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건은 실크로드를 개척했다
장건은 한나라 무제 시대에 살았다. 기원전 139년에는 백성을 이끌고 서부 지역으로 가서 훈족에게 쫓겨난 다웨족을 찾아 접촉하고, 힘을 합쳐 훈족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장건 일행은 장안에서 출발해 용희를 거쳐 서쪽으로 향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태양, 비, 바람, 눈에 노출되었고 환경은 위험하고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확고한 자신감을 가지고 서쪽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들이 하서회랑 지역에 왔을 때, 그들은 이 지역을 점령하고 있던 훈족 기병대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장사이(Zhang Sai)와 그의 추종자 100명 이상이 모두 포로로 잡혔습니다.
흉노선우는 장건의 서쪽 여행의 목적을 알고 나서 당연히 그를 쉽게 놓아주지 않았다. 그들은 양과 말을 몰기 위해 뿔뿔이 흩어졌고, 훈족의 엄격한 통제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Hun 여성과 Zhang Qian과 결혼하여 첫째로 그를 염탐하고 두 번째로 그를 항복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장첸은 굴하지 않았다. 가택연금과 방목생활을 하면서도 세월이 흘러가는 듯한 나날을 보냈지만 그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탈출을 준비하며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훈족들이 감독을 완화하는 데 11년이 걸렸다. 장건은 기회를 이용하여 수행원 감복과 함께 훈족의 영토를 떠나 서쪽으로 진군을 계속했다. 급하게 도망쳐 마른 음식이나 마실 물도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도중에 배고픔과 목마름에 시달릴 때가 많았고, 언제든지 사막 해변에 쓰러지곤 했습니다. 다행히 간이의 아버지는 활을 쏘는 데 능숙했고, 길에서 종종 새와 동물을 쏘았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피를 마시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고기를 먹어서 죽음의 위협에서 벗어났습니다.
며칠 동안 뛰어다닌 끝에 드디어 고비사막을 넘어, 얼어붙고 눈 덮인 충링산맥(오늘의 파미르 고원)을 넘어 다위안국(오늘의 페르가나)에 도착했다. 큰 코와 파란 눈을 가진 대원왕은 오랫동안 한나라가 크고 부유한 나라라는 말을 듣고 그와 접촉하고 싶어했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멀고 교통이 불편하여 한번도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한나라 사신이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수도에서 장건을 따뜻하게 맞이했습니다. 그는 장첸(Zhang Qian)을 초대하여 다완국(Dawan Kingdom)의 땀흘린 말들을 방문하게 했습니다. 장건은 대원왕의 도움을 받아 강주(현재의 사마르칸트), 대월지, 대하 등지로 갔다. 그러나 Dayuezhi는 Amu Darya 강 상류에서의 작업에 만족했으며 Huns와 싸우기 위해 동쪽으로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장건은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대월씨와 동맹을 맺는 임무를 완수하는 데 실패했지만 서역 국가에 대한 많은 인적, 지리적 지식을 얻었습니다.
장건은 동쪽으로 돌아가던 중 다시 흉노족에게 포로가 되었고, 이후 탈출을 계획하다가 수많은 고난을 겪은 뒤 13년 만에 다시 장안으로 돌아오게 된다. 서부 지역에 대한 이 임무를 통해 중원 내륙에 사는 사람들은 서부 지역의 실제 상황을 알 수 있었고, "국경을 확장"하고 훈족과의 일련의 전쟁을 시작하려는 한 왕조의 우 황제의 야망을 고무했습니다. .
기원전 119년, 한나라는 오손과 더욱 접촉해 '흉노의 오른팔'을 절단하기 위해 장건을 다시 서역에 사신으로 파견했다. 이번에 Zhang Qian은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데리고 성공적으로 Wusun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또한 강주, 다위안, 다웨지, 박트리아, 파르티아(현 이란), 신두(현 인도) 등 여러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 부사절을 파견했다. 그러나 오순의 내란으로 인해 동맹을 맺으려는 목적은 달성되지 못했다. 한나라 무제는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명장 화곡병(胡球况)을 보내 하서주랑(河西廣廣)과 모북(穆兵)에 자리잡은 흉노를 격파하고, 하서(河西)에 4개 현(縣)과 2관(兩關)을 건설하고 실크로드를 열었다. 그는 또한 흉노의 "황금인"을 획득하여 장안으로 가져왔습니다.
2. 법선불경
법선: 동진나라의 유명한 승려. 399년 중국 불경에 계율이 부족한 것을 보충하기 위해 그는 계율을 얻기 위해 인도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여러 동료 여행자와 함께 장안에서 출발하여 하서성 둔황을 통과하고 사막을 건너고 푸른 산을 건너 헤아릴 수 없는 고난을 겪은 후 여행 동료 중 일부가 사망하여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인도. 그러나 인도에서도 그가 구한 계율은 어디에나 있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는 인도를 여행하며 구하는 불경을 만날 때마다 필사했다. 이후 그는 412년 바다를 통해 중국으로 돌아왔다. 법현이 불경을 구하러 인도로 갔을 때 이미 60세였습니다. 귀국 후 구한 불경을 번역하여 마침내 6권 63권을 번역하였다. 그는 또한 "Fa Xian Zhuan"또는 "Tianzhu Country 여행"이라고도 알려진 "Buddha 's Country"라고 불리는 경험 학습 과정을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실크로드와 중국과 인도의 관계를 기록한 중요한 작품입니다.
3. 현장불경
현장(600~664)은 당나라의 유명한 승려이다. 본명은 첸(Chen)이고 이름은 이(Yi)이다. 그는 13세에 승려가 되었는데, 삼장법사는 그의 불교 이름이다. 그는 불교지식을 추구하기 위해 유명한 스승들을 방문하고 여행하면서 당시 중국불교의 여러 종파의 이론을 접하고 이해하였다. 그러나 그의 마음 속에는 여전히 많은 의문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불교 경전을 구하고 진리를 시험하기 위해 인도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당 정관 원년(627) 장안에서 출발해 난주를 거쳐 양주(지금의 무위)와 둔황에 이르고 대고비를 거쳐 홀로 모험을 감행했다. 수많은 고난과 위험을 겪은 끝에 마침내 이우(현재의 신장 하미)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고창국의 굴원타이왕의 자금을 받아 전통적인 실크로드 북방길을 거쳐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그가 오랫동안 동경했던 당시 최대 규모의 불교 사찰인 날란다사를 방문했다. 그는 인도에 수년 동안 머물면서 전국을 여행했으며, 모든 불교 경전, 즉 경전, 율장, 주석서에 능통하여 "대장경"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불교의 최고 영예를 상징합니다. 마침내 현장은 정관 19년(645) 정월에 장안으로 돌아왔다. 현장은 중국으로 돌아온 후 가져온 불경 75권, 1,335권을 번역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는 불교 법상종을 창시하고 유명한 제자들을 양성했습니다.
당 태종의 요청으로 삼장법사가 자신의 여행기를 바탕으로 쓴 『당서역기』는 서역과 실크로드를 기록한 귀중한 고전이다. 그때에. 그의 인생 이야기는 그의 제자인 회리(Huili)와 옌타이(Yantai)가 쓴 "대자은사 대장경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장법사는 여행 중에 많은 고난과 위험을 겪었고, 그의 인내와 정신은 후대에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히 그의 여행 이야기를 바탕으로 쓴 『서유기』는 그를 유명한 신화 속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4. 쿠마라집(Kumarajiva)의 전기
유명한 불교학자 쿠마라시(344-413 AD). 그의 이름은 줄여서 Kumarajiva, Kumarajiva 또는 Roshi로도 번역됩니다. 그의 아버지는 구자국 천주(현 인도)의 국사(국왕이 존경하는 최고 수준의 불교의 대표자)였으며, 어머니는 구자국 왕(현 신장구차)의 누이였다. . 어머니의 영향으로 그는 7세에 승려가 되어 불교를 실천했다. 그는 재능 있고 총명하며 뛰어난 이해력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언어에 능숙하며 불교의 대승과 소승을 광범위하게 연구했으며 특히 대승 이론에 능숙합니다. 그는 서부 지역의 여러 나라에서 설교하여 높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서기 382년, 진(秦)나라의 유명한 장군 육광(魯光)이 서쪽으로 가서 낙시를 중국으로 맞이했는데, 처음에는 양저우(지금의 무위)에서, 그 다음에는 장안(지금의 시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서기 401년, 후진(後秦) 요흥(姚興)이 낙시(羅師)를 국가고문으로 삼았다. 그는 장안에서 불경 번역을 주재했으며, 계속해서 불경 35권, 294권을 번역했습니다. 그의 작업은 산발적으로만 번역되던 중국불경의 역사를 바꾸어 대승경전을 한문번역으로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전의 불경번역의 투박한 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중국불경이 포괄적인 의미에 도달할 수 있게 하였다. 그는 또한 매우 뛰어난 불교 학자 그룹을 훈련시켰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3천 명의 제자를 두었는데, 그중 유명한 사람으로는 승조(Seng Zhao), 도성(Daosheng), 도용(Daorong), 회관(Huiguan) 등이 있습니다. 쿠마라집은 중국불교의 역사를 새로운 시대로 끌어올렸습니다.
5. 반초는 서역을 정했다
서기 73년, 40세의 반초는 정부에서 서기관으로 일하며 문서를 복사했습니다.
당시 서역은 다시 흉노의 지배를 받게 되었고, 한나라 명류장 황제는 군대에게 서쪽으로 진군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하루 종일 공문서 복사에 지친 반차오는 너무 놀라 펜을 땅에 던지고 서부 원정대에 합류했다. '펜을 던지고 군대에 가다'라는 관용어가 나온 것도 이 때문이다.
첫 번째 훈족과의 전투에서 반차오는 유능한 기병 36명만을 이끌고 기습 공격으로 훈족 군대를 격파했다.
서역전쟁의 전초기지가 이우에 세워졌다.
반차오의 뛰어난 군사적 재능은 황제의 감사를 받았고, 황제는 그를 서부 지역에 사신으로 보내 여러 도시 국가와 접촉하고 훈족과 협력하게 했다.
반차오는 36명의 전사들을 이끌고 남쪽으로 500km를 달려 실크로드 남부의 목에 위치한 산산(山山)에 먼저 도착했다. 도착한 지 불과 며칠 만에 훈족의 사절이 130명을 데리고 도착했다. 친홍노인 산산왕은 반차오와 그의 일행을 감시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다.
위기 상황에서 반차오는 부하들에게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호랑이 새끼를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문장은 나중에 유명한 관용구가 됐다. 밤에는 병력을 두 개로 나누어 사막의 강풍을 이용해 훈족의 진영을 불태우고 탈주자들을 참수하고 적군 130명을 모두 쓸어버렸다. 흉노사신이 참수당하고 산산왕은 보복을 걱정하여 한나라에만 의지할 수 밖에 없었다.
그 후 반차오는 서부 3대 도시국가 중 하나인 호탄에 왔고, 호탄왕은 다시 중앙정부와 화해했다. 반차오와 36명의 전사들은 타클라마칸 사막을 따라 실크로드 중남부 루트의 교차점인 슐레를 향해 계속 전진했다.
당시 도시국가 슐레는 지금의 카슈가르 지역에 위치해 있었다. 이곳의 지도자는 흉노에 의해 살해되었고, 구차의 장군은 꼭두각시가 되었습니다.
반차오와 일행은 예상치 못한 수러궁-판뤄성에 도착했다.
36명의 무사 중 전리(Tian Li)라는 남자가 주도적으로 반차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그는 혼자 판로성에 들어가 괴뢰왕을 설득해 즉시 항복했다. Qiuci 장군은 자신 앞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믿지 않았습니다. Tian Li는 주변의 Shule 사람들이 꼭두각시와 뗄래야 뗄 수없는 것 같아서 앞으로 달려가 꼭두각시 왕을 궁전 밖으로 호위했습니다. 반차오와 전사들은 회오리바람처럼 판로성을 향해 돌진했고, 눈 깜짝할 사이에 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슐러를 점령했다.
이후 65년간 훈족에 의해 폐쇄됐던 실크로드가 다시 열렸다.
판루성의 성벽은 2000년의 비바람 속에서도 살아남아 여전히 카슈가르에 서 있다. 이곳에는 반차오(Ban Chao)와 그의 용감한 36인의 동상이 있습니다.
반차오는 이곳을 17년 동안 주둔하면서 훈족과 싸우고 서부 지역에 대한 중앙 정부의 통치를 회복하는 기지로 삼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