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물건입니다. 이름이 다르다. 은표는 상인이 자유롭게 발행한 것이다. 북송 초년, 쓰촨 청두에' 은표점' 이 나타나 거금을 휴대하는 상인을 위해 현금 보관 업무를 전문적으로 처리했다. 예금자는 현금을 가게 주인에게 넘겨주고, 가게 주인은 예금자가 예금한 현금 금액을 종이로 만든 종이 두루마리에 임시로 채워 예금자에게 돌려준다. 예금자가 현금을 인출할 때, 가게 주인에게 30 펜스의 이자를 지불하면, 즉 3% 의 보관비를 지불한다. 예금 금액을 임시로 기입하는 이런 종이권을' 은표' 라고 한다. 이때' 은표' 는 단지 예금 인출 증명서일 뿐 돈이 아니다.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은표' 의 사용이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있다. 많은 상인들이 연합하여' 교자' 를 전문적으로 발행하고 환전하는 은표점을 설립하고 각지에 은표점을 설치하였다. 은표점은 신용을 지키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고, 인쇄한' 은표' 는 도안이 정교하고, 은표가 은색이며, 흑홍이 엇갈려 다른 사람이 위조하기 어려워,' 은표' 가 높은 명성을 얻었다. 상가 간의 대량거래에 대해서는 동전 처리의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언제든지 현금으로 변할 수 있는' 은표' 로 대금을 직접 지불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바로 유통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은표' 는 점차 신용화폐의 성격을 띠게 되었다. 나중에 은표점은 경영 과정에서 일부 보증금만 동원해도' 은표' 의 명성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들은 새로운 유통 수단으로 시장에 발행하는 통일된 액면가와 형식의' 은표' 를 인쇄하기 시작했다. 이런' 은표' 는 이미 조폐의 상징이어서 정말 은표가 되었다. 그러나 모든 은표점이 법을 준수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아니다. 용병, 욕심 많은 가게 주인, 악의적인 속임수, 은표 남발 후 폐업; 또는 예금을 유용하고, 다른 업무를 경영할 수 없어 파산하여, 발행된' 은표' 를 현금화할 수 없게 한다. 이런 식으로 예금자가 돈을 인출할 수 없을 때, 왕왕 말썽을 일으키고 소송을 일으킨다. 이에 따라 경덕진 시대 (1004- 1007), 익주는 장용, 은표점 정비, 불법분자 숙청, 16 명의 부자들이 독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은표' 발행은 정부의 비준을 받았다. 문헌 기록과 대량의 출토 문물에 따르면 중국 화폐의 기원은 적어도 4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화폐문화 발전은 역사가 유구하다. 원시적인 베화부터 진시황통일 중국 이후 유행하는 포화, 칼화폐, 돈, 개미코화폐, 네모난 구멍에 이르기까지 유구하다. 북송 시대가 되자 중국에는 지폐인' 만두' 가 나타났다. 지폐의 출현은 화폐사의 큰 발전이다. 중국 지폐의 기원은 한무제의' 백록피화폐' 와 당헌종의' 비돈'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무제 시절 흉노와의 연년 작전으로 국고가 허전하다. 재정난을 해결하기 위해' 3 바트 돈' 과' 백금화' (은과 주석으로 만든 금화) 를 주조하면서' 백록가죽 동전' 을 발행했다. 이른바' 백록가죽 화폐' 는 궁중의 백록가죽을 주재로 한 평방피트마다 사방을 채색한다. 사슴 가죽 동전 한 개당 고정가치 40 만 원. 그 가치는 가죽화폐의 가치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백록원피화폐' 는 왕후 간의 선물일 뿐 유통분야에서는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 지폐가 아니라 지폐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날으는 돈" 은 당나라 중기에 나타났다. 그 당시 상인이 외출하여 장사를 하려면 많은 동전을 가지고 다니기가 매우 불편했다. 그들은 먼저 정부에 증명서를 보냈는데, 증명서에는 정원과 화폐 수가 기록되어 있고, 그런 다음 증명서를 가지고 다른 곳으로 가서 돈을 인출하여 상품을 샀다. 이런 상품권은' 날으는 돈' 이라고 불린다. "비행 돈" 은 본질적으로 교환 사업 일뿐입니다. 유통에 간섭하지 않고 화폐기능을 행사하지 않기 때문에 진짜 지폐가 아니다. 북송 쓰촨 청두의' 교자' 는 진짜 지폐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