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전자, 기원전 1400 년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물통을 발명했는데, 이것은 물을 이용하여 시간을 재는 타이머이다. 그것은 또한 역사상 가장 오래된 기계 장치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 후 수백 년 동안 발명가들은 주전자 설계를 끊임없이 개선했다. 기원전 270 년경에 고대 그리스 발명가 세스티브스 (Csestibus) 는 생생한 숫자로 시간을 나타내는 물시계를 발명하여 유명해졌다.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22 년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로봇의 기능을 상상했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만약 모든 도구가 잘 안배되어 있고, 심지어 자연스럽게 그들에게 맞는 일을 한다면 ... 그러면 주종할 필요가 없다."
다빈치의 기사 1495.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태엽 기사를 설계하여 똑바로 앉게 하고, 팔을 흔들고, 머리와 턱을 움직이게 했다.
이 로봇이 건설된 적이 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그것의 설계에 따라 첫 번째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들 수 있다.
4. 와칸송의 오리 1737.
프랑스 발명가 JacquesVaucanson 은 날개를 치고, 삐걱거리고, 음식을 먹고, 소화할 수 있는 태엽오리를 만들었다.
5. 터키 로봇, 1769.
헝가리 작가이자 발명가인 WolfgangvonKempelen 은 Turk 를 지었는데, 이 상자는 단풍나무 상자와 상자 뒤에서 튀어나온 인형 인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형은 넓은 외투를 입고 무슬림 두건을 쓰고 있다.
이 장치가 탄생한 후 한때 체스 마스터와 바둑을 둘 수 있는 로봇으로 여겨져 명성을 떨쳤지만, 결국 수수께끼는 로봇이 바둑을 두는 것은 상자 안에 한 사람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밝혀졌다.
6. 자카드 자카드 직기, 180 1 년.
조셉 자카드 (JosephJacquard) 는 프랑스 실크 직공과 발명가로 천공 카드로 제어할 수 있는 자동 베틀을 발명했다. 10 년 안에 이 베틀은 대량으로 생산되었으며, 수천 개의 베틀이 유럽 전역에서 사용되었습니다.
7. 진짜 남자 꼭두각시가 되는 꿈, 188 1 년.
이탈리아 작가 CarloLorenzini 는 Pinnochio 를 써서 마리오 인형이 진짜 소년이 되는 이야기를 했다. 로봇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로봇이 생명을 얻는 것에 관한 문학 제재가 활발하게 발전할 것이다.
8. 자신의 시대를 초월한 테슬라, 1898.
NikolaTesla 는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관객들에게 새로운 발명품을 선보였다. 그는 그것을 "텔레아토마톤" 이라고 부르는데, 바로 무선전신이 통제하는 배다.
관중들은 사람을 속이는 줄 알았고, 리모컨 기술은 수십 년 후에야 보급되었다.
9. 러셀 만능로봇, 192 1 년.
체코 극작가 카시아 칼카페크 (Calcia KarlCapek) 는 드라마' 로슨 유니버셜 로봇 (Rossums Universal Robot)' 에서' 로봇' 이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이 단어는 체코어 "robota" 에서 유래한 것으로, "쿨리" 를 의미한다. 이 극의 끝에서 로봇은 지구를 인수하고 그들의 창조자를 파괴했다.
10, 마리아와 메트로폴리탄, 1926
프리츠 란 감독은 영화' 메트로폴리탄' 을 제작했다. 디스토피아의 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한 무음 영화다. 영화의 캐릭터에는 여성 로봇이 있다. 로봇이 스크린에 처음 등장한 것이다. 노동운동을 파괴하기 위해 인간 여성의 외모를 사용했다.
1 1, 로봇 3 법칙, 1942
미국 공상 과학 작가 이자카시모프 (IsaacAsimov) 는' 회피' 라는 단편 소설을 발표했고, 그 중' 로봇 3 법칙' 을 제시했다.
로봇은 인간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혹은 인류가 해를 입었을 때 수수방관해서는 안 된다.
로봇은 제 1 법칙을 위반하지 않는 한 인간의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
로봇은 제 1 법칙과 제 2 법칙을 위반하지 않고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12, 통제론 탄생, 1948.
미국 수학자 노버트 위너 (NorbertWiener) 가' 제어론: 동물과 기계의 통제와 교류' 를 출간한 것은 실용로봇 분야의 획기적인 작업이다.
그는 처음으로' 통제론'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고, 처음으로 기계에 생물학에만 속하는 목적이 있는 행동을 부여해 제어론의 기본 사상을 설명했다.
사이버네틱스는 1948 년에 출판되어 사이버네틱스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여 그것의 공식 탄생을 상징한다. 제어론, 시스템론, 정보론은 현대 정보기술의 이론적 기초이다.
13,' Unimet' 작업 시작, 1954.
산업용 로봇 개척자 GeorgeDevol 은 세계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로봇' Unimate' 를 만들어 196 1 년 제너럴모터스 (GM) 의 자동차 조립 라인에 투입해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했다.
14, 로봇 산업의 탄생, 1956.
조지 두바와 조셉 겔버그는 세계 최초의 로봇 회사인 Unimation 을 설립했다.
1960 년대에 이 회사는 Condec 에 인수되었다. 이후 연합디젤 전기회사의 일부 산업은 공업 제조 거물인 이튼에 인수되었다.
15, 컴퓨터 지원 제조, 1959
MIT (MIT) 의 서보 연구소는 세계 컴퓨터 지원 제조를 선보였다. 밀링 로봇은 각 참가자를 위한 기념 재떨이를 만들었다.
16, 감사합니다 로봇, 1966
스탠포드 연구센터의 인공지능센터는 이미 최초의 모바일 로봇 ShakeTheRobot 의 연구개발을 시작했다. 제한된 관찰 및 환경 모델링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제어하는 컴퓨터는 방 전체를 채워야 합니다.
17, "죄송합니다, 데이브, 제가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1968
HAL9000 (휴리스틱 프로그래밍 계산기) 은 스탠리 브릭의 영화' 200 1 우주로밍' 과 ArthurC 에 등장한다. 클라크는 시나리오 작가이다.
HAL9000 은 발견을 담당하는 인공지능 컴퓨터입니다.)-우주선-드디어 미쳤어요. 이 역할은 스마트 기계의 날로 강해지는 힘에 대한 우려를 반영한다.
18, 홍보 로봇, 1977
R2-D2 와 C-3PO 는 조지 루카스 감독의 영화' 스타워즈' 에 등장했다. 이 두 용감한 로봇은 현대 문화에서 가장 명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19, 스탠퍼드, 1979
StanfordCart 가 탄생했습니다. 이것은 4 륜 로밍차입니다. 그것의 눈은 카메라이다. 자신의 노선을 분석하고 프로그래밍함으로써 의자가 가득한 방에서 장애물을 우회할 수 있다.
20, 단테 도착, 1993
단테라는 여덟 발 로봇이 남극 대륙의 에리버스 산을 탐험하려고 시도했다. 이 이정표적인 행동은 미국의 연구원들이 원격으로 통제하여 로봇이 위험한 환경을 탐구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2 1, 패스파인더, 1997
작은' 여행자호' 가 화성에서 자신의 연구 임무를 시작했다. 그것의 최대 걷기 속도는 시속 0.02 마일이다. 이 로봇은 착륙 지점 근처의 지역을 탐험하고 다음 3 개월 동안 550 장의 사진을 찍었다.
22, 말을 할 줄 아는 피비 인형, 1998
모피 박쥐 모양의 로봇이 그해 말 쇼핑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이 되었다. 그 이름은 버비입니다. 이 30 달러짜리 장난감은 시간이 지날수록' 진화' 할 것이다. 처음에는 헛소리만 할 줄 알지만, 곧 사전 프로그래밍된 영어 구를 사용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12 개월 동안 피비 인형 판매량이 2700 만 건이 넘는다.
23. 인류의 가장 친한 친구 1999.
소니의 로봇 개' 아이보' 는 첫눈에 기술 애호가들을 끌어들였다. 이 2000 달러 상당의 로봇 개는 방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제한된 명령 세트에 반응할 수 있다.
24. 걷는 아시모 로봇, 2000
혼다 자동차가 생산한 휴머노이드 로봇 ASIMO 가 무대에 올랐다. 키 1.3 미터로 인간과 가까운 자세로 걷고 달릴 수 있습니다.
기계 세제, 2002
IRobot 은 Roomba 진공 청소 로봇을 발표했고, 외형은 프리스비와 비슷해 600 만 대 이상 팔렸다. 상업적으로 볼 때, 그것은 역사상 가장 성공한 가정용 로봇이다.
대기업, 2004
북미 로봇 산업 수입은 6543.8+0 억 달러를 넘어섰다.
정신 탐지기, 2004
미국 항공우주국의 SpiritRover 가 화성에 상륙하여 이 행성을 탐험하는 사명을 시작했다. 탐사선은 최초 90 일 임무 이후 6 년 동안 계속 운행해 총 여정이 7.7km 를 넘었다.
28. 스탠리의 자동운전차가 결승선을 통과했다, 2005 년.
스탠리의 자동운전차는 265,438+02km 의 크로스컨트리 운전에 성공했다. 이는 스탠포드 대학의 한 팀이 개발한 것이다. DARPA 챌린지 대회에서 스탠리의 자동운전차가 결승선을 처음으로 통과해 결국 200 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로봇 우주 비행사, 20 12
디스커버리 우주 왕복선의 마지막 우주 임무는 첫 번째 휴머노이드 로봇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보내는 것이다. 이 로봇 우주비행사는' R2' 라고 불리는데, 그 활동 범위는 인간에게 접근하여 인간 우주비행사에게 너무 위험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NASA 는 "우리가 근거리 궤도를 넘어 이 로봇들은 미국 NASA 의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30. 무인자동차가 면허를 땄고, 20 12.
네바다 주 자동차관리국 (NDM) 은 세계 최초의 무인자동차 허가증을 발급해 구글이 개발한 기술로 개조한 도요타 프리우스에게 허가했다. 지금까지 구글의 무인자동차는 이미 30 만 킬로미터가 넘는 주행을 하였으며, 아무런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3 1, 심도 있는 학습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인공지능은 빅 데이터 시대로 접어들었다.
지난 30 년 동안 심도 있는 학습 운동은 한때 학계의 이수로 여겨졌지만, 현재 Geoff Hinton 과 그의 심도 있는 학습 동료들, 뉴욕 대학의 Yann LeCun 과 몬트리올 대학의 Yoshua Bengio 를 포함해 인터넷 세계에서 유례없는 관심을 받고 있다. 신턴은 캐나다 토론토 대학의 교수이자 연구원이다. 그는 현재 구글에서 일하고 있다. 그는 심화 학습 기술을 사용하여 음성 인식, 이미지 마킹 및 수많은 기타 온라인 도구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LeCun 은 페이스북에서 비슷한 일을 한다. 현재 인공지능은 마이크로소프트, IBM, 바이두 등 여러 회사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32. 가정용 로봇 JIBO 는 이미 kickstarter 에서 많은 성공을 거뒀다. 개인용 컴퓨터를 제외한 모든 가정에는 로봇이 있어야 한다.
20 14 년, 소셜로봇 창업자 중 한 명인 CynthiaBreazeal 은 Indiegogo 의 크라우드 플랫폼에서 가정용 로봇 Jibo 를 선보였다. 그녀는 집집마다 살 수 있는 로봇 바알이 되고 싶어 결국 228 만 달러를 모았다.
최근 지보는 2530 만 달러의 A 라운드 융자를 받았고, RRE 가 영입했고, 두 개의 시그마 Investments, Formation 8, Samsung Ventures 가 참여했고, 마지막 투자자인 Charles River Ventures, Fair 가 참여했다. Jibo 는 원래 6 억 5438 억 달러 +05 만 달러를 융자할 계획이었고, 결국 스타급 소셜 로봇 제품으로 2530 만 달러에 달했다.
33. 연은은 아루디바를 인수하고 후추 로봇을 선보였다.
2 년간의 고된 노력 끝에 아루디바 로봇 연구유한공사는 마침내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를 비밀리에 개발했다. 현재 일본 텔레콤 거물인 소프트은은 내년에 일본 소비자에게 페퍼를 판매할 예정이다!
Pepper 맞은편의 CEO 는 일본 최고 부자, 일본 텔레콤 거물인 소프트은의 창시자이자 사장 손정의다. 바로 그가 많은 신상품의 개발을 예견하고 휴대전화 사업자, 인터넷 합자기업, 미디어회사에 통합하여 거대한 상업종합체를 성공적으로 건설한 것이다. 바로 올해 6 월입니다. 손정의는 도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페퍼라는 휴머노이드 로봇 프로젝트를 공식 발표했다. 페퍼의 포지셔닝은 미래의 가족 동반자로, 세계 최초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풀 사이즈 휴머노이드 로봇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34.Schaft 가 DRC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미 국방부 고급연구계획국 (DARPA) 에서 DRPA 로봇 챌린지 (DRC) 를 개최했다. 이 3 단계 도전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봇 대회라고 불린다. 그 목적은 잔해를 뚫고 원자력 발전소로 들어가 밸브를 닫는 등 고온의 방사능이 높은 현장에서 구조작업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구조로봇을 찾는 것이다. 결승전에서 일본의 사프트가 우승을 차지했다.
SCHAFT 의 원형은 일본 도쿄대학교 JSK 로봇 연구소에서 구상했고, 일본 로봇 마스터 이노우에 홍근도 그곳에서 고급 작품을 개발했다. 현재 이 실험실은 로봇 전문가인 야행 벼엽 교수가 이끌고 있다.
SCHAFT 의 창시자 두 명인 JunichiUrata 와 유두 중서부가 이 실험실에 속한다. 그들은 일찍이 10 년 전부터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2004 년에 그는 작은 타로 휴머노이드 로봇 프로젝트에 가입한 후, 작은 지로, 켄조, 켄시로와 같은 비슷한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