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2, "옥족" 당립백
이슬이 옥석 계단에 떨어졌고, 밤은 길었고, 이슬은 석두 로를 적셨다. 방으로 돌아와 크리스털 커튼을 내려놓고 여전히 커튼을 사이에 두고 깜찍한 달을 바라보고 있다.
3, "추포가 13" 당나라 이백
물이 맑고 수수하며 백로가 달을 날아간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4, \ "혼자 마시는 달 \" 당나라 libai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5, "관산월" 당립백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사병들은 몸을 돌려 국경을 바라보며 갈망하는 눈빛으로 집을 떠올렸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6, "와인 문 달" 당나라 libai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을 것인가? 저는 멈춰서 한 잔 마시고, 이렇게 묻습니다.
사람은 명월을 오를 수 없지만 사람을 따라 달에 오르는가?
거울처럼 밝았는데, 녹색 연기가 꺼졌나요?
그러나 밤이 바다에서 오는 것을 보면, 그것이 구름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까?
달은 흰토끼의 허리, 가을, 봄, 창오 고독한 생활과 누가 이웃입니까?
지금의 사람은 고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달에는 옛사람을 취하였다.
옛사람은 구름이 있고, 사람은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바라본다.
유리에 대고 목청껏 노래를 부르면 달빛이 금잔에서 자랄 수 있다.
7, \ "jiande 밤 공원 \" 당나라 멩 하오 란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8, "달" 돈
갈고리처럼 가늘고 둥글고 동그란 것이 마치 부채로 짜여진 것 같다. 가느다란 그림자는 둥글다. 세상에 몇 군데 볼 수 있을까?
9, \ "wangyue 생각 멀리 \" 장 당나라 아홉 나이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10' 달밤 추억형제' 당 두보
수비군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왕래를 가로막고, 변방의 가을 기러기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1 1, 깊은 산속의 가을밤 당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12,' 투숙' 돈두목
호텔에는 좋은 여행 동반자가 없습니다. 슬픈 마음이 굳은 것 같다. 한광을 회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지난 일을 회상하다. 길을 잃은 야생 거위 떼와 같다.
고향의 길은 너무 멀어서 멍톈 밝자마자 돌아왔고, 집 편지는 내년까지 기다려야 이곳으로 보낼 수 있다. 달빛 아래 창강,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어선이 우리 집 앞에 있다.
13,' 고인이 차를 배달하다' 돈
Jiuhua 윤 외부 칼, yujing 인도 아래. 달이 열렸을 때 지하에 난천의 소리가 났다.
한밤중에 스님, 외로운 노래 삶은 달을 초대하다. 푸른 하늘은 무겁고 발은 부러지고, 맑은 향기는 가볍고 꽃은 가볍다.
육부가 모두 잠을 자고, 시가 맑다. 달이 지나면 감히 돈을 쓰지 못하고 팔꿈치로 버티고 있다.
14,' 목강음' 당 백거이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불쌍한 9 월 초 3 박, 이슬은 구슬 달처럼 활과 같다.
15, 서리 달 당 이상은입니다
기러기, 매미, 백척수의 물이 하늘을 만나다. 서리신 청녀와 월중월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의 강락투에서 아름다움과 청순함을 더했다.
16,' 만성' 아당 두보
강열의 사람은 몇 피트 밖에 있고, 밤에는 등롱이 빛난다. 모래머리의 황로는 소리가 없고, 선미의 물고기는 비명을 지르고 있다.
17 보 진회당 두목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18, 당장지 단풍교 부근 야박
서리가 내린 밤, 강단풍 어부가 근심하며 잠을 잔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19,' 달밤 송별' 당립업
남을 남겨 무언하고, 달빛은 소리 없고, 월명은 다정하다. 사람을 명월처럼 생각하지 않고 운간 수상성.
(20), \ "강 건물 사랑 \" 당나라 zhaowei
혼자 강바닥에 있으니, 나는 조용히 생각하고, 달빛은 물과 같다. 달놀이를 하러 온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2 1,' 15 박 망월' 돈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가 있는 까마귀, 차가운 이슬 계수나무 꽃이 있다. 오늘 밤 사람들은 기대하고 있다. 나는 누가 추사에서 쓰러질지 알고 싶다.
22.' 춘강 화월야' 장탕 서로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쫓는데, 어디 강변의 달빛이 없는가?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를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올지 알고 싶습니다. 낙화는 나무를 흔들어 강을 가득 채웠다.
(23), \ "생차 아이 \" 돈 은시키
초승달이 눈썹처럼 휘어져서 무심코 뭉쳤다. 팥은 눈에 띄지 않아 상심의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온종일 복숭아풀이 갈라지고, 인자가 내 마음 속에 있다. 두 개의 칸막이 꽃은 조만간 결혼하여 연립해야 한다.
(24), \ "야유 순서 \" 돈 daishulun
가장자리에 풀을 얹고, 가장자리에 풀을 얹고, 가장자리에 풀을 얹으면 늙어야 한다.
남방의 산, 북방의 산은 모두 하얀 눈, 햇살, 만리명월입니다.
명월, 명월, 호가가 너무 슬프다.
(25), \ "보살 야만인 \" 당나라 펭 연의 생각
매화는 누구의 피리가 되고, 구름은 한밤중에 응결된다.
베개를 다 먹지 못했는데, 관산 사람들은 아직 돌려주지 않았다.
소리는 괴로움을 없애고, 구름은 서리 달을 깨뜨렸다.
달빛 아래 무거운 커튼이 있고, 맑은 바람이 꽃으로 가득하다.
(26), \ "환영 \" 돈 리 유
혼자 서쪽 칸에 가면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당신이 계속 자르면, 당신은 여전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슬픔을 남기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별다른 맛이 있다.
추석 달 송초밥
황혼 구름 만 감기, 은발 사람들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28. 송수시 《물조가곡》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며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29.' 봄밤' 송안석
금난로의 향기가 새고, 바람이 찬다. 봄은 나를 귀찮게 하고 잠을 잘 수가 없어, 달은 난간을 옮긴다.
(30), \ "신선 \" 송 장희안
물을 몇 번 조절하고 술을 듣다. 점심에 잠에서 깨서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걱정이에요. 봄봄은 언제 보내오나요?
야경. 슬픈 장면. 지난 후기에 이 성은 비어 있었다.
모래사장과 연못에 있다. 구름이 달을 깨고 꽃을 피우다. 두꺼운 커튼이 불빛을 가렸다.
풍향이 일정하지 않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모두 조용했다. 내일의 일몰은 완전해야 한다.
3 1,' 채상' 루송본 중
강물 위의 달과는 달리, 사람이 남북을 배회하든, 달은 사람과 헤어지지 않는 것이 밉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얄미운 너는 강변 위층에 높이 걸려 있는 달과 같다. 방금 완벽하다가 없어졌다. 달이 다시 둥글게 되면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의 시사가부를 돌이켜 보니 그는 달에 대한 애정이 있는 것 같다. 생과 달은 물론 죽음도 달과 관련이 있다. 그녀가 태어났을 때 어머니는 장경성 (일명 태백 진싱) 이 품에 안겨 이백을 낳는 꿈을 꾸었다. 그가 죽었을 때, 그는 달을 잡으러 갔다고 한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만상을 포괄하고 내용이 광범위하다. 그러나 그의 아내, 자녀, 그가 도취한 명산대천에 대한 시가 수십 곡에 지나지 않아 이백이 달을 쓴 시와 비교할 수 없다. 그는 무한한 애정을 품고 달을 동경하고 노래하며, 특히 만년에는 그의 사랑이 더욱 깊어졌다. 인생은 살아 있고, 재능은 만나지 않는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눈앞에 출구가 없다" ("길은 어렵다"). 업신여김을 받고 억울함을 당하고 세상이 이렇게 즐겁지 않다면 가장 순수하고 고귀한 곳은 어디입니까? 달, 달만, 달만이 그를 구할 수 있을 것 같다. 그가 앞으로 달을 잡은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한다. 그가 추구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이상이 아닌가?
이백은 당무 이후 장안 원년 (기원 70 1 년) 에서 태어나 주로 소선왕조에 살고 있다. 현종 초기, 즉 개원년, 통치자가 건국 후 100 년 동안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 사회경제문화의 발전이 전례 없는 정점에 이르렀기 때문에, 역사는' 개원성세' 라고 불린다. 그러나' 개원성세' 의 배경 뒤에는 여전히 여러 가지 갈등이 남아 있어 현종 후기, 즉 천보년 동안 사회 부패가 날로 증가하고 사회경제가 심각하게 파괴되고 당나라의 황금시대가 순식간에 지나갔다. 이백은 바로 이런 파란만장한 역사의 시기에 처해 있다. 그는 "다섯 살 때 유가를 업고, 열 살 때 백가를 본다" 고 말했다. 그는 매력적이고 호방하며 펜싱을 좋아하고 레인저스를 숭배한다. 스물다섯 살도 안 되어 그는 고향 촉지의 명산대천을 실컷 구경했다. 스물여섯 살 때' 검을 믿고 외국을 나가다' ('페이창상안사서') 는 유명한' 아미산월가' 를 썼다.
아미산은 상반달 가을, 평강강이 비친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이 시는 28 곡밖에 없지만 아미산의 매우 소중한 예술적 묘사를 남겼다. 아미산에 걸려 있는 반륜 명월은 평창강에 반영된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해서 이백은 먼 길을 떠났고, 배웅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미 집으로 돌아갔다. 고독한 느낌이 그를 엄습했고, 그는 자신에 대한 애착을 느끼지 못했다. 이 시에서 그는 아미산, 평창강, 청계, 삼협, 우주의 5 개 지명을 사용했지만 흔적을 드러내지 않아 심혈을 기울였다. 오히려 자연스럽고, 자만하고, 공허해 보이므로,' 고금이 강경한 이치' (왕세무' 채원') 이다.
이백은 매우 자만하는 사람으로, 자주 관자, 연자, 공명, 셰안 등 고대 정치가를 자신의 처지로 여기기 때문에 항상 과거를 통해 벼슬에 들어가기를 꺼린다. 그러나 평생 동안, "말을 배우고, 황제의 술을 구하고, 지혜를 구하고, 보필을 돕고, 그 지역의 큰 결단을 내리고, 맑게 하기를 갈망한다." ("덕수산답맹소부 문서") 이백은 16 년 동안 촉 밖을 배회했다. 이 기간 동안 조건을 창조하고 자신의 웅장한 포부를 이루기 위해 그는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교제했다. 그는 경제에 갇혔고, 일부 지방 관리들에 의해 박해를 받았고, 부패한 학자들에게 조롱을 받았고, 때로는 억압과 망설임도 느꼈지만, 이 모든 것이 그의 정치적 열정을 꺾지 않았다. 당현종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당현종은 자신의' 개원성세' 를 과시하기 위해 성지를 반포하고 산문이 고아한 사람을 추천했다. 당시 이백은 도사 오운과 절강성 조아강 상류의 마을에 은거했다. 오군은 최초로 현종이 모집한 것이다. 그의 직접적인 추천으로, 그의 장지의 간접적인 지지와 이백의 경성에서의 명성, 현종은 이백씨를 베이징으로 소환하기도 했다. 그러나 당시 당현종은 이미 열심히 다스리는 현명군주에서 쾌락주의의 천자로 변했다. 당현종은 이백의 절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를 경내로 불렀는데, 이백의 시로 태평을 찬양하고 궁정 생활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서였다. 당현종이 그에게 장안에 가라고 명령했을 때, 그는 의기양양하게 말했다. "하늘로 웃어라.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남령 자제는 상경하지 않는다")
장안에 도착했을 때, 유명한 시인 하장지는 이백을 만나 "이 하늘에는 신선이 있다" 고 말했다. ("구당서"? 망설이는 이백은 자신의 밝은 정치 생애가 이미 시작되었다고 착각하며, 이때부터 실력을 과시하고 포부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현실은 그의 이상과는 거리가 멀다. 그는 단지 한림에게 자신을 바쳤을 뿐, 한동안 화려한 어장을 당현종에게 바쳤다. 국군이 기뻐할 때, 친히 그를 위해 숟가락을 먹여 애정을 나타냈다. 청원은 존중이 아니다. 이백은 당현종의 고급 장난감일 뿐이다. 이백은 국군의 마음속에서 자신의 진정한 지위를 똑똑히 보고 한동안 괴로워했다. 그러나 그는 고통을 얼굴에 두지 않고 술에 녹였다.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라" ("선주 셰루 송별학교 서숙운") 하지만 술 말고는 근심을 풀 방법이 없다. 그는 종종 호, 리,, 최종식,, 장욱, 초수 등과 함께 자주 술에 취해' 술의 팔선' 이라고 불린다. 술을 많이 마셨더니 원래 미쳤던 이백이 더욱 방탕한 광기를 보였다. 그는 자기 인식이 매우 높은 사람이다. 그는 지금까지 권력과 세력이 있는 사람들을 경멸한 적이 없다. 이때 그는 가슴에 화가 나서 단순히 그들을 자기가 가지고 노는 대상으로 삼았다. 그는 곤드레만드레 곤드레만드레 홀에 기대어 가오 리스 (Golis) 를 외치며 부츠를 벗겼다. 보복으로 가오 리스 (Gao Lixus) 는 양 귀비 (Yang Guifei) 를 도발하여 이백이 그녀를 "청평조 (Qing Pingjing)" 의 조 (Zhao) 에 비유했다고 말하면서 편지에 썼다 그래서 양귀비는 그녀의 수단으로 당현종이 이백에게 진정한 직업을 주는 것을 막았다. 이백의 광기는 가오 리스 (Gao Lixi) 를 불쾌하게 할뿐만 아니라 많은 권력자들을 불쾌하게했습니다. 대부분의 세력이 있는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이백을 싫어하며 연합하여 그를 문객의 자리에 머물게 했다.
이백은 베이징 수도 장안의 국자감에서만 방치돼 현상에 대해 매우 불만이다. 그가 일찍이 구랑서를 쓴 적이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시 윤:
어렸을 때 달을 모르면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더블 의심 야오 역, 청운 끝 비행.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인은 발을 늘어뜨리고, 계수나무는 원을 돌린다.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네가 아무리 걱정하더라도 슬픔은 너의 마음을 파괴할 것이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는데, 선녀가 사는 요대 안의 거울이 하늘로 날아간 것으로 의심되었다. 달이 뜨면 먼저 달의 선녀의 발을 보고, 달의 월계수 나무를 보고 달이 얼마나 둥글다는 것을 알게 된다고 한다. 월궁의 흰토끼는 누구에게 주는 것입니까? 그런 다음 강한 정치적 색채에 물들었다. 그는 두꺼비 식영, 음정착란을 비유로 현종의 음탕한 향락과 양아첨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이백은 "포기하지 않고, 하인이 아니다" 는 태도로 "제후를 사귀다" 며 간신의 비방을 거듭하며 "황제에게 소외당했다" ("이초당 집서") 를 받았다. 이를 위해 이백은 우울하고 우울하여, 늘 달에 대해 자소하며,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나는 노래를 불렀다. 달이 나를 격려해 주었고, 나의 춤은 매우 혼란스러웠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달만 마셔요"
이것은 월하 시인의 독백이다. 외로움을 알지만 외롭고 싶지 않다. 자신이 초라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마음이 넓다. 그래서 그는 무정한 달과 보이지 않는 그림자를 청해서 증언했다. 노래하고 춤을 추고, 깨어나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이별을 만나고, 달을 밝히고, 그림자를 쓰고, 자신을 쓴다.
이백은 시에서 유명해졌지만, 그의 야망은 문단이 아니라 정치에 있다. 그는 시를 쓰고, 최선을 다해 시를 쓰고, 절정에 이르렀지만, 시인으로 죽고 싶지 않았다. 그는 정치적 정서가 강하고 정치적 야망이 강하여 평생 놓을 수 없다. 당시 모든 시인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시를 조정의 정치 대문을 두드리는 디딤돌로 삼았을 뿐이다. 이백은 자신이 벼슬을 할 수 없고,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없고, 더 이상 법정에 남아 그런 울적한 정신에 시달리고 싶지 않아, 많은 문인들이 꿈꾸던 한림직을 포기했다.
천보 3 년 (기원 743 년), 이백은 현종이' 금귀산' 을 주어 장안을 떠나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그의 발자취는 전국에 퍼져 황하가 오르내린다. 풍부한 경험과 넓은 시야로 그는 더 많은 판타지, 장엄함, 호매한 시를 준비했다. 운리 두루미처럼 보이는 이백은 시에서 나무를 많이 세웠지만, 이것은 단지 그의 마음의 표현일 뿐이다. 그는 분명 태어나고 싶지도, 타고난 야망을 포기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그는 항상 기회를 찾고 있다.
안사의 혼란이 발발한 후 당현종은 서정 바촉 도중에 그의 열여섯 번째 아들 왕용 이림을 강화이 양주 양주 양지 병마 총사령관으로 임명했다. 이때 당숙종은 이미 영무에서 왕위에 올라 이림에게 부하들을 이끌고 반란에 맞서 싸울 것을 요구했다. 이림은 자신을 위한 청사진을 설계했다: 크광릉 (오늘 장쑤 양주), 금릉 (오늘 장쑤 난징), 전국을 둘로 나누었다. 이백은 이림의 진실한 의도를 모르고 선주 (현재 안휘선성) 에 자원하여 이림의 부관이 되었다. 그는 이 격동의 기회를 포착하여 이림건공에 의지하여 사업을 세우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는 이 보물에 잘못된 내기를 걸었다. 이림은 지도자의 자질을 지닌 왕자가 아니다. 두 달도 채 안 되어 그는 패배하여 살해되었다. 이림이 패한 후, 그 성질은 당팅의 난란으로 정의되었다. 조수로서 이백은 당숙종에게 사형을 선고받았다. 구조 때문에, 이백은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즈현) 으로 바뀌어 중도에 사면을 받아 강하 (오늘 호북 무창) 로 돌아갔는데, 마침 촉승이 아미산에서 장안으로의 여행과 일치한다. 이백은 아미산을 회상하며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 "emeishan 왕위 형제 는 베이징 에 승려 를 보내 \" 썼다:
내가 바동 삼협에 있을 때, 서양 명월을 보고 아미를 회상했다.
아미달이 나와서 바다에 비춰 마치 만리와도 같다.
황학루 앞의 달빛이 하얗는데, 갑자기 아미객을 찾았다.
아미산은 달이 군주에게 돌아가고, 바람은 서쪽으로 장안을 불다.
장안거리는 9 일 동안 이어져 있고, 아미산 달빛은 진천을 비추고 있다.
금사자가 높은 자리를 타고 백옥미담현기.
나는 뜬구름처럼 오악을 유람하니, 주를 보면 단새를 방문한다.
제도는 대성공을 거두어 돌아올 때 아미월을 이루었다.
이백은 줄곧 아미월을 잊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만리의 먼 길에도 그는 줄곧 보고 있었고, 줄곧 기억하고 있었고, 그는 그녀가 그와 함께 있다고 느꼈다. 지금 나는 황학루 앞에서 내 고향의 스님을 보았다. 그는 아미월을 데려왔는데, 그것은 그를 데리고 장안으로 갈 것이다. 이 밝은 달은 강하, 장안, 주변의 진천을 비출 뿐만 아니라 아미의 달을 데리고 촉국으로 돌아왔다. 사실 만리에 밝은 달이 있고, 여기에 밝은 달이 있고, 거기에 밝은 달이 있어도 상관없다. 그러나 이백은 고향의 달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한편으로는 뜬구름, 오악에 체류하고, 촉중 스님이 돌아오는 것을 부러워하며 아미명월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