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 shangyin 의 "북부 친구에게 비오는 밤의 문자 메시지" 에 대한 감사
요약: 이 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이상은시가 창작한 독특한 예술 풍격, 즉 이미지, 섬세함, 함축성, 심오함을 지적했다. -응?
키워드: 다양한 스타일 잘못된 시각 완곡 어법 장면 융합 포함
이상은 (8 13-858), 옥계인, 만당의 유명한 시인. -응?
이상은의 시는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 주는데, 주가 평가한 바와 같이' 백보의 미술, 가는 견망의 그물, 흐르는 틈이 있다' 는 말이 있다. 1. 그의 시는 중국시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당시의 예술적 업적을 풍부하게 했다. 요약: 이 글은 이상은의'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친구에게 주는 노트' 에 대한 감상을 통해 그 시가 창작한 독특한 예술 풍격, 즉 이미지, 섬세함, 함축성, 심오함을 드러낸다. -응?
6 월에 반환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냐고 물었다.
가을못에 밤비가 내리다. -응?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를 때?
그러나 밤비 속의 말. -응?
먼 타향에 사는 시인 바촉이 장안에 있는 아내에게 쓴 회자된 시이다. 이상은은 아내에 대한 사랑이 진실하다. 그들은 결혼한 지 12 년도 안 되어 아내가 죽었다. 그 12 년에도 시인이 사방으로 떠돌아다니기 때문에 아내와 자주 만날 수 없다. 속담에 이별이 결혼식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이상은은 아내와 오랫동안 헤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들의 사랑과 그리움에 대해 더욱 깊고 강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 봄누에가 실을 토하다' 와' 왁스가 재로 변하다' 는 열정을 보여 독특한 예술적 풍격을 보였다. -응?
이 작은 시는 명료하고, 암시도 없고, 대비도 없고, 책으로 직진하고, 풍경으로 직진하고, 글로 직진한다. 정경 속의 본연의 정, 정경이 융합되고, 잔잔한 글 속의 무한한 정이 사람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남기게 한다. -응?
첫 문장부터 상대를' 군' 이라고 직접 부르며 독특한 시각으로 부부그리며' 사랑하는 아내, 언제 돌아오냐고 급하게 물어봐야지, 그래서 지금 말해, 나는 언제 집에 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독특한 점은 시인이 잘못된 시각으로 그리움을 쓴다는 점이다. 즉, 상대방이 실제로 편지를 보내 귀기를 묻는 것이 아니라 시인이 아내가 실종된 것을 상상하고 귀기를 묻는 것이다. 고대 중국시에서 그리운 정을 쓴 시사는 종종 그들이 어떻게 서로를 그리워하는지 직접 묘사하지 않고, 그들이 어떻게 자신을 그리워하는지 묘사하여 시인의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망월' 은 아내가 달밤에 그를 그리워하는 것을 상상함으로써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군은 곧 돌아오겠느냐고 묻는다' 는 말은 밋밋해 보이지만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자구구절절, 완곡하고 다정하며 흥미를 자아낸다. -응?
"늦비가 가을못을 올린다" 는 글은 그가 당시 살던 환경, 즉 풍경을 쓴 것이다. 시인은 간결한 언어로 특정 환경을 묘사했다: 바산, 가을밤, 큰비. 작가는 이런 환경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묘사를 했는데, 하늘의 비뿐만 아니라 지하에 쌓인 빗물도 묘사했다. 현실의 풍경을 통해 사방이 캄캄하고, 억수 같은 비가 내리고, 연못이 가득 찼고, 작가 옆에는 절친한 친구가 한 명도 없고, 억수 같은 비가 내리고, 사람은 외롭고, 외롭고 쓸쓸함을 느끼게 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부슬부슬 내리는 가을비는 사람을 심란하게 하고, 연못은 정서가 넘치고, 자연작가의 마음도 세차게 솟구친다. 그러면' 가을풀 상승' 의 느낌은 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연못물이 상승하는 것만이 아닌가? 분명히 작가는 불면의 밤에 아내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의 감정파였다. 그래서 풍경에는 감정이 깊숙이 숨어 있고, 환경에 대해 쓴 것이지, 환경만은 아니다. 행간에 모두' 사랑' 이라는 글자가 하나 있다. 이런 식으로 장면의 융합은 일종의 예술적 경지를 형성한다.
처음 두 문장이 전경으로 쓰여진다면, 마지막 두 문장은 미래로 쓰여진다. 가을비의 밤, 시인은 경생정을 만지고 상상의 날개를 펼치며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연상으로 그들의 사랑을 표현했다. 시인은 여기서 두 가지 어조를 선택했다. 하나는 동적인' * * * 가위' 이고, 하나는 음성의' 확실화' 이다. "* * * * 서창촉을 자르다" 는 아름다운 밤의 아름다운 그림을 섬세하게 그리고, "* * *" 라는 단어는 친밀한 패턴을 묘사한다. 호당'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묘사한 아름다운 경치를 먼 곳으로 밀어 허공으로 밀어 넣었다. 이 아름다운 경치는 원래 시인의 그에 대한 동경에 지나지 않았다. 언제 부드러운 고향으로 돌아갈 것인가에 관해서는 모든 것이' 비정기' 에 있다. 이것은 얼마나 잔혹한 일인가, 또 얼마나 어쩔 수 없는 일인가. 이 말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감정' 이라는 글자를 포함하지 않아 함축적이다. -응?
언어보다 감정을 더 잘 표현하는 방법은 없다.' 말은 꼭 해야 한다'. 시인은 부부가 모이고, 촛불 아래에서 속마음을 나누고, 서로 교류하는 것을 상상한다. "말하기 거부" 는 일종의 회고적인 추억이다. 시인은 이때 그때를 상상했고, 그 때 그는 이 때, 늦비가 올 때 그리운 심정을 말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짧은 네 구절시 중 두 곳에' 늦비'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이것은 일반 고시에서 극히 드물다. 이는' 만우' 가 시인에게 매우 복잡하고 깊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장 세련된 경물 언어이자 가장 깊은 본연의 언어이기 때문이다. 풍경을 쓸 뿐만 아니라 감정도 표현하는데, 이것은 시 속의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이다. 이 시에 쓰이는 것은 매우 함축적이고, 기억에 남으며, 매우 독특하다. -응?
이 시, 앞의 두 구절은 이별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 실정이다. 다음 두 문장은 미래의 만남으로 함께 모이는 심정을 담고 있다. 슬픔은 진실이고, 모이는 것은 텅 비어 있다. 미래의 재회를 위조하는 목적은 현재의 외로움과 미련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재회에 대한 기대가 강할수록 현재의 미련이 깊어질수록 보내기가 더 어려워진다. 양자를 비교하면 현실의 슬픔과 깊은 동경을 더욱 깊이 표현했다. -응?
이미지, 섬세함, 함축성, 심오함은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