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QA안내 - 주원장의 다섯 번째 아들인 주원장은 나물을 재배하는 것을 좋아했고, 일찍이 나물 문제를 연구하여 황무지를 구했다.

주원장의 다섯 번째 아들인 주원장은 나물을 재배하는 것을 좋아했고, 일찍이 나물 문제를 연구하여 황무지를 구했다.

그는 대명황족의 태자와 아버지 주원장 () 으로, 근심 걱정 없이 잘 지내야 했지만,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잡초를 채집하고, 자신의 궁궐에 심으며, 직접 각종 나물을 맛보고 먹을 수 있는 나물을 그려,' 황무지본초' 로 써서 황년에 백성들에게 지침을 주었다.

명나라의 200 여 년 역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써서 나물의 소비를 연구하는 것은 모두 황무지를 구하기 위해서이다.

명나라의 잦은 자연재해로 사람들은 종종 나물을 파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많은 명나라 황실의 주 가족들은 모두 심상치 않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목수가 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연금술을 좋아한다. 이분은 또 다른 독특한 취미인 나물을 심는다. 게다가, 나는 나물에 대한 나의 연구에 근거하여 식물학 서적, 즉 기근을 구하는 약초를 한 권 썼다.

주, 명태조 주원장의 다섯 번째 아들은 명태조의 동생이다. 황족의 왕자가 먹는 사치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이 왕자가 나물을 심었다는 게 이해가 되네요. 정말 불가사의해요. 왕자는 왜 나물을 심었을까?

주와 그 시대는 역사적으로 명조는 자연재해가 잦은 조대였으며, 전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명사' 와' 명지' 에 따르면 명대의 주요 재해는 수해, 가뭄, 지진, 우박, 메뚜기, 황사, 역병, 서리눈 등 8 가지 자연재해의 총 발생 건수가 6 199 회, 일부는 2 회에 이른다 중복 재해 건수를 공제하면 명나라의 8 차 재해 건수는 577 회 이상이다. 명나라 276 년의 역사에서 홍수, 가뭄, 지진은 모두 1000 회를 넘었고, 수재는 2000 회에 달하며, 연평균 7 회에 달한다.

명대의 중국은 전통 농업 사회이고 농업은 국민 경제의 주요 산업이다. 자연 재해는 의심할 여지없이 농업의 발전을 직접 파괴했다. 농경지가 떠내려가고, 농작물이 물에 잠기고, 메뚜기 재앙이 사람들로 하여금 농작물을 잃게 했다. 명대 홍무 영락시대 황하 유역의 가뭄과 메뚜기 피해가 매우 심각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 영락 8 년, 황하가 홍수를 일으켜 피해 14000 여 가구, 거의 20 만 마리의 가축이 물흐름에 떠내려갔고, 7500 여 묘의 토지가 떠내려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밭이 파괴되고, 가축이 사라지고, 집이 떠내려가고, 사람들이 떠돌아다닌다.

명나라 이전의 원나라 () 에서는 민족 압박이 매우 심각하고 전란이 잦아 국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없었다. 명초에는 전쟁이 막 멎었는데, 백성들은 아직 휴양을 받지 못했고, 생활은 비교적 씁쓸했지만, 자연재해는 빈번했다. 그래서 "묘목이 마르고, 피밀은 거두지 않고, 백성은 매우 가난하다. 사람들은 풀을 주워 허기를 채운다." 이런 문장은 명나라 황제의 리듬에 자주 쓰인다. 주지생은 이런 시대에 살고 있다.

왕자의 궁전은 잡초로 가득 찼다. 그의 아버지 주원장이 남경을 수도로 세우고 대명 황제가 될 때까지 주재는 왕자로 태어났다. 그는 여덟 살 때 국왕으로 봉직되었다. 주원장은 아들들이 곁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그들이 반란을 일으킬까 봐, 그들 각자에게 한 곳을 봉해 주고, 그들을 제후로서 여기저기 보내며, 제멋대로 봉지를 떠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주씨의 봉지는 하남에서 개봉하는 것도 가뭄과 홍수 피해가 심한 지역이다. 주스물여덟 살 때 사적으로 봉지를 떠나 안후이 봉양에 도착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 일을 알고 그를 고쳐 그를 운남으로 보냈다.

명나라에서 운남은 무지막지한 곳이다. 주씨는 현지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좋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병이 나서 약이 부족한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보았다. 주조직의 관문에 있는 의사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책' 포켓 스퀘어' 를 편찬했는데, 지금은 포켓 공구서처럼 모두가 아플 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전쟁과 자연재해로 인한 고통을 목격하며 의학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의학이 생명을 구하고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씨는 운남에서 2 년을 살다가 아버지의 용서를 받아 봉지로 소환되었다.

주씨의 영지 개봉부는 유명한 황범구이기 때문에 이곳 사람들은 야생 식용 식물로 배를 채우는 경우가 많으며, 식중독자도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보고 주씨는 야생식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기로 했다. 그는 곽봉의' 산야평원' 과' 야생노다부 방문' 을 직접 데리고 실물 표본을 채취해 허기를 채울 수 있는 400 여 종의 식물을 선별했다. 이 식물들의 성장을 더 자세히 관찰하기 위해, 그는 궁전에 땅을 하나 만들어 산비탈의 광야에서 자란 야생 식물들을 궁중의 화원에 심으려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매일 이 야생식물의 성장 상황을 관찰, 연구 및 기록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자격을 갖춘 식물학자이다.

주씨는이 야생 나물 야생 과일을 심는 것은 단지 관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는 야생 채소와 야생 과일 중 어느 것을 먹을 수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재배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재민들에게 흉년에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무엇을 먹어서는 안 되는지 알려 줄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식물이 독이 있는지, 맛이 적당한지 구별하기 위해 주두는 식품으로 가공하기 전에 직접 맛을 봐야 한다. 결국 주씨는 465,438+04 종의 황무지에서 먹을 수 있는 식물 자료를 정리했다. 그는 또한 화가에게 식물의 잎, 꽃, 과일, 가지를 그림으로 그려 각 식물의 소개에 붙이라고 특별히 요청했다. 그는 자신의 연구를' 재해 구제 약초' 라는 책으로 정리했고, 각 식물의 이름, 산지 환경, 모양, 맛, 요리 방법을 상세하게 기록하며 나물 가이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오늘날 우리가 관상식물로 여기는 종들 중 일부는 황해에는 향석죽이나 초초초초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나물인데, 초초의 잎은 당시에도 먹을 수 있었고, 그 꽃은 아직 식용 범위에 포함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제본초' 에서 대부분의 잡초는 데친 물로 고생하고, 기름염으로 냉식한다.

명나라 사람들은 나물을 연구하여 황무지를 구했지만, 사실 예로부터 식물 방면의 본초 책이 있었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신농본초경을 쓰다. 당대에는 거세된' 본초강목' 이 있고, 송후는 소송의' 본초강목', 당심미의' 본초강목' 등이 있다. 그러나 이 책들은 특별히' 기근 구제' 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명대에는 주씨의' 구황본초', 왕팬의' 야식단', 주의' 유초편' (4 권), 보산의' 산나물지' 등 기근을 구하기 위해 특별히 편집한 책들이 몇 권 있다. 기근의 해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나물 야생 과일을 특히 중시하는 것도 명대의 열악한 자연 조건을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근, 기근, 기근)

주씨는 틀림없이 중국 본초학 연구 중 처음으로 황정 문제를 주시하고 민생에 입각하여 나물을 연구하는 식물학자이다. 주후 수십 년 후, 왕등반이라는 또 다른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나물을 찾기 시작했다. 그의 나물 식단에는 60 종의 나물이 기재되어 있어 설명뿐만 아니라 시와 삽화도 편성했다.

왕반 이후 100 년도 채 안 되어, 주라는 또 다른 사람도 나물을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역시 황무지를 구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나물록' 을 썼다. 명말 서광계가 편찬한' 농정전서' 에는 주의' 구제본초' 가 수록됐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나는 내 땅을 결코 잊지 않았다. 나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그것을 방문하여 자세히 물어본다." 조상의 경험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나는 60 여종의 나물을 얻었다. 명나라 말년에 오원인 보산은 황산에 깊이 들어가 집을 짓고 살았다. 그는 7 년 동안 나물 기록을 썼다.

나물 구제에 대한 연구는 명대 역사 전체를 관통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연구가 사람들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평소에는 소홀히 여겨져 어려움에 부딪히면 나서는 나물이 널리 보급되어 거의 모든 가정이 여러 가지 나물 채집 및 섭취를 장악하고 있다.

두보는 사직할 때까지 쇠비름과 나물을 즐겨 먹는다. 역사상 진나라의 한스 장밖에 없을 것 같다. 낙양에서 벼슬을 하는 이 사람은 천리 떨어진 고향인 완채가 그리웠기 때문에 아예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완채를 마음껏 먹었다. 한스 장은 중국 역사상 구복욕을 위해 사직한 이종이다. 이것이 바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사고' 의 전고다.

소동파는 문호일 뿐만 아니라 미식가이기도 하다. 그는 모든 음식의 아름다움을 안다. 부모로서 그는 자력갱생하여 직접 요리를 한다. 소동파는 봄의 쑥 (일명 쑥, 쑥) 을 가장 좋아한다. 1084 년 소동파는 송신종에 의해 여주로 파견되었다. 그는 오늘 남경을 거쳐 특별히 쑥을 맛보았다. 나중에 소대의 시인들이 남경을 여러 번 지나가면 기회가 있을 때마다 쑥을 먹는다. 그는 이런 향기롭고 연하고 청화주효가 있는 나물에 대해 극찬했다. 그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쑥의 아름다움을 처음 듣고 새싹을 보았다." 소동파는' 혜숭춘강 야경' 에서도 아르테미시아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고 있다. 시중운은 "대나무 복숭아꽃 밖에 서너 개, 춘강은 오리선지자다" 고 말했다. 쑥이 땅에 짧은 갈대 싹이 가득 찼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갈 때이다. "

당대에는 나물을 먹는 것이 일종의 정취로 여겨졌으며, 시인도 나물을 묘사한 시를 통해 자신의 생활 태도를 표현했다. 백거이, 육유, 이백은 모두 나물시를 썼다. 백거이와 라우팅은 모두 봄에 냉이를 먹는 것을 좋아하고, 이백은 고사리를 더 좋아한다. 시인 두보가 가장 좋아하는 나물은 쇠비름이다. 두보는' 원관배달요리' 에서 쇠비름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국화바늘은 가시와 같고, 말 이빨잎은 이미 번잡하다. 청청, 중앙정원에 묻혀있다. "

옛날 사람들은 나물을 먹었는데, 백성들이 먹을 뿐만 아니라 황제, 대신들, 달관 귀인들도 먹었다. 청나라의 이세민, 주원장, 옹정제는 모두 나물을 먹은 황제였지만 대부분 나물을 먹는 것으로 자신의 애민과 절약을 표방했다. 그중 신선함을 맛보는 사람이 적지 않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건륭황제는 갑자기 기이한 생각을 했고, 요리사에게 궁중에서 쇠비름 요리를 만들어 달라고 했다.

결국 고대의 유명 인사들은 대부분 나물을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 맛과 정취를 위해 먹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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