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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 염색의 이야기.

이코염 (1907.3-1989.12)1907 (청광서 33 년) 은 장쑤 서주에서 태어났다 나의 아버지, 가난한 농민이 서주로 도망쳤다. 그는 처음에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나갔다가 나중에 요리사가 되었다. 어머니는 도시 빈민이다. 부모도 글을 모른다.

▲ 귀

이코 염색의 예술세계는 천추의 소리로 가득 차 있는데, 이 만추의 고요한 세계는 이미 그의 어린 시절 영향을 받기 쉬운 마음에 스며들었다.

어렸을 때 처음으로 그의 목소리를 깊이 끌었던 것은 거리에서 기예를 팔아 구걸하는 맹인 피아니스트가 연주한 슬픈 피아노 곡이었다. 그 후로 그는 그 수장의 길고 슬픈 곡을 들을 때마다 가슴이 아파서 거의 울 지경이었다. 그는 종종 피아니스트를 몰래 따라다니며 피아노를 연주하고 화음을 외우며 밤늦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1 1 세의 코란, 그 이후로 민간 곡조를 많이 배웠고, 후금 한 곡도 만들어 잘 연주했다.

42 세 때 이코염은 현실적인 프리 핸드 그림' 노래도' 를 그렸다. 이 그림은 그의 고전 인물화 시리즈에서 특히 특별하다. "명월이 구주를 비추고, 몇 군데 즐거운 근심이 있다." 여자아이를 동반한 맹인 바이올린 연주자의 떨리는 손가락이 현을 건드렸는데, 그것은 피아노 소리인 듯 울음을 그치지 않고 매우 슬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명언) 그런 진실한 감정은 화가가 그의 어린 시절에 숨겨온 심음을 비벼넣었을 때.

▲ 계몽

13 살 때 초등학교는 여름방학을 해서 성벽에서 놀 수 있었다. 성벽 근처에' 쾌재각' 이라는 원림 건물이 있는데, 몇몇 문인 장로들이 안방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는 성벽의 틈에서 미끄러져 창문에서 떨어져 보았다. 그 이후로, 나는 창밖에서 며칠 동안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고, 아쉬워했다. 한 노인이 그가 이렇게 그림에 집착하는 것을 보고 감탄했다. "내세는 정말 무섭다!" " 화가들이 그를 불러서 그림을 보고, 그때부터 그는 늙은 화가들의' 먹동자' 가 되었다. 이른 아침, 그는 작은 통을 들고 우물가에 가서 물갈이를 하며 어른들이 그림을 그리기를 기다렸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자신이 본 모든 풍경을 암송할 수 있게 되어 화가들을 놀라게 했고, 아이들에게 산수화가의 돈을 스승으로 숭배하라고 촉구했다. 원래 여기는 집의서화사의 행사장소였다.

이코염이 정식 제자가 된 후, 돈은 이 작은 제자를 위해 큰 액자의 산수를 그리고 수십 줄의 후기를 썼다. 시를 첨부하여 말했다: "어린 시절은 먹을 수 있지만 민감한 세상은 희귀해야 한다." "네가 직접 잡았으니, 나는 날아가서 미안해. 클릭합니다 돈은 잉크를 만드는 이 소년이 붕새처럼 날개를 펼칠 것이라는 예감이 있고, 그는 머리를 아래로 향하는 황새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한 글자

1929 는 22 세의 이코염에게 특별한 한 해다. 그해, 그는 7 년 교육을 뛰어넘어 서호 국립예술대학 제 1 회 유화 대학원생에 지원했다. 그가 현장에서 제작한 거대한 인체 유화로 화풍이 강건하고 호방하여 혜안식재인 임풍면 교장이 받아들였다. 사실 그것은 그가 처음으로 기름펜을 든 것이었고, 동시에 지원하러 온 산둥 총각 장조가 그에게 가르쳐 준 것이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그는 좀 어리석었다. 그는 한번도 가져본 적이 없는 숯봉을 들고 사생을 준비했지만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몰랐다. 그는 자신이 서투른 그림을 그리는 것을 부끄러워서 교수가 교실에 와서 지도할 때까지 계속 화판을 들고 있었다. 대지의 한 귀퉁이에 "왕" 이라는 글자가 쓰여 있다. 원래' 무' 자의 암호 힌트로, 네가 스케치가 좋지 않으면 죽는다는 것을 암시했다.

▲ 형제

"18 예사" 시대의 청년 이코염. 1929 항주 서호' 푸산묘' 문 앞에서 촬영됐다. 왼쪽은 절친한 친구 장조, 오른쪽은 이코염, 중간은 진위전이다.

이코염이 곤경에 빠진 형은 장조였다. 임진이 움츠러들 때 그에게 유화를 가르쳐 준 젊은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추창은 다섯 살 때 서호 국립예전문연구부에 동시에 입학했다. 둘 다 키가 커서 긴 셔츠를 입고 긴 머리를 길렀기 때문이다. 모두 가난한 학생이어서 낡은 위태로운 집에서 살고 월세가 가장 낮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가 분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서로 가까이; 진보예술단체' 18 예사' 의 첫 멤버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들을' 서호변의 두 형제' 라고 부른다.

형제 둘은 공부는 물론 공부도 열심히 한다. 그들이 사는 위험한 건물은 비구니암의' 푸산암' 위에 있다. 절에는 70 대 노비구니가 살고 있다. 그녀는 날이 밝지 않을 때 일어나 성구를 외웠다. 목어와 향긋한 소리가 모락모락 오를 때마다 두 형제는 일어나 아침 독서를 한다. 아침 수업을 두 시간 준비하고 아침을 먹고 학교에 간다.

장조는 서양의 철학과 문론을 즐겨 읽으며, 중국의 고서와 회화사를 읽는 것은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장 점프의 영향으로 코란은 많은 세계 문학 명작을 읽었다. 당시 코란과 장조는 모두 유화를 배웠고, 서호 국화원의 주도사조는 후인상주의였다. 그들은 세샹과 고갱이 그림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을 받아 본 적이 있지만, 늘 부족한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장 점프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예리한 사고와 논평은 그가 젊었을 때 한 선생님으로부터 중국화를 배운 것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스케치나 유화를 그려 본 적이 없고, 나중에는 전교에서 유명해졌다. 이런 식으로 두 형제는' 장론' 과' 이술'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두 형제' 는 임풍면 교장의 사시험관 학생으로 이코염 시험 전에 그의 유화를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었지만 의외로 성공해 학교에 입학했다. 장 () 이 시험에 떨어지자 재삼 호소해야 학교에 입학했다. 그들은 서로 격려하여 학습 진보가 매우 빠르다.

1930 년대 초, 두 사람 모두' 18 예사' 의 진보예술활동에 참가해 당국의 관심과 방비를 불러일으켰다. 어느 날 코란은 도서관에서 거실로 돌아왔고, 문이 활짝 열렸고, 책, 정기 간행물, 그림이 바닥에 흩어져 침대 이불, 매트리스가 모두 뒤집혔다. 이코염은 수첩까지 훔쳤다. 장조는 줄곧 육군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다.

여러 차례 면회를 할 수 있다. 칫솔, 수건, 비누 등 생활용품을 처음 선물하고 옷을 배달합니다. 코란의 마지막 면회를 갔을 때, 장 () 이 날씬해지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장조는 낙관적이어서 난간을 사이에 두고 작은 소리로 말했다. "안심해, 나는 매일 감옥 친구들과 어깨를 쥐어짜고 팔을 치고 운동하고, 한 교도소 친구와 러시아어를 배우는데."

코란은 임풍면 선생에게 도움을 청했고, 임 선생은 보증인으로 나섰다. 장조는 마침내 출소했지만, 그는 학교에 나타나지 않고 상해에 갔다. 나중에 그와 전한은 모두 좌익 문학 운동의 지도자였다. 그는 소련 교육부 장관으로 다시 소구에 갔지만, 아쉽게도 좌경 노선에서 살해되었다. Keran 이 이 상황을 알게 되었을 때, 이미 반세기 전의 비참한 지난 일이다.

80 년대의 코란은 여전히' 서호변의 형제' 장 점프를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그는 "장조 동지의 교육의 영향으로 중국 사회와 그 앞날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가 있었고, 정확한 문예길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이 있었다 ... 이것은 내 인생에서 큰 역할을 하였으며,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 항일전쟁

1938, 항전 초기에 이코염은 팔레트를 가지고 우한.

1932 년 가을 항저우' 18 예사' 의 진보예술활동이 금지되었지만 임풍면회장의 배려로 그녀는 조용히 서호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9 월 18 일 사건은 애국 청년의 뜨거운 피를 불러일으켰다. 이때 코란이 있는 서주 인민교육박물관과 그가 겸임한 서주 사립예술전문대가 항전 홍보활동의 중심이 되었다.

Li Keran 은 민간 교육관에 반일 전쟁 홍보실을 설립했습니다. 동시에 흑록석판화의 항일화보를 창설하여 항전 홍보실의 활동을 더욱 생동감 있고 통속적인 형식으로 변화시켜 많은 청중에게 전파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구원도의 불씨를 심었다.

이코란의 항전 대자보는 9 월 18 일 이후 칠칠사변 전에 시작되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그는 우한 문화 대군에 모인 전환점에 합류했다. 그해, 그는 고군분투하여 리더쉽과 항전 선전 활동을 조직하는 대세에 합류했다. 1942 정도가 되어서야 그는 중국화의 창작과 연구를 다시 시작했다. 나중에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은 이 당대 산수화의 대가는 청춘 시절에 이렇게 열정적으로 항전 포스터 창작에 몰두하여 대규모로 사심없이 10 년을 그렸다. 그가 완성한 벽화, 천 포스터, 각종 형태의 포스터는 정확하게 집계하기 어렵고, 적어도 200 여 점이 있다. 이것은 세계 미술사에 있어서 보기 드물고 특별한 문화현상으로, 그가 애국예술가로서 가슴에 얼마나 따뜻한 중국 마음인지 엿볼 수 있다.

초창기 서주 민간교육관에 전시된 포스터는 유화 수채화 수묵화 목탄화 등 ... 각종 도구 형식 주제 범주. 눈길을 끄는 것은' 갑오전쟁-918, 일본 침략사' 로 역사 사진과 사진을 주선으로 만화와 포스터를 곁들여 일본 군국주의자들이 오랫동안 모의한 침략의 야심과 범죄를 폭로한 것이다.

8, 1, 3' 이후 서주 민간교육관은 고정항전 홍보실을 행사센터로 삼아' 항전 문학 홍보대' 와' 항전 홍보화투어 전시회' 라는 두 개의 새로운 지사로 발전했다. 이코염은 서주 사립예술전문학교 학생들을 시작, 조직, 이끌고 예술계, 연극계, 음악계의 친구들을 거리로 초청해 성원했다. 당시 전국은 항일 구국의 급류를 끓고 있었다.

항전 포스터는 청년 이코염의 창작 활력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구상이 예민하여 붓을 쓰는 것이 대담하고 신속하다. 그는 스스로 원고를 창작했고, 동시에 7 명의 학생이 뒤따라 그림을 그리고 예술 제목을 썼다. 이런 식으로, 큰 흰 대나무 천에 그려진 수백 장의 포스터가 완성되었고, 젊은 학생들은 시위를 벌여 항전 문예홍보대와 함께 도시와 농촌을 순회했다. 말 두 마리: 노래와 춤, 거리극 공연, 인근 장소에서 항전 홍보전 개최. 문예홍보팀이 공연하는 곳마다 순회전시회가 나타나 서로 협조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마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조수와 같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훌륭한 홍보 효과를 받아 인심을 불러일으키고 한마음 한뜻으로 항전하는 큰 나팔이 되었다.

이런 자발적인 자제 캠페인은 1937 칠칠사변까지 계속되었다. 당시 군사 중지인 서주는 이미 초연이 자욱하여 남북 도로가 끊어졌다. 염염염은 기회를 찾고, 오랫동안 항전 선전에 종사하며, Xi 안을 우회하고, 우한 () 로 옮긴다.

우한 에서 창사, 계림, 중경까지 가는 길에 예술은 왕왕 선봉이고, 다이네디는 가장 수월한 화가 중 한 명이다. 도시와 농촌의 벽에 포스터가 나타나고 거리에 연극 공연대와 노래팀이 나타났다. 일본군이 평화가옥을 파괴한 것에 대해 고소하고, 솜옷을 전선으로 보내달라고 호소하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난민 동포를 돕고, 타협에 반대하고, 인민에게 복종하고, 매국노가 되고, 항전 영웅을 칭송하며 포스터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그 중 하나는 "적들이 심하게 맞았다! 이코염필에서 작품 속의 귀신병 이미지가 패배한 일본군의 전형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귀신병으로 위장한 많은 거리극대들은 이 그림의 이미지를 블루본으로 삼았으며, 그 뚜렷한 조형 특색과 큰 영향력을 상상할 수 있다.

▲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다

1950 년 이코염은 멘토 제백석과 함께 베이징 칠채에서 사진을 찍었다.

1947 년 서비홍 씨의 추천으로 이코염은 마침내 제백석을 배사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제백석은 현대 프리 핸드 꽃과 새의 집대성자이자 석각예술의 집대성자였지만 당시 그의 혁신사상은 보수세력의 반대에 시달려 외로운 길로 들어섰다. 그는 염색할 수 있는 의화를 처음 보았을 때 매우 감상하고 탄복했다. 나중에 그는 염색 가능한 그림에 후기를 여러 번 써서 염색 가능한 창조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백석 노인은 일찍이 리의' 갈퀴로 소를 멈추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노인은 이렇게 썼다. "가감에서 일한 후에 대가가 될 수 있는 것은 가치가 있다." 염색 예술의 가장 큰 특징은 근면할 뿐만 아니라 사상이 깊다는 것이다.

이코염은 제석 옆에서 65,438+00 년을 보냈고, 매일 노인을 위해 잉크를 갈아서 종이를 정리하고, 선생님은 그림을 그렸다. 그는 백석 노인의 꽃을 그린 적이 없지만, 제백석의 회화 태도, 붓으로 잉크를 운반하는 방법, 절묘한 구상과 대담하고 독특한 정신을 진지하게 연구했다.

제백석과 일찍이 디자인이 교묘한 도장' 나무 밑의 소년' 을 기증한 적이 있다. 바로 나무 아래 한 사람이다. 백석 노인이 도장을 줄 때, 염색에 대해 "이무관, 받지 않는다" 는 옛말을 두 마디 했다. 도장은 그' 전관 필요 없음' 이라는 뜻을 취하여 청렴결백을 인간의 요지로 삼는다.

1957 코란 방덕 기간 97 세 고령의 백석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클랜드는 제때에 자신의 장례식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제자와 친구를 사귀지 못한 것이 그의 일생의 아쉬움이 되었다.

이코염은 제백석을 스승으로 모시고, 황구교까지 한다.

처음으로 황구교할 때, 그는 약 20 점의 자신의 작품을 가져왔다. 황씨는 종규의 이런 기질이 두껍고, 필묵이 흐트러진 수묵화를 보고 매우 감격하여, 즉시 자신의 원대 지보' 종규 귀신도' 를 염색하고 싶었다. 염색할 수 있는 것은 예의가 너무 두꺼워서 공물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선생님과 학생은 첫눈에 반했다.

황은 회화사와 감상에 능하다. 그의 예술 스타일에 대한 평가에서 중요한 예술 기준은' 순수한 내면미' 로 경박하고 화려함에 반대한다. 70 대 이후 황은 산수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결국 그의 비길 데 없는 그림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것은' 두터움' 을 핵심으로 하는 염색 미학의 빠른 형성을 촉진한다.

1954 년 이코염은 강남에 가서 사생했다. 그때 그는 옐로스톤 집에 가서 예닐곱 일을 보냈다. 옐로스톤은 벽에 장착된 작은 도르래로 자신이 그린 장화를 한 폭 걸어 놓고 한 폭의 평론을 이틀 동안 보았다. 황 스님은 눈 때문에 백내장을 앓고 선글라스를 끼고 여전히 그림을 더듬어 매일 산수화를 검사하고 쌓아놓은 것을 볼 수 있다. 어느 날 저녁, 황사부는 등불 밑에서 78 장의 산수차 곽을 단숨에 낚아채며 감개무량하게 물들며 "선배 선생님의 근면함은 정말 우리 후배들이 따라잡을 수 없다" 고 한탄했다. ""

황씨의 회화상의 근면함은 제씨와 막상막하이고, 황씨의 염색성에 대한 애착도 제씨와 막상막하이다. 이번에 옐로스톤 옆에서 옐로스톤은 그날의 그림을 골라서 매일 그에게 주었다. 이별하기 전에 작별인사를 할 수도 있고, 황씨가 직접 배달할 수도 있다. 장거리를 고생스럽게 여행한 후, 자기 책 대련을 기념으로 삼았다. 이것이 황 스승이 가르치는 마지막 수업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이듬해에 황석이 죽었다.

▲ 스케치

1956 의 여름, 기러기 산사생길에 나와 약을 따는 농민은 깊은 산속에 있었다. 뒷줄 오른쪽에 밀짚모자를 쓴 사람은 이코염 씨입니다.

기이하고 험준한 촉도, 강성의 아침 안개, 가정의 낙산대불, 석양이 지는 충칭산성과 만현의 다리는 이코가 1956 에서 가장 중요한 장거리 사생의 중점 경관이다. 이 소품은 8 개월이 걸렸고, 봄은 베이징에서 출발하여 겨울에 돌아왔다.

코란은 산성에서 오랫동안 살았고, 충칭의 예술권에는 많은 친구들이 있었다. 네가 인사만 하면 쓰촨 성은 가는 길에 따뜻한 대접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성심성의 사생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사교 분산 시간을 피하고, 가능한 한 친구를 방해하지 말고, 그들의 업무 계획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여행은 대학원생 황윤화와 함께 항상 차 대신 발걸음으로 그림을 그린다. 강가로 여행을 가서 목선의 갑판에서 자다. 산길 가는 여정에서 나는 노새 가게와 여관으로 비집고 들어갔다. 숙식은 간단해서 여행이 매우 힘들다. 스케치와 그림은' 매번 성공' 할 수 없고, 공도 있고, 풍경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매일 한 가지 일에 집중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어느 날, 스케치가 끝난 후, 거의 반백에 가까운 이코염과 20 대 황윤화는 지쳐서 졸려 길가의 석막여관에서 밤을 지낼 수밖에 없었다. 왕선생은 잠을 못 자서, 그는 마침내 잠이 들었다. 징과 북을 점점 더 크게 쳐서 졸음이 갑자기 그를 쫓아냈다. 징과 북소리가 천지를 뒤흔들었고, 젊은 황윤화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한밤중에 고생하고 새벽이 되기 전에 일어나서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생각하자 왕선생은 쓰촨 성 미협에 전화하기로 동의했다. 유명 화가 오범은 한밤중에 사제 두 명을 데려갔다. 얼마나 비범한 리셉션인가! 그때 코란 선생은 충칭 국립예술대학에서 가르쳤고, 젊은 오범은 여전히 학생이었다. 그는 염색공이 자질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선생님을 부드럽게 꾸짖었다. 일찌감치 그에게 쓰촨 여행을 알려서 징과 북을 치는 고통을 피해야 한다. 그 이후로, 매염공은 매번 오범을 만날 때마다 항상 쓰촨 징과 북의 위력을 언급하며 자조했다.

그러나 안장 바로 이런 피로는 이코염이 예술에 대한 집착 추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후반생 거의 반세기 동안의 중국화 혁신 탐구에서 그는 이미 조국 각지에서 10 장의 스케치를 만들어' 생활로 들어가 조국의 웅장한 산하로 들어간다' 는 창작 신조를 실천하고 있다. 가는 곳마다 그는 자연 경관의 낮과 밤의 변화의 경이로움을 관찰하고 탐구하며 수백 폭의 풍경 사생을 완성할 것이다. 이를 표지로 그의 산수화는 짙은 생활 정취와 싱그러운 필묵의 정취로 독특하여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 성회관도

1979 년 봄 이코염은 화실에서 그림을 그렸다.

1984 년, 글에는' 명료한 마음으로 바라본다' 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어 자신의 미학사상의 총결산과 추구로 쓰였다. 청심 () 은 육조 산수화가 종병 () 의 말 한 마디를 빌려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종병은 평생 "30 여 년 동안 산속에 살면서 계곡에서 마셨다" 고 말했다. 그는 산천을 좋아하여 멀리 타향으로 여행한다. 돌아와서 보고 들은 것을 벽에 그리고 누워서 수영하는 것을' 명심관도' 라고 부른다. 그는 자신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칭찬하며 "피아노를 연주하면 모든 산이 울린다" 고 말했다.

이코염은 이 네 글자로 그가 70 년 동안 예술과 계몽을 추구한 참뜻을 요약했다. 그는 현대적 시각으로 동양 문화의 연원을 분석하고 중국화의 세기를 뛰어넘는 전망을 보여주며 산수화와 자연소리, 현대인의 생활관계에 대한 미적 사고를 승화시켰다.

이코염은 현대 경관예술의 가치에 대한 재인식과 재평가를 통해' 산의 노래',' 여름산 하채',' 천봉상 두쥐안 울음',' 임중새 경거',' 비 온 뒤 폭포',' 숭산무림운의 집' 등 일련의 새로운 경관작품들의 탄생을 이끌었다.

만년에 스스로' 밀림 담배나무법' 을 만들어 먹덩어리, 강한 백라이트의 산수 변화를 광란적으로 만들었다. 무림, 석양, 폭포, 새, 까마귀, 자연 만상 ... 한가롭게 울창한 연운 속에서 구조는 무한한 녹색음의 진흙탕 세계로 변했다.

이코란 스님이 평생 추구해 온 진정한 경지, 즉 맑은 마음으로 길을 바라보고, 둥글고, 운화일체가 되어, 소리가 모두 울려 퍼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단락 편집] 그림 이야기

▲ 《만산홍전》

2007 년 5 월 28 일 홍콩 가사드 경매장 중국 근현대회화 경매에서 이고염한' 만산홍금 금지' 가 3504 만 홍콩달러의 고가로 거래돼 예술가 작품 최고거래가의 세계기록을 깨뜨렸다.

이코염은 1962 부터 1964 까지 마오쩌둥의' 진원봄' 과 함께 염색할 수 있습니까? 창사에서 명구는 "산이 붉고 숲이 물들었다" 고 해서 일곱 폭의 그림책을 만들었다. 각 작품의 크기, 구도, 경관은 모두 다르지만 기본 구도는 같다. 그중' 만산홍전' 은 높이 13 1 cm, 너비 84 cm 로 이 시리즈 작품 중 화폭이 큰 것으로 소장가치가 높다. 이 그림은 독특하고 다채로워서 이코염 산수화의 예술적 정수를 충분히 구현하여 정말 얻기 어렵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전국이 환희에 겨워 새로운 생활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마오쩌둥의 시는 많은 예술가들의 창작 제재가 되었기 때문에, 마오쩌둥의 시를 제재로 한 그림은 무수히 많았는데,' 만산홍변' 은 당시 가장 유행했던 명문 중 하나였다. 당시 많은 화가들이 가을잎을 그렸고 미술사가들에 의해' 붉은 산수' 라고 불렸고,' 빨강' 도 붉은 정권이 중국을 통치할 때의 정치적 의미와 시대적 특징을 부여받았다.

이 그림은 구도가 풍부해서 거대한 기념비처럼 왕궁 주사가 많이 사용된다. 그것은 빨간색이며 침묵에 무한한 기쁨이 담겨 있다. "빨간색"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기 위해 저자는 밀집된 주사점을 많이 사용하여 화면 효과를 특히 강렬하게 하고, 비범한 시각적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짙은 먹색을 바탕으로해 냉온대비와 층이 풍부하다. 숲 속의 백벽, 산 위의 폭포, 산 아래에 흐르는 샘물이 어우러져 기세가 웅장하여 그림의 밝은 색이 되고, 전경의 시냇물은 장엄한 화면에 움직임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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