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은 모두 씁쓸하고, 슬픔과 기쁨이 있다.
자신을 가로지르면서 더 완벽한 자신을 추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만청 제 1 완벽' 으로 불리는 증국판은 그의 일생에서 겪은 여섯 번의 재난을 그의 인생 지혜로 농축해' 증정문 전집' 에 모아 후세에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인생 6 강도, 넘길 수 있는 것은 복이다.
빈곤의 약탈
한비자는 "좋은 춤 긴팔, 좋은 돈" 이라고 말했다.
긴 소매가 춤을 잘 추고, 돈이 많으면 장사하기 쉽다는 뜻이다. 무엇을 하든 조건이 풍부할수록 성공에 가까워진다.
어른의 자신감은 모두 돈으로 주는 것이다.
Zeng Guofan 은 호남의 작은 집주인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형제가 많기 때문에 그의 가정은 보통 사람보다 조금 부유할 뿐이다.
초창기에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는데, 역시 친척에게 은화 수십 냥을 모아 길을 떠났다.
비록 그가 나중에 과학시험에 참가하여 13 년에 베이징에서 경관으로 일했지만, 이익을 잘 얻지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경제적 곤경을 바꾸지 못했다.
도광 22 년 국자감에서 일한 증국판은 진승이라는 하인과 충돌했다. 화가 나자 진승은 다른 지점을 찾아갔다.
하인은 어떻게 감히 주인과 싸울 수 있습니까? 원래 Zeng Guofan 은 Chen sheng 에게 몇 달 동안 월급을 빚지고 있었다.
이 일은 증국판의 마음을 크게 자극했다. 그는 시를 쓰고 한숨을 쉬었다.
"상자에 돈이 없다. 나는 평생 나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나는 나의 노예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
언뜻, 나는 노예조차도 나를 업신여길 정도로 가난하다!
나중에 매우 중요한 대신이 되어 경제 상황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을 위해 풍부한 가산을 축적하였다.
젊었을 때, 우리는 칼을 가지고 천애각으로 가기를 갈망했다. 어른이 되어서야 우리는 돈이 없을 때 발버둥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젊을 때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성인의 의식이다. 돈이 인생의 대부분의 슬픔을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패한 강도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아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은 정상이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종종이 문장을 입술에 걸었다. "영웅은 이를 물고 피를 삼켰다."
밋밋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의 개인적인 경험에 반영되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증국판은 나중에' 반성' 이라고 불렸지만 이력은 상당히 평범했다.
14 세부터 처음으로 과거시험을 치르고 7 회 연속 시험에 합격했다.
그는 베이징에서 벼슬을 할 때 촌뜨기였는데, 북경의 권세 있는 사람에게 혼나고 심지어 죽기까지 했다.
항용 캠프가 태평군에 대항하여 구성되었을 때 창사, 월주, 호구에서 태평군에 맞아 세 번의 자살 미수에 시달렸다.
그의 반평생의 경험은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여러 번 패배하다'.
그러나 바로 이런 끈기로 그는 마지막 위너 이 되었다.
천야오 (WHO) 가 별빛 연설에서 말했듯이, "성공은 우연일 뿐, 실패는 인생의 정상이다."
태어날 때부터 우리가 겪은 실패와 좌절은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우리가 이미 신앙과 반성의 능력을 잃었다는 것이다.
생사의 강도
인생 자체는 점점 멀어지는 이별이다.
우리 각자는 생활에서 필연적으로 질병과 죽음을 겪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떻게 그것을 대면하는 법을 배우는가이다.
증국판의 다섯 형제는 큰형으로서 네 동생의 양성에 매우 신경을 썼고, 자주 편지를 써서 그들의 슬림한 길을 가르쳤는데, 그들이 나무를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명언)
단지 일이 해결되지 않았을 뿐이다. 증국판이 출세하기 전에, 그의 둘째 형과 동생은 일찍이 그를 떠났다.
형제 중 가장 재능 있는 증국화는 마음이 좁아서 증국번과의 관계가 긴장되었다.
그러나 강서에서 형님이 태평군에 포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시종 한 병사를 거느리고 의연하게 군대를 이끌고 구조하러 갔다.
만난 후, 두 형제는 울며 눈물을 흘렸고, 그때부터 서로 용서했다.
1858 년 안후이 삼하진에서 증국화의 연대는 태평군에 포위되어 전군이 전멸되었다.
비보가 전해지자 증국판은 상심하여 하마터면 피를 토해 죽을 뻔했다.
동생은 한때 나약하고 말을 잘 듣고 큰형을 숭배했다. 그는 평소에 쩡국판이 그에게 준 편지를 자주 뜯는다.
증국판의 영향으로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했으며, 군대를 다스리는 데는 정당했다.
1862 년, 상군이 천경을 포위했을 때, 일찍이 전선에 직접 와서 밤낮으로 감전하다가 결국 역병으로 사망했고, 때는 33 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때 증국판의 마음속에는 이미 둘째 형을 잃었을 때의 가슴을 찢는 고통이 없어졌다. 그것은 더 분리되고 더 냉막.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경험한 사람은 결국 생명이 얼마나 취약한지 알게 될 것이다.
세상에는 많은 생명이 있는데,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잔혹한 사실이다.
강박적인 강도
남회근은 이렇게 말합니다. "역사를 3 천 년 동안 읽으면 명리에 지나지 않는다. 구만리 우, 결국 시주 전원이다. 클릭합니다
무상에 대한 대응을 견지하는 것이 고통의 근원이다.
생활 속의 대부분의 고민은 네가 열 수 없고, 꿰뚫어 볼 수 없는 마음의 그림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증국판이 이런 생활의 대가라 해도, 비침이 불가피하다.
40 대 이전에 그는 인간 사회에서 발버둥치는 일반인처럼 보였다.
그는 오만하고 내성적이다. 그는 막 북경에 도착하여 벼슬을 할 때 책상을 사이에 두고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었다.
그는 정서가 매우 낮고, 말하는 것이 불손하며, 자랑하기를 좋아하고, 동료에게 화를 내고, 사람이 되지 않고, 심지어 만날 때까지 늦게 미워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는 매우 무모하지만, 자기는 모른다. 그는 함풍제의 말에 귀를 기울였지만, 1 년 내내 군권을 박탈당했다.
심지어 그는 가족들에게 편지를 써서 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노력하도록 격려하고,' 억지스럽고, 냄새도 나고, 길다' 고 하소연했다.
영화 속 대사를 차용하다. "2 년을 과대평가하지 말고, 10 년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진정한 현자는 결코 인식을 눈앞의 작은 세계로 제한하지 않는다.
1 년간의 반성 끝에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갑자기 깨달았다.
내가 만난 것은 상급자의 요구가 높고, 동료가 질투하고, 형제가 발전하지 않고, 나는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높은 요구를 하는 것이 아니다. 성공하기를 열망하지 않습니까?
그는 나중에 이 경험을 문집에 요약했다.
"딩스와 오무다가 뉘우친 후로 나는 자신이 전혀 능력이 없다는 것을 알고, 모든 면에서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흔 살 전과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4 1 나이부터 그를 본 모든 사람들은 증국판이 다시 태어난 것처럼 착하고 겸손하며 진실하게 변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매사에 낙관적이고, 영욕에 흔들리지 않고, 득실을 따지지 않는 것은 일종의 지혜와 성숙이다.
탐욕스러운 약탈
Hokkekyo 는 "모든 고통은 탐욕으로 인한 것" 이라고 말했다.
욕심이 끝이 없다면, 제때에 알아차리지 못하면 욕심이 심해지고, 그에 따른 것은 무한한 고통이다.
증국판 수양성의 명성이 높았고, 수하 수십만 호군도 당시 가장 강대한 무장으로, 그가 자립제로서의 야망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스럽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소문에 따르면 충군 이수성이 포로가 된 후 장강 양안의 수십만 대군을 데리고 증국판을 황제로 삼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그리고 호림익, 좌측, 등은 모두 증국판이 자립하여 황제로 삼으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안칭을 공략한 후, 상군 장군은 연회를 열어 서로 축하할 것을 건의했고, 증국판은 허락하지 않고, 대중이 서로 증여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이 () 라는 장군이 처음으로 대련을 바쳤다. "군은 씨앗이 없다. 신은 일리가 있다." "
쩡국판은 이 씨를 보고 한바탕 훈계한 후, 호옥을 찢었다.
증국번 60 대 생일, 후베이 순무후림익이 축하하러 왔다.
한차례 이야기를 나눈 후, 후린익이 서안에 "동남무주" 라는 글을 썼다. 내가 신경 써요? "
증국번은 그에게 대련을 증여했다. "바다에는 무수한 꽃이 하늘에 의지하고, 물은 높은 산이 자기 자신을 알고 있다" 며, 그가 자립하지 않겠다는 의도를 완곡하게 표명했다.
이에 앞서 법원은 증국판에 대해 의심이 많았고, 자희태후는 이홍장을 비롯한 화이군을 중용하여 증국번을 제약했다.
바로 증국판이 황권 앞에서 정신을 차리고 나서야 앞으로 혁혁한 증가를 이루었다.
욕망 앞에서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가운데 정신을 차리고, 칭찬과 아첨 속에서 이성을 유지하는 것이 한 사람이 높은 곳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이유이다.
질병의 습격
인생은 나무와 같고 건강은 뿌리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사람의 일생을 숫자로 묘사했다. 여기서' 1' 은 건강을 나타내고,' 1' 뒤의 각' 0' 은 사업, 돈, 지위, 권리, 행복, 가족, 사랑을 나타낸다 ...
건강이 없으면 모든 것이 제로다.
항상 건강을 중시해 온 증국판은 이 강도를 견디지 못했다. 태평천국은 8 년, 증국번 () 이 임상에서 6 1 을 일기로 죽었다.
증국판의 건강 상태는 줄곧 좋지 않았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몇 달 동안 중병을 앓았다. 이후 그는 버짐, 눈병, 이명, 현기증, 불면증, 탈장 등을 앓고 있다. 오랫동안 그는 자주 의사를 찾아갔다.
이를 위해 그는 일기에 자신의 경험을 적었다.' 광음' 자는 마음을 다스리는 약이고' 무약' 자는 몸을 치료하는 약이다. 그는 또한 "양생 6 가지 일" 을 제기하여 "양생은 노여움을 적게 기초로 한다" 고 생각했다. 심신의 즐거움을 유지해야 신체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
Zeng Guofan 은 유서에서 아이들에게 이렇게 경고했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해야 하느님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쾌락을 탐하는 자는 귀신이 부러워할 것이니, 노력하는 자는 장수하고, 안일한 자는 목숨을 잃는다. "
후세 사람들이 질병의 침범을 피하기 위해 부지런히 운동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뜻한다.
군자의 택은 다섯 가지로 잘랐다.
그러나 증국판의 영향으로 이 100 여 년 동안 증씨 후손들 중 200 여 명의 인재가 쏟아져 나왔고, 교육 예술 과학기술을 포함해 온 집안에는 부잣집 자식이 한 명도 없었다.
모든 재난은 다시 태어나는 것이고, 세상에서 이 여섯 번의 재난을 이겨낸 사람은 가장 큰 승리자가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