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전 준비와 제수에서의 준비는 크게 다르지 않다. 도살을 청소하는 것 이상입니다. 30 일 정오까지 모든 냄비와 바가지 대야, 의자 걸상이 완전히 깨끗해졌고, 돼지, 오리, 닭, 거위가 모두 주방에 누워 있어 모든 준비가 다 되었다. 그것은 제수와 다르다. 가족 집단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푸강의 대부분 농촌에 여전히 존재한다. 시댁은 마을의 성이 진인 대가족으로, 지금까지도 원래의 큰집 세 칸의 큰 집을 보존하고 있으며, 수십 가구에 살 수 있다. 중전은 모두가 공유하며 제사 활동이나 혼상제를 위해 특별히 쓰인다. 설을 쇨 때, 이곳에서는 전례대로 붉은 등롱을 달고 춘련을 많이 붙이고, 문 앞에 향안을 진열하고, 문 안에 큰 탁자를 놓고, 각 집의 제물을 놓는다. 정오 12 시에 지정된 부계 가문이 밖에서 꽹과리를 치고 주부들에게 제사를 준비할 수 있다고 통지했다. 그래서 주부들은 불을 피우고 물을 끓여 밥을 하기 시작했다. 이때 주부들은 보통 돼지머리 (돼지머리가 없으면 원보강근으로 대체), 닭 한 마리, 닭피 한 조각, 푸강 특산물로 만든 찐빵과 찹쌀로 만든 붉은 양매 열매를 삶는다. 이때 마을 전체가 고기 향으로 가득 찼다. 요리 후, 이러한 것들을 희생 전용 나무 바구니에 넣고 붉은 종이를 붙이고 돼지 고기에 칼을 꽂았습니다. 아마도 보살이나 조상이 고기를 자르는 데 사용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이런 물건들을 준비하는 데는 두세 시간 정도 걸리는데, 한 시간마다 징소리가 울려 퍼지며 주부들에게 서둘러 준비하라고 재촉하여 축복의 큰일을 지체하지 않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인은 빨간 종이를 붙이고 등롱을 달느라 바쁘다. 푸강 사람들은 새해의 성황을 중시한다. 30 일 오후 집집마다 등롱을 달고 빨간 종이를 붙이고 문, 창문, 침대, 아궁이, 돼지우리 등 곳곳에 붙였다. 붉은 종이에 각종 축복어가 적혀 있는데, 이 적목만 있으면 경사스럽고 상서로운 느낌이 든다. 오후 3 시쯤 되자 신속히 행동하는 주부들이 풍성한 제물 한 바구니를 들고 나왔다. 우리 시어머니는 동작이 빠르기 때문에 우리의 희생이 왕왕 제일 먼저 나온다. 이런 희생도 신경을 쓰는 것이다. 남자는 반드시 해야 하고, 여자는 나갈 수 없다. 나의 장인어른은 통상 나의 집을 돌보신다. 이때 노인은 먼저 세수하고 발을 씻은 다음 새 양복으로 갈아입고 공손하게 물건을 꺼내야 한다. 3 시가 지나자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여 집집마다 서둘러 제사용품을 꺼내라고 재촉했다. 이때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어야 한다. 지금 생활수준이 높아져서 새 옷으로 갈아입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예전에는 아이들이 가장 흥분되는 순간 중 하나였을 것이다. 3 시 30 분쯤 크고 작은 남녀들이 모두 정청에 모였다. 향안의 촛불은 이미 불을 붙였고, 긴 탁자 위에 제사용품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었고, 집 앞 수천 평방미터의 양곡장은 폭죽으로 빽빽하게 가득 차 있었다. 마치 붉은 바다와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강 사람들은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는 좋은 전통이 있지만, 설을 맞아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모호하지 않다. 모두 상자 전체에서 샀는데, 2 월 2 일까지 설에 남겨둡니다. 축복식만 해도 집집마다 적어도 하나의 상자를 넣는다. 모든 준비가 다 되었으니 축복이 시작된다. 전체 집단 제사 활동은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천지에 절하고, 천지의 가호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들이 모두의 행복과 안강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두 번째 단계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이때 모든 포강인들이 기도할 때, 포강 전체가 귀청이 터질 듯한 폭죽 소리에 잠겼다. 이 폭죽을 터뜨리는 데는 약 30 분이 걸린다. 세 번째 단계는 다시 무릎을 꿇고 노란 종이를 태우는 것이다. 우리 제수들은 김원보와 종이돈을 태웠고, 푸강 사람들은 노란 종이를 많이 태웠는데, 아마 종이돈일 것이다. 노란 종이를 태운 후 공제 행사가 완성되었다.
다음으로 각 집은 자신의 제물을 집으로 가져가서 자신의 제사를 시작했다. 먼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마지막에는 돼지우리 보살이다. 이 과정은 여전히 남성에 의해 이루어지며, 여주인은 일반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 시아버지는 성실하여 일년 내내 몇 마디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가 당연히 내가 가족 제사 행사에 참가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사사로이 참가하고, 노인도 결코 반대하지 않는다. 그래서 저는 매년 이 부분에 참가합니다. 남자가 제사 행사를 할 때 여주인은 서둘러 설날 저녁 식사를 준비한다. 제사 행사가 끝나자 여주인의 설날 밥도 거의 준비되었다. 그리고 동그란 밥 코너에 들어간다. 설날 저녁 식사 후 세뱃돈이다. 포강은 이를 배당종이봉투라고 부르는데, 아이들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다.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이모가 다 줄 거예요. 남편은 집안의 외아들이지만, 아이는 여전히 삼촌 이모로부터 많은 빨간 봉투를 받을 수 있다. 물론 나도 아이에게 점수를 주고, 겸사겸사 노인에게 두 개를 나누어 효심을 나타냈다. 빨간 봉투를 보낸 후 남녀노소가 로비와 아트리움에 모여 오락 활동을 했다. 일 년 동안 바빴는데, 이것은 가장 편안하고 대범할 때이다.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모여서 마작을 하고, 주사위 던지기, 더블 버클 등을 한다. 어떤 남자는 앞에서 도박을 하고, 여자의 손님 (아내) 은 여전히 뒤에서 돈을 관리한다. 아이들은 작은 총이나 후기 게임을 하느라 바쁘다. 춘완 들은 그들에게 전혀 매력이 없다. 오늘 저녁 2 시까지 남편 아이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외지인으로서 말이 통하지 않고 차마 돈을 가지고 가서' 부수기' 를 할 수가 없어서, 나는 집에 머물면서 조용히 춘완 구경을 했다. 0 시에 모두들' 라이브' 를 내려놓고 두 번째로 폭죽을 터뜨렸다. 폭죽을 터뜨린 후, 우리는 도박 테이블에서' 전투' 를 계속하였는데, 기본적으로 자정 이후였다.
섣달 그믐날, 아침 식사 후 첫 번째 일은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신불은 절에 가서 보살을 경배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푸강 사람들은 세배를 특별히 중시한다. 모든 어른과 친척은 교대로 방문해야 한다. 관계가 악화되는 것 외에 매년 가야 하는데, 보통 같은 날에 갑니다. 이를테면 다음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고, 셋째 날 할머니 삼촌 집으로, 넷째 날 이모 집으로 돌아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래서 남의 집에 세배하러 가거나 누가 세배를 하러 오든지 모두 관례입니다. 너는 추측하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너는 네가 가야 할 곳에 가야 한다, 너는 당연히 올 것이다. 나머지 세배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당앞 아트리움에서 도박을 한다. 남편이 책상에서 손해를 보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고, 아내가 뒤에서 분노하며 성토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모든 것이 그렇게 시끌벅적하고 조화롭다! 이렇게 정월대보름까지 놀다.
정월 대보름날, 설날은 두 번째 클라이맥스에 들어간다. 거의 모든 마을은 용등을 준비하거나 등롱을 만들고, 그 다음 몇 개의 마을이 하나의 협회를 구성한다. 보통 열흘째부터 그들은 매일 밤 번갈아가며 각 마을에서 상영한다. 등롱은 어떤 것은 동물 모양을 만들고, 어떤 것은 극중 인물을 만들고, 어떤 어린이들은 선반에 앉아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한다. 남편, 그들이 거기서 하는 것은 판의자 용, 벤치 모양의 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벤치에는 안에 불을 붙이는 용신 부품이 있다. 마을에 도착한 후, 6, 7 마리의' 용' 이 먼저 줄을 서서 몇몇 사람들의 선물을 받았다. 어떤 것은 붉은 천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채례를 가지고 있다. 의식이 끝나자 용등이 춤을 추기 시작했다. 6 ~ 7 개의 용등이 천천히 감돌고,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마지막으로 반짝이는 불빛 속에서 빠르게 지나가니, 정말 눈부시다. 용등을 추는 것은 고도의 기술, 고난도, 고위험 활동이며, 노선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일정한 속도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벨로사우루스의 멋진 춤 자세를 반영하지 못하고, 전 코스에 실수가 없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함께 비틀어져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용등을 보는 느낌은 멋지고 긴장된다. 용등춤이 끝난 후 신혼부부가 있다면 수도꼭지에 있는 색공을 요구하며 신혼부부의 침대에 걸어 큰 뚱뚱한 소년의 탄생을 축복해 달라고 용의 신에게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약 용신의 비호 아래 남자가 정말 많다면, 내년에 용등을 맞을 때 모든 무용등꾼에게 만터우를 보낼 것이다. 그동안 시아버지는 즐겁게 나누었다. 나는 제청시 광장에서 용등을 본 적이 있다. 매번 낮인데 사람이 많지만 등불도 없고 효과도 많이 나빠서 포강이 멋지지 않기 때문이다.
음력 2 월 초 2 일, 설에는 세 번째 클라이맥스인 어린 해가 들어간다. 조건이 좋은 마을에서는 밤에 시끌벅적한 공연이 있을 것이다. 공연을 하기 전에, 그들은 마을에서 숭배하는 보살을 무대에 올려서 숭배한 다음 독실한 가족들이 혼자 숭배해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물론 제사와 대량의 폭죽이 있을 것이다. 게다가 시끌벅적한 장면까지 합치면 설날이나 정월대보름보다 더 시끌벅적하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어린 시절은 점차 무시당하는 것 같다. 업무상의 이유로, 나는 정월 대보름날, 섣달 그믐 날 같은 성대한 자리에만 한두 번 갔다.
이 시점에서, 새해가 다 끝나도 내년에는 모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함께 즐거워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