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일렉트릭 기타는 오빌 깁슨이 발명한 것으로, 그는 깁슨 일렉트릭 기타의 창시자이다. 기원전 2,300 년 고대 이집트의 네이팔, 바빌론, 고대 페르시아의 각종 고대 탄환 악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고학자들이 발견한 가장 오래된 현대 기타와 비슷한 악기는 헤티기타로, 기원전 1400 년 전 소아시아와 시리아 북부의 구히티성문 유적지에 살았다. 8 자 구부러진 거문고는 기타의 독특한 소리와 악기 특징을 결정하며 기타 및 기타 타악기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된다. 13 세기 스페인, 페르시아어에서 진화하는 스페인 기타라는 단어가 형성되어' 몰기타' 와' 라틴기타' 가 당시 각종 악기에 등장했다. 그 중에서도 무어 기타 거문고는 타원형이고, 등북이며, 금속현을 사용하며, 연주 스타일은 비교적 거칠다. 라틴 기타 거문고는 현대 기타와 비슷한 8 자 평면 구조로 좁은 현을 사용하며 스타일이 우아하다. 르네상스는 기타의 전성기이다. 16 세기에 4 쌍의 다현기타와 그 근친지탄인 비빌라는 연주와 작곡 방면에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기타와 비올라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궁중 악기가 되기도 한다. 밀라노, 나러 비스, 무달라, 센스, 코비타, 비세 등 5 조 17 세기 바로크 기타 마스터가 있었다. 그들의 많은 작품들은 여전히 현대 고전 기타 곡에서 불후의 재산이다. 당시 기타, 바이올린 등 악기가 사용한 악보법은 현재의 오선보가 아니라 가로선으로 각 현을 나타내고 숫자나 글자로 음위와 지법을 나타내는 그래픽 악보법은 현재 민간 기타가 사용하는 오선보와 비슷했다. 당시 유명한 루진대로 란과 비스의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각색되어 오늘날의 고전 기타 곡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바로크 음악의 대가인 바흐가 창작한 불후의 작품으로 첼로, 바이올린 모음곡, 소나타의 기타 편곡 등이 클래식 기타 음악에서 불후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18 세기 후반, 루트진과 비빌라진은 점차 역사 무대에서 탈퇴했고, 5 쌍의 동시 기타와 그에 따른 6 쌍의 동시 기타는 점차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했다. 1800 년 전후, 새로운 6 현악기는 또렷한 화음과 편리한 조율으로 거의 전 유럽에서 인기를 끌며 클래식 기타의 황금시대가 드디어 도래했다. 19 세기 초 파리 비엔나 런던에서 활동했던 가장 유명한 기타리스트는 솔, 아과도, 줄리아니, 캐롤리, 카르카시였다. 그중 솔과 줄리아니는 위대한 기타리스트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음악가이기도 하다. 그들은 뛰어난 재능으로 6 현 클래식 기타를 위해 협주곡을 포함한 최초의 대형 곡들을 창작하여 6 현 기타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솔은 창작에서 하이튼과 모차르트의 클래식 음악 전통을 물려받았다. 오페라와 발레 음악 창작 외에도 그는 기타를 위해 체계적인 연습곡과 자습서를 포함해' 기타 음악의 베토벤' 으로 불린다. 19 세기 후반, 유명한 기타리스트는 코스터, 머츠, 카노, 리간디 등이었다. 그들이 기타를 위해 창작한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19 세기 기타 음악의 고전이 되었다. 기타는 20 세기에 번창할 수 있고 전례 없는 휘황찬란함을 얻을 수 있으며, 기타 제작, 악기 연주, 연주 기술, 곡목 방면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혁신 덕분에' 현대기타의 아버지' 테레가 덕분이다. 테레가와 그의 선생님 아카스는 기타 프로듀서 토레스와 협력해 현대 클래식 기타를 만들어 몸을 늘리고 볼륨을 높이며 악기 성능을 크게 높였다. 기타는 피아노 바이올린처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우아한 악기가 되었다. 그것은 이미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으며, 많은 전문 작곡가들을 끌어들여 기타를 위해 대량의 수준 높은 음악 작품을 창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