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잠에서 깬 것처럼 보였고, 나는 기뻐서 눈을 떴다. 산이 촉촉하고 물이 길어서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풀이 흙에서 기어 나와 부드럽고 푸르다. 화원에서, 들판에서, 보세요, 이런 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앉아, 누워, 두 개의 롤을 치고, 몇 개의 공을 차고, 몇 바퀴를 뛰고, 몇 바퀴를 잡는다. 바람은 가볍고 고요하며 풀은 부드럽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으로 가득 찼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눈을 감을 때 꽃은 달콤하고 나무는 복숭아, 살구, 배로 가득 찬 것 같다. 수백 마리의 꿀벌이 꽃밭 아래에서 윙윙거리고, 크기가 다른 나비가 날아다닌다.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잡다한 것, 이름이 있는 것, 이름이 없는 것, 꽃밭에 흩어져, 눈처럼, 별처럼, 여전히 반짝이고 있다.
"얼굴을 불면 류한이 아니다." 네, 어머니의 손처럼 당신을 쓰다듬고 있습니다. 바람은 새로 흙을 뒤집는 냄새를 풍기고, 풀 냄새를 섞고, 각종 꽃의 향기도 약간 습한 공기 속에서 양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새들은 꽃과 나뭇잎에 둥지를 틀고, 그들은 매우 즐겁다. 후친은 자랑스럽게 그녀의 맑은 목소리를 자랑하며 은은한 곡을 부르며 경풍유수와 어우러져 재미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소 등에 목동의 피콜로가 하루 종일 울렸다.
비가 가장 흔한 것으로, 3 ~ 2 일 동안 계속된다. 괴로워하지 마라. 봐라, 소털처럼, 꽃바늘처럼, 가는 실처럼 촘촘하게 비스듬히 짜여 있고, 지붕 위에는 얇은 연기가 한 층 더 있다. 잎은 밝은 녹색이고, 풀도 너의 눈을 바라볼 정도로 푸르다. 저녁에는 등불이 켜졌고, 약간의 희미한 불빛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돋보이게 했다. 시골, 작은 길, 돌다리, 사람들이 우산을 들고 천천히 걷고 있다. 밭에서 일하는 농민도 있는데, 새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있다. 그들의 초가집은 빗속에서 듬성듬성 고요하다.
하늘에는 더 많은 연이 있고 땅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있다. 도시와 농촌에는 집집마다, 노소, 노소 모두 나왔는데, 매우 급한 것 같다. 근골을 풀고, 정신이 충만하여, 자신의 일을 잘 한다. "1 년 계획은 봄에 있다"; 처음에는 시간, 희망이 있었습니다.
봄은 갓 태어난 인형과 같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것이고,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봄은 마치 어린 소녀처럼 예쁘게 차려입고 웃으며 걷고 있다.
봄은 쇠와 같은 팔과 허리발을 가진 건장한 젊은이와 같다. 그는 우리를 이끌고 전진했다.
봄' 은 주지청 산문의 대표작이지만 작가가 죽기 전에는 주지청 산문집을 수입하지 않았다. 동지 고증에 따르면' 봄' 은 주 편집장의' 중학교 국어 독본' 제 1 권에 최초로 발표됐다. 이 책은 상하이 중화서국이 7 월 출판했다. 1933. 첸은 말했다: "주제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표시가 있습니다. 편집자는 본문 목록 뒤에 기자가 이 기준' 전문적으로 쓴 작품' 을 사용했다는 주석을 달았는데, 이는' 독자' 의 편집자가 주씨 등을 특별히 초청해 당시 중학생들을 위해 문장 쓰기를 요청했음을 알 수 있다. " (봄의 유래,' 린이 사범학원 학보' 제 2 호, 1983) 봄은 소득해방 전 중학교 어학 교과서뿐만 아니라 소득 198 1 년 인민교육출판사 중학교 어로도 편집된다 후자는 원작 중 어떤 단어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 이고, 어떤 문장은' 규범' 이 아니기 때문에' 가공 연마' 를 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문자는 원문과 다르다. 주지청 작품의 원래 모습을 존중하기 위해 이 글의 연구 대상은 주씨가 수정하지 않은 글이다.
봄은 시적인 산문이다. 시 스타일에는 중국 남방 봄의 독특한 풍경이 그려져 있다. 푸른 풀이 무성하고 꽃나무가 다투고 따뜻한 봄바람, 보슬비, 출생기와 활력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봄날의 사람들도 정력이 넘치고 열심히 일하며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봄은 아름다운 봄의 그림이다.
봄은 청춘의 송가이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 "기대하고, 기대하고, 동풍이 오고, 봄의 발걸음이 다가온다" 고 적혀 있다. 기대라는 두 글자의 겹침은 봄에 대한 기대를 강화시켰다. "봄의 발걸음이 가까워졌다" 는 것은 봄의 화신이다. 봄이 성큼성큼 우리에게 오고 있는 것 같다. 봐라: "모든 것이 잠에서 깬 것처럼 보였고, 나는 기뻐서 눈을 떴다." 산이 촉촉하고 물이 길어서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우선 작가는 봄의 경치를 대략적으로 묘사하고' 봄이 대지에 돌아오다' 에서 만물이 소생하는 광경을 묘사했다.
이어 저자는 다섯 개의 클로즈업 장면을 소개하며 봄의 감동적인 광경을 상세히 묘사했다.
첫 번째 클로즈업은 봄풀이다. "풀이 흙에서 빠져나오고, 부드럽고, 녹색이다." 작가는 춘초의 연한 녹색과 부드러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풀밭에 앉아 누워 있고, 두 번 구르고, 공을 몇 바퀴 차고, 몇 바퀴 뛰고, 숨바꼭질을 몇 바퀴 한다. 이곳의 녹색은 더 이상 단순한 자연 풍경이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의 친밀한 동반자인 풍경이 감상적인 것이 되었다.
두 번째 클로즈업은 하나키 다툼이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는 배나무가 다 피었으니, 너는 나를 놓아주지 마라, 아니면 내가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과수의 꽃이 서로 경쟁할 뿐만 아니라 들꽃도 곳곳에 널려 있다. 꽃도 독특한 색깔과 향기로 수많은 꿀벌들이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춘다. 이 묘사들은 봄의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작가는 자연색의 재현에 만족하지 않고, 상상의 날개에 과수의 꽃은 "달콤한 맛이 있어 눈을 감고, 나무는 복숭아, 살구, 배로 가득 찬 것 같다" 고 적었다. "상상력은 묘사의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미래의 관점에서도 봄꽃의 귀여움을 드러낸다.
세 번째 클로즈업은 봄바람이다. 봄의 꽃에 비해 봄바람은 묘사하기 쉽지 않다. 주자청의 봄바람에 대한 묘사는 주로 두 가지를 잡았다. 하나는 봄바람의 부드러움이고, 다른 하나는 그 소리를 내는 기능이다. 작가는 먼저 남송지남 스님의 시' 불면 류풍' 으로 봄바람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묘사했다. 그는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없을까 봐 곧 모두가 읽을 수 있는 문안이 왔다. "엄마의 손처럼 너를 만진다." " 바람은 새로 흙을 뒤집는 냄새를 풍기고, 풀 냄새를 섞고, 각종 꽃의 향기도 약간 습한 공기 속에서 양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작가는 풍미 전달의 관점에서 봄바람을 써서 봄의 기운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 단락을 처음 두 단락의 화초 묘사와 자연스럽게 연결시켰다. 봄바람은 봄새의 노랫소리와 목동의 피리 소리를 사람들의 고막으로 보내며,' 미풍과 흐르는 물과 조화를 이룬다' 는 작가는 봄바람을 여러모로 묘사해 표현하기가 쉽지 않은 것을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네 번째 클로즈업은 봄비입니다. 주자청은 남방의 봄비를 썼다. "봐라, 소털처럼, 꽃바늘처럼, 가는 실처럼 촘촘하게 짜여져 있다. 지붕 위에 얇은 연기 층이 있다. " 이 비는 나뭇잎을 "밝은 녹색, 초록빛" 으로 만든다. 비오는 밤, 약간의 노란 빛,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을 돋보이게 한다." " 낮에는' 밭에서 일하는 농민들이 새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있다' 는 봄비 농사도 같다.
다섯 번째 클로즈업은 봄 사람들의 활동이다. 처음 네 장은 자연 풍광을 위주로 한 것으로, "도시와 농촌의 집집, 노소, 노소, 그들도 분주하다." 그들은 하나하나 나왔다. 긴장을 풀고, 정신이 충만하고, 자신의 일을 잘 해라. "봄, 꽃이 서둘렀다. 설날을 맞이하기 위해 사람들은 "행색이 총총히" 집 밖으로 나왔다. 봄, 백화가 다투어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사람은' 1 년의 계책은 봄에 있다' 는 것도 아침저녁으로만 다투는 정신으로 일에 몰두하고 있다.
동경과 봄을 그리는 기초 위에서 작품은 결국 봄에 대한 찬가를 불렀다.
봄은 갓 태어난 인형과 같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것이고,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봄은 마치 어린 소녀처럼 예쁘게 차려입고 웃으며 걷고 있다.
봄은 쇠와 같은 팔과 허리발을 가진 건장한 젊은이와 같다. 그는 우리를 이끌고 전진했다.
여기서 저자는 봄이 신선하고, 아름답고, 즐겁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세 가지 비유적인 대구를 사용한다. 인간도 봄의 발걸음을 따라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야 한다.
"봄" 은 자연 풍경을 묘사한 우수한 산문이다. 이전의 유사한 소재에 비해' 연못달빛' 과' 노등 그림자 아래 진하' 는 두 가지 두드러진 변화가 있다는 느낌을 준다. 하나는 감정스타일이 다르다는 것이다. 둘째, 언어 스타일의 변화. 노등의 그늘에서' 연못달빛',' 진회하' 를 읽으면 작가의 은은한 슬픔을 느낄 수 있고, 봄의 감정 기조는 가볍고 유쾌하며 생기가 넘친다. 왜 그럴까요? 나는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추측한다. 첫째, 이 문장 은 주지청이 쓴 중학교 국어 교재 이다. 작가는 젊은이들의 진취정신을 키우는 것에서 그에 상응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감정 기조를 채택했다. 둘째, 작품의 청춘 활력은 작가가 글을 쓸 때의 심경을 반영한다. 봄은 대략 1932 의 후반부 또는 1933 의 시작 부분에 적혀 있습니다. 1932 년 8 월, 주자청이 유럽 로밍에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진죽은여사와 결혼하여 같은 해 9 월 칭화대 중국문학학과장이 되었다. 33 년 4 월, 저는 또 다른 아기를 낳았습니다. 주지청 생활의 풍요와 행복은' 봄' 의 서정적 스타일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다. 작가의 낙관적인 감정은 작품과 장면을 하나로 융합시켜 시화를 결합시켰다. 언어의 관점에서 볼 때,' 물등불 그림자 연못의 달빛 진화이' 의 언어는 아름답지만 조각한 흔적이 있어 자연스럽지 못하다. 봄의 언어는 간단하고 생동감 있고 회화적이다. 잔디를 쓰는 것과 같이, "동산에서, 들판에서, 보시다시피, 큰 블록버스터는 모두 그렇습니다." 꽃을 써라.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온통 꽃으로 쫓아온다." 이 언어들은 모두 생활에서 추출한 것으로,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짧고, 용맹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봄을 더 잘 묘사하기 위해 저자는 비유, 의인 등 다양한 수사법을 활용해 봄을 시각화하고 개인화했다. 위에서 인용한 문장 마지막 부분이 가장 좋은 예이다. 주자청은 정말 언어의 대가이다. 그는 자신의 문필로' 단춘' 을 자연에서 글쓰기로 끌어내어 일년 내내 볼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