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찾기가 어려웠지만 오산(吳山) 외에는 구름이라 부르지 않았다. 이 시는 한번 바다에 가보면 다른 곳에서는 물이 없었다는 뜻이다. 충분합니다. Wushan을 제외하고 다른 곳의 구름은 구름이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바다의 물과 우산의 구름은 사랑의 깊이와 넓이, 깊이를 비유적으로 표현하는데, 바다와 우산을 한 번 본 후에는 한눈에 들어오기 어렵다. 시인이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여인 외에는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여인이 없습니다. 후세들은 이 두 시를 주로 사랑에 대한 충성을 비유적으로 인용했는데, 사랑은 다름 아닌 이순신의 것이고 사랑은 남에게 줄 수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나라 원진이 지은 『리사오시 4』에 나오는 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바다의 물은 우산을 제외하면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화공을 여유롭게 되돌아보면 나는 반은 도교를 행할 운명이고 반은 왕이 될 운명이다.
언어 해석: 바다의 파도를 경험한 후에는 다른 곳의 물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며, 오산의 꿈같은 구름과 비를 경험한 후에는 더 이상 작은 물방울에 매료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곳의 구름은 전혀 구름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나'는 뒤를 돌아볼 생각도 하지 않고 아름다운 꽃들 사이를 거닐고 있습니다. 이것은 도교인들이 순수한 욕망을 갖고 도덕적 품성을 기르며 자신들의 삶의 원칙을 따르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당신 때문이기도 합니다. 내 마음 속에는 오직 나뿐이고 다른 사람을 위한 자리는 없습니다!
추가 정보
저자 소개: 원진(779-831, 즉 당 대화제 14년~당원종 5년) , Wei Zhi라고도 알려져 있음 당나라 낙양 (현재 허난 성 낙양) 출신. 그의 아버지는 Yuan Kuan이고 그의 어머니는 Zheng입니다. 그는 북위 선비족 투오바족의 후손이자 석의견(Shi Yijian)의 14대 손자이다. 초창기 그와 Bai Juyi는 공동으로 "New Yuefu"를 옹호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그를 Bai Juyi와 함께 "Yuan Bai"라고 부릅니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잃어버린 연인을 향한 주인공의 깊은 사랑을 기발한 비유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한 점이다. 물과 구름과 꽃을 이용해 사람을 차례로 비교하는 글이며, 암시적이면서도 노골적이지 않은 구불구불하고 완곡한 표현으로 심오하고 시사하는 바가 깊은 예술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전체 시에는 단 4개의 문장이 있는데, 그 중 3개는 은유를 사용합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은 표면적으로는 넓은 바다를 바라보고 나면 작은 물방울도 눈치 채지 못할 것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Wushan Mountain의 다채로운 구름을 제외하고 다른 모든 구름은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는 '조윤'이라는 비유를 교묘하게 활용해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에 비유하며 그 여자에 대한 진심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시인은 이 여자를 떠나서는 비록 그녀가 매혹적이고 아름다워도 그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고 그의 호의와 존경을 얻을 수 없었다고 말한다. 그 여자만이 그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 글은 열정적이고 섬세합니다. 세 번째 문장인 '꽃나무를 들고 여유롭게 뒤를 돌아보라'는 말은 꽃을 이용해 사람을 비교하는 것인데, 꽃이 핀 꽃나무 옆으로 걸어가도 무심코 지나가게 된다.
네 번째 문장에서 "절반은 도교를 행할 운명이 있고, 절반은 왕이 될 운명이 있다"에서 답이 나오는데, 이것이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보고 실천하는 이유 중 하나라는 뜻이다. 도교. 둘째,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고 다시는 다른 "꽃"을보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시에서는 한때 사랑에 빠진 여자친구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은유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처음 세 문장은 주제를 밀접하게 따르고 마지막 문장은 마무리 터치를 사용하여 주제를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