말라는 뜻으로 자신을 더 무지하게 만들 수밖에 없다는 의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용인의 길' 은 이미 고문으로 번역되었고, 풍덕이는 오랫동안 추천되었다. 그는 나에게 말했다: "나는 상관하지 않지만, 오늘은 마법사가 없다! 클릭합니다 대사는 "군자는 인위적인 도구로 각자 이익을 취한다" 고 말했다. 예로부터 통치한 사람들이 모두 이대를 빌려 온 것이 아닌가? 자기 무지의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 누가 평생을 속일 수 있겠는가! ""

당태종은 풍덕이가 인재를 추천하게 하였는데, 그는 오랫동안 사람을 추천하지 않았다. 당태종은 그에게 물었다. 그는 "내가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오늘 뛰어난 인재가 없다!" 라고 대답했다. 당태종은 "사람을 쓰는 것과 기구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일은 그 소장을 선택해야 한다" 고 말했다. "고대에 국가를 대지배할 수 있었던 황제들은 다른 왕조를 본보기로 삼을 수 있는 인재가 있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리는 단지 사람을 알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우리는 어떻게 오늘날 세계의 사람들을 잘못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신이 무지하기 때문에 남을 비웃지 말라는 뜻으로 자신을 더 무지하게 만들 수밖에 없다는 의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유방은 낙양남궁에서 연회를 열고 "여러분 장군, 저를 속이지 마세요. 그들은 모두 이것이 진실이라고 말한다: 내가 천하를 얻은 이유는 무엇인가? 항우가 세상을 잃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일어나자 무덤이 대답했다. "폐하께서 도시를 점령하고 땅을 얻도록 하시니, 그들과 함께 하시니, 세상의 이익과 같으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항우는 그렇지 않아요. 성적으로 사람을 죽이고 인재를 의심하는 것은 천하를 잃는 도리이다. " 유방은 "너는 한 방면만 알고, 다른 방면은 모른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큰 계좌에서 계획을 세우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암수 (예를 들어) 를 결정하면, 나는 장량 못지않다. 나라를 평정하여 백성을 위로하고, 군량을 제공하고, 끊임없이 운량을 거절하다. 나는 작은 호 만큼 좋지 않다; 만약 우리가 많은 병사들을 연합한다면, 우리는 이 전투에서 이기고 그것을 점령할 것이다. 나는 한신과 이 세 사람만큼 용감하지 않다. 나는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이 내가 세상을 이긴 이유이다. 항우는 범증으로 생각해서 소용이 없다. 이것이 내가 체포된 이유이다. "

연 지 (Yan zi) 의 고용인은 고전 중국어 원문 이론을 번역했다.

경경은 연자에게 물었다. "충신으로서 당신의 여행은 어떻습니까? \ "라고

오른쪽:

1. 군주를 비호하지 않고 전자를 훈계할 수 있고, 중국 밖에 있지 않다.

2. 인재를 뽑는 것은 개인의 일이 아니다.

3. 적당한 곳에서 자신을 부르면 너는 안정될 수 있다.

4. 안에 살지 않고 금액별로 장려하지 않습니다.

5. 만약 네가 행동할 권리가 없다면, 너는 네가 충성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6. 덕을 숨기지 않고 덕을 새기지 않고 짱 덕을 새기다.

7. 당신은 태자를 섬기지 않습니다. 국가가 위태로울 때, 당신도 태자에게 월급을 주지 않습니다.

8.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반드시 물러나고, 인위적인 악은 하지 않는다.

번역

공 징 (gong Jing) 은 얀 지 (Yan zi) 에게 물었다: "충신의 미덕은 무엇입니까? \ "라고

이 대답:

1. 왕의 잘못을 숨기지 말고, 왕에게 앞장서라고 훈계하고, 자신이 너무 오만하다고 선전하지 말라고 훈계한다.

2. 현명한 사람을 추천하여 유능한 사람을 선발하고 자신의 시부모님을 편들지 않는다.

3. 한 사람의 덕재와 관직을 측정하고 한 사람의 재능이 받아들일 수 있는 임금을 따져본다.

4. 덕이 있는 사람이 그 위에 있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의 월급도 덕이 있는 사람의 수를 초과하지 않았다.

지금의 직무에 만족하여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은 직무에 충실하는 것이다.

6. 현덕과 그 장점을 숨기지 말고, 부하 직원의 군주에 대한 정례 경배를 인색하지 마라.

7. 군주가 재위할 때 왕자를 섬기지 않고, 나라가 위난할 때 왕자와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

8. 군신이 함께 지낼 때 조정에 서서 군신이 대립할 때 사직하고 군신의 비뚤어진 사설에 참여하지 않는다.

원문

진경공은 연자에게 물었다. "고대에 국가와 인민을 통치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 "라고

얀 닫아 (Yan Zi) 은 그에게 말했다: "땅은 땅과 다르지만, 하나로 합쳐서 태어나지 않은 것을 비난한다. 사람의 능력은 다르지만, 그들로 하여금 한 가지 일을 하게 하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해서는 안 된다. 책임이 없고, 지혜로운 사람은 줄 수 없고, 어색하지도 않고, 천지는 키울 수 없다. 그러므로 명왕을 임명하는 것은 감히 아첨하지 못하며, 아랍당도 이 왕조를 개의치 않는다. 그 일을 잘 하는 것은 강하지 않고, 그 일을 잘 하고, 그 일을 잘 하고, 그 일을 짧게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임명의 대의도 마찬가지다. \ "라고

번역

공 징 (gong Jing) 은 연 지 (Yan zi) 에게 물었다: 고대 왕이 국민을 통치한 상황은 어떠한가?

안자가 대답했다: 토지는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속성을 가진 토지는 어떤 식물만 성장할 수 있고, 모든 것을 자라도록 요구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토지명언) 사람은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고, 다른 재능을 가진 사람은 그를 어떤 일을 하도록 임명할 수 있을 뿐, 그가 매사에 성공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호소는 끝이 없고,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때로는 민첩하지 않고, 호소는 끝이 없고, 천지는 모두 부족하다. 그러므로 명군은 고용인의 소장으로, 아첨하는 소인은 그 좌우에 가까이 갈 수 없고, 오직 그 조정의 소장이 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임명자의 강점은 그의 약점, 임명자의 재능, 그를 우둔하게 강요하지 않는다. 이것은 사용자의 총결산이다.

엄자미는 제나라의 재상이다. 그는 국가에 충성하고 선현을 존중하며 겸손하고 지혜로 가득 차 있다. 그의 계발적인 발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인재를 발견하고 인재를 잘 활용하기 위한 좋은 기준과 방법을 확립한 것이 분명하다. 만약 이런 방법을 따를 수 있다면, 왜 엘리트를 모으지 않을까요?

5. 문어문-장제현은 오른쪽 습득에서 강남 중계사로 승진한 장제현을 임용하였다.

어느 날 가족 연회에서 한 하인이 은그릇을 훔쳐 그의 품에 숨겼다. 제현은 커튼 뒤에서 보았지만 묻지 않았다. 나중에 제현은 만년에 재상이 되었고, 그의 많은 신하들도 벼슬이 되었다. 그 하인만이 정식 월급이 없다.

이 노예는 한가할 때 지현 앞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나는 너를 시중드는 시간이 가장 길며, 나 뒤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관원으로 임명된다. 너 왜 나 혼자 잊었니? 클릭합니다 -응? \ "그래서 나는 울었다. 제현은 동정적으로 말했다. "나는 원래 말하고 싶지 않았지만, 너는 또 나를 원망할 것이다.

강남에 있을 때 은그릇을 훔쳤던 거 기억나? 나는 거의 30 년 동안 보수적이었고,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설령 너 자신도 모른다 해도. 나는 지금 재상, 임면관원, 현인을 장려하고 탐관을 배척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도둑을 벼슬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까? 들어봐, 너는 이미 나를 오랫동안 기다렸다. 지금 나는 너에게 30 만 원을 주겠다. 나를 떠나 정착할 곳을 선택하다.

내가 이 과거를 폭로했기 때문에, 너는 반드시 나를 부끄럽게 여겨야지, 더 이상 머무를 수 없다. \ "하인은 놀라서 눈물을 흘리며 떠났다.

6. 문어문에서' 사람을 쓰는 것은 의심할 바 없고, 사람을 의심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다' 는 전형적인 이야기는 삼국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가장 잘 표현한 것은 유비다. 그는 "관대하고 대범하며, 사람을 잘 안다" 며, 자신의 충성스러운 부하를 의심하지 않는다. 유 관 장 조 제갈은 거의 공동으로 천고의 전설을 썼다.

원문: 태조 년, 서산 순시, 윤 때문에 하동과 연결된 유계원이 이적을 가질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 태조 는 분노 했고, 그래서 충신 액해, 북한에 직접 처리하도록 명령했다. 그는 죽이지 않고 들어와서 말했다. "내가 나를 대신해서 원원, 한 도시와 한 마을을 인수할 수 있는데, 나를 구속하면 죽을 뿐만 아니라 벼슬도 할 수 있다." 여가 시간에 그는 한 도시를 유인하여 항복했다. 들어가서 북한을 배웅한다면 관에게 상을 주십시오. 태조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충절을 모함하고, 속죄할 수 있고, 나는 상을 받을 수 없다!" 내가 그에게 인정을 갚으라고 명령하자, 그는 돌아와서 "특사가 믿음을 잃으면 사람을 쓸 수 없다" 고 말했다. 마오는 한 관원의 상을 받았다. 군신들 사이는 이렇다

태조 시대에 곽진의 관직은 서산을 순시하는 것이었다. 그가 하동에서 유계원과 비밀 연락이 있어 앞으로 반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소식이 있다. 태조는 그가 충절을 모함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구오 진에게 묶어 자신의 처리에 맡기라고 명령했다. 곽진은 그를 죽이지 않고 그에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내가 하동 유계원의 한 성읍을 빼앗는 것을 도울 수 있다면, 나는 당신의 사형을 면제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이 와서 유계원의 성을 유인하여 항복했다. 곽진은 법원에 그의 상황을 보고하고 그에게 정식 직위를 요구했다. 마오 는 말했다: "그는 내 충신 을 모함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죽음은 제거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명령을 받들어 이 사람을 곽진에게 넘겨주었다. 곽진이 또 말했다. "만약 황제가 나를 부정직하게 한다면,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사람을 뽑을까?" 그래서 마오는 이 사람에게 관직을 주었다. 군신도 반드시 말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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