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왕안석은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부지런히 일해서 많은 책을 많이 읽었다. 그는 아버지와 함께 남북을 여행하면서 일부 사회 현실을 접했다.
농민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이해하다. 그래서 그는 젊었을 때' 세속을 바꾸라' 는 포부를 세웠다. 스물 두 살 진사 후, 회남 지사, 현현 지사, 주수 지사, 상주지사, 강동 교도소 지사를 역임한 후, 모두 민정을 동정하고 지방이익을 촉진하는 것이다.
북송가우 3 년 (1058), 그는 보유 판사로 재직하면서 송인종에게 수만 권의 책을 써서 관제, 과거제, 사치풍의 퇴폐적 풍조를 깊이 폭로하고 변법과 변방을 강화하도록 요구하며' 천하의 재물을 모아 천하의 지출을 제공하라' 고 제안했다. 1067 년, 종신이 즉위했고, 왕안석은 강녕 (오늘 남경) 지사로,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재직했다.
희녕 2 년 (1069) 정치 참여, 이듬해 승상 경배, 변법 시행 시작. 금융 방면의 신법에는 평균 손실법, 청묘법, 시장법, 면제법, 농토수리법 등이 있다. 군사 방면에는 장법, 갑옷법, 호마법이 있다. 동시에, 과거제도를 개혁하고 인재를 양성하여 신법을 관철하는데, 이러한 조치들은 대지주와 대상인의 농민에 대한 착취를 어느 정도 제한하고 농토수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국가의 재정 상황이 개선되어 군사력이 강화되었다. 그러나 사마광 등 보수세력의 격렬한 반대로 신법 시행이 반복적으로 막혀 송신종도 수시로 흔들리고 있다.
희녕 7 년, 왕안석은 사직을 강요당하고 강녕 지사로 임명되었다. 이듬해 2 월에 그는 총리로 재임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또 신법 수호로 종신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휴교하고 강녕 반산가든으로 물러나 조정에 의해' 정국공' 으로 봉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왕이라고 부른다.
혁명 멘토 레닌은 왕안석을'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라고 불렀다. 왕안석이 감히 천하를 위해 앞장서고, 예리하게 개혁하는 것은 자신의 진보에 대한 철학 사상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그는 세상의 만물이 금목의 불, 물, 흙오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구분' 을 자연발전 변화의 법칙으로 보고' 자연변화가 부족하고, 조상이 부족하고, 사람의 말이 부족하다' 는 두려움없는 정신을 확립했다고 생각한다.
이런 진보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크게 이채를 보냈다. 그의 산문은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창력이 참신하고 호매하고 호쾌하다.
애석하게도 그의 대부분의 저작은 이미 실전되어 현재는' 왕림천집',' 임천집',' 삼경신의',' 노자주' 몇 편 (조) 만 남아 있다. 이 고대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를 기념하기 위해 인민 * * * 은 임천구에 왕안석 기념관을 건설하여 65438 년에 건설되었다. 동양의 셰익스피어-돈 탕현조 선조 (1550- 16 16), 글자의 의미는 여전히 존재하고, 일명 약석, 일명 해조,
명대의 걸출한 극작가이자 문학가는 중국과 세계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어' 동방셰익스피어' 로 불린다. 당조적 임천현 운산향, 이후 가선 (현재 임천구) 으로 이주했다.
탕현조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스물한 살에 발탁되었다. 권세 있는 사람에게 붙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학문이 있고 명성이 있어 서른네 살이 되어서야 진사에 들어갔다.
역대 태상박사, 제임스 주책, 예악사 사제. 명나라 만리 19 년 (159 1) 당시 관료의 부패와 분노를 목격하고' 시랑과 대신들' 에 올라 대학사 신시행을 탄핵하고 국정에 충격을 주고 황제를 화나게 하며 서문전사로 강등됐다. 이후 절강성 수창현으로 전근한 지 5 년 만에 정적이 현저하다. 그러나 그는 권세 있는 사람을 억압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격분시켜 상급자의 불신과 지방세력의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탕현조 소년 때, 스승은 태주학파의 주요 인물인 나여방에서, 어차피 통한 송학사의 영향을 받았다. 남경에서 관직을 하는 동안 이비 대관 등 반리학 사상의 영향을 받아 당시 부패한 사회에 대한 깊은 인식으로 시대 선두에 서 있는 진보학자가 된 것도 그의 문학사업이 큰 성공을 거둔 중요한 요인이다.
탕현조는 여러 방면의 업적 중에서 연극 창작이 가장 중요하다. 그의 연극 작품' 자비기',' 코난',' 모란정',' 단' 은 임천 사몽이라고 불리는데, 그중'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이 연극들은 역대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영국 일본 독일 러시아 등 많은 나라로 전해져 세계 연극 예술의 보물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당의 전문 저서' 이황현 청원극 신전' 도 중국 희곡 역사상 연극 공연에 관한 중요한 문헌이다. 그것은 감독 방면에서 선봉 역할을 했다.
탕현조 역시 걸출한 시인이다. 시집에는' 탕여명 전집' 4 권,' 홍천일초' 한 권,' 그리움첩초' 두 권이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관련 부서는 탕현조의 저작을 전면적으로 진지하게 정리하여' 탕현조문집' 을 출판했다. 이 위대함을 기념하기 위해서.
2. 강서 시인 도연명, 양만리, 황정견, 구양수, 왕안석, 연, 안수,,,, 주, 문천상 도연명' 오류선생전': 오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모호하고, 조용하고, 조용하며, 나는 이용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좋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나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지만, 가난한 사람은 늘 얻지 못한다. 늙어서야 안다, 그렇지 않으면 살 것이다. 너는 술을 다 마신 후에 취했다. 취하면 물러나고, 감정은 대범하다. 층이 차갑고 쓸쓸하여 바람이 덮이지 않는다. 짧은 갈색 (h é) 입고 매듭, 바가지 (dān) (piáo 嗳 o) 반전 (l ) 공백, 색상 (Yan) 예. 그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며, 상당히 의욕을 보이며 득실을 잊고 마무리를 한다. 짱: (Qian l 24u) tite (xiࢱn) 와 (shāng) 시를 만들어 재미를 본다. 와이 (Y) 가 없는 사람? 갈족 (연)? 구양수는 "취옹정기" 군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 서남 군봉 하림 (H 원) 은 아름답고 아름다우며, 랑야 (L láng yá) 도 마찬가지다. 육칠리 산길을 걷다가 점점 두 봉우리 사이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는 소리가 들리고, 양조한 샘물도 일봉이다. 산 위의 스님은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유명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지사 자칭. 현과 손님들이 술을 마시러 와서 술을 적게 마시고 술에 취해 나이가 가장 많아 술주정뱅이라고 부른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하에 신경을 쓴다. 남편 (F) 이 일출에 있을 때 임비 (F) 가 개방되면 구름이 동굴 (동굴) 으로 돌아간다. 산 중 4 시에 진상이 드러났다. 4 시 풍경이 달라 기쁨이 무궁무진하다. 패자는 노래를 부르고, 워커는 나무를 쉬고, 전자는 부르고, 후자는 곡식 (L) 으로 굴러가고 (xié), 끊임없이 왕복하는 사람, 추. 현 잔치. 잔치 (h) 의 즐거움, 비단 대나무가 아니다. 사수 중 바둑을 두는 사람 (Y) 이 이기고, 바둑을 두는 사람 (G) 이 돈을 모으는 사람 (chóu) 이 엇갈렸고, 앉아서 떠들어대는 것도 손님에게 둘러싸여 있었다. 백발이 희끗희끗하다. 투이는 중간에 있는 것 같고, 현은 취했다 .. 사람들은 현에서 헤엄치는 것이 즐거움이라는 것을 알지만, 현의 재미도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술에 취하면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깨어나면 글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도 현이다. 누가 현 입니까? 루 슈도.
3. 강서고 3 국어는 반드시 고시 제 1 권을 외울 것이다.
두 단어 1 과 * * *
2. 잘못된 정근심
3. 연못 달빛 주자청
Zou Ji 는 Wang qi 의 전국 정책을 풍자했다.
5. 순자를 설득하다.
두 번째 책
1, 구오 셀러리 대 지아 이순신
2. "난정 집서 왕희지"
3. 돌아가서 도연명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4. 선생님이 한유라고 하셨어요
5, 아방궁 두보묘
제 3 권
1, 시경 세 곡
2. 이소굴원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다
4. 한위진 세 편의 시
아득히 먼 견우성
짧은 노래로 조조를 행하다
논원으로 돌아가 도연명에 거주하다
5. 긴 노래
6. 꿈에 천목산 이백에 오르다
제 4 권
1, 진정서 이미미
2. 홍벽에 수시를 부여한다
3. "탱 왕 보" 순서
제 5 권
1, 이백, 촉도의 어려움
2. 술에 들어갈 줄 아는 이백
군차 판매상 두보
4. 두리의 시 다섯 수
이백, 아미산의 악형
어느 봄날 밤 이백은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 소리를 들었다.
객가 두보
두보 《하룻밤 이국》
두보는 악양루에 있다
5. 제나라 Huan 청동 비문 "맹자" 이야기
제 6 권
굴원 사마천
6. 여섯 편의 현대시
산속의 어느 가을밤
고등두보
촉중의 두보
석두 성 유우석
금빛 이상은은
서분과 육로 여행
7. 일곱 글자
우미인 이옥
유소 옥림령
염노교? 스시의 적벽에서의 향수
까치 교선금관
느린 목소리로 이청조 () 를 속삭이다.
옹화악? 경구 구 북정은 지난 일과 신 포기를 그리워한다.
양주 만강퀘벡
다른 고시의 뒷장을 읽다
1 어부 유종원
2 \ "문롯데 좌강주 사마 \" 원직
3 《이평어록》이하
4' 국화청궁' 두목
5 《보살만》온정윤
6 "파도 모래" 리 유
7 "계지향? 금릉 회고, 왕안석
8 "강성자? 초이 정월 20 일, 스시는 꿈을 썼다.
9 \ "스와 목자 \" 저우 bangyan
10' 매실 한 토막' 이청조
짧은 글
1, 기념 노군 순입니다.
2. 소견의 6 국론.
3, 두꺼비 산 왕안석.
기다리다
장시 시인 Tao Yuanming. 양만리. 황정견. 구양수입니다. 왕안석 엄도제. 안수. 유진옹. 주 등. 문천상.
Tao Yuanming "wuliu 씨 전기";
나는 왕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나는 이 번호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하오) 독서, 많은 해결책을 찾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술을 목숨처럼 즐기면,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왕왕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음료 (zhé) 를 만들고 나중에 취하다. 내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은퇴할 때,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남거나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H) 매듭, 짧은 갈색 (D-N) 바가지 (Pi-O) 반복 (L-O) 빈, 얀 (Yan) 도 마찬가지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상당히 (P 아니오) 나의 야망을 드러낸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qiban n n l 24u 의 아내는 "가난 (Qρ) 에 신경 쓰지 않고 부자 (jí) 에 신경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zρ) 이 단어는 무엇입니까? (zρ) 이 단어는 무엇입니까? 시를 낙으로 삼다. 혜씨 (Y) 가 없는 사람? 갈족 (연)?
구양수의 취정
초하 () 는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 남서부 산봉우리 호린 (H) 의 아름다움은 인상적이고 아름다우며 랑야도 마찬가지다. 산에서 예닐곱리 길을 걷다가 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듣고 두 산봉우리 사이로 넘쳐 샘물 소리가 났다. 봉전이 되면 샘에 정익이 있고 정도 취한다. 정자가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이름이 누구예요? 지사 자칭. 지사 와 손님 이 술 에 와서, 덜 마시는 술에 취해 (zhé), 가장 오래된, 그래서 술에 취해 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학과, 술의 학과.
남편 (f) 이 해돋이를 하면 임중비 (f-I), 운귀동 (Xu é) (m-ng), 어두움 (Hu) 변화, 산조 (zhāo) 도 황혼이다. 들향이 울창하고, 미목미음, 풍상이 고결하고, 진상이 드러났고, 4 시에도 산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침저녁으로 돌아오니, 4 시의 경치는 다르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다.
도중에 노래하는 실패자에 관해서는, 워커는 나무에서 쉬고, 전자는 울고, 후자는 끊임없이 오가는 실패자와 함께 추하를 헤엄쳐야 한다. 근계낚시, 계심어비료, 봄주, 춘향주향 (Li é), 산채 (Y 22O) 야생 (욕망). 그러나 과거를 섞은 사람은 너무 조심스러워서 잔치를 감히하지 않는다. 잔치의 즐거움 (H N) 은 비단비죽입니다. 사수 중에서 바둑을 두는 사람 (Y) 이 이기고, 바둑을 두는 사람 (G) 이 이기고, 앉아서 떠들어대며 모든 손님들이 기뻐했다. 백발이 성성하고 퇴폐 (tuí) 하지만, 중칙한 사람들은 질투로 술에 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석양은 산에 있고, 사람의 그림자가 흩어지고, 현은 돌아가고, 손님은 따라간다. 숲이 음침하고, 노래를 부르고, 관광객이 가고, 새도 즐거워했다. 그러나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즐거움을 모른다. 사람들은 현에서 수영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지만, 현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술에 취하면 재미있을 수 있고, 깨어나면 글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너무 방어적이다. 누가 현 입니까? 루 슈도.
5. 강서고시 50 곡 중 나무가 1, 천돛이 침몰선 옆에 있고 만목춘이 병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보상 동전 양주 초") 2. 덩굴이 은은히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마치원' 천정사? 추사) 3.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4. 이영 《회환》4. 많은 나무와 무성한 풀이 있다. (조조' 바다 보기') 시 속 눈물 1,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두보 "춘망") 2.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3. 강산은 끝이 없는데, 누가 천지가 넓다고 하는가.
(하완천 "다른 구름") 4. 밤에 긴 빗소리가 우는 것 같다. (두보' 이세호') 시 속 세외풍경 1, 펑아웃, 기러기 귀호전.
(왕위 "관문을 뚫고 요새") 2. 요새는 가을경에 오고, 형양기러기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3. 북풍이 흰 풀을 휘말아 흩어지고, 8 월의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질러 갔다.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화") 4. 가을 나팔이 하늘 가득 울려 퍼졌고, 염지는 밤보라색으로 채워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설, 백설, 백설, 백설) (리호 "기러기 현 행") 5.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왕위 "요새에 오르다") 시의 새는 1, 몇 마리의 아침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2.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도 더 이상 날지 않는다.
최호의 황학루.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왕완' 북보산 아래 정박') 4. 밝은 달은 깜짝 까치를 놀라게 하고, 맑은 바람은 밤중에 읊는다.
(신 기아' 서강영') 5. 다투고, 건너고, 갈매기 한 무더기를 연다. 이청조의' 꿈처럼'' 6. 산속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질퍽거려 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시 중 산천 (강산) 1, 무한한 강산 눈물, 누가 천지가 넓다고 하는가. (하완순의 다른 구름) 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3. 강산에서 인재가 나와 각자 백 년을 장악한다. (주 《논시》4. 두 카오 shenming 오프, 허산 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연극은 육절구") 5.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과영양') 시 속 춘경 1,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3. 산하 블루투스 단침계에는 송간사로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수시' 라쿤계사')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비') 5. 천리오리올스 소리는 청록색이고, 물향주기가 가득하다.
(두목' 강남') 시 중 한여름 경치 1, 밝은 달이 까치를 깜짝 놀라게 하고, 밤반 바람이 짹짹니다. (신 기아' 서강월') 2. 길이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히다.
(도연명 "귀원") 3. 밤의 남풍에서 밀은 노란색으로 덮여 있다. (백거이 "보리 파수꾼") 4. 하늘에는 일곱 여덟 개의 별이 있고, 비가 오기 2 ~ 3 분 전에.
(신 기권' 서강월') 시에서 가을색은 1 이다.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2.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조조 "관창해") 3. 군은 귀기를 물었고, 늦비가 가을 못까지 올랐다. 4.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문자 한 통") 4. 가을의 나팔이 온 하늘에 울려 퍼지고, 염지가 밤보라색을 응결시켰다.
(리호 \ "기러기 현 행본 \" 5. 8 월,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가 모두 말렸다.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6. 전장의 추병.
(신 qiji "강력한 단어 승리 첸 tongfu 보내기") 7. 축제 는 또한 중양, 옥 베개 사 주방 밤 반 차가운. (이청조 \ "취화음본 \" 8,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도연명 "음주") 9. 덩굴이 은은히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마치원' 천정사? 추사') 10 자검창, 천년정서리.
검가' 시의 겨울 경치는 1,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 북보산 아래 정박') 2.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큰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했다.
(한유 \ "좌지란관 현질손상 \") 3.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렸을 때,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했다. 4. 밤반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육유' 11 월 4 일 폭풍') 시 중산 1,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인다 .. (두보' 망악') 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3.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창건 "단산사 뒤의 선수") 4.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도연명의 음주) 5.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시 속의 물은 1, 이른바 이인이 물 쪽에 있다.
("시경"? -응? -응? -응? -응? ) 2. 물이 뭐예요? 산도가 어색해요. (조조 "관창해") 3. 산이 중수하고 의심이 갈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산시 마을 투어") 4. 마른 덩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른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 5, 누가 생명이 줄어들지 않았다고 했지?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수시' 라쿤계사') 6.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이백 "형문나루터 송별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