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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병은 무슨 뜻인가요?

질문 1: 월병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당나라 때 태종 이세민은 북부 투르크족을 정복하고 그들의 반복되는 침략을 진압하기 위해 장군 이경에게 직접 군대를 이끌고 국경 요새에서 싸울 것을 명령했습니다. 8월 15일 그는 승리를 안고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교토 장안시 안팎에서는 대포가 발사되고 음악이 연주되었으며 군인과 민간인은 밤새도록 흥청망청 놀았습니다. 당시 한 티베트인이 사업차 장안에 가서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둥근 케이크를 바쳤습니다. 이세민 태종은 크게 기뻐하며 화려하게 장식된 케이크 상자를 들고 알록달록한 둥근 케이크를 꺼내더니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을 가리키며 "그 케이크는 두꺼비, 즉 달에게 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동그란 케이크는 문·군 관계자들에게 나눠졌다. 이후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송나라에서 시작됩니다. 북송 왕조의 수도인 도쿄(현재 허난 성 카이펑)에서는 매년 중추절 밤에 사람들이 높은 건물과 산에 올라가 달이 뜰 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습니다. , 과일, 맨드라미 등. 그러나 주로 월병입니다. 송나라 시인 소동파는 시에서 “작은 떡은 마치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이 바삭하고 달달하다”고 말했다. 오늘날 우리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습니다. 추수를 축하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의 재회를 고대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질문 2: 월병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1. 월병은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2. 월병은 중국 별미입니다.

3. 월병은 문화음식이다.

4. 월병은 가족의 애정, 사랑, 향수를 표현합니다.

5. 월병은 우정의 다리입니다.

6. 월병은 '팀 정신'의 상징이다.

7. 월병은 '성공과 수확'의 상징이다.

8. 월병은 평화와 생명에 대한 중화민족의 사랑을 상징합니다.

9. 월병은 우뚝 서서 멀리 보는 것을 상징합니다.

10. 월병은 사람들이 역사를 기억하고 조상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 3: 중추절 월병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중추절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원나라 말기부터 전해 내려왔다고 합니다. 원나라 때 중원 사람들은 몽골의 잔혹한 지배를 받아들이지 않고 원나라에 반기를 들었다고 한다. 주원장은 저항세력을 단결시키고자 했으나 원나라 장병들이 열심히 수색을 했으나 소식을 전할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Wang Zhaoguang에게 팬케이크를 만들고 팬케이크 안에 "8 월 15 일 밤 봉기"라고 적힌 메모를 숨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각지의 봉기군에 별도로 파견되어 8월 15일 밤 봉기에 대응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원나라가 일제히 멸망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특히 동북지방에는 "8월 15일에 다지를 죽여라"라는 말이 있다. 월병은 어느 세대에서 유래되었든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월병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영생을 의미합니다. 월병은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전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리고 행복은 전 세계인의 염원이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월병을 먹고 월병을 주는 것이 고대부터 중추절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나라 초기에는 음력 8월 1일에만 축제가 있었고, 음력 8월 15일은 축제가 아니었음이 밝혀졌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명제가 8월 15일 밤에 달궁을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8월 15일을 중추절로 여겼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8월 15일 밤에 사람들이 달을 보기 위해 탑에 올라가기 시작했지만 당시에는 월병이 없었습니다. 월병이라고 하면 남송시대에 가장 먼저 등장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당시의 월병은 중추절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다. 또한 당시의 월병 역시 현대의 월병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나 식품 시장에서는 찐 음식으로만 등장했다. 월병은 실제로 명나라의 중추절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베이징에는 과일을 가득 담은 일종의 월병이 등장했습니다. 중추절에는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월병을 만들고 친구와 친척에게 선물로 재회와 축하를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월병의 크기와 모양은 매우 불규칙하고 다양했으며, 이름도 상당히 특별했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계수현에서는 중추절에 지역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 월병을 나누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가 만드는 월병은 남성 전용 초승달 월병, 여성 전용 박 월병, 청소년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손오공', '토끼왕' 등의 월병 등 다양하고 흥미롭다.

몇 가지 이름만 들자면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월병의 생산 기술은 명나라 시대에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일부 월병에는 표면에 "달 속의 두꺼비 토끼"와 같은 장식 문양이 있었습니다. 그 절묘한 디자인, 훌륭한 구성, 섬세한 패턴은 사람들이 예술을 즐길 수 있게 하여 월병 제작자의 독창성을 충분히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우리 위대한 중국 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반영합니다. 음력 8월 15일은 사람들이 가족과 재회하거나 멀리 있는 친척과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날입니다. 중추절 기간 동안 샤먼 사람들은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습니다. 또한 정성공(鄭成功)이 네덜란드인과 일본인을 쫓아낸 이래로 이어져 내려오는 '중추절'도 있습니다. 각 중추절에는 크기가 다른 63개의 케이크가 있으며, 6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1위, 2위, 3위 꽃, 진시, 합격자, 고대 황실 시험의 학자를 나타냅니다. 각 사람은 차례로 6개의 주사위를 그릇에 던지고, 그릇에 던진 주사위의 수에 따라 최종적으로 "1등 상품"을 획득하는 것이 행운이라고 간주됩니다. 300년 이상 동안 이 재미있는 활동은 샤먼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샤먼의 빵집과 케이크 공장에서는 중추절 전후에 이런 종류의 케이크를 대량 생산할 예정입니다. 중추절을 맞아 모두가 함께 모여 케이크 내기를 하는 것은 샤먼 사람들의 독특한 풍습입니다. 300여년 전, 정성공이 청나라와 싸우기 위해 샤먼을 점령했을 때, 정성공의 장군 홍서가 병사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사기를 진작시키며 네덜란드 식민지 개척자들의 추방을 촉진하기 위해 진홍 본영 33~44호에 주둔한 부하들과 고민 끝에 야멘당 식구들은 모두가 시원한 추석 밤에 즐겁게 싸울 수 있도록 중추절 케이크를 교묘하게 디자인했습니다. 오페라 케이크는 '회의' 단위로 계산되며 일반적으로 하나의 '회의'는 4~5명이 적합합니다. "회" 케이크는 황실 시험 시스템을 모방하여 1등 학자(가장 큰) 케이크 1개, 두당(2위) 케이크 2개, 빨간색(3꽃) 케이크 4개, 4진(진시) 케이크 8개, 2개로 구성됩니다. (juren) 케이크 16개, Yixiu (Xiu Cai) 케이크 32개. 이는 고대 4급 황실시험의 상징이다. 옛날에는 현(縣)에 합격한 사람을 수채(姫斷)라 하고, 도(道)에 합격한 사람을 쥐인(宇仁)이라 불렀으며, 황제는 진시(Jinshi)라고 불리며 그 중 상위 3위로 나뉘었습니다. 즉, 1위, 2위, 전체 3위, 일반적으로 샌딩 A 또는 3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 상위 3위 안에는 더 많은 장소가 있습니다. 고대 황제들은 제1의 학자를 선발할 때 재능과 외모뿐 아니라 성과 이름도 세심하게 고려했다. 학자는 Sun Yue Gong이었고 명나라의 Chengzu는 ...gt;gt;

질문 4: 중추절 월병의 의미는 원래 일종의 월병이었습니다. 달 숭배 때 제물을 바쳤고 나중에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주는 선물이 되었습니다. 『서호유람기』에서는 “사람들은 만남의 의미를 담아 월병을 서로 주고받는다”고 했고, 동포는 “월병은 마치 달을 씹는 듯한 느낌이 들고 그 사이에 아삭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있다”고 극찬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우리나라에는 황제들이 봄에는 태양을,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의식 체계가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8월 중추절 기간 동안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8월과 15일에는 보름달이 뜨고,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유명한 속담은 중추절 밤에 월병을 먹는 도시와 농촌의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달 감사와 월병 시식을 가족 재결합의 상징으로 받아들였으며 점차 월병은 축제 선물이 되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고조(高祖) 때 장군 이경이 흉노족을 물리치고 8월 15일에 승리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를 하던 투르판 출신 일부 사람들은 당나라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떡을 선물했다. 위대한 조상 이원은 화려한 케이크 상자를 들고 둥근 케이크를 꺼내며 미소를 지으며 하늘의 밝은 달을 가리키며 "호 케이크와 함께 두꺼비를 초대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씀을 마친 후 그는 목사들에게 케이크를 나누어 함께 먹게 했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중추절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축제의 밤에 사람들은 수박, 과일 및 기타 과일을 먹으며 가족의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한 삶을 기원합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단오절에 찹쌀떡을 먹고, 등불절에 찹쌀밥을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의 전통 민속 풍습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월병을 행운과 재결합의 상징으로 여겨 왔습니다. 매년 중추절, 밝은 달이 하늘에 뜰 때마다 가족들은 함께 모여 케이크를 먹고, 달을 감상하고, 담소를 나누며 가족의 행복을 즐깁니다. 후 케이크, 궁전 케이크, 작은 케이크, 월병, 동창회 케이크 등으로도 알려진 월병은 고대 중추절 기간 동안 달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로, 월병을 먹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중추절 기간 동안 형성되었습니다. 월병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은나라와 주나라 초기에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지역에서는 태사문중(Taishi Wenzhong)을 기념하기 위해 가장자리가 얇고 심장이 두꺼운 일종의 '태시떡'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나라의 장건(張倉)이 서역을 순행할 때 월병 제조에 보조재료를 첨가하기 위해 참깨와 호두를 도입했는데, 이때 호두알이 가득 들어있는 둥근 과자가 등장했는데, 이를 '호떡'이라고 한다. . 당대에는 이미 개인 빵집이 생산에 종사하고 있었고, 수도 장안에는 빵집이 생기기 시작했다. 어느 해 중추절 밤, 태종 황제와 양후궁이 달을 즐기며 호떡을 먹고 있을 때, 태종 황제는 '호떡'이라는 이름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양후궁을 올려다보았다고 합니다. 밝은 달, 그녀의 마음이 솟아 오르며 "월병"이라는 이름이 점차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중추절 기간 동안 북송 왕족은 일종의 '궁병'을 즐겨 먹었는데, 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소떡', '월병'으로 알려져 있다. 소동파의 시에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으며 그 속에 바삭함과 즐거움이 있다”고 하는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이 점차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명나라 때부터였습니다. 당시 천재적인 제빵사들은 창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월병에 음식 예술 패턴으로 인쇄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은 중추절의 필수 음식으로 월병을 만들었습니다. 명나라의 전여성(Tian Rucheng)은 그의 『서호유람』에서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며 사람들은 서로에게 월병을 보내 재결합의 의미를 표현한다”고 말했다. 월병은 크게 개선되었으며, 월병의 종류도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청나라 시인 위안징란(境景蘭)은 장편의 『월병시』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치와 리는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방치할 틈이 없다... "…아이들이 함께 모여 모임을 하고, 컵과 접시를 흩뿌린다" 등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문장들. 월병을 먹고, 친척과 친구끼리 월병을 주고받고, 가족 잔치를 벌이고 달을 감상하는 일까지.

나도 표절했다, 하하!

질문 5: 월병의 의미 중추절의 전통 음식은 월병입니다. 월병은 둥근 모양으로 상봉을 상징하며 가족 상봉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중원의 수많은 사람들은 원나라 지배층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반기를 일으켰다. Zhu Yuanzhang은 봉기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저항군을 통합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장교와 군인들이 매우 엄격한 수색을 실시하여 소식을 전달하는 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군사 고문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라고 적힌 메모를 케이크에 숨기라고 명령 한 다음 사람들을 보내 여러 곳의 봉기군에 전달하여 봉기에 대응하도록 알 렸습니다. 8월 15일 밤. 봉기 ​​당일 모든 반란군은 함께 대응했고, 반란군은 마치 초원의 불을 밝히는 불꽃 같았습니다.

곧 Xu Da는 Yuan Dadu를 점령하고 반란은 성공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기뻐서 재빨리 구두로 명령을 내려 전군과 인민이 다가오는 중추절을 즐기도록 하고, 장관들에게는 비밀리에 전하는 '월병'을 포상하겠다고 했습니다. 군대 출격 당시의 메시지를 계절 케이크로. 그 이후로 "월병"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큰 것은 원판만큼 커서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별한 중추절 풍습도 많이 형성되었습니다. 달을 감상하고 달에 제사를 드리며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불용춤, 안후이의 탑, 광저우의 나무 중추절, 진장의 불타는 탑, 시후의 달 관찰 등이 있습니다. 쑤저우의 호수, 다이족의 달 숭배, 묘족의 달 춤, 동족의 달 훔치기 채소, 고산족의 무도회 등. 영어 철자는: Mooncake입니다.

나중에 주원장은 마침내 원나라를 무너뜨리고 명나라의 첫 번째 황제가 되었습니다. 비록 후에 청나라가 중국을 점령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 축제를 기념하여 외계의 지배를 무너뜨렸습니다.

관련 기록

[이 문단 편집]

전설에 따르면, 고대 우리나라에는 황제들이 봄에 태양을 숭배하는 의례 제도가 있었고, 가을의 달. 사람들 사이에서는 8월 중추절 기간 동안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8월과 15일에는 보름달이 뜨는데,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유명한 속담은 중추절 밤에 월병을 먹는 도시와 농촌의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달 감사와 월병 시식을 가족 재결합의 상징으로 받아들였으며 점차 월병은 축제 선물이 되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고조(高祖) 때 장군 이경이 흉노족을 물리치고 8월 15일에 승리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하는 일부 투르판 사람들은 당나라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바쳤습니다.

위대한 조상 이원은 화려한 케이크 상자를 들고 둥근 케이크를 꺼내며 미소를 지으며 하늘의 밝은 달을 가리키며 "호 케이크와 함께 두꺼비를 초대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씀을 마친 후 그는 목사들에게 케이크를 나누어 함께 먹게 했습니다.

남송시대 오자무가 지은 책 <몽량로>에는 이미 '월병'이라는 말이 존재하지만,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다는 묘사가 나온다. 명나라의 "서호 여행 지회"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8 월 15 일을 중추절이라고하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아지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월병은 지역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해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다. 그 중 북경식, 소련식, 광둥식, 조주식 월병은 우리나라 남북 각지의 사람들이 널리 먹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중추절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축제의 밤에는 사람들은 가족의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한 삶을 기원하기 위해 수박과 기타 동창회 과일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월병의 역사

[이 단락 편집]

후 케이크라고도 알려진 월병, 궁전 케이크, 작은 케이크, 월병, 동창회 케이크 등은 고대부터 중추절에 달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물이 대대로 이어져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월병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은나라와 주나라 초기에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지역에서는 태사원중(Taishi Wen Zhong)을 기념하기 위해 가장자리가 얇고 심장이 두꺼운 일종의 '태시떡'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나라의 장건(張倉)이 서역을 순행할 때 월병 제조에 보조재료를 첨가하기 위해 참깨와 호두를 도입했는데, 이때 호두알이 가득 들어있는 둥근 과자가 등장했는데, 이를 '호떡'이라고 한다. .

당대에는 이미 개인 빵집이 생산에 종사하고 있었고, 수도 장안에도 빵집이 생기기 시작했다. 어느 해 중추절 밤, 당나라 현종 황제와 후궁 양귀비가 달을 즐기며 호떡을 먹고 있을 때 현종 황제는 호떡이라는 이름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월병'이라는 이름은 점차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북송 중추절에 왕실에서는 일종의 '궁병'을 즐겨 먹었는데, 이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소떡', '월병'으로 알려져 있다. . 소동파에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으며 그 가운데에 바삭바삭함과 기쁨이 있다”라는 시가 있다. 남송나라의 수도 임안에서 본 것을 묘사한 『고무술』에서 처음으로.

명나라 시대에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이 점차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독창적인 케이크...gt;gt;

질문 6: 월병이라는 인터넷 용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월병은 중국 만화 "진시명월"의 팬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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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7: 월병을 월병이라고 부르는 이유와 이를 정의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중추절의 전통음식은 월병이다. 월병은 둥근 모양으로 가족과의 재회를 바라는 사람들의 염원을 상징한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중원의 수많은 사람들은 원나라 지배층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반기를 일으켰다. Zhu Yuanzhang은 봉기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저항군을 통합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장교와 군인들이 매우 엄격한 수색을 실시하여 소식을 전달하는 데 매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군사 고문 Liu Bowen은 계획을 세우고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라고 적힌 메모를 케이크에 숨기라고 명령 한 다음 사람들을 보내 여러 곳의 봉기군에 배포하여 봉기에 대응하도록 알 렸습니다. 8월 15일 밤. 봉기 ​​당일 반란군은 모두 함께 대응했고, 봉기군은 마치 초원의 불을 밝히는 불꽃 같았습니다.

곧 Xu Da는 Yuan Dadu를 점령하고 반란은 성공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매우 기뻐서 다가오는 중추절을 모든 군인과 인민이 즐겁게 지내도록 하고 관료들에게는 월병으로 보상하라는 명령을 재빨리 구두로 전했습니다. 군대 출범 당시의 메시지를 계절 케이크로 비밀리에 전한다. 그 이후로 "월병"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종류도 다양해졌으며, 큰 것은 원판만큼 커서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별한 중추절 풍습도 많이 형성되었습니다. 달을 감상하고 달에 제사를 드리며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불용춤, 안후이의 탑, 광저우의 나무 중추절, 진장의 불타는 탑, 시후의 달 관찰 등이 있습니다. 쑤저우의 호수, 다이족의 달 숭배, 묘족의 달 춤, 동족의 달 훔치기 채소, 고산족의 무도회 등. 영어 철자는: Mooncake입니다.

나중에 주원장은 마침내 원나라를 무너뜨리고 명나라의 첫 번째 황제가 되었습니다. 비록 후에 청나라가 중국을 점령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 축제를 기념하여 외계의 지배를 무너뜨렸습니다. [이 문단 편집] 관련 기록 고대 우리나라에는 황제들이 봄에는 태양을,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의례 제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8월 중추절 기간 동안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8월과 15일은 달이 둥글고,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유명한 속담은 중추절 밤에 월병을 먹는 도시와 농촌의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달 감사와 월병 시식을 가족 재결합의 상징으로 받아들였으며 점차 월병은 축제 선물이 되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고조(高祖) 때 장군 이경이 흉노족을 물리치고 8월 15일에 승리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하는 일부 투르판 사람들은 당나라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바쳤습니다. 위대한 조상 이원은 화려한 케이크 상자를 들고 둥근 케이크를 꺼내며 미소를 지으며 하늘의 밝은 달을 가리키며 "호 케이크와 함께 두꺼비를 초대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씀을 마친 후 그는 목사들에게 케이크를 나누어 함께 먹게 했습니다.

남송시대의 『고무술』에 '월병'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당시 월병을 쪄서 먹었던 것을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이 찐 국수 케이크는 중추절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산둥, 허난 및 기타 지역에서는 여전히 인기 있는 풍습입니다.

남송시대 오자무가 지은 책 <몽량로>에는 이미 '월병'이라는 말이 존재하지만,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다는 묘사가 나온다. 명나라의 "서호 여행 지회"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8 월 15 일을 중추절이라고하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아지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명청 시대에 월병은 전국적으로 중추절 별미가 되었습니다. 『명나라사』에는 “8월에는 궁궐에서 베고니아와 호스타스를 숭상했다. 연초부터 월병 장수가 있었고... 15일에는 집집마다 월병과 과일을 바쳤는데… 남은 월병은 다 따로 팔아서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모아서 연말에 가족들과 나눠먹는 것을 '동창회 케이크'라고 불렀습니다." Shen Bang의 'Wanshu Miscellaneous Notes'가 녹음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리시대 베이징의 풍습: "월병은 8월에 서민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월병은 크기가 다양하며 '월병'이라고 불립니다.

월병은 다음과 같이 발전했습니다. 지역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해요. 월병은 우리나라 남북 전역에서 널리 먹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추석에 꼭 먹어야 할 음식입니다. 가을 축제. 사람들은 가족을 위해 수박과 다른 동창회 과일을 먹고 행복하고 달콤하며 평화롭습니다. [이 단락 편집] 월병 역사 후 케이크라고도 함, 궁전 떡, 작은 떡, 월병, 동창회 떡 등은 고대 중추절에 달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은나라와 주나라 초기에 장쑤성과 절강성에는 태사문중을 기념하기 위해 일종의 얇은 가장자리의 케이크가 있었습니다. "태석케이크"는 중국 월병의 "조상"입니다. 한나라 때 서부 지역에 가서 월병 제조에 보조 재료를 추가했는데 이때 호두 알맹이를 소로 넣어 만든 것이 '호떡'이라고 불린다. p> 당나라 시대에는 이미 생산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gt;gt

질문 8: 월병의 유래

월병은 주로 중추절이라는 특정 명절에 먹는 떡을 일컫는 것으로 보통 모양이 둥글다.

역사적 기록에서 떡과 관련이 있는 것은 처음이다. 달은 8월 15일 이정 장군이 혼족 원정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것과 관련이 있다. "두꺼비에게 호떡을 초대해야 한다." 이 떡은 '궁떡'이라 불리며 궁중에서 유행했지만, 당시에는 '작은떡'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와 "월병"은 나중에 행복한 재회를 상징하는 둥근 모양으로 진화했습니다. "Luozhong Insights"에 따르면 중추절 당일 당나라 시종이 황실 주방에 보상을 명령했습니다. 붉은 비단떡을 들고 있는 신학자들이었는데, 당시에는 월병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시대 오자무(吳子目)의 『맹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당시 월병은 마름모 모양으로 국화과, 매화와 동시에 존재했다. 꽃 케이크 등이 있었는데 "언제든지 언제든지 이용 가능"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고 고객을 놓치지 마세요." 이때의 월병은 중추절에만 먹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월병이라는 용어의 유래에 대해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 그러나 북송의 유명한 학자인 소동파는 “작은 떡은 마치 달을 씹는 것 같고 그 속에 찹쌀이 들어있다”라는 시를 남겼다. 월병 만들기의 기초. 명나라 때부터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는데, 이때 월병은 이미 둥글게 되어 있어 중추절에만 먹게 되었는데, 이는 중추절의 주요 공양물이었다. 명나라부터 시작된 사람들. 『도성풍경개요』에는 “음력 8월 15일에 달을 숭배할 때 과실떡은 둥글어야 한다”고 되어 있다. , 달을 향하여 제사를 지내면 달빛종이를 태우고 제물을 치우고 가족들이 흩어지게 될 것이다. 월병과 과일은 친척들이 서로 나누어 주는데, 그 떡은 지름이 2피트이다.

주원장이 8월 15일 봉기 소식을 전하기 위해 월병을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널리 유포됐다. 주원장은 결코 봉기를 주도한 적이 없고 단지 궈자싱의 팀에 합류해 승리를 거두었을 뿐이기 때문에 일치하지 않는다. Guo의 입양 딸인 Ma 여왕을 아내로 삼았습니다. 봉기 ​​소식을 전하기 위해 월병을 사용했다는 전설이 사실이라면 장세청(Zhang Shicheng)이 행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 전설은 원나라가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었음을 또 다른 측면에서 증명한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명나라 때부터 시작됐어야 했다. 명나라의 월병과 중추절 민속풍습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중추절에 달을 숭배한 후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재회를 의미하는 월병의 역사적 궤적을 볼 수 있다. 둘러앉아 월병과 과일(달제물)을 나누어 먹었습니다. 월병 역시 둥글고 온 가족이 함께 먹기 때문에 점차 이산가족 상봉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질문 9: 월병, 중추절의 의미와 재회의 의미

중국 전통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은 15일이다. 매년 음력 8월 1일은 창어(Chang'e)가 달에 간 것을 기념하는 날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8월은 가을의 두 번째 달로, 옛날에는 가을과 8월이기 때문에 중추절(秋秋節)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이 날은 달이 보름달이 되어 재회를 상징하기 때문에 재회축제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의 도시와 농촌 모두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달콤한."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사로 사용되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 왕조의 오자무가 쓴 "맹량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칼롭 케이크처럼요.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중추절 달 감상과 가족 재결합을 상징하는 월병 시식을 결합했습니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만들어졌다. 청나라 원미가 '수원음식목록'에 월병 만들기를 기록했다. 현대에는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공방도 생겨나고, 속재료도 정교해지며, 월병 겉면에는 '창어날개'와 같은 다양한 절묘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투 더 문', '갤럭시' 밤의 달', '달이 비치는 세 개의 풀' 등. 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케이크의 둥근 모양은 사람들의 영생을 의미합니다. 월병은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전달하고 풍년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월병은 친구, 연락 감정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질문 10: 인터넷 용어인 '월병'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중추절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매번 월병을 나눠주는 것은 강요될 수 없습니다. 자, 제가 상기시키지 못했다고 말하지 마세요. 올해 월병 가격이 인상됐다고 들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인기 있는 용어인 월병을 사겠습니다. 여기서 월병은 매우 비싸다는 뜻이며, 이는 귀하가 부자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돈이 너무 많으면 경련이 일어납니다. 이것이 내 대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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