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살인적인 시는 '칠살의 시'이다.
'칠살시'의 역사적 배경은 명나라 말기 사천에서 분리주의자였던 장헌중이 상황이 좋지 않자 촉나라 사람들에게 보복을 펼쳤다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여겨진다. 그 당시 남명 조정은 촉에 반격을 가했고 이자성은 만주 청나라 군대를 막지 못했습니다. 청나라와 남명이 공모하여 이자성을 공격했습니다.
장셴중에게 있어서 이 상황은 사방이 포위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Zhang Xianzhong이 "Chuan을 학살"하려는 동기는 결국 Zhang Xianzhong에게 세상은 그의 소유가되어서는 안됩니다. 이 경우 그는 왜 세상을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합니까?
장선중의 쓰촨성 학살 증거와 관련하여 매우 중요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많은 촉족의 가족들은 장선중의 촉족 학살을 기록하는 계보를 갖고 있다. 슈족 학살은 수백년 동안 슈족들 사이에서 구전되어 왔다. 만주청나라가 역사를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하더라도 국민들은 그렇게 단결하여 만장일치로 장헌중의 촉학살을 기록하지 못할 것이다.
둘째: 장셴중이 슈를 학살하는 것을 목격한 천주교 선교사들은 쓰촨성에서 장셴중이 학살당한 내용과 기타 여러 작품에 대해 많은 세부 사항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곧 출판되어 유럽에 배포되었다. 청나라의 국력으로 서양인의 사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불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