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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도자기 그릇이 있는데 전문가에게 확인해 주세요.

고대자기 식별의 주요 내용

1. 연대측정 : 즉 특정 고대자기의 상대적인 소성연대를 식별하는 것으로 '단계별 연대측정'이라고도 한다. 고대 도자기 그 중 대부분의 식기에는 연도 표시가 없으며 일부 식기에는 연도 표시가 있습니다. 전자는 연대측정 문제를 먼저 해결하는 반면, 후자는 위조품의 진품 여부와 연대를 파악하는 문제를 안고 있다. 경덕진고자기를 결정하려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연대에 따라 구분해야 합니다. 오대, 송조 전기, 중후기, 원조 전반 및 후반, 명조, 청조는 시대 구분이 필요합니다. 황제의 통치 이름. 그러나 황제의 치세에 따른 시대구분은 표현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이는 황제의 교체에 따라 제품의 특성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신기술과 신소재, 사람들의 미학과 생활습관의 출현에 따라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도예가들의 대대로의 변화와 점진적인 변화는 계승, 혁신, 계승, 혁신의 예술적 발전 과정을 따른다. 따라서 세대를 구분할 때 제품 진화의 전반적인 추세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대 자연과학의 연구 성과가 고고학 분야에 널리 응용되면서 10년 넘게 고대 도자기의 소성 연대를 판별하는 데 'TL법'이 사용되어 왔는데 그 오류는 그러나 이 방법은 소량의 표본을 꺼내기 위해 유물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유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도장", "후소성" 또는 노출, 가열 등에 의해 방해받은 물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육안 검사를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고대 도자기의 연대를 홍보하기 위해 과학적인 도구를 사용하더라도 사람들의 실제 식별 경험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이는 의학의 첨단 진단 도구가 완전히 대체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의사의 임상 진단.

2. 진품 여부 판단: 유명 가마의 제품이 다른 가마의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상품 생산에서 흔한 일입니다. 예를 들어 경덕진 5대에 생산된 '게 껍질' 청자 유약 도자기입니다. 몸체와 유약의 차이가 크며 형태 및 기타 측면은 왕가마 청자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지만 이는 고대 도자기 식별의 관점에서 볼 때 가마구의 문제이며 이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진정성.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이전 세대 제품을 모방한 가짜를 구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골동품"과 "진짜 도자기"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경덕진 명나라 청화 황실 가마 공장은 송나라 용천거 가마 패턴 도자기를 밀접하게 모방합니다. 정덕시대에는 '현덕년제' 등 생계자금이 작성되기 시작했고, 가경, 만리 이후 더욱 번영하게 되었다. 청나라 옹정과 건륭 시대에 생산된 골동품 도자기의 수준은 매우 높았습니다. 당영이 감독한 황실 가마 공장에서는 "유명한 고대 가마에서 모방한 모든 도자기가 비교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명 유약의 모방이 모두 우연이다." ("경덕진 도자기 기록") . 청나라 후기와 민국에는 골동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소규모 공방이 많이 있었으며, 그 중 일부는 진품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때 대외 무역은 거의 골동품 무역으로 변했습니다. 해방 후에도 골동품 도자기 생산은 도자기 산업의 일부로 남아있었습니다. 그 결과, 대대로 전해지는 '고대 도자기'는 가짜로 가득 차 있고, 가짜는 혼란스럽습니다. 우리는 고대 도자기를 평가할 때 "가짜를 제거하고 진실을 보존하는" 작업을 진지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3. 품질과 불량을 판단하는 것, 즉 고대 도자기의 품질과 가치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품질 - 고대 자기 자체에 변형, 균열, 노치, 황변, 유약 고착, 유약 연삭, 유약 수축, 유약 벗겨짐, 박리 등 소성 또는 사용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결함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색 손실, 탈색, 누출 색상, 보조색 등 가치 - 특정 고대 도자기의 역사적, 기술적, 예술적 가치를 나타냅니다. 역사적 가치는 제품의 절대 소성 연령이 있거나 상대적 소성 연령이 알려져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연대 측정의 기초로 사용될 수 있으며 특정 품종의 생성 또는 쇠퇴 연령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중국 및 외국이나 특정 역사적 사실 등을 반영하는 경우 과학적, 기술적 가치는 제품이 고대 도자기 제조 기술의 발전 과정과 도자기 산업의 과학 기술 성과를 반영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도자기 산업의 혁신, 창조 및 우수한 기술을 반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술적 가치는 제품의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도자기 품질, 그릇 모양, 장식의 예술적 처리 수준이 높은지, 이 세 가지가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는지, 도예 수준을 대표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한 특정 시대의 예술적인 스타일과 더불어 국내외 희귀한 제품도 가치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깨진 가마 입구: 제품의 원산지를 확인하세요. 당대 육우의 『다서』에도 차를 시음할 때 여러 도자기 산지의 다완에 대해 언급하면서 “그 그릇은 악주(足州), 정주(丁州), 오주(五州), 악주(足州), 수주(舟州), 홍주(洪州) 출신이다. ... Xing 도자기는 은과 같고 Yue 도자기는 옥과 같고 Xing 도자기는 눈과 같고 Yue 도자기는 얼음과 같고 Xing 도자기는 흰색과 갈색이며 Yue 도자기는 Yue만큼 좋지 않습니다. 산예..." 이것은 고대 문헌에서 도자기의 원산지를 가리키는 최초의 이름입니다. 가마구의 이름도 등장했습니다. 도자기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가마에 대한 명명 방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입. 요약하면 주로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불타는 장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Zhejiang의 Longquan 가마, Fujian의 Dehua 가마, Jiangxi의 Jizhou 가마, Jingdezhen의 Hutian 가마 등 이 명명 방법은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2) 특정 가마의 기술자의 성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당나라 경덕진의 도자기(옥) 가마와 화(중초) 가마, 명나라 시대의 추이공 가마와 주(단취안) 가마, 랑(정기) 가마, 니안(시야오) 가마, 당( Xiyao) 영국 청나라의 가마 등. (3) 발사 연도에 따라 명명됩니다. 예를 들어, 경덕진에 있는 명나라 황실 가마는 일반적으로 영락 가마, 현덕 가마, 성화 가마 등으로 불렸습니다. (4) 관요, 개인요, 슈푸요 등 사용자의 신원에 따라 제품명을 지정합니다. 소위 관가마는 궁정과 왕실용(황제가 조공국이나 사신에게 포상하거나 대신이나 친인척에게 포상하는 데 사용하는 것을 포함)으로 각종 도자기를 전용으로 생산하는 가마를 말한다. 북송의 변경관우(Bianjing Guanyu), 남송의 항저우관우(Hangzhou Guanyu), 원나라 경덕진의 '우투가마'와 '서푸가마', 명청대 황실가마(라고도 함) 등이 있다. 관가마와 장관가마). 소위 민속 가마는 국내외 수많은 사람들의 생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민속용 도자기를 생산하는 개인 수공예 작업장입니다. "타오야(Tao Ya)"에 따르면: "사람이 파는 도자기를 제조업자들은 '고객 상품'이라고 부릅니다. 관용 가마와는 다릅니다. 관용 가마에서 특별히 정제된 것을 황실 가마라고 합니다. 또한 왕실 가마는 최고 가마이기도 하며, 후궁 이하의 수입을 사용합니다. 같은 시기도 있고, 비슷한 시기도 있으므로 구별해야 합니다. 제품의 지역 특성은 주로 다양한 원재료에 의해 형성됩니다. 따라서 가마 파손은 주로 제품의 타이어 및 유약 특성에 따라 달라지며 장인 정신, 모양 및 장식과 같은 다양한 요소가 따릅니다.

3. 고대 도자기를 식별하는 주요 근거

1. 연대가 명확한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를 '표준 그릇'으로 사용하여 알 수 없음 도자기가 구워지는 연대는 데이트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된다. 그러나 연대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에 대하여 단순히 무덤이 안장된 연도를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의 소성 연대로 간주할 수는 없으며, 그 땅이 출토지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도 알아내야 한다. 출토된 도자기, 기구에 사용된 흔적 여부, 무덤 소유자의 신원 여부, 고대 도자기의 연대 측정 경험과 신원 등의 요소를 사용하여 가장 유력한 소성 연령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예술적인 도자기와 수년 동안 매장용으로 보존되거나 사용되었던 일상용 도자기, 특히 경덕진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무덤에서 출토된 경덕진 도자기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무덤의 매장 연도는 흙 물체의 최소 연대만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2. 문서. 사료에는 당시 사람들이 도자기 산업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기술하거나 도자기 제품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 자주 발견되는데, 이는 고대 도자기를 식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원나라 백관지사"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천리력 원년에 회부와 촉의 안뜰을 버리고 태서의 뜰을 재건했다. 2년에 '태시종흥의 뜰'로 바꾸었다. 다음은 "태희(Taixi)"입니다. 이 난백 유약 인쇄 도자기의 상대적인 소성 날짜는 이 시기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러핑 카운티 연대기(Leping County Chronicle)"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가경 통치 19년에 일부 도자기 가마가 만들어졌습니다. 강제로 폐쇄되어 러핑의 옹징진과 가흥진 지역에 건설되었습니다. 가마는 나중에 "물과 토양이 좋지 않음"으로 인해 버려졌습니다. 이 가마터에 축적된 유물은 고궁박물원에 보관되어 있는 청나라 제품임에 틀림없다. "사무실" 기록 보관소에는 "법랑 공방"에서 제작한 법랑 채색 자기와 경덕진 왕실 가마에서 제작한 황실 도자기에 대한 기록이 들어 있다. 공장. 이러한 왕실 기록을 컬렉션에 있는 황실 도자기와 주의 깊게 비교하면 가마 현장의 특정 제품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가마터를 조사하고 발굴하다 보면 가마 산업의 유물이 깔끔하게 쌓여 있거나 특정 지층에서 실제 정보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우리는 낡은 도자기 조각이나 가마 가구, 연대가 ​​명확하게 기록된 제품 조각을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데이터를 기록하고 정리하면, 얻은 새로운 정보는 한 시대의 제품 모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경덕진 홍광 도자기 공장이 건설되었을 때입니다. 1982년 한 공장에서 명대 청화가마 축적물에서 홍지 14년에 제작된 청화백자 조각이 발굴됐다. 색감과 화풍이 이 그릇과 일치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동시대 제품으로, 소성 시기를 명확히 이해하고 홍지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관요와 민간요 사이의 상호 영향을 살펴보세요. 명나라 경덕진에 황실 가마 공장이 설립된 이후 관요의 제품이 자주 영향을 받았습니다. 민간 가마의 제품. 관요의 새로운 제품의 영향으로 민속 가마에 나타나는 새로운 모양과 그림은 일반적으로 관 가마의 생산 시간보다 늦습니다. 예를 들어 Xuande 및 관 가마의 파란색과 흰색. 성화에는 바닐라 용 무늬가 자주 그려져 있으며, 성화 민속의 파란색과 흰색도 종종 바닐라 용 무늬로 그려져 있습니다.

가징 관가마의 청백화는 대부분 구름과 학 문양으로 그려져 있으며, 가징과 만력 시대의 민화 청화도 비슷한 문양을 가지고 있다. Xuande 이후 공식 가마에서 나온 제품에는 일반적으로 민속 가마 도자기보다 날짜를 확인하기 쉬운 황실 연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날짜가 있는 공식 가마 도자기는 민속 가마 도자기의 상대적 소성 연령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현대 자매 예술이 도자기에 미친 영향을 생각해 보세요. 일상 수공예품의 디자인과 제작에 있어서 값싼 재료로 만든 공예품은 제품의 고귀함을 보여주기 위해 귀중한 재료로 만든 수공예품의 모양과 패턴을 모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와 원나라의 그림자 조각 및 인쇄 도자기의 모양과 패턴은 당시 금은 제품의 영향을 받았으며 청나라 강희의 도자기 몸체 그림 에나멜은 구리 밟기를 모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당시의 에나멜. 그러므로 고대자기에 대한 평가를 연구할 때에는 미술공예의 역사를 연구하고, 우리나라의 다양한 시대 미술공예의 양식적 특징을 이해하고, 자매미술 간의 상호영향에 주목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에는 유명한 가마가 많기 때문에 시대에 따른 도자기의 종류가 많고, 예술적인 스타일이 기묘하고 변화하며, 골동품 스타일이 명청 시대부터 유행했으며, 전승되는 제품의 진품성이 섞여 있기 때문에 고대자기를 보다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실제로 우리는 실물과 더 많이 접촉하고 고대 가마터를 조사하는 것 외에도 도자기와 중국 예술의 역사를 배우고 더 많은 관련 문헌을 읽어야 하며, 우리가 습득한 재료가 풍부할수록 연관성과 비교 요소가 더 풍부해집니다. 평가 중에 생성되는 정보가 많을수록 올바른 식별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고대 도자기의 식별 방법

동일화는 비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유형학적 분류와 비교를 적용하는 방법은 고대자료를 시각적으로 식별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기구의 모양과 장식에 따라 분류하거나, 시대별 그릇을 체계적으로 비교하거나, 시대별 다색, 청백유, 단색유 등을 체계적으로 비교한다. 비교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고대 도자기 식별의 5가지 요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위의 4가지 주요 식별 지점을 해결해야 합니다.

특정 시대의 제품이 아직 '표준 악기'를 얻지 못한 경우 '양끝을 보고 가운데를 확인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예를 들어, 미국의 포퍼가 홍무 청백을 식별했을 때 그는 먼저 원의 "정정 유형" 청백을 본 다음 공식에서 명과 영락의 청백을 보았습니다. Xuande 청화백자의 특징을 지닌 청화백자는 Ming Hongwu 청화백자입니다. 어느 시대의 제품이든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요소가 필연적으로 많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평가할 때 전후를 보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생각하면 올바른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식별이 필요한 상품이 우리 앞에 놓여졌을 때, 그 소성연령과 가마구를 어떻게 분석하나요? 즉, 유물 자체의 어떤 측면이 실제 소성 시기와 가마 입구를 반영할 수 있는가? 유물의 연대와 가마 입구를 반영할 수 있는 요인들을 연대측정 요인으로 통칭한다.

1.기구의 모양 : 주로 입, 목, 어깨, 복부, 벽, 정강이, 바닥 발, 흐름, 그립, 끈의 물리적 특성을 살펴 봅니다. 기구의 종류와 도체의 특성 등 두께, 가벼움. 송나라의 경덕진 그릇 제품을 예로 들면 경사벽, 곡벽, 배 그릇 등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입술 입, 해바라기 입, 구부러진 입, 곧은 입이 있습니다. 그릇의 높이, 너비, 높이뿐만 아니라 그릇의 높이, 짧음, 크다는 작은 변화입니다. 반복된 비교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그릇의 변화 규칙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시대

변화

북송 초기

북송 중기

북송 후기~남송 초기

남송 중기 및 후기

서클

축구

높음과 낮음

낮음에서————→높음————————————→낮음

발 직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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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것부터———— ——————→작은 것(향후 뚜렷한 변화 없음)

발 벽 두께

두꺼운 것부터———— ———————————— ——→얇음(향후 뚜렷한 변화 없음)

전체 깊이

얕음에서————→깊음—— ——————→얕다(원에게 현대는 그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했다.

)

그릇

입술

더——→적음

두꺼움에서 ——— —→ 괜찮음

없음

없음

망커우

없음

없음

적다——————————→더

그릇 벽 두께

얇은 타이어가 나타납니다——→얇다

두꺼움에서———— ————————————→얇음

————→두꺼움

짧은 그릇 높이

짧음————— —→키가 크다————————————→약간 짧다

또한 일부 독특하고 알려진 그릇 모양의 특성을 하나씩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후세대가 모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영러의 손으로 짜낸 컵, 성화의 닭 꽃병, 청나라 강희의 봉황순, 건륭의 백사순, 마음을 돌리는 꽃병 등이 있습니다. 진짜의 모양과 특징만 기억하면 가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2. 장식 : 장식방법(채색, 유약, 조각, 긁기, 조각, 조각, 쌓기, 꼬집기, 인쇄, 붙이기 등), 소재, 구성, 패턴 이미지, 그림 스타일 포함 그리고 색채재료 시대적 특성과 가마입구의 특성이 다른 면에서도 반영된다. 장식은 형태, 장인정신, 재료, 사람들의 미적 요구사항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장식의 업그레이드와 발생하는 다양한 변화는 다른 평가요소의 변화보다 더 일상적이고 활동적이므로 이 요소는 평가 시 분석되어야 한다. . 경덕진의 다채색 도자기는 원나라 중후기에 등장했는데, 그 당시에는 빨간색, 노란색, 녹색의 세 가지 색상만 사용되었으며, 페인팅 방법은 원의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했습니다. 갈고리, 문지르기, 점각 그림은 거칠고 대담하며 생생하고 자연스러웠습니다. 명초 원나라 화풍을 계승한 것 외에도 홍무시대에는 양면명반적색이 등장하였다. 영락제와 현덕제에는 명반과 붉은색에 맞서 싸우는 파란색과 흰색의 꽃이 있었고, 문양은 웅장하고 색은 엄숙하고 화려했습니다. Chenghua Fengfei의 전투 색상은 깔끔하고 단정하며 패턴은 생생하며 색상은 풍부하고 고대입니다. 청화두채에 채색하는 방법도 점묘법, 겹칠법, 염색법, 채색법, 채색법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모두 평면채색으로 되어 있다. 뒷면이 없다”고 표현해 가볍고 우아한 모습을 선사한다. Jiajing과 Wanli의 다채로운 스타일은 주로 유약 색상을 사용하여 패턴을 칠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하여 패턴의 일부를 칠했지만 그 비율은 매우 적습니다. 이때 새로운 녹색 색상이 생성되었으며, 접착제를 사용하여 검정색 소재를 조정하여 선을 걸었지만 검정색 선의 중간 부분이 약간 갈색이었습니다. 패턴 레이아웃은 Chenghua Doucai보다 더 무성하고 붓놀림은 거칠고 단순합니다. 청나라 강희제의 다채로운 그림은 명나라와 청나라 초기의 배치 삽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구성이 균형 잡히고 이미지가 요약되어 있습니다. 과장된 선은 부드럽지만 강하고 색상은 밝고 선명하며 밝은 빨간색과 녹색, 골동품입니다. 강희 오색 중 흑색은 어둡고 밝으며 더 이상 약간의 갈색이 아니며 흑색재료와 명반적색을 혼합하는데 유를 사용하였고, 주색도 오색에 주로 사용하였다. 강희(康熙)의 오색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나, 강희(康熙)의 오색만큼 생생하고 자연스럽고 단순하고 아름다운 것은 없었습니다.

3. 타이어와 유약은 가마 입구와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타이어와 유약의 원료 선택, 공식 및 정제가 다르며 성형 및 유약 방법, 소성 온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제품의 유약이 독특합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중기 경덕진의 그림자청자는 하얗고 섬세한 몸체, 얇고 반투명한 몸체, 그리고 물과 옥처럼 투명한 유약을 가지고 있어 다른 가마의 그림자청자와는 분명히 다릅니다. 같은 기간의. 또 다른 예는 명나라 영러의 달콤한 흰색 유약 도자기입니다. 태아 뼈는 약간 살색입니다. 그것이 형성되면 도자기 몸체는 빛에 노출되면 흰색 또는 분홍색으로 나타납니다. 청나라 강희의 태아뼈는 섬세하고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옹정자기 몸체는 빛에 노출되면 약간 청백색을 띤다. 이러한 기능은 이후의 모방이 불가능합니다. 제품을 평가할 때에는 제품의 색상, 두께, 밀착감, 바삭함, 두께, 빛투과도, 두드리는 소리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생산 기술 및 충전 및 소성 방법: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도자기 제작 기술과 충전 및 소성 방법은 새로운 기술의 출현과 새로운 사용으로 끊임없이 개선되고 개선되고 있습니다. 가마 가구 및 새로운 소성 방식으로 인해 제품의 외관이 변화됩니다. 예를 들어, 경덕진 오대시대에는 '여러 못을 쌓아서 굽는' 상자 없는 소성 방식을 채택하여 고리 발과 용기 내부 바닥에 약 7~18개의 못 흔적을 남겼습니다. 북송 초기에는 유물 바닥에 받침못 3~4개를 덧대고, 쇠검(그릇 1개당 용기 1개)에 넣어 가마에 구워 바닥에 받침못 3~4개가 남았다. 제품의. 그런 다음 지지핀을 버리고 기구의 고리받침 안쪽 바닥에 고리받침의 내경보다 작고 고리받침보다 대략 높은 와셔형 패드케이크를 설치하여 내대에 넣어두었으므로 제품 링 풋 안쪽 바닥에 와셔나 패드 케이크가 있었던 것입니다. 북송 말기에는 과소의 등장으로 망구자기가 생산되었다.

또 다른 예로는 원대부터 명대 홍무까지 큰 병과 항아리의 바닥을 따로 연결했으나, 원대와 명홍무의 잔 줄기를 윗부분에 연결한 것은 홍무 이후에는 사용하지 않았다. 홍무 시대 이후 명나라에서는 유약 접합부가 사용되었으며, 청나라에서는 공정 기술의 향상으로 인해 병과 항아리를 성형하는 동안 생산된 접합부가 뚜렷했습니다. 소수였고 명확하지도 않았습니다. 장인정신과 장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러한 작은 특징은 식별 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5. 스타일. 경덕진 도자기는 명나라의 영락 공식 가마 도자기 이후 공식적으로 황실 연도를 지정해 왔습니다. 비문에는 황도대, 집, 홀, 누각, 거주지의 이름, 사람의 이름, 칭찬의 말, 상서로운 말, 비문, 모노그램, 창 격자 등 명청대 가마에는 글씨체, 붓놀림, 배열 형태, 명문 위치, 명문 색상 재료 등을 엄격히 규제하는 전문 명문 도공이 있었기 때문에 후대 모방자들이 '최고의 문체를 달성'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 따라서 명청대 황실 가마 제품을 평가할 때 스타일 특성은 중요한 단계입니다. 민청 왕조 황실 가마 제품의 비문은 독특하고 무작위적이며 이는 황실 가마 도자기 스타일에 부차적입니다. .

6. 도자기의 일반적인 스타일을 살펴보십시오. 도자기는 다른 예술 작품과 동일하지만 지역 스타일과 개인 스타일이 시대 스타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시대의 스타일. 그러므로 다양한 시대의 우리나라 도자기의 전반적인 예술적 스타일을 잘 파악하는 것도 식별에 매우 유익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송나라 도자기는 키가 크고 모양이 정교하며 문양이 정교하고 우아하며 경덕진에 있는 송나라 영칭 제품도 통합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원나라 도자기는 몸체가 두껍고 모양이 아름답고 위엄이 있으며 장식이 대담하고 강렬하며 경덕진의 청백색 꽃이 이 시대의 분위기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연대.

요컨대, 어떤 시대의 진품은 특정 시대의 제품이고, 여러 면에서 시대의 흔적을 갖고 있지만 과거에는 모조품과 위조품이 많았지만 “그것은 여전히 ​​또 다른 제품이다. 결국.” 같은 시대의 골동품은 언제나 모방시대의 흔적을 남기게 마련이다.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다면 우리도 짝퉁의 모방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5. 고자기와 신자기의 일반적인 차이점

1. 고자기의 유약은 눈부신 광채(마른 광택)가 없고 옥과 같은 은은한 광택을 갖고 있는 반면, 신자기는 눈부신 광택이 있지만 고풍스러운 도자기는 부유 광택을 처리하는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묽은 산에 바르거나 담그면 유약이 창백해지고 돋보기 아래에 흉터가 보입니다. (2) 동물 가죽으로 연마하지만 셀 수 없습니다. (3) 차에 소량의 염화나트륨을 넣고 오래 끓이거나 훈제하면 유약의 색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

2. 출토된 도자기는 유약에 녹이 슬고, 위조품은 물에 담가두면 표면이 벗겨집니다.

3. 펜(칼)으로 장식하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반면, 가짜는 뻣뻣하고 인위적이며 칙칙하고 생명력이 부족합니다.

4. 고대 도자기의 황금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낡아지고 변하기 쉽습니다.

5. 고대 도자기의 저온 납유 유약에 은색 층이 보입니다. 멜론 껍질의 녹색 유약은 더 뚜렷하지만 새 도자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6. 유약에 유색 도자기(다색, 파스텔, 고대 색상)는 일반적으로 100년이 넘었으며 주위에 ""가 있습니다. 빛 아래에서는 색상이 변합니다. 60년밖에 되지 않은 일부 덧칠한 도자기에도 "무지개" 같은 후광이 나타날 수 있지만 오래될수록 그 현상은 더 뚜렷해집니다.

7. 광서 이후 오래된 타이어 뒷면의 유색 도자기가 증가했습니다. 해방 이후에는 거의 없습니다. 전후 그림인지 여부는 다음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1) 유약의 색상이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2) 문양의 배치, 이미지, 붓놀림 등이 당시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패턴이 유약 자국으로 눌려지면 이 현상이 발생하면 색상을 나중에 추가해야 합니다. (4) 나중에 매달린 색상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매우 광택이 있습니다. 또한 늦은 추가, 베이스 변경, 스타일 변경, 마우스피스 변경, 색상 채우기, 인공물의 결함 수리 등도 감정에서 흔히 발생하므로 주의 깊게 발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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