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
비파는 한이 가득하고 현은 차갑고 어두운 해
가련한 손가락은 눈물로 젖고 땅은 가득하다 감상적인 꽃
비파는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방황하는 예술가에게 적합하고, 먼 길을 여행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사막의 외로운 연기에 적합하며, 인간 세계의 온화한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파이와 파는 원래 두 가지 연주 기술의 이름으로 파이는 오른손으로 앞으로 연주하고 파이는 오른손으로 뒤로 연주합니다. 비파는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를 지닌 주요 현악기입니다. 여러 세대의 연주자들의 개선을 거쳐 형태가 통일되는 경향을 보이며 6페이즈와 24프렛을 갖춘 4현 비파가 되었습니다. 비파는 폭넓은 음역과 다양한 연주기법, 풍부한 표현력을 갖고 있습니다. 연주할 때 왼손의 각 손가락은 해당 프렛의 현을 누르고, 오른손은 인조 셀룰로이드 못을 착용하여 현을 뽑아 소리를 발음합니다.
비파의 역사
역사 속의 소위 비파는 배 모양의 고리 상자를 갖춘 음조 모양의 비파뿐만 아니라 비슷한 모양과 크기의 차이가 있는데, 현재의 Liuqin, Yueqin, Ruan 등과 같이 모두 비파 같은 악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Pi"와 "Pa"라는 이름은 이 악기를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기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비파는 '비파'라고도 불린다. 최초의 역사 기록은 한나라 유희(劉熙)의 '명칭. 악기 설명'이다. 바로 앞에서 손을 밀면 비파라고 하는데, 그 손이 북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앞으로 연주하면 배치(Batch)라고 하고, 뒤로 당기면 연주 특성에 따라 '비바오(Bibao)'라고 부릅니다. 고대에는 두드리는 것, 치는 것, 연주하는 것, 연주하는 것을 모두 북이라고 불렀습니다. 당시 유목민들은 말을 타고 비파를 연주했기 때문에 '말을 타고 북을 치는 것'이라고 불렸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무렵에는 공식적으로 "비파"라고 불렸다.
비파는 역사상 직자비파와 곡선자비파에서 진화한 것으로,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진한자(秦 한자)가 먼저 나타났다. 한대(汉代)의 손잡이는 직선형이었다. 목이 곧은 비파는 진나라 말기 현악기에서 발전한 둥근 선율 상자(비파는 양쪽이 덮여 있음)이다. "Ruan Xian" 또는 "Ruan"은 곧은 손잡이, 둥근 나무 오르골, 4개의 현과 12개의 기둥이 있는 비파로 수직으로 잡고 손으로 연주합니다. 진나라 때 완현이 이 악기를 잘 연주했기 때문에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완현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실크로드를 통해 서부지역과 문화교류가 이루어졌고, 뮤지컬 비파는 페르시아에서 오늘날의 신장을 거쳐 우리나라에 전해졌습니다. 4현과 4상(기둥 없음)으로 구성된 비파는 배 모양이며 플렉트럼으로 수평으로 연주됩니다. 북조 시대에 유행하여 6세기 전반에 남쪽의 장강 유역으로 퍼졌습니다.
수당시대의 9·10대 음악양식에서 비파는 주요 악기가 되었으며, 번영을 누렸던 당나라의 가무예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시 밴드에서의 지위는 둔황 벽화와 운강 석조 조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서기 5, 6세기에 중국과 서부 지역 사람들 사이의 상업 및 문화 교류가 강화되면서 음악적 비파가 중앙아시아에서 전래되었는데, 이를 '후비파'라고 불렀습니다. 그 때. 그 모양은 굽은 목과 배 모양의 스피커, 4개의 기둥과 4개의 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아랍 국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드(Oud)나 우드(Ud)나 고대 페르시아의 바르바트(Barbat)와 매우 유사하다. 비파를 수평으로 잡고 플렉트럼으로 연주합니다. 현대 비파는 이러한 유형의 비파에서 진화되었습니다.
당나라(7~9세기)에는 비파의 발전이 정점에 이르렀다. 당시 비파는 궁중악단부터 민요까지 모든 일에 없어서는 안 될 악기였고, 당시 매우 대중적인 악기가 되었으며, 악단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였다. 이 성대한 행사는 고대 중국 시에 많은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인 백거이(白居伯)는 그의 유명한 시 "비파 연주"에서 비파 연주와 그 음향 효과를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연주에 소음이 섞이고,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진다."
당말에는 비파가 연주기법이나 제작구조 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연주기법의 가장 두드러진 개혁은 수평 연주에서 수직 연주로의 변화, 플렉트럼 연주 대신 손가락으로 직접 연주하는 것이다. 비파 구조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음소가 4개에서 16개(즉, 4단계와 12프렛)로 증가한 것입니다. 동시에 넥이 넓어지고 하단 사운드 박스가 와이드에서 좁아져 왼손이 낮은 음을 누르기 더 쉬워졌습니다. 위의 두 가지 개혁으로 인해 비파 연주 기술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비파의 운지법은 50~60가지가 있습니다. 요약하면, 오른쪽 운지법은 1. 둥근 운지법, 2. 피킹 시스템의 두 가지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왼손 운지법도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손가락으로 누르는 방식이고, 두 번째는 푸시풀 방식입니다.
서기 15세기경 비파는 이미 '비행단검 매복', '대군주 무장해제', '악월가오', '봄생각' 등으로 대표되는 수많은 무술을 보유하고 있었다. "조준의 원한". "로 대표되는 문취." 소위 Wu Qu는 사실주의와 오른손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고, 소위 Wen Qu는 서정성과 왼손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음악들은 중국 민족 음악과 비파 예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비파는 전통적으로 5음 악기입니다. 중화민국 시대에는 12개의 평균율에 따라 피아노의 수가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현재의 표준 비파는 8단계와 30개의 프렛으로 구성되어 있어 비파의 표현력과 적응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전통음악뿐만 아니라 서양음악과 현대음악도 연주할 수 있고 교향악단과 함께 작업하기에도 좋습니다. 나중에 추가 개발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20세기 중후반까지 비파 기술은 비파 생산 측면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으며, 원래의 명주 현은 나일론 강철 현으로 변경되었으며 일부는 은현을 사용하여 음량과 정확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밍. 테크닉적인 면에서는 왼손 엄지손가락과 화음을 활용하면 다시 비파의 표현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그 결과 전통음악과 현대 작곡이론을 접목한 뛰어난 독주곡은 물론, 다양한 악기가 어우러진 앙상블과 소규모 오케스트라, 교향악단이 함께하는 비파 협주곡도 다수 탄생했다. 21세기 들어 비파는 중국 당나라의 번영을 재연하는 모습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애호가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많은 전통음악과 현대작품이 중국과 해외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피파가 국제음악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현악기를 연주해 보세요. Liu Xi의 "이름 설명"은 그것을 "비바오"라고 부릅니다. "비바바는 원래 호종에서 왔으며 즉시 연주되는 북이었습니다. 손을 앞으로 밀면 비비라고 하고, 그리면 비오라고 합니다." .북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승인 후 Pipa로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비파는 의성어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서기 4세기경 배 모양의 스피커, 구부러진 목, 4개의 기둥(현재는 Xiang 또는 Pin이라고 함) 및 플렉트럼으로 연주되는 4개의 현을 갖춘 현악기가 북쪽으로 전래되었습니다. 인도 서부 지역을 거쳐 당시 유행했던 목이 곧고 둥근 진비파와 구별하기 위해 머리를 뒤로 굽혔다고 하여 곡상비파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수나라 음악 연대기": "현대 음악 Xiang Pipa는 직립 공후로 만들어졌으며 고대 중국 악기가 아닌 서부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Qiuci에서 왔기 때문에 Qiuci Pipa, Hu Pipa 또는 Hu Qin이라고도합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비파라고 불렸다.
현대에서는 기존의 4상 10핀, 12핀, 13핀 비파는 기본적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6상 18핀, 20핀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4번, 25번, 28번 핀으로 비파를 즐겨보세요. 12등분의 법칙에 따라 배열되었습니다. 비파의 뒷면은 자단, 마호가니, 자단으로 만들어졌으며 배 부분에는 2개의 가로 버팀대와 3개의 음향 기둥이 패널에 접착되어 있습니다. 손 덮개는 마호가니, 뿔, 상아 또는 오래된 대나무로 만들어지며 내부에 "나인"이라고도 알려진 소리 구멍이 있습니다. 피아노의 머리 부분에는 장수, 음악, 박쥐, 소원, 봉황 꼬리 등의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일부에는 옥석이 박혀 있습니다. 피아노의 넥은 봉황목이라고 하며, 현홈과 산길로 연결되어 있으며, 앞쪽에 봉황베개(봉황플랫폼이라고도 함)가 붙어있습니다. 위상은 뿔, 마호가니, 상아로 제작되며, 제품은 음소의 상징인 대나무로 제작됩니다. 전체 길이는 약 96cm입니다.
피파의 조율 방법은 12가지가 있는데, 흔히 사용되는 조율은 A, d, e, a입니다. 6상 28프렛 비파의 음역은 A~g3입니다. 오른손에는 연주, 따기, 꼬집기, 굴리기, 이중 연주, 이중 따기, 나누기, 걸기, 닦기, 누르기, 좌굴, 휘젓기, 쓸기, 라운드, 반올림 등의 운지법이 있습니다. 왼손에는 반죽, 노래하기, 들어올리기, 두드리기, 가상 누르기, 현 비틀기, 배음, 밀기, 당기기, 연주하기, 음표와 같은 기술. 다양한 하모니와 코드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민족 밴드와 다양한 지역 오페라 및 민속 예술 반주에 널리 사용됩니다. 대표곡으로는 '비행단검 매복', '무장해제', '한양의 달빛밤', '봄에 흰 눈', '문하이', 협주곡 '초원 영웅의 여동생', 등.
비파의 종류
1. 5현 Pipagt;gt;
2. Nanyin Pipagt;gt;
3. 비파, 달비파, 고음비파, 전자비파 gt;
다섯현 비파: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서부 지역의 음악가들이 왔습니다. 인도는 "실크로드"를 통해 우리나라에 도입되었습니다. 최초의 기록은 『수나라 음악기록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것은 서기 5세기와 6세기에 중앙 평원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우리나라 남부까지 퍼졌습니다.
남북조에서 수당에 이르기까지 500년 동안 5현 비파가 유행하여 수당 9·10대 음악 장르의 주요 악기가 되었다. Xiliang, Qiuci, Tianzhu, Shule, Anguo 및 고려. 5현 비파는 당대 장호(張湖), 백거이(白居伯) 등 많은 시인들의 작품에 묘사되어 있으며, 5현 비파의 구조는 고대 4현 비파와 거의 동일하다. 왕조에서는 더 이상 Jiaofang에서 사용되지 않았으며 4현 비파로 대체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악기가 일본으로 전래되었는데, 그 중 자개와 백단의 비파가 756년에 일본에 전래되어 백단에 숨겨져 있다. 일본 나라 도다이지 절의 쇼소인(Shosoin)은 정교한 장인의 손길로 제작되었으며, 자개로 장식되어 있으며, 배에 비파를 연주하는 모습도 그려져 있습니다. 세계 예술 보물창고의 희귀한 보물이 되었습니다.
1930년대 상하이 다퉁 음악회에서는 머리 오른쪽에 현 3개, 왼쪽에 베이스 현 2개로 구성된 5현 비파를 만들었습니다. 전쟁 등의 이유로 이 5현 비파는 유실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비파 개량 측면에서 4현 비파에 줄 간격을 좁히고 베이스 현을 추가해 5현 비파로 만드는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 비파의 전통적인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낮은 D(또는 E) 현을 헤드스톡(현 홈 위 중앙)의 스트링거에 묶습니다. 이 5현 비파는 베이스 범위를 확장하고, 음색을 풍부하게 하며, 연주 기술을 향상시키며, 비파 음악 창작 및 연주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줍니다.
난인 비파:
세대를 거치면서 비파는 외관, 사양, 연주 자세 등 다양한 정도로 변화해 왔습니다. Nanyin Pipa는 민속 음악 "Fujian Nanyin"을 연주한 후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당나라 이후 비파는 수직자세로 발전했지만 복건남음은 항상 고대 수평자세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수평자세'라고도 불린다.
남인비파는 푸젠성 남부와 대만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Fujian Nanyin을 연주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악기 중 하나이며 밴드에서 지휘 역할을 합니다. 난인 동샤오(Nanyin Dongxiao)와 짝을 이루어 음악의 멜로디를 함께 연주하는 경우가 많아 가볍고 완곡한 푸젠 난인(Fujian Nanyin)에 지역적 특성이 풍부해집니다.
난파의 구조는 피파와 완전히 동일하다. 악기의 몸체는 길이가 93~104센티미터이고, 비파 머리는 봉황의 꼬리 모양이고 목은 구부러져 있으나 배 모양이 더 넓습니다. 등판은 한때 속을 파낸 소나무로 만들어졌으나 지금은 대부분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패널은 오동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현지에서는 "갈대판"이라고 불립니다. 넥 전면에 부착물이 4개 있고 패널 상단과 중앙에 10개의 사운드 프렛이 수평으로 접착되어 있으며 대부분 상아, 대모갑 또는 대나무로 만들어지며 "음자"라고 불립니다. 프렛 양쪽에는 "리드 홀"이라고 불리는 초승달 모양의 사운드 홀이 있습니다. 패널 아래의 타이 스트링이 더 큽니다. 4개의 실크 현이 사용되는데, 이는 버스, 세 번째, 두 번째 및 하위 현이라고 불리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입니다. 일반적으로 튜닝은 대부분 (d, g, a, d1)입니다.
난파의 연주 스타일은 단순하고 독특하며, 음운론은 종을 치는 듯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연주 기술로는 스트러밍, 따기, 손가락 따기(빠른 따기), 손가락 가리키기, 손가락 기울이기, 넘어지기, 반 점프, 누르기, 손톱 손가락(비파를 수직으로 잡는 "버클"에 해당) 등이 있습니다. , 빠르게 떨어지는 손가락 및 천천히 등등.
현재 인기 있는 비파는 재료의 선택, 장인정신, 음질에 따라 고급형, 중급형, 대중형 비파로 구분됩니다. 단계와 제품 수에 따라 4단계로 10개 제품, 6단계로 18개 제품, 24개 제품, 25개 제품, 28개 제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샹파:
비파를 기반으로 원래 소리 반사 역할만 했던 뒷판을 얇게 만들어 진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현이 위로 올라가고 위로 올라가도록 변경했습니다. 피아노의 음량을 높이고 첼로의 조율 방법을 사용합니다. 밴드 연주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적인 주제의 대규모 국립 관현악 작품 연주에 가장 적합합니다.
Yueqin:
Yueqin과 Pipa라는 두 가지 악기의 장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비파 방식에 따라 조율하고 연주할 수도 있고, 다음을 사용하여 조율하고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올린 현. "Yuepa"의 발음은 Yueqin의 발음보다 더 웅장하고 강력하며, 더 큰 볼륨, 순수한 음질, 선명하고 풍부하며 반투명한 음색으로 Jinghu와 함께하는 베이징 오페라 반주에 가장 적합합니다.
고음 비파:
몸체의 오른쪽 상단 부분은 초승달 모양이며 배 부분에 소리 구멍과 소리 창이 있습니다. 피아노 내부의 소리 기둥은 조절 가능하며, 일반 비파보다 한 옥타브 높은 발음으로 고음과 저음의 균형이 잡혀 아름다운 소리를 냅니다.
전자 비파:
비파의 외형은 오리지널 비파의 국민적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피아노 케이스 패널에는 일부 전기 부품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 바인딩에 가까운 현. 전자기 유도는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한 다음 앰프와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생성합니다. 진동으로 인한 반향을 방지하기 위해 전자 비파는 패널의 두께를 늘리고 스피커 박스의 볼륨을 줄여 음질을 더욱 순수하게 만듭니다. 전자 비파의 소리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맑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비파의 학교
무석파
청나라 초기에는 비파는 남부 지역과 북부 지역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남종, 즉 절강종은 하체를 이용해 바퀴를 그리는 진 무푸(Chen Mufu)로 대표된다. 그가 잘하는 음악으로는 '해청', '갑옷철거', '문하이', '보안저주', '장군의 명령', '해군훈련', '진수이', '무림이윤', 등. 북종파, 즉 직예종은 철륜을 쓰는 왕군희(王君秀)가 대표한다. 그들이 잘하는 음악으로는 "비행의 매복", "일몰 피리와 북", "소보안의 저주", "안월정성" 등이 있습니다. 무석화추평과 화자는 남북에서 함께 배웠습니다. 《북과 남의 음악》을 편찬한 『제2비파악비서』는 공치악을 사용하여 비교적 완전한 운지법을 수록한 우리나라 최초의 비파악서이다. Hua가 가르친 학교는 Wuxi School이라고 불렸습니다.
북종과 남종의 『비파푸푸비서』는 3차례에 걸쳐 간행되었는데, 이는 후대 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고대 비파푸푸 연구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무석종의 직계 후손은 많지 않지만. 현재 "화씨 악보"의 원래 악보에 따라 연주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다른 학교에서는 현재 인기있는 연주 단어를 정리하기 위해 "화씨 악보"의 일부 음악을 어느 정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석학파는 청나라 중기의 연결 역할을 하며 비파 발전에 정당한 공헌을 하였다.
핑후 학교
핑후 학교는 Li Fangyuan이 대표합니다. Li 가족은 5대에 걸쳐 피아노를 연주해 왔으며 Li Fangyuan의 아버지는 종종 사교 활동을 위해 피아노를 쳤습니다. 가족의 영향을 받아 '비파 중독자'로 알려진 이방원은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북파 대곡비파 신악보'를 편찬하여 2011년에 출판했다. 청나라 광서제 21년, 후세들은 이씨가 가르쳤던 학교의 이름을 '리악(利樂)'이라 불렀다.
평호파는 Li Qiyu, Li Fangyuan, Wu Mengfei, Wu Baijun, Zhu Yunqing(Zhu Ying) 등이 대대로 이어왔습니다. 남북종교', '이이실 비파악보', '주영비파악보' 등이 있다.
오몽페이는 리팡위안(Li Fangyuan)에게 개인적으로 가르침을 받았고, 이후에는 리치위(Li Qiyu)의 제자인 장쯔량(Zhang Ziliang)에게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는 상하이에서 자주 공연을 하고 광범위한 예술 활동을 하며 핑호 학교의 진흥에 긍정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
Zhu Yunqing은 Li Fangyuan의 제자인 Wu Baijun에게 사사했으며, "현을 누를 때 왼손을 두 손가락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기술한 '화씨 악보'를 참고하여 그는 선구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왼손의 큰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는 방식으로, 제한된 부분을 새끼 손가락으로 누르지 않는 전통을 깨뜨린 것입니다.
평호파의 공연은 문학적이고 무술적이며, 음악은 섬세하며 여운을 높이기 위해 가상의 진정 동작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uqu는 추진력에 주목하며 바퀴의 아래쪽 부분을 주로 사용합니다 ( "General Order"는 바퀴의 위쪽 부분을 사용합니다). 평호비파는 오늘날 다양한 비파양식의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푸동파(Pudong School)
푸웨파(Puyue School)는 쥐스린(Ju Shilin)에서 시작되었으며 쥐스린(Ju Shilin), 쥐마오탕(Jum Maotang), 진자징(Chen Zijing), 니칭취안(Ni Qingquan), 신하오추(Shen Haochu) 등의 스승들에 의해 전수되었습니다. 석림비파악보', '진자징비파악보', '양정현비파악보' 등
주스린은 청나라 건륭제 가경(嘉淸)시대 난후이현(南徽縣) 회남(惠南) 출신으로, 생년월일은 알 수 없으며 사교에 능숙해 '최고'로 알려졌다. 장강(長江) 남쪽에 있다."
주씨는 밤에 성문이 닫혀 있어서 배를 타고 쉬수관까지 갔다고 하는데, 성문을 지키던 장병들이 그 소리에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너무 기뻐서 그를 놓아주기 위해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비파의 아름다운 전설. Ju Shilin은 1983 년 People 's Music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하고 "Ju Shilin Pipa Score"라는 제목의 "Xianxu Youyin"의 손으로 쓴 비파 악보를 남겼습니다.
주스린의 제자로는 쥐마오탕, 진쯔징, 정춘탕 등이 있다. '난샤잡지'에 따르면 "당시 우리 도시에는 비파를 잘 연주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중 한 사람이 선생이었다. Chen과 다른 사람은 Chen Zijing이었습니다. Zijing은 Guangxu Dinghai (1887)가 상하이 동문 밖에있는 Wang의 집에 공손하게 앉아 있었는데 그의 손가락이 청동 갑옷으로 덮여 있음을 회상했습니다. , 크고 비교할 수 없는 음색으로 "The King Unarmored"를 연주했습니다.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Chen Shanwu Tao, Cheng. 푸동 학교의 징과 북 기술은 Chen에서 시작되었으며 Chen의 제자 Cao Jinglou가 이 기술에 최고였습니다. 진의 또 다른 제자인 니칭취안(Ni Qingquan)은 평소보다 더 크고 긴 비파를 사용했는데, 이는 무술의 기세를 부각시킬 수 있는 대비파 세트라고 불렸습니다.
첸의 또 다른 제자인 진하오추(Chen Haochu)는 푸동학파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고, 많은 수의 비파 연주자를 양성했으며, '양정현비파악보'를 편찬, 출판했다.
포동종비파의 특징은 장엄한 무예, 대형 비파의 활용, 풍성하고 힘찬 절, 조용하고 섬세한 구도 등이다. 독특한 전통 기술에는 핀치 롤, 롱 핀치 롤, 다양한 핀치 및 스윕, 빅 스플릿, 플라이, 더블 플라이, 4개의 현에서 휠 롤링, 현 수 변경, 4개 현, 3개 현 및 2개 현 병합, 스위핑 및 스윕이 포함됩니다. 스키밍, 여덟 바람의 소리 고개 끄덕임, 다양한 노래 부르기, 음색 변화, 징과 북 연주 등
충밍 학교
충밍은 상하이 북동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잉저우 고대 초(Yingzhou Ancient Diao)" 비파 악보를 바탕으로 한 이 곡은 충밍도(Chongming Island)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충명파(Chongming School)라고 불렸습니다. Chongming School은 Jiang Tai, Huang Xiuting, Shen Zhaozhou, Fan Ziyun 및 Fan Shaoyun에 의해 대대로 전해졌으며 의미 있고 아름다운 문예 음악으로 유명합니다. 충명식 비파의 기원은 300여년 전 청나라 강희시대부터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충명과 가까운 통저우 지역에 북방식 비파가 전래됐는데, 백재미(白賢禪), 자(子) 등의 사람들이 있었다. Yuru와 그의 아들 Fan Huapo, Yang Tingguo 등. 초기 Chongming 스타일 비파는 Bai Zaimei의 북부 스타일 비파를 계승했으며 그 스타일의 진화는 현지 관습과 관습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16년 심조주(Shen Zhaozhou)가 편찬하고 서립푼(Xu Lipun)이 재편집하여 "메이안비파푸(Mei'an Pipa Pu)"로 이름을 바꾼 『영주 고대초(Yingzhou Ancient Diao)』가 출판되면서 충명비파(Chongming Pipa)가 계승될 수 있게 되었다. 1918년 우리나라 현대 중국전통음악의 대가인 유천화가 심씨와 함께 영주고대 비파음악을 연구하고 이 음악을 여러 곳으로 가져와 연주를 하였으며 1928년에 그는 이 학교의 주요악인 《플라잉 플라워(Flying Flowers)》를 녹음하였다. 그리고 Diancui'는 Chongming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Pai Pipa는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중명파의 비파 운지법은 “꼬임법은 가늘지만 힘차고, 바퀴법은 촘촘하지만 명쾌하다”를 요구하며, “느리지만 연속적이며,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우아하고 곧은 음악”을 표방한다. , 소리가 너무 높지도 않고, 리듬도 너무 빠르지 않습니다." 특히 차크라 손가락은 '아래바퀴'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리가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조용하고 우아한 감정 표현을 잘하며, 여유롭고 섬세한 맛을 갖고 있다. 동시에 그는 "클립을 강조하고 휠을 무시"하며 단음과 클립을 선호하며 "휠 핑거는 사람들이 듣기 쉽지만 너무 많은 손가락은 너무 낮고 우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레퍼토리의 대부분은 클래식 음악이며, 그 중 "날아다니는 꽃과 녹색 반점", "조군의 원한"과 같은 유명한 슬로우 클래식 음악은 우아하고 정확하며 "물속에서 노는 물고기" 및 기타 작은 노래입니다. 삶에 대한 관심이 가득합니다.
왕파(Wang School)
상하이파(Shanghai School)라고도 불리는 왕파(Wang School)는 20세기 이후 우리나라 음악 발전사에서 중요한 비파파이며, 왕파(Wang School)라는 이름의 유일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개인 이후. 상하이 악파의 설립은 우리나라 비파 발전 역사상 세 번째 정점을 열었습니다.
왕유팅의 비파 실력은 왕휘성에게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나중에 Wang Huisheng은 Chen Zijing 비파 음악을 Jiang에게 가르쳤습니다. 그 후 그는 포동파의 니칭취안(Ni Qingquan)과 조경루(Cao Jinglou), 핑호파의 인지핑(Yin Jiping)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그들은 전통적인 고대 비파 악보를 꽃음의 실제 연주에 기초한 연주 악보에 통합시켰으며, 이는 널리 가르쳤습니다.
왕씨는 제자들에게 공치 표기법을 가르쳤고, 이를 직접 손으로 베껴 제자들에게 나눠주었는데, 이는 오늘날까지도 귀중한 서예 보물이 되었다. 왕가의 음악에 맞춰 연주하는 사람은 후세에 왕파로 불릴 것입니다. Lin Shicheng이 편집하고 1959년 Music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한 "Pipa 연주 방법"에서 "Shanghai Wang Yuting School"이 처음으로 비파 학교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왕종파 공연의 첫 번째 특징은 당시 대부분의 남비파 비파가 아래쪽 바퀴를 사용했으나, 왕씨는 위쪽 바퀴를 창의적으로 사용하여 위쪽 바퀴 사용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비파의 바퀴. 둘째, 그는 전통적인 연주법을 고수하지 않고 고대음악을 세심하게 수정하여 이전보다 더 간결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왕파이의 비파 연주는 파워풀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왕은 근현대 비파 연주자들을 대거 양성해 왔다. Wei Zhongle, Sun Yude, Li Tingsong, Cheng Wujia, Jiang Fengzhi 등
비파 선택 방법
1. 보세요
먼저 비파에 사용된 재료를 살펴보세요. 비파의 재질은 뒷판 재질에 따라 상급, 상급, 중급, 하급의 4가지로 구분됩니다. 최고등급의 비파는 적단으로 만들어지며 소리가 가장 좋고 가격도 가장 비쌉니다. 현재 백단 전체를 백단으로 만든 비파는 몇 개 있지만 2~3개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붉은 백단향. 고급 마호가니는 마호가니의 종류가 다양하며 그 중 올드 마호가니(검은색과 빨간색으로 현재 구입하기 어려운 색상)와 뉴 마호가니(연한 빨간색으로 대부분이 사용됨)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호가니 비파) 이런 종류입니다) 뒷면 소재로 음질은 더 좋고, 가격은 조금 더 비쌉니다. 중급형은 로즈우드와 향기로운 로즈우드를 뒷면 소재로 사용하여 음질이 좋고 가격도 적당합니다. 2급은 백목((구멍)목 등)을 뒷판으로 사용하는데, 소리가 좋지 않고 가격도 가장 저렴하다.
등받이 전체 재질이 가장 좋고, 코끼리 껍질이 가장 비쌉니다
등판을 만드는데 어떤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대부분 통째로 사용합니다 뒷면 소재를 여러 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뒷면 소재가 여러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새 제품을 구입해도 외관과 사운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 기간 사용하면 접합부에 바느질 흔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접착제가 벗겨지면 소리도 저하됩니다. 전체 뒷면 재료에 균열이나 변형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로즈우드, 올드 마호가니, 뉴 마호가니의 뒷면 재질을 구별하는 방법은 칼을 사용하여 산길 뒤쪽과 뒷면 재질 상단의 페인트를 긁어낸 다음, 테스트 방법을 사용하거나 육안으로 나무결과 색상을 관찰하여 식별하십시오. 홍단의 나뭇결 색상을 이해하지 못하고, 어떻게 테스트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홍단 재료가 너무 적기 때문에, 볼 줄 아는 사람에게 함께 선택해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조악한 제품이 있을 것이 불가피합니다.
산커우, 류샹, 펑진에 사용되는 재료는 원가와 가격 면에서 상아, 옥, 백각, 흑각, 골재, 마호가니 등이 있다. 코끼리 껍질이 가장 비싸고 마호가니가 가장 저렴합니다. 머리꽃에는 상아, 옥, 골재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상아, 자단, 회양목, 마호가니 등 여러 종류의 귀중한 씨앗이 있습니다.
머리와 현 홈, 현이 균일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비파의 모양부터 머리의 크기, 현 홈의 곡률, 비파의 기울기까지 4개의 스트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이, 굵기 등 모두 균일성과 아름다운 핏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마 작업이 잘 되어야 하고, 페인트 색상이 우아해야 합니다. 비파의 넥(6단계)은 너무 두껍거나 넓어서는 안 되며, 첫 번째 프렛 위치가 너무 두껍거나 넓어도 안 됩니다. 너무 두껍고 넓어지면 음을 누를 때 왼손이 피곤해지게 됩니다. 왼손의 누르는 동작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의 손가락은 더 짧고 더 힘듭니다.
첫 번째 프렛의 첫 번째 줄의 위상과 왼쪽 바깥 쪽 끝과 네 번째 줄의 바깥 쪽 끝 사이의 거리가 유사한지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음'이나 '풀'을 연주할 때에는 첫 번째 줄과 첫 번째 프렛의 왼쪽 바깥쪽 끝 사이의 거리가 짧은 것이 일반적이며, 네 번째 줄과 첫 번째 프렛의 오른쪽 바깥쪽 끝 사이의 거리가 더 긴 것이 일반적입니다. 서브 스트링의 경우 스트링 본체가 프렛 엔드에서 쉽게 빠져나와 스트링이 프렛 엔드에서 미끄러져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생산 결함입니다. 그 원인의 대부분은 뒷손이 패널 하복부 중앙에 붙어있지 않거나, 야마구치 현이 왼쪽으로 벌어지거나 고르지 못한 것이 원인이다.
복합손 표면은 수평이어야 하며 반원형이 아니어야 합니다. 첫째, 발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몸체가 위로 향함 조인 후에는 손 위쪽의 끈 몸체가 오목해져서 끈 몸체가 쉽게 부러집니다.
첫 번째 줄이 가장 가늘고, 음높이가 가장 높으며, 자주 사용되는 이유는 첫 번째 줄이 가장 부러지기 쉽고 자주 교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파운드 스트링의 통과 구멍 아래에 와이어 홈통을 톱질하고 이 홈통을 통해 스트링을 교체할 수 있어 스트링 교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실제로 스트링을 교체할 때 매우 얇은 와이어 홈통만 절단하므로 이 와이어 홈통을 사용하여 스트링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철망통은 더 넓어야 하고, 철망통 뒷면도 더 많이 제거해야 이 철망통을 통해 끈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프렛과 위상 장치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프렛과 위상은 모두 비파의 표음 장치로 각 프렛의 위치를 잘 맞춰야 소리가 정확해집니다. 각 제품 사이에는 위에서 아래로, 넓은 것에서 좁은 것까지 배열이 매우 균일합니다. 특히 18프렛 상단과 현몸체 사이의 거리가 O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4 대 O. 거리가 O를 초과하는 경우 5cm. 6cm 이상이면 음을 누를 때 매우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 몸체와 18번 프렛 상단 사이의 거리가 O를 초과하게 됩니다. 6cm 제품은 제조상의 결함이므로 교환해 주셔야 합니다.
2. 듣기
강렬하고 울려퍼지는 음량과 풍부한 돌 음색을 지닌 비파는 구매자들의 첫 번째 선택이다. 좋은 소리를 지닌 비파는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연주할 때 결코 놓지 않게 만들 것입니다.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플레이하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파를 구입할 때에는 먼저 비파를 연주하고 음향효과를 들어보아야 합니다.
'샤프', '탱', '루스', '크리스프', '폭발'
기성세대 연주자들은 한때 '샤프', '탱', '소나무'를 꼽았다. ” 비파의 음색에는 "선명한"과 "폭발적인"의 다섯 가지 음색이 있으며 비파에는 날카로운, 탱글한, 느슨한, 선명한 및 폭발적인 다섯 가지 음색이 필요합니다. "샤프"는 낮은 고음역의 사운드가 매우 밝다는 것을 의미하고, "탱"은 현을 연주한 후 사운드가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번, 2번, 3번 프렛의 소리가 매우 맑고, 포지션의 톤이 매우 선명하며, '폭발'은 금과 돌의 소리를 굵고 묵직하게 내는 톤을 말합니다. 소리가 멀리까지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 중 당(唐), 송(宋), 포(寶)의 생산에는 커다란 모순이 있다. 예를 들어, 홀과 소나무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비파에서는 폭발적인 금속과 돌의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단단하고 풍부한 금속과 돌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비파에서는, 홀과 소나무는 대부분 손실되었습니다. 비파를 어떻게 하면 큰 음량과 매우 민감한 반응, 그리고 동시에 금속과 돌의 소리, 단단하고 강력한 음색을 갖게 되는 것이 비파 명인의 목표이자 기술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생산. 자세한 소개는 없습니다.
란카오 오동나무 패널은 최고입니다
패널을 만드는 기술과 패널의 품질은 비파의 발음과 가장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저장(Zhejiang), 복건(Fujian), 안후이(Anhui) 및 기타 지역의 플라타너스 나무 판으로 패널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실험과 비교를 거쳐 현재는 허난성 란카오에서 자란 플라타너스 판자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란카오의 오동나무 보드에는 장점과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품질의 란카오 오동나무에는 가장 좋은 판이 두 개밖에 없습니다. 최고의 오동나무 판을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는 생산 마스터가 재료를 선택할 때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지식입니다.
패널 중앙에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비파를 구입할 때 패널 표면의 나뭇결이 직선인지 여부만 알 수 있습니다. 결이 적절한지 여부, 매듭이 있는 패널 중앙에 틈이 있습니까(패널을 정렬하고 나무 중심부에서 톱질해야 하며 나무 중심부에서 소리 전달이 좋지 않은 단단한 부분을 제거하거나 배치해야 합니다) 왼쪽 돌 양쪽) 등 입의 깊이와 너비, 빔의 위치와 두께, 사운드 컬럼의 위치와 크기 및 모양, 확산 된 빔이 있는지 여부 등의 요소 , 내부 챔버의 곡률과 깊이 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외관상 위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수분을 함유한 접착 패널의 소리는 안정되기 어렵습니다
과거에는 민어 지방을 패널 접착에 사용했지만 이제는 돼지 가죽 접착제와 황 민어 지방을 혼합하여, 수분을 함유한 접착제입니다. 수분을 함유한 접착제로 표면을 접착한 비파의 음량과 음색은 연주한 지 5~10년이 지나면 달라집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접착제의 수분이 점차 증발하고 볼륨과 톤이 필연적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시에는 수분을 함유한 접착제를 사용했는지 꼭 물어보셔야 합니다.
요즘은 패널 접착 시에도 화학 접착제를 사용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화학 접착제가 있으며 새로 접착된 일부 패널은 더 나은 음향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의 실습과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고 음향 변화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접착제의 견뢰도에 대해 올바른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 등.
반응적인 음량반응과 두터운 음색이 최고
비파를 선택해서 소리를 들어보면 대체로 음량은 무시하고 넓은 소리를 내는 비파를 좋아하실 것입니다. 단단하고(폭발적) 사운드의 풍부한 톤.
우리는 볼륨이 크고 넓은 소리를 내는 대부분의 비파에는 돌의 소리와 견고한 음색이 부족하다는 것을 연습을 통해 입증했습니다. 일정 시간 동안 연주한 후에는 볼륨이 여전히 매우 크지만 소리는 점차적으로 "무게"를 잃습니다. 음색은 "텅"이 되어 듣기에도 매우 "나무같고" 불쾌합니다. 이는 일정 기간 플레이한 후 패널이 지속적으로 진동하고 패널 목재의 수분과 점액이 점차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비파를 고를 때는 단지 큰 음량과 넓은 소리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며, 금속과 돌의 소리가 나는지, 음색이 묵직하고 견고한지도 들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큰 소리는 아니지만 반응이 매우 민감하고 톤이 두꺼운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 기후 특성에 주의하세요
비파를 고르고 소리를 들을 때 지역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남쪽의 습한 지역에서 만든 비파인가, 북쪽의 건조한 지역에서 만든 비파인가. 보다 민감한 반응과 "비어있지 않은" 소리를 지닌 남쪽의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북쪽의 건조한 지역에 가져오면 소리가 갑자기 "비어지고" "나무 같은 느낌"이 됩니다. "건조한 기후에서 5~10일 후입니다. 패널 안의 물과 점액이 빠르게 증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부의 여러 악기 공장에서 비파를 선택할 때 현지 발음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며 건조한 지역에 가져온 후 발생하는 변화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남쪽의 비파를 선택할 때에는 가장 시끄럽지 않고 단단한(폭발적인) 음색을 가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파가 북부의 건조한 지역에서 만들어지더라도 곧바로 연주에 활용될 것이 아니라면 단단한(폭발적인) 음색과 무게감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파를 선택하는 연주자는 다양한 현을 연주할 수 있도록 "날카로운", "탱", "느슨한", "선명한" 및 "폭발적인" 음색을 듣고 구별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위의 5가지 음색이 모두 존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4개의 현을 위치에서 들어봐야만 수명이 긴 이상적인 비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