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씨에서, 초정정 의사 후예, 성을 씨라고 합니다. 전국 시대, 추 왕실의 여섯 대종 성-숨어, 징, 조, 화이, 전, 우, 모두 추 왕실의 후예의 식성 이름이었고, 후손들은 이를 성으로 삼았다. \ "위안 과 편찬 \" 에 따르면, 징 성 은 추 의사 징 성 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형근은 초나라 귀족이라고 한다. 그는 벼슬을 한 후 의사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이름을 씨로 하여 첫 번째 경성이 되었다.
2. 강씨에서 나왔고, 시호를 씨로 한다. 전국 시대의 주 () 는 제나라의 국군이 죽고, 시 () 는 경임 () 이라고 불리며, 사칭 () 이라고 불렀다. 그 자손은 사후 호를 씨로 하여, 경치로도 유명하다.
3. 성을 바꾸거나 성을 따르는 것에서 유래합니다. 예를 들어,' 명사' 에 따르면 명대의 검열 의사는 본명 () 으로, 그 후 성을 경으로 바꿨다.
4. 경성은 소수민족 출신이다. 만주족, 조선족, 아창족, 다이 모두 경성이 있다.
시조: 경찰. \ "위안 과 컴파일 \" 에 따르면, 징 성 은 수미 성 에서 유래, 추 징 진 은 성 의 조상 이다. 그는 초나라에서 귀족으로, 벼슬을 한 후 의사가 되었으며, 중국 역사상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인물이다. 그의 단어와 부는 굴원 송옥과 함께 이름을 지을 수 있다. 그의 후손들은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첫 번째 성경이 되었다. 가시씨는 지금으로부터 1000 여 년 전에 주로 호천사와 화양에서 번식했다. 고호천사는 산시 () 성 건현 () 동부의 호천사촌 () 에 위치하고, 화양 () 은 산시 () 성 비양현 () 동부에 위치해 있다. 귀족 가정은 진양현 (현재 산시 () 성 태원시 () 에 거주하고 있다. 따라서 가시씨 가족의 후손들은 가시를 가시성의 조상으로 삼았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대만성에서는 형성이 100 강에 속하지 않는다. 한나라 전성기, 형성은 초국에서 이주하여 관중에 거주하며 산시 () 에 정착했다. 진대에 이르면 부계 분기, 발자국은 산시 복건 장쑤 호북 등지에 인쇄되어 있다. 운양 징 의 조상 은 징, 학자 지, 관우 우 진 주문, 수와 당나라 전쟁 을 수여했다. 그의 다섯 번째 조상인 심공은 청주 (산시성) 와 진녕 (간쑤성 경양) 에 살고 있다. 강남 에 징, 두 아들 제인, 구 우 진 관아 에 왔다. 장이 죽은 후, 그의 두 아들 가시와 형대는 어쩔 수 없이 먼 거리를 여행하여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당경륭은 3 년 (709) 동안 단양 유철진 당흥리에 정착했다. 마을에는 다섯 개의 단정이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두드려 각각' 궁, 상, 뿔, 서명, 깃털' 이라는 멜로디를 냈는데, 그 소리는 맑고 또렷하여 마을 이름 지아 우물을 식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제인을 공경하고 웨이를 공경하는 것은 단양 경성의 시조로 칭송된다. 경족은 단양에 정착한 이후 1000 여 년간 이어져 부계 지계에 따라 7 로 분류됐다. 7 학년은 또 12 분기를 배정했고, 벽에는 신비한 가지가 있다. 나뭇 가지는 큰 가지를 위주로 하고, 나뭇 가지는 큰 가지에 붙어 가지가 무성한 국면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정인은 궁중의 경가도, 횡탕의 대경가, 경향, 강촉, 유철, 두장, 운양의 경가촌, 그리고 제자리촌, 서상, 계구, 만묘당, 신묘두, 장자촌, 단장, 대상야, (약간)
셋째, 역사 유명 인사
징양: 전국 시대의 추 장군. 제나라 웨이 한 공격 연, 연 왕자 는 추 에 도움을 요청, 추 징 양 은 연 을 저장 하도록 명령했다. 징 양 은 노래 삼국 을 두려워 하지만, 군인 을 중지, 연 안도의 한숨을 쉬고, 웨이 마운드 를 공격 이동 하지 않습니다. 징양의 정책은 《전국책》에 실려 있다.
단정, 리양 (현재 산시 임통) 사람, 한광무제 부흥시 운대' 20 장' 중 하나. 글은 할 수 있지만 공부는 잘한다. 그도 매우 수완이 많다. 한무제 인계를 위해 왕랑 등을 물리쳤고, 오한 등과 함께 양오학교를 물리쳤다. 그의 공적은 탁월하여 상수리나무로 봉쇄되었다. 봉후할 때 광무제는 그에게 "부귀는 야유하는 고향과 같아서 귀를 봉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고 한다. 광무제의 기량을 알 수 있다.
경환: 북송인, 쩡관필, 백석현 행정 장관. 초창기에는 서화를 전공했는데, 구양형원사와 일찍이 망년교였다. 어느 날 그들은 함께 말을 타고 응천사에 갔다. 왼쪽 천왕 조각상 맞은편 오른쪽 벽에 하루의 왕을 그려라. 발해는 바로 옆에 있고, 그림의 도피를 보고, 노래 한 곡을 써서 그것을 기억한다. 나중에 초서를 잘하는 스님 맹귀이가 또 이 절에 와서 사람들이 그에게 복도 벽에 제사를 해 달라고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화는 하루 만에 다 부를 수 있다. 온 도시가 소식을 듣고 달려와 구경했다. 절에 사람이 많아 길이 한동안 막혔다. 청두는 이것을' 천삼절' 이라고 부른다. 야인의 냉어' 와' 전원채팅' 이 있습니다.
징: 자항천 (892-947), 5 대 이후 산시 (), 산시 () 에서 태어났습니다. 고조가 몹시 지쳤을 때, 마부의 관원과 부대는 모두 분부했다. 황제가 설립되자 대신은 거란 () 에게 신하 () 를 표명하고, 단독으로 일하려 하지 않고, 편지 () 로 손자 () 를 불렀고, 거란 () 은 금을 기대했다. 거란 사자에게 말했다: "진 () 은 십만 칼을 가지고 있고, 옹유 () 는 싸우려고 하는데, 그 손자는 언젠가는 천하를 놀릴 것이다." 나중에 거란 침공, 연의 guang 는 자신을 Yinan 사람들, 북쪽에서 말을 타고, 가족을 돌보지만,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체포됐다. 그러나 그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자살하여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55 세 때.
경정빈: 호상청 (186 1- 1902), 청말 농민 봉기 지도자, 직리 광종 (오늘 허베이) 양동촌인. 의화단 운동이 실패한 후, 그는 고향 농민들을 이끌고 반제 투쟁을 계속하였으며, 부근의 국민들이 잇달아 호응하였다. 사슴현 하두사에서' 용단 원수' 라고 자칭하며' 관원이 백성들을 반대하게 한다',' 이국을 휩쓸다' 는 큰 깃발을 세웠다. 봉기군은 금, 나무, 물, 불, 흙, 한자를 캠프로 한다. 처음에는 이삼천 명밖에 없었다. 4 월 광종현에 들어가 지촌을 건설한 후 전국 각지의 국민들이 잇달아 호응하여 대오가 신속하게 서너 만명으로 확대되었다. 봉기가 실패한 후 그는 포로로 잡혀 희생되었다.
형유남: 본명 조암, 개명 창길, 글자는 남입니다. 장쑤 태주. 그는 평생 교육에 종사해' 철학 수필',' 새로운 철학',' 도덕의 새로운 철학',' 이름과 이성의 새로운 탐구' 를 저술했다. 그의 번역 작품에는' 플라톤대화집' 과' 윈크스드 문학 비평원리' 가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도 현장에는 유명한 인물이 있다. 전국시대 초나라에는 대장 최정, 형양이 있었다. 진 왕조, 첸 모리 반란, 추 의 후손 거주 설립; 동한, 학자 왕 루안 이있다; 5 대에 이르러, 마군위가 모두 가시엄광을 지휘하였다. 다음 주, 총리, 팬 징 이있다; 명대에는 고대 어용 문인 경청이 있고, 청대에는 서예가 겸 학자 방경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