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갈등이 그에게 나타난 것은 그가 어떻게 정권을 탈취하고 공고히 할 것인가를 둘러싸고 있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이 두 단계에 따라 설명하겠습니다.
0 1? 주원장이 천하를 얻기 전에 문인 () 을 다시 기용하는 이유는 난세에 권력을 빼앗고 상무치세 () 이다. 이는 역대 치국의 보편적인 법칙이지만 주원장 () 은 둘 다 소홀히 하지 않았다. 천난만험 속에서도 그는 문인을 올무에 빠뜨리고 군기를 찬양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 이유는 두 가지 이상입니다.
첫째, 주원장은 원나라의 멸망에서 관리의 중요성을 보았기 때문에 문인으로 관리를 정돈할 필요가 있다.
주원장은 빈한한 출신으로, 거친 사람들 속에서 궐기하고 있다. 그의 군사 생애에서 그는 문장 읽기와 쓰기를 배웠다. 그가 쓴 시는 시적이고 예속된 작품이 아니지만 의미심장하고 상큼한 장이 많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저는 농민입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읽고, 쓰고, 나는 안심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과장이 아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 이해할 수 있다. 역대의 비바람 속에서 그는 치국이 천하를 평정한 이치를 깨달았다. 창업 시대에도 문화의 통치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원말의 혼란은 그가 직접 목격한 것이다. 그는 원강의 면직은 원순제의 비인간적인 임용과 부패한 관원 관리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원나라 초년에는 선인을 매우 중시했지만, 천하가 정해졌다가 경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조정 대신은 자연스럽게 몽골로 노인을 공경한다. 일단, 그들은 심지어 멀리 "JAC 지방, 아무도 문묵을 모른다." " 가슴에 잉크를 주문하지 않고 승진할 수 있으니, 당연히 어떤 정적도 없을 것이다. 이 질병들은 우리가 원순제에 도착했을 때 이미 골병에 걸려 치료할 수 없었다. 국가가 전복되는 것은 자기 연민이니, 다른 사람을 탓할 수 없다.
주원장은 원씨 현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비록 군대에 합류했지만 문인을 끌어들이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크게 이야기하고, 수용하고 탄식했다.
"황고는 무부로 시작하여 유가를 추앙하고, 기꺼이 유가를 보고, 태어나지 않으면 유가를 찬양하고, 속세를 칭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오랜 통일전쟁에서 문인의 중요성을 보았다.
원말에 봉기군은 우후죽순처럼 솟아났다. 예를 들면 유복통, 진우량, 장사성, 방국진, 명우진, 진우정 등. 그들의 실력과 위망은 주원장 () 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들의 흥성도 갑작스럽고, 그들의 죽음도 골병에 걸렸다. 그 이유는 이것이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중요한 원인이며, 군사를 참고하고 문지를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Youliang 는 한 때 가장 강력한 사람 이었지만, 밑에는 학자가 없었고, 힘만으로는 지탱할 수 없었다. 장 Shicheng 재사용 황, 카이, 예, 지식인 이라고 하지만, 사실, 불량배 의 그룹, 해악 이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결과는 자연스럽게 알 수 없습니다. 남은 사람은 남보다 열등하기 때문에 결국 다른 사람의 검에 물고기가 될 수 있을 뿐 전국을 제패할 수는 없다.
이에 따라 주원장은 "초도하여 강을 건너고, 다호걸의 자만심을 보고, 자화자찬하고, 황제는 자만하고, 성현, 존객을 구하고, 그 말을 듣고, 밤낮으로 지칠 줄 모른다" 고 말했다. 인재만 있으면 주원장이 바로 사용한다. 주원장의 두드러진 점은 그가 다른 사람들보다 지식인을 더 중시하고 그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문인들이 주원장에 피신하는 데는 깊은 사회적 이유가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문인은 독립된 계층이 아니며, 그들은 혼자서 나라를 통치할 수 없다. 만약 그들이 그들의 야망을 드러내고 싶다면, 그들은 반드시 봉건 황제에게 의지해야 한다. 그러나 당시 독서인은 여러 차례 경멸을 받았고, 심지어 유생 열 명의 거지가 있다는 말도 있었다. 그리고 여러 차례 과거에 문인들이 치국 이상을 실현하는 토양이 없었다.
문인은 인생의 위치를 잃고, 어쩔 수 없이 다른 방법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원말봉기를 둘러보니, 주원장만이 활달하고 대범하여, 자연히 그를 찾아 출로를 찾는다.
주원장의 문인 중용은 두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문인을 존중하고 대하는 것이다. 주원장은 천하를 얻기 전에 몸소 하사를 굽히고, 어른의 풍조로 가르침을 구하며, 심지어 문인의 시상, 노래, 그리고 문인의 주목을 받았다. 유백온에게 편지를 쓸 때, 그는 자세를 매우 낮게 하고 경건하게 썼다. "온백씨 각하, 선공을 세운 노인."
쑤 Zhenjiang 에 도달 한 후, 특별히 현지 학자 진 을 방문했다. Zhu wenzheng 과 리 Wenzhong 이 적에게 투항하러 왔을 때, Zhu Yuanzhang 은 개인적으로 도시에서 나와 맞이했고, 종종 그들의 시정을 물었다. 주원장이 절강에 들어갔을 때, 유백온, 심예, 장의와 송영, 그리고 겸손하게 말했다. "나는 천하의 군자이다. 이것들은 모두 다른 영웅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둘째, 사람을 잘 알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인재의 보조가 없으면 아무리 재능 있는 황제도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원나라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 관리의 쇄신은 매우 중요하며, 관리의 쇄신은 사람을 고용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주홍 Yuanzhang 는 말했다:
"사람을 가르치는 방법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이다 ... 큰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작은 능력이 부족하거나, 능력이 작은 것이 중요하지 않고, 쓰는 사람이 자신이 적합한지 여부를 고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원장은 부하 직원의 재능을 잘 알고 있어 재목으로 가르칠 수 있다. 장군, 약속, 준, 외부 군인; 늘 봄을 만나 용맹하게 싸우므로 선봉장으로 쓰인다. 문인에게는 운명의 모사이다. 그래도 장소를 다스리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래, 안후이는 먼저 이희를 바르고, 이후 서원을 사용한다. 호북 황강은 도안을 사용한다. 닝 지에 왕 zongxian 등을 사용 합니다.
게다가, 그는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현인을 구했다. 1368 그는 즉위하자마자 편지 한 통을 썼다.
\ "세계는 그냥 설정, 유교 메이지로드 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합니다. 백성을 도울 수 있는 자가 있고, 예의도 있다. "
이후 주원장은 각지에서 인재를 모아 관문에 들어가게 했다. 명초 이령이 비교적 명랑한 것은 그가 문인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요약하면 주원장은 문인의 건의를 채택하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군사를 통제하고, 함부로 죽이지 않고, 두 번째는 폐단을 없애고, 흥리민이다.
02? 주원장이 천하를 얻은 후 문인을 학살한 이유: 주원장이 정권을 공고히 한 후 문인을 학살했다. 원래 토끼는 죽었고, 개는 요리를 하고, 새는 고개를 숙이고 숨었다. 이것은 봉건 제왕의 상투적인 수법이지만, 주원장처럼 잔인하다면 정말 비길 데 없는 것이다. 그의 전기와 후기에 비해 그는 완전히 다르다.
1384 부터 1396 까지, 그가 죽기 2 년 전 13 년 동안 사망자는 무적이었다. 최다120,000 명이 후, 빈 소리, 사파이어 사건에서 살해되었다. 또' 홍무 4 년 기록관 세계, 후당 13 년 앉아, 19 년 포관 다년간 민해, 23 년 거짓 말, 관민이 죄와 시비를 가리지 않고 모두 죽인다' 는 등 4 대 학살도 있다. 조의 말처럼:
"문학학사가 관직을 수여받으면 잘 죽는 경우는 드물다."
그렇다면 이런 극적인 상황은 어떻게 일어났을까요? 다음 세 가지 이유 외에도.
첫째, 법원 내 갈등이 격화된 결과.
천하를 얻기 전에 주원장과 그의 부하들은 단결하여 화목하고 절약하며 갈등이 뚜렷하지 않다. 천하를 얻은 후, 이 문신무들은 서로 봉후를 숭배하고, 상황이 변했다. 한편 무장은 교만하고 횡포하며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고, 주량조의' 무슨 위반', 주덕흥의' 진영에서 무슨 위반이 있는가', 청옥의' 교만하고 횡포하며, 노예, 가짜 아들, 승세를 많이 쌓고 있다' 는 등 원망스럽다. 제지하지 않으면 내란으로 변한다면 대명강산은 위태로울 것이다.
반면에, 이선장, 후 () 와 같은 문관은 화이시 () 체계의 관료로, 절도권이 독단적이다. 후진타오 총리 때, 삶과 죽음 에 의해 파면되고, 어떤 사람들은 주원장을 전혀 요청하지 않는다. 법원 안팎의 관원들은 모두 그들이 쓴 것을 보고 그들에게 해로운 것을 숨겨야 한다. 이것은 주원장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원말기강의 게으름으로 망국의 교훈을 감안하여 주원장은 새로 얻은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권력을 자신의 손에 집중시키고, 이 문신무들을 엄하게 진압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일련의 억울한 감옥을 만드는 것을 아끼지 않고, 명나라 통치에 위험한 문무백관이라면 걸핏하면 사형에 처한다. 억울한 감옥이 만들어질 때마다 수많은 무고한 문인들이 소용돌이에 휘말려 목숨을 잃었다.
둘째, 의심에서.
1352 년 주원장이 군대에 입대했을 때 나이는 겨우 25 세였다. 흥문 교도소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이미 육순에 가까운 노인이었다. \ "왕조 봄과 가을 높은, 의심. 클릭합니다 나는 그가 죽으면 자신이 고생하며 심은 땅이 다른 사람에게 점령될까 봐 누구에게나 경계심이 있다.
그는 "벼슬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원원을 초빙할 것" 이라고 약속했는데, 이는 똑똑해 보이지만 서다 등은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 "위안 지방 병원 공식 드롭, 이 모든 전송, 내 공식 사이, 배우고 그것을 사용합니다. 아내가 마음을 숨겼는데, 나는 측정할 수 없다. 나는 그날 밤 신하, 밤도둑이 걱정된다. "
원래 주원장은 광언을 명령했는데, 풀도 비천하고 모두 쓸 수 있었다. 홍무 원년, 또 칙령 발행:
"이번 태양과 달의 여행은 여전히 희박한 침식이다. 모든 것이 완벽할 필요가 있습니까? 나는 오랫동안 훈계를 받지 못했는데, 차마 연맹을 구속할 수 없을까? "
활달해 보이지만 1390 에서 거짓말죄로 살인을 한다. 조카 주문정이' 친유망원' 으로 채찍질을 당해 죽고, 조카 이문충은 다유현 상병으로 중독되었다. 명초의 유명한 시인 고계, 양기, 장유, 서빈이 모두 살해되었다.
주원장이 제전을 인재가 배출한 번영 광경이라고 하면 만년은 쓸쓸한 광경이다.
셋째, 후세 사람들의 전승을 위한 길을 닦는다.
주씨의 천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주원장은 온 힘을 다했다. 그는 24 명의 아들이 있다. 홍무 원년에 장남 주표가 태자로 세워졌고, 다른 아들들은 모두 재즈로 봉쇄되었다. 미중 부족한 것은 주푸인이 마음이 여려 그의 아버지처럼 의지가 강하지 않다는 것이다. 일단 왕위에 오르면, 주원장의 문신무는 반드시 그를 통제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도 주원장이 밤낮으로 걱정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생명을 이용하여 문관을 없애는 것이다. 한 번, 주홍 은 주홍 Yuanzhang 너무 많이 죽일 것을 권고했지만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황제는 침묵했다. 내일 가시 막대기가 땅에 남아, 태자는 보유하기 어렵다. 제일: 당신이 그것을 잡을 수 있다면, 나는 당신을 위해 그것을 새길 것입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오늘 벌을 받는 사람은 모두 세상에서 위험한 사람들이다. 네가 만일 여추에 따라 그들을 갈라놓는다면, 반드시 복을 받을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어제 그가 천하를 정복한 문무 대신을 도왔는데, 오늘은 오히려' 위험한 인물' 이 되어 곧 죽을 것이다. 그래서 주원장은 억울한 옥옥옥을 만들 때마다 일시적인 감정적 충동이 아니라 계획적인 학살이 있었다.
1396 년, 주표가 다시 아팠고, 그의 아들 주윤이가 황태자로 계승했고, 넷째 아들 주디, 즉 이후 명나라 황제는 이미 황위를 기다리고 있었다. 주원장도 이 점을 분명히 알고 있어 그가 죽기 전에 여전히 태자가 그립다.
주디가 문관무장과 결탁하여 권력을 찬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더욱 필사적으로 영웅들을 학살했다. 그러나 일은 주원장이 생각했던 것만큼 기묘하지 않다. 징 (Jing) 을 따라 잡기가 어렵 기 때문에, 사람들은 도시 건설을 계획하는 조언자가 부족하고 적을 물리 칠 무장 세력이 부족하여 결국 왕좌가 빼앗겼다. 이 결말은 주원장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주원장은 문인에 대한 박해, 그 패턴이 기이하고 수법이 열악하여 정말 충격적인 정도에 이르렀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기교가 있다.
첫째, 대흥 아야코 교도소.
앞서 말했듯이 주원장은 만년에 의심이 심해서 항상 다른 사람에게 놀림을 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본래 그가 출가하여 농민 봉기군에 가입한 것은 영광스러운 역사였으나, 황제가 되었을 때, 그는 비밀을 밝히지 않았다. 신하의 기념, 시, 잡문에 대해서는 높은 관심을 가져야 하며, 그 다음에는 깊이 배려하여 죄를 짓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소리" 는 "스님" 의 목소리에 가깝고, "택" 은 "도둑" 의 목소리에 가깝고, "비범" 은 좋지 않다. 예를 들어, "황제를 바라보다" 는 것은 "황제를 바라보다", "천하의 도리" 는 "천하에 도둑이 있다" 등으로 읽혀진다. 이런 금기를 범한 사람은 누구나 참수될 것이다.
이 예들은 잘 알려져 있다. 시가 없어도 다른 이름으로 처벌해야 한다. 심지어 한 여자가 맨발로 수박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보고 군인을 죽여 주민들을 학살하고 여지를 남기지 않았다. 수박을 안고 있는 것은 회서에 대한 비유이고, 마황후는 회서인이고, 맨발은 마황후의 큰 발에 대한 조롱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정말 설상가상이니, 그만두려고 하면 안 된다.
이런 방어할 수 없는 문자옥은 모든 사람들이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게 하고, 조신들도 문필을 감히 하지 못하고, 주원장이 형식을 낮추도록 요구하고, 준수해야 한다.
둘째, 주명 왕조와 협력하기를 원하지 않는 모든 문인들이 총살될 것이다.
주원장은 법령을 반포한 적이 있다.
"천하사대부 왕신은 군사를 위해서가 아니라, 외국 선생님으로부터, 노숙자를 처벌하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예를 들어, 홍무 원년의 산문가 진옥보 () 는 진병 () 을 고집했고, 주원장 () 은 그를 위협했다. 진 () 은 살수를 두려워하여 부임할 수밖에 없었다. 그 옆에 문인들이 많지만 열심히 쓰지 않아 대신이 주마등처럼 변했다.
그는 황제 3 1 년, 재정부와 형부의 대신만 80 여 명을 바꿨다. 예상할 수 있듯이, 다른 관원들은 변동이 빈번하다. 주원장 봉기 초기에 임인위현의 원칙은 잊혀졌다.
셋째, 무고한 죄인.
주원장이 즉위한 후, 조정 대신은 매일 공포 속에 살고 있다. 심지어 베이징 관리 는 매일 북한 에, 그의 아내 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다음 저녁 까지, 황혼 을 서로 축하, 또 다른 날 을 살았다 고 생각했다.
우 후진타오, 블루 제이드 두 번 투옥 후, 행방 불명 되었습니다. 공이 허다까지 올라간 것도 삶은 거위에게 먹혀 죽었기 때문이다. 문관은 이선장 () 처럼, 호호 () 와 인척 () 으로 죽었다. 송영은 그의 손자가 후당에게 준 것이다. 그는 마황후에게 구조되어 무주로 강등되었지만 도중에 죽었다 ...
비슷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원카이 곽성 등은 미친 척하고 바보를 팔아야 겨우 생활을 찾을 수 있다. 주원장이 발명한 궁정 지팡이가 얼마나 많은 사람을 죽였는지 모르겠다.
넷째,' 금의위' 조직을 설립하다.
1382 년 주원장은' 금의위' 조직을 설립했고, 이 조직에 들어온 사람들은 모두 사납고 고집이 세다. 그는 이 사람들에게 귀로 신하를 정탐하게 하였고, 문무 대신도 정탐꾼의 감시를 피할 수 없었다. Zhao yi 는 한때 Zhu Yuanzhang 의 움직임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했다.
"잘못을 바로잡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저속함을 끌어내어 규율을 세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관점은 채택할 가치가 없다. 가장 간단한 이치 중 하나는 법기를 집행하는 것과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는 것은 별개이며 혼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주원장이 죽인 사람들은 어떤 것은 죄가 있어야 마땅하지만, 더 많은 것은 무고하다. 빨간색과 흰색을 구분하지 않고 마음대로 도살하면 풍속을 깨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우습다.
요약하면, 주원장이 문인을 중용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며, 문인에 대한 그의 학살은 그를 역사상 가장 무정하고 배은망덕한 황제 중 하나로 만들었다. 그러나 그가 문인을 죽였다고 비판하는 것은 그가 단지 폭군일 뿐, 따라서 그가 역사상 마땅히 받아야 할 지위를 말살한 것은 아니다. 그의 일생으로 볼 때 당연히 부정해서는 안 되는 공적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