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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씨는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그는 누구인가? 누가 나를 도와 줄 것인가.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씨는 명나라 사람입니다.

주홍 생활:

중국인들은 위인을 신화하고 그들을 위해 후광을 만드는 전통이 있다. 그래서 위인이 태어나면 항상 길조가 있다. 한고조의 어머니 유방은 천둥과 번개가 치는 어두운 밤에 하나님을 만나는 꿈을 꾸고 위에 있는 용을 보고 임신하여 유방을 낳은 것이 유명한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주씨의 탄생은 상서로운 자기와 관련이 있다. 태어난 날, 주생가 오원노옥의 한 우물에서 갑작스러운 보라색 안개가 끊임없이 솟아오르며 하늘에서 아름다운 색운으로 뭉쳐져 태어났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행운을 예고하는 옛 우물은 나중에' 홍경' 이라고 불리며, 줄곧 우원현 시내에 빽빽한 집에 조용히 누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수원은 문화위인의 로고를 만들어 낼 것이다. 100 년 전 주자가 태어났을 때 이미 드러났다. 우원현 밖의 부용산에는 주의 네 번째 할머니 쳉 부인이 매장되어 있다. 어느 날, 두 외지의 사람들이 이 산을 지나가다가 막 산 어귀에 들어갔을 때, 코를 찌르는 향기가 얼굴을 향하여 그들을 놀라게 했다. 그중 한 명은 이 산이 풍수가 매우 좋다고 말했다. 100 년 후에 여기에 묻힌 사람들의 후손들은 절세의 미인이 되어 황후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연지의 향기를 맡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내가 서예 냄새를 맡았다고 말했다. 100 년 후, 이 사람의 후손 중 한 명의 성인이 나타날 것이다. 역시 100 년 후, 네 번째 손자 주자가 탄생했다. 나중에 주자는 금포를 입고 고향으로 돌아와 부용산에 가서 네 할머니의 묘를 제사하고 삼나무 24 그루를 심었다. 지금 성부인의 묘는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주종이 심은 고대 삼나무는 16 그루로 이미 몇 사람만이 안아줄 수 있는 우뚝 솟은 나무로 자랐다. 주와 그 기묘한 전설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부용산을' 문공산' 으로 개명했다. 물론, 이러한 신비한 전설은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씨는 어린 시절부터 이미 비범한 재능과 현실적인 열정을 보여 주었는데, 후세 사람들이 꾸며낸 것도 아닐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씨는 4 살 때부터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그의 아버지는 하늘을 가리키며 이것이' 천국' 이라고 말했다. 잔소리를 하고 싶지 않은 아들이 그에게 물었다. "하늘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정말 아버지를 놀라게 했다. 여섯 살 때, 다른 아이들은 모래사장에서만 노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는 혼자 모래사장에 앉아 가십을 그렸다. 나중에 유계의 이 모래톱을' 과주' 라고 불렀다.

유계는 푸젠의 복부에 위치해 있다. 주송은 일찍이 여기서 현위를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여기에 살면서 주씨를 낳았다. 주송의 본적은 고대 휘주의 수원이다. 이것은 역사가 유구한 성이다. 주씨에게 시조로 존경받는 당천우 (904-907) 에서 석도야통수 (904-907) 로 3000 대군을 거느리고 수원을 지키며 이곳에 정착했다. 나중에 그는 차정을 담당하는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이 집은 칠손 주슨의 손에 이르자 완전히 망가졌다. 주슨의 아들 주송은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푸젠에서 벼슬을 하고 마침내 푸젠에 정착했다.

주씨의 어린 시절은 전쟁 중에 보냈다. 아버지 주송은 전란에 의해 동쪽으로 티베트를 피하도록 강요되어 여러 차례 벼슬을 잃었다. 나중에 진회 정책에 대한 타격으로 그는 벼슬의 앞날을 완전히 잃었다. 그래서 그는 모든 희망을 아들 주에게 맡겼다. 그는 엄격한 유교 교조로 아들을 징계하여 박학한 학자로 키웠다. 주 () 는 성주 () 이학 () 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와 동리 () 는 모두 쳉 () 의 득의양양한 제자인 나종언 () 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만년의 학술 사상을 총결하여, 그는 초창기에 수도에서 책을 읽고 예를 배우고, 어장을 일부러 연구한다고 말했다. 의화 (1 123) 5 년 후 나총암으로부터 배우면서 하로를 이해하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나는 수구파를 버리고 육경사와 이학에 몸을 던졌다. 주씨는 아버지의 이학의 영향으로 자랐다. 8 ~ 9 살 때 그는 매일 대학에 다녔고,' 중용',' 논어',' 맹자' 를 읽었다. 맹자추장을 읽고 공자가 말한' 인원재야, 나는 인심을 원한다, 나는 인심을 가득 채운다' 는 이치를 알게 되었다. 열심히 해야 일을 멈추지 않고 해야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제 공부와 지식에 분개했습니다. 10 살 때 맹자' 성현이 나와 같다' 를 읽으면서 성인이 되기가 쉽다고 생각하여 성인으로서의 인생 목표를 세웠다.

14 살 때, 주씨의 아버지 주송은 장년 때 세상을 떠나 주모와 과부를 남겼다.

주송은 죽기 전에 자신에게 부탁한 일, 특히 사랑하는 아들의 학습과 앞날을 잊지 않았다. 그는 임종 전에 주에게 말했다. "계계의 호지, 백수의 유면지, 평산의 유자개는 나의 좋은 친구이다. 그들의 지식은 출처가 있고 나는 경외한다. 나는 죽을 것이다. 그래서 너는 자신의 아버지를 대하는 것처럼 그들을 대하고,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어야 한다. 이왕이면 나는 죽어도 여한이 없다. " 동시에, 그는 유자카이에게 그의 아내와 아이를 신뢰하는 편지를 썼다. 주홍 노래 가 죽은 후, 주홍 어머니와 함께 jianou 에서 와서, jieren 울타리 아래 주홍 삶의 장막 을 열었다.

그 후, 주씨는 유씨 자숙에 들어갔고, 스승은 삼선생으로부터 들어갔다. 여기서 그는 엄격하고 양호한 전면적인 유교 교육을 받아 앞으로의 학술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유교 경전을 전수하는 동시에, 삼선생은 수시로 주에게 불교와 낡은 사상을 주입했다. 유석도의 융합과 혼합은 당시 문화사상계의 보편적인 현상이었다. 유학의 쇠퇴와 사회의 격동으로 무력한 지식인들이 불도에서 정신적 위안과 출로를 찾게 되었다. 이런 문화사상에서, 삼선생이 희불희구 () 를 좋아하고, 융유석도 () 가 하나로 합쳐져, 이런 선심과 선심으로 가득 찬 유학을 주에게 전수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주청년기는 불도사상의 영향을 받아 오랫동안 불도경전과 선사의 설교에 빠져 있었다. 그러나 그가 앞으로 유석도를 융합해 신유학을 건립하기 위한 조건도 마련했다.

1 147 년 가을 건주에서' 향공' 을 거행했다. 시험관 채자는 한 조의 수험생 중에서 한 수험생의' 세 가지 책략은 모두 조정을 위해 큰일을 처리하고 싶다' 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 사람이 "앞으로 특별할 것" 이라고 단언했다. " 이 후보자는 주, 18 세입니다.

이듬해, 주가 또 수재가 되었다. 3 년 후 (1 15 1) 는 조디코랑으로 봉쇄되고 임천주와 안현주부이다.

주씨는 벼슬길의 신인으로, 일제의 의지로 가득 찬 동시에 지식과 진리에 대한 추구를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학술 사상의 진급과 심화를 찾고 있다. 동안이 부임하기 직전에 그는 아버지의' 동창' 동력을 방문하러 갔다. 동아 리, 쳉 이순신 제자 루오 연의 에서 주홍 송시 부문. 주아는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주학술사상이 유석도에서 순유학으로의 전환을 결정하고, 그를 정작 이학학의 직접적인 제자로 만들었다. 이때부터 유학을 부흥하는 것을 목표로 정통을 계승하는 것을 목표로 중국 문화사상사의 큰 무대에 올라 서사시 같은 활극을 연출했다.

1 162 년, 주화파의 황제는 퇴위를 선언하고 조계승을 지지했다. 새 황제는 변화를 원했기 때문에 그가 왕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진실을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 주씨는 신군에게서 항금 구국의 희망을 본 것 같아 호소에 적극 호응해 진흥 플랫폼, 중원 회복에 대한 세 가지 건의를 제시했다. 첫째, "황제는 서재에 통달해야 한다" 고 말했다. 둘째, "홍합 수리 계획은 일찍 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셋째, "원래 땅은 무의미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즉, 조 () 는 도통 () 을 치국평천하의 이론지도로, 정사를 치국의 대정 방침으로, 정강의 정비와 인재 능력 선발을 폐단의 돌파구로 부국, 외세에 저항하고 중원을 회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봉선' 에서 주의 사회정치사상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확고하고 강한 반과 사상을 나타냈다.

이후, 주씨는 여러 차례 조정에 의해 지방장관으로 초빙되었지만, 지향은 관직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차례 사직하여 학술 연구와 강의에 힘쓰고 있다. 사서에 따르면 그가 외국에서 벼슬을 하는 날은 합치면 9 년, 중앙에서도 40 일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짧은 9 년 동안에도, 주씨의 정적은 남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1 178 년, 주가 알게 된 남강군. 바로 한 해 남강군은 백 년 동안 만나지 못한 큰 가뭄을 겪었다. 주씨는 이번 대규모 재해 구제를 이끌면서 뛰어난 행정 재능을 보였다. 그의 주도면밀한 구제책,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업무 태도, 불요불굴의 투쟁정신은 결국 절망적인 이재민을 고난에서 벗어나게 했다. 역사서에서는 그가 "많이 살았다" 고 말했고, 민간에서는 그를 "정치적으로 가장 깨끗한 사람" 이라고 칭찬했다. 주임 지방관 기간 동안 두 가지 혜민 개혁 조치를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하나는 협동조합창고를 설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열심히 하는 것이다. "사창" 은 가난한 농민들이 고리대금의 착취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구호에 쓰인다. 심각한 국경' 은 호민과 관료지주가 토지를 합병하는 폐단을 근절하기 위한 것이다. 주씨는 관원이다. 어디를 가든 그는 학교 건립, 흥학, 제자를 모아 강의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남강 기간 동안 그는 버려진 백록동 서원을 복구하고 학습 규칙을 제정했다. 학원이 정식으로 개학하는 날, 그는 직접 학생들에게 강의를 했다. 휴일마다 그는 항상 백록동에 가서 급우들과 토론을 토론하고 의혹을 풀곤 한다. 64 세에 주씨는 안복사로 임명되어 주부경호남로에 주둔했다. 그가 부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왕위 기슭 서원을 수리하기 시작했다. 기록에 따르면, 주낮에 정무를 처리하고 최선을 다한다. 저녁에 미원 학생들과 학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의혹을 풀고, 전혀 피곤하지 않다. 그의 강의는 실용적이고, 적절하며, 친절하고 성실하여 학생들을 매우 감동시켰다. 한동안 악기슭서원은 삼향생들이 경을 구하는 성지가 되었다. "학자들은 천여 명을 모았고, 그들은 모든 자질에 대해 회의적이며 지칠 줄 모르고 논증을 진행했다." ("광서화삼현" 볼륨 1 1)

또한, Zhu 는 Wuyi jingsha 와 caoting college 를 설립했습니다. 매 곳마다 그는 서원을 설립하여 관원으로서 군현 학교를 정비하고 이학을 위해 대량의 인재를 양성한다.

주씨의 일생은 주로 학술 연구와 글쓰기의 일생이다. 1 160 년 정식으로 스승으로 경배하는 것이 주리학의 시작을 상징한다면, 그 후 40 년 동안 그의 학술사상과 학술 활동에는 몇 가지 중요한 부분이 있다.

1 168 년' 쳉 유서' 로 편찬된 것은 주, 정이, 정호, 그리고 그 학생들이 공동으로 편찬한 책이다. 쳉 2 는 신유학의 창시자이다. 주씨가 불도를 유로 융합한 후, 먼저 성어의 유교를 정리하여 심혈을 기울였다. 쳉 2 의 시대는 100 년이 넘었고, 그들의 많은 발언과 저술은 후세에 의해 바뀌었다. 주씨는 신유가 창업자의 정보가 왜곡되었다고 생각한다. "조금 놓치면 누군가가 말을 하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신유학의 부흥은 그 뿌리에서 시작해야 한다. 그는 진도자의 책을 읽을 때 "성실하면 존경하고, 배울 수 있고, 가난하면 배운다" 며 "매일 남편의 마음을 얻고, 의혹의 전파로 판단한다" 고 강조했다. ("주자 연보")

1 170 년, 주자 4 1 세, 어머니 주부인이 돌아가셨습니다. 주씨는 어머니의 묘지에 냉천루를 하나 지었는데, 하나는 3 년상, 하나는 독서인, 세 번째는 글쓰기였다. 냉천정택의 세월은 문인 학식이 크게 발전하여 풍성한 세월을 저술한 것이다.

우선, 그는 자신의 이학 체계에서 철학의 기본 이론 틀을 완성했다. 태극도',' 명희해석',' 서동해석' 의 완성과 출판은 이 건설 완성의 중요한 상징이다.

둘째, 그는' 사서집주' 를 편찬하기 시작하여 유교 고전 체계를 재건하기 시작했다.

셋째, 그는 자신의 독특한 이학 역사 체계를 상징하는 역사 거작인' 통감 대강',' 8 조 명신 언행록' 과 제 1 부 중국 학술기원 전문 저서를 완성했다.

넷째, 여주겸과 합작하여 중국 역사상 첫 철학 문집을 완성하였다. 이학의 계단과 입문서이자 주자가 몇 년 동안 한사 저서에서 그의 사상에 대한 총결산이다. 이 책에서 그는 주돈이 (), 이정 (), 장재 () 의 언어를 빌려 자신의 이학 체계를 표현하는데, 말은 간결하고 정교하다. 이 책은 나중에 사이토 유코 연구의 가장 기본적인 교재가 되었다.

1 194, 광종선, 닝종조 확장 즉위. "천하인의 마음을 얻다" ("매", "권 26") 를 위해, 조곽은 재상 조여옥의 추천을 받아들여 주씨를 환장각시랑, 해설원으로 임명했다. 송대의 조교강사는 매우 특별한 관직으로 황제를 위해 독서사를 연구하고 고전적인 의미를 해석하며 컨설턴트를 준비한다. 분명히 이것은 황제에게 접근하여 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그러나 조곽은 진정으로 이학을 배우고 싶은 군주가 아니다. 주지휘를 초청하는 목적은 단지 태평을 희롱하고 겉치레를 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주씨가 황제 선생님으로서' 제왕의 술' 을 선포하고 진실하고 성실하며 인내심을 요구하며 열심히 공부하라고 요구했을 때, 이 새 군주는 즉시 본능적인 혐오감을 느꼈다. 그는 주가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고 허풍 떠는 학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한 칙령이 신하들에게' 천하 제일인자' 로 추앙받은 선비를 궁궐에서 추방했다. 이때 주진궁이 강의에 참석한 지 40 일밖에 되지 않았다.

그의 연설에서 주씨는 여러 차례 정치를 소홀히 했다. 그는 군권을 제한하고, 근학이 국가 대사를 간섭하는 것을 반대하고, 대신전권과 군주독재를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황제의 반위협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한 () 이라는 사람만을 위한 독단적이고 독단적인 야심만만한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이로 인해 주와 그 학교를 주요 목표로 한 세심한 정치적 박해가 일어났다.

1 196 65438+2 월, 주씨는 면직되었다. 그의 학술은' 위선학술' 으로 배척당했고, 심지어 주에게 도가 학자로 처형될 것을 요구하는 편지도 있었다. 주씨의 학생 채도 파관하여 유배되었다. 주작품은 금지돼 한동안 먹구름이 도시를 짓누르는 이론이 치열했다. 1 197 은' 위선학반각' 이라는 책을 발간했다. 이 책에는 4 명, 장관 44 명, 무관 3 명, 학자 88 명, 블랙리스트 59 명이 실려 있다.

이렇게 잔혹한 정치적 압력 하에서 주씨는 두려움 없는 순유정신과 초연한 태도를 보였다. 1 194 년 경성에서 푸젠건양으로 물러나 그림 같은 고정각에 정착하며 대림 (후명 창주 정사) 을 지었다. 그는 여전히 제자들을 모아 강의하고 이학을 전파한다. 어떤 사람이 법원이 도교를 엄격히 금지하고 어떤 사람이 그를 죽이라는 편지를 쓸 때, 그는 웃으며 말했다. "죽음, 생, 화는 이미 무관심하니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동시에, 그는 여전히 글쓰기에 힘쓰고, 글쓰기를 견지한다. 그가 파직된 지 불과 4 년 만에' 의통석',' 조선문전' (미완성, 채신이 완성),' 초사집주',' 변증법' 등 그의 저서를 완성했다. 돌아가신 날까지 그는 여전히 대학 성의편을 수정하고 있다.

1200 년 3 월 9 일 오전, 한 세대의 문화 거인 주씨는 마침내 그의 우여곡절과 빛나는 이론사고의 길을 걷고 아쉬움과 굴욕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그의 유산은 확실히 불후의 인문주의 송가, 끝없는 이학과 문화의 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이론, 사상, 학설은 시대와 역사를 초월하는 특별한 가치를 점점 더 드러내고 있다.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주가 반반하여 명예를 회복하여' 문' 이라고 불리며 이때부터' 주문공' 으로 칭송받았다. 1227, 편지에는 "주씨의' 대학집주',' 논어',' 맹자',' 중용' 이 선현의 지혜를 발휘하여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는 의견이 있다. 그 후, 주씨는 역대 통치자에 의해 봉인되었고, 그의 작품은 과거시험의 공식 교재로 등재되었고, 그 초상화는 공묘제사로 등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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