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오랜 기간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를 겪었고, 시대마다 이렇게 기개가 있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는 이 기개가 있는 사람들의 후손이며, 우리는 훌륭한 혁명 전통을 가진 민족이다.
물론, 사회마다, 계층마다, 골간의 구체적인 의미도 다르다. 이 점은 반드시 분명히 해야 한다. 그러나 당시 확고부동하게 진보사업을 위해 봉사하는 원칙으로 볼 때, 우리 같은 기개가 있는 선조들의 감동적인 사적과 긍정적인 교육의 의의는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남송 말년에 도성 임안은 원군에 의해 침략당했다. 총리 문천상이 무장력을 조직하여 반대파에 충성했다. 포로가 된 후 원나라는 그에게 항복을 권했다. 그는 한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두 구절은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그의 마음만 빛나게 한다" 는 것이다. 사람은 항상 죽는다는 뜻이다. 어떻게 죽느냐에 따라 굴욕적으로 죽느냐, 아니면 국익을 위해 죽느냐 하는 것이다. 그는 후자를 선택하여 이 충성심을 역사에 기록했다. 문천상은 북경의 습한 지하 감옥에 감금되어 고문을 당했다. 원나라는 항복만 하면 대관이 될 수 있다고 여러 차례 설득했지만, 그는 단호히 거절하여 결국 서기 1283 년에 살해되었다. 맹자는 문천상에서 몇 마디 했다. 그의 유명한' 인의의 노래' 는 고대인의 기개가 있는 영웅적인 기개를 칭송하고, 생명으로 억압에 반항하며, 국민들에게 계속 반항할 것을 호소하였다.
또 다른 이야기는 옛날에 한 가난한 사람이 굶어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누군가 그에게 밥 한 그릇을 던져주고 말했다: "와서 먹어라! 클릭합니다 "(야, 와서 밥 먹어! ) 배고픈 사람은' 오' 의 자선을 거절하고, 이 밥 한 그릇을 먹기를 거부한 후 굶어 죽었다. 먹지 않는 음식 이야기가 유명해요. 천백 년 동안 줄곧 전설을 해 왔고, 긍정적인 의미도 있다. 그 사람은 자선가의 얼굴을 내밀며 소리쳤다. "야, 와서 밥 먹자! "이 맛은 사람을 불쾌하게 한다. 이 밥 한 그릇을 먹은 후의 두 번째 단계는요? 분명히 그는 헛되이 자선을 베풀지 않을 것이고, 그의 밥을 먹고 또 그를 도와 일을 해야 한다. 그 불쌍한 사람은 기개가 있다: 너의 안색과 표정으로 볼 때, 그는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너의 밥을 먹지 않을 것이다. 과거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은 중국인의 성격을 보여준다. 이것은 또 다른 예입니다. 민주투사가 7 월 1946 일 국민당에 총살당했다. 그 전에, 그의 친구는 그가 암살하려 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에게 잠시 숨으라고 권했다. 그는 개의치 않고, 평소와 같이 일하며, 더욱 노력한다. 적들이 그를 죽이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죽임을 당하기 몇 분 전에 국민당 특무를 통렬하게 외치며 그들의 날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며 인민민주주의가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모 주석은' 작별사도레든' 에서 "과거에 자유주의자나 민주 개인주의자였던 많은 사람들이 미제국주의와 그 앞잡이 국민당 반동파 앞에서 일어섰다" 고 지적했다. 국민당 권총에 대한 분노를 억누를 수 없는 것을 좀 맡아 보아라, 차라리 굴복하지 않겠다.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보여 준 그를 극찬했다.
이 말들은 맹자가 2000 여 년 전에 한 말이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물론, 우리 무산자는 자신의 영웅주의와 기개가 있다. 그것은 우리가 결코 어떤 어려움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평평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굽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일어설 수 있다. 우리는 놀라지 않을 것이다. 사회주의와 * * * 사회주의 건설의 승리를 위해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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