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일 성형의 바람이 중국을 휩쓸면서 많은 미인들이 성형병원에 출입하는 현상이 흔하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꽃다운 나이 학생들도 성형대군에 가입하여 자신의' 밋밋한 외모' 를' 꽃옥처럼' 만들고 싶어 한다.
그런데 이런 껍질을 벗기고 고기를 자르는' 얼굴' 은 믿을 만합니까?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고, 더 많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다. 성형수술은 외모가 결함이 있는 사람 (예: 토끼 입술) 을 정상으로 만들어 우리처럼 정상적인 생활을 하게 한다. 하지만 패션을 따라가서 외모의 완벽함을 감탄할 필요는 없다. 특히 다른 사람의 외모를 흉내낼 필요는 없다. 사람마다 독특한 피부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 하물며 몸과 피부는 모두 부모의 영향을 받고, 돈을 써서 칼을 사는 것도 다른 사람과 똑같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외모미추함은 한 시기의 기준일 뿐이다. (이 말은' 뚜지앙옌 매 시기마다 외모미추기준이 다르다' 는 말). 아마도 오늘날 사회의 상업화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경향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우리는 일시적인 미추기준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결국, 사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외모가 아니라, 진정으로 역사의 시련을 견딜 수 있는 내적 재산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옛말에는' 나무는 가죽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람은 체면을 잃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구름이 있지만, 이 얼굴은 외모가 아니라 개인의 품행과 품질이다. 나는' 모 여학생이 다이어트 다이어트로 죽었다' 나' 모 여학생이 성형과 상처 감염으로 죽었다' 는 말을 들었을 때 늘 안타까움을 느꼈다. 외모의 미추함은 항상 시간에 의해 희미해지는데, 왜 그렇게 일시적인 아름다움에 집착하느냐. 왜 시간과 정력을 곰곰이 생각하고 되새길 만한 마음의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데 쓰지 않는가?
근본 원인, 현재 학생, 특히 성형을 추구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올바른 가치관이 부족하다. 이 물욕이 횡포하는 시대에, 그 피상적인 생각들은 쉽게 오도되기 쉽다. 숭배와 맹목적인 모방과 비교가 치명적인 원인이 되었다. 물론, 사회와 학부모들은 가치관을 이끌어가는 입장에서도 빈자리가 있다. 청소년들이 인생 경험이 부족하고 사회적으로 인정받기를 갈망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사회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면, 부모가 심리적인 지침을 줄 수 있고 청소년의 가치관을 바로잡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CCTV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정과의 인터뷰를 들은 적이 있다. 그녀는 무대에서 많은 스타를 만들었지만, 그녀는 결코 화장을 하지 않았다. 기미 판매원을 만났을 때, 나는 자신있게 말했다. "감사합니다. 제 기미를 좋아해요!" "이것은 어떤 자신감입니까? 사실 이것은 진정한 아름다움이 아닙니까?
아름다움은 절대 정교한 외모가 아니라 그 자체의 품질이다. 이렇게 확고한 정신미만이 영원히 아름다운 법보를 유지하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얼굴의 문제가 아니다. 표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탐닉하지 마라. 너의 마음을 봐. 더 많은 아름다움이 싹트고 있다.
이 문장 에 대한 평론 은' 기본 준수 문제 의 뜻' 으로 평가된 것 은 원래 잘 쓴 문장 일 텐데, 좋은 응시 작문 이 아니다. 처음에는 총화 현상부터 토론 현상, 그 뿌리를 조사하고 실제와 연계하는 것, 그리고 결론의 전환을 이끌어내는 것이 명료하다. 그러나 토론은 심오하지 않다. 예를 들면' 사회와 학부모도 가치관을 이끌어가는 입장에서도 결석하다' 는 것은 표면적인 견해일 뿐 문제의 본질을 건드리지 못했다. 제 2 조: 체면을 말하다
이중천은 중국인이 죽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왜요 체면이 정말 그렇게 중요한가요?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이 얼굴을 다치면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자존심을 상하게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을 보호하기보다는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몸에 대한 상처는 살코기 때문에 얼굴을 다쳤을 뿐, 네 마음속에는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겨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따라서 우리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역사의 긴 강에서 자리를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여 체면을 보전할 것인지를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항우가 우강변에 서 있을 때 그도 재기를 원했지만, 체면을 위해 후세 사람들이 그의 무능함을 비웃지 않도록 강동 부자들의 비난을 피하기 위해 얼굴을 버리고 강을 건널 용기가 없었다. 그는 결국 오강에서 자살하기로 선택했지만, 시종 재편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생명은 이 순간에 머물렀다. 두목은' 조강정' 에서' 강동도재자, 재기를 알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이 일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위의 두 문장은 정확하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므로 때때로 체면을 세우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한신이 시정인의 악담에 직면했을 때, 참지 못하고 체면을 버리고 그들과 전쟁을 벌인다면,' 한인 삼걸' 은 그의 자리가 없을 것이다. 진정한 군자는 치욕을 참고 변통을 알아야 자신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신이 말했다. "한 문은 열렸고, 다른 문은 내려놓았다." 네, 체면을 만회하는 것은 자신의 존엄과 지위를 지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이 얼굴을 위해 사람들은' 체면을 사랑하고 손해를 본다' 는 액운을 견뎌야 한다. 이때, 우리는 왜 잠시 체면을 버리지 않는가? 체면을 다쳐도 자신의 인생에 또 한 번 기회를 주고, 자신의 인생에 또 한 번 기회를 얻기 위해 이 얼굴을 희생하는 것도 가치가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이야기이다. 그해로 돌아가 월왕이 왕에게 패하여 포로로 잡혔을 때, 그가 이 송곳의 아픔을 참지 않고 자신이 높은 권세의 왕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는 더 이상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용기로, 그에게 왕조를 재건할 기회를 주었다.
얼굴은 한 사람, 특히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는 중요하지만, 우리는 항상 체면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다. 우리는 체면 선택에 직면할 때, 장기적인 이익을 따져봐야 작은 얼굴을 잃고 큰 얼굴을 이길 수 있다.
이 문장 에 대한 평론은' 문제의 의미에 부합하는 것' 으로 평가되었다. 언어가 잘 표현되고, 자료가 비교적 구체적이며, 먼저 정면논증의 주요 부분, 그리고 뒷면논증, 총결산 후 찬반합할 수 있다. 작가는 구조적으로 교묘하지만' 작은 얼굴' 이 무엇이고' 큰 얼굴' 이 무엇인지는 분명하지 않아 내용의 깊이에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