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4 시간 동안 정좌하고, 언제나.
돌아오는 친절을 경험하다.
정확한 위치에서 정진과 같다.
("전집")
인심은 호수와 같지만, 바람이 불어서 본래의 면모를 잃었다.
인심은 거울과 같고, 원래는 편차가 없고, 먼지는 거울을 가리고, 세상은 변한다.
인심은 푸른 하늘과 같지만 먹구름이 흩날리며 햇빛을 가리고 음울함이 빛을 대신하게 했다.
사람의 마음은 선량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리사욕에 의해 방해를 받고, 반객 위주로 판단력을 상실하게 한다.
정좌는 지친 마음을 진정시키고, 바람을 멈추고, 먼지를 털어내고, 음운을 몰아내고, 오만한 사욕을 점검하고, 어쩔 수 없이 퇴위해야 하는 가장이 프런트에 가서 몇 마디 하고, 일깨워주기 위한 것이다.
매일의 명상과 경각심은 너를 인생의 정상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다.
길은 침묵 속에 있다.
만약 네가 조용하지 않다면, 너는 위험할 것이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탁한 물 한 잔, 한동안 가만히 두면 불순물이 가라앉고 물은 맑은 본색을 드러낸다.
마음도 이 물 한 잔처럼 맑았지만 분주한 가운데 욕망, 비교, 부러움, 질투, 증오 등 부정적인 감정이 섞여 맑은 물이 색이 변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은 명료한 이치를 잊고 홍진을 자신의 본질로 인정한다.
병은 움직이고, 약은 고요하다.
불, 유, 도는 모두 선정을 주요 수행 방식으로 삼았다. 절대적인 마음의 평온 속에서만 어쩔 수 없이 오염을 가라앉힐 수 있기 때문이다.
때가 영혼을 떠날 때만 사람들은 그들의 순수한 본성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만약 네가 자신을 철저히 이해한다면, 너는 이 세상을 철저히 이해할 것이다.
부지런하게 사람을 대하고, 정립으로 몸을 세우고, 모우로 검소하고, 노장정공으로, 슬림하게 사람을 대하다.
("쩡 추 자이 일기 노트 전집")
슬림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하나의 양단이다.
자기 재배는 몸이고, 사람을 대하는 것은 쓸모가 있다.
자신의 수양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관건은 내면의 학습과 단련에 있다.
항상 게으른 생각을 극복하면 부지런할 수 있다. 욕망의 동요를 항상 보이콧해야 검소할 수 있다. 모든 것이 평온하고 포용하지만 혼란스럽지 않다. 너는 조용히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마음을 넓히고, 사람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개인의 주견이 없으면, 비로소 비어 있을 수 있다.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은 반드시 큰일을 이룰 것이다.
조용하고 너그러운 사람은 반드시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수양과 성실성
천연 가스 저장고에 대해서 너는 할 말이 없다.
("전집")
한 사람의 각 부분을 하나의 왕국으로 합치면, 이 군주는 제다.
가스는 인체와 정신의 주재자이다.
양생의 길은 기운을 보충하는 것보다 낫다.
맹자는 내가 나의 고상한 정신을 키우는 데 능숙하다고 말했다.
한 사람의 정신을 유지하는 기준은 정직이고,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사람의 기운은 천지의 기운에 속하는데, 원래는 정기와 생발기였다.
배양이란 그들에게 영양을 많이 주고 공부를 많이 하는 것이다. 잡초와 사념을 제거하다. 햇빛으로 정념을 배양하다. 그들의 뿌리와 잎을 해치지 말고, 열등하지 말고, 겁내지 마라. 노력하지 않으면 확장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고상한 정신이 자연히 빛을 발할 수 있다.
강건함, 활력, 우아함, 활력, 견실함은 자연의 기묘한 선물이자 인적자원에 대한 고의적인 배양이다.
불이 오면 생명이 찬란하게 피어나고,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얼굴이 촉촉해진다.
보양 후 신족.
이것은 가짜가 될 수 없지만, 불이 도착하면 곧 검사할 것이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곤경에서 서로 포효하는 사람은 반드시 용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노발대발하기 쉬운 사람이 반드시 정말로 존엄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장탄은 일종의 무기이다.
소심한 사람은 데시벨로 다른 사람의 침범을 위협하고, 평범한 사람은 자랑으로 다른 사람의 경멸을 막는다.
모든 위조품은 종이호랑이여서 사건의 검사도 견디지 못하고 시간의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외적인 존엄은 안쪽으로 찾아야 한다.
내면의 정신은 열량의 축적에 달려 있다.
닭이 알을 품으면 적온이 오래 지속되고 새로운 생명이 껍데기를 깨고 나옵니다.
팝콘처럼 불이 오면 생명이 찬란하게 피어난다.
마음이 넓어야 안심이 된다.
소자가 말하는 관찰 사물, 장자가 부르는 관찰 사물, 정자가 말하는 관찰 하늘, 땅, 생물, 기상.
생각을 넓히고 사물 밖에서 빈둥거리고 싶다면, 모든 걱정과 지루한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배가 고플 때, 고민은 찐빵에서 나온다. 외로울 때 고민은 친절한 말에서 나온다. 네가 막막할 때, 번거로움은 한 기회에서 비롯된다. 오, 이런! 이런 식으로, 내 마음이 어떻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 네가 유명한 일에 국한될 때, 너의 고민은 무궁무진하다.
날으는 물건의 새장을 경계하고 세상의 모든 것을 업신여길 때만, 당신은 소위 명물이 반드시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내려놓으면 반드시 잃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물을 벗어나 자신의 주인이 되고 명리에 노예가 되지 않으면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마음은 지혜와 즐거움을 겸비할 것이다.
쩡 Guofan 슬림 견적 _ 고전 인용문 8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8 은 석두 한 조각의 구조를 연구해야 한 산의 변천을 이해할 수 있다.
쌀 한 알의 달콤함을 맛보아야만 우리는 대자연의 관대함을 이해할 수 있다.
지혜는 명찰에서 비롯되고, 대국을 파악하는 것은 세부 사항을 이해하는 데서 비롯되며, 과감하고 세련되게 사물을 탐구하는 미묘한 부분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우리가 만날 때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검토하고, 특정 환경에 놓고, 숙고하고, 신중하게 분석하고, 원인을 추적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필요에 따라 주요 모순을 해결해야합니다.
매사에 이렇게 하면 사물의 전반적인 법칙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세심한 관찰에서 지혜까지, 지혜에서 지혜에 이르기까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늘 자신에게 경고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남편이 높은 직위를 하고 늘 부끄럽고 무능하다면 신선하다.
("전집")
사람은 사회에서 많은 역할을 한다: 부모, 자녀, 사장, 부하, 부부, 스승 등.
모든 캐릭터에 대해 내가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면 어떡하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너는 경종을 울릴 수 있다.
만약 내가 실수를 하고 싶다면, 나는 마음속으로 경고를 할 것이다. 작은 실수라도 다음번에는 피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체 경보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방공에는 레이더가 없고 전비에는 방어선이 없다. 좋으면 틀리면 아쉬워요.
심마를 억제하여 성불하다. 어떤 도둑도 내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았다.
("전집")
인류의 가장 큰 적은 자신이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노자")
욕망에 직면하고, 미친 추구를 하고, 슬픔도 없고, 만족도 없다. 어려움 앞에서 공포와 비겁함은 모두 내면의 본색이 아니다.
탐욕은 허황된 것에 집착하는 것이고,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것이다. 나약함은 자신이 창조한 마귀에게 놀라 쓰러지는 것이고, 본심에 대한 무자비한 억압이다.
격려, 억압, 모두 본래의 면목에서 멀어졌다.
예로부터 성현이 하루 세 번 순신하였다.
매일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자신의 불합리한 욕망을 제때에 억제하고, 제때에 나쁜 감정의 근원을 꿰뚫어 본다.
네가 안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을 때, 그 순간, 너는 성인이었다.
아름다운 사상을 지키다
무릇 어진 사람은 반드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의구심이 생기고 이기적이다.
("전집")
비상시의 선의는 왕왕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것은 어떤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사리사욕의 방해도 받지 않고, 내면의 잡음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이 성과를 거두려면, 이런 이념의 선을 보호하고, 그런 다음 확장을 키우고, 결국 자발적이고 장관으로 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자기 재배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_ 고전 인용문 9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9 는 성실하지 않습니다
천지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성실하다.
("전집")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나무는 하늘로 자라며, 꽃은 봄에 피고, 식물은 추위에 시들어 죽는다. 이것은 자연의 진정성이다.
부모를 거역하지 않고, 친구를 속이지 않고, 대충대충 사업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것이 바로 인간성의 진정성이다.
인류는 항상 성실성을 유지해야 발판을 마련하고 경지를 높일 수 있다.
식사할 때 밥을 먹고, 자야 할 때 자고, 책을 읽을 때 책을 읽고, 손님을 만나지 않아도 된다.
손님을 만나면 손님을 만나고, 무심코 책을 읽는다.
일단 네가 그것을 가지게 되면, 그것은 사유적이다.
정신도 없고, 사물도 적응하고, 미래는 만나지 않는다.
그때는 섞이지 않았고, 사랑하지도 않았고, 사랑하지도 않았다.
("전집")
거울, 사람이 오면 사람을 보고, 물건이 오면 물건을 본다. 사람의 미래는 밝고 공허하여 일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거울이 생각한다면: 사람이냐, 나중에 하는 것이냐? 아름답냐 못생긴가?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 추함에 대한 불안.
사람은 가고, 아름다움은 최선을 다해 간직하고, 못생긴 사람은 최선을 다해 지우고 싶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그래서, 이 거울은 여전히 이전처럼 밝습니까?
때때로 사람의 마음은 이 거울과 같고, 득실에서 흔들리고, 부화한 굴욕 속에서 곤경에 처하고, 수많은 망상을 낳고, 환상 속에서 속도를 잃고, 원래의 사명을 잊는다.
누군가 huihai 선사에게 물었다: 잭슨, 당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혜해답: 네!
이게 뭐야?
식사할 때는 밥을 먹고, 잠을 잘 때는 잠을 잔다.
마음을 현재에 녹여 맑은 마음으로 현실 세계를 느껴야만 인생의 참뜻을 찾을 수 있다.
명성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전반적으로, 일을 관장하는 사람은 반드시 명예훼손을 해서는 안 되고, 은혜와 원망이 없어야 한다.
독학, 하지만 너무 많은 여가를 가져서는 안 되고, 심이의 비웃음 때문에 낙담해서는 안 된다.
("전집")
우리는 일을 하고, 성패는 인연에 의지하고, 명성은 다른 사람에게 달려 있다.
내가 내 잣대에 있기만 하면 자립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데, 모두의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집")
유언비어는 풍랑과 같다. 네가 불규칙하게 흔들릴 때 가장 살상력이 있다.
풍랑이 헛소문과 같다. 만약 네가 항로를 유지한다면, 그것은 사라질 것이다.
어떤 것도 움직이려고 하지 마라.
군정은 양손으로 잡고, 일에 부딪치면 의결에 부딪히고, 단 몇 가지만이 가장 잘 통제된다. 1 일은 국민을 방해해서는 안 되고, 2 일은 휴가를 내고 금기를 범해서는 안 되며, 3 일은 분산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배를 타고 항해하다가 큰 풍랑을 만나면 방향타가 깨어 있고 성패가 알려지지 않으면 항상 다른 사람보다 몇 배나 심장 두근거림.
("전집")
한 마디로 꿈속의 사람을 놀라 깨다.
나는 일을 위해 멋있고, 내 마음은 나를 위해 멋있다.
어떤 일이라도 언제든지 파악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내가 화살만 있으면 출발할 수 있고, 병사가 있으면 실패라고 부를 수 없다.
내 손에 칼이 있는 한, 나의 호흡은 아직 살아 있다. 아무도 조수가 이미 물러갔다고 가정할 수 없다.
손에 아무것도 없다. 마음이 죽지 않는 한 재기는 미지수이다.
증국번 슬림화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10
증국번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10 은 부화할 수 없다.
연대의 명성이 어디에 파괴되었는지는 왕왕 모연한 심사숙고로 호응할 수 없다.
("전집")
우리는 모두 배우이지만 사회는 무대가 아니다. 충신과 한강간을 구분할 수 있는 얼굴은 없다.
자신의 독립적 사고를 견지하고,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보는 것이 한 사람을 판단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사람의 마음을 베는 그 사거리를 꺾었다
독일에서 유학하는 것 외에 나는 아무것도 없다. 이른바 네 가지 길을 끊는 것이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수양은 보슬비가 아니라 벼락치기의 용기다.
사람은 마음이 하나밖에 없지만, 마치 천군만마를 지휘하는 것 같다. 군자, 소인, 건달이 있다. 어떤 사람은 술을 탐하고, 어떤 사람은 정색을 하고, 어떤 사람은 빼앗으려 하고, 어떤 사람은 권력을 찬탈하려고 한다.
약한 총수는 왕왕 돌아오지 않는 길에 빠진다.
이 사람들을 단속하려면 군기를 엄격히 하고, 말을 잘 해야 한다.
도망가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을 닫고 길목을 단단히 닫아라. 징계가 엄격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 죽이지 말고 후환을 남기지 마라.
그래야만 삼군 장병들이 용감하고 근면해야 덕행 진급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내면의 스프링을 관리하다
스프링 한 덩이를 먹이고 불쌍한 뼈 두 개를 지탱하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다른 한편으로는, 불쌍한 뼈 두 개를 먹여 살리고 봄을 한 무리 먹여 살리는 것이 더 논리적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지 사이에 생명 자체는 일종의 생기와 활력의 구현이다.
만약 네가 머리와 몸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으로 감당해야 한다.
장작을 고르는 사람은 나무꾼이고, 나라를 고르는 사람은 황제이다.
책임을 지고 싶지 않은 사람은 산송장이다. 봄은 이미 그를 떠났다.
크기에 관계없이, 당신이 부담해야 할 것을 부담하면, 당신은 봄 전체를 짊어집니다.
시간은 고기 자르는 칼이다.
성실은 외적인 것이고, 뿌리는 유색이다.
고대에는 방법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우아하고 윤택하였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시간은 조각가입니다. 그를 잘 대하고, 배양하고, 성취해야 그는 정교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생각대로 태어난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비록 내가 실수로 생각했지만, 나는 즉시 그것을 고칠 것이다.
("전집")
상상력은 하늘의 구름, 물 속의 파도, 그것의 존재는 필연적이다.
누구도 할 수 없고, 누구도 살 수 없고, 생각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같은 마음에는 망상이 있지만, 성인과 환자는 차이가 있다.
근본 원인은 망상을 대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명을 무시하고, 목소리에 동조하고, 서로 결탁하면 어리석음을 초래할 수 있다.
사실 망상은 단지 너의 아이, 장난꾸러기 아이일 뿐, 너의 친구가 아니라, 너의 멘토도 아니고, 물론 너의 적도 아니다.
망상에서 소란을 피우려면 인자한 아버지처럼 포용하고 용서해야 하지만, 결코 그를 용인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고집이 세서 자애로운 아버지의 사랑으로 인도하고 규범화하며 필요한 경우 꾸짖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렇게 하면 망상이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고, 어쩌면 정념이 될지도 모른다.
먹구름이 뒹굴어도 하늘은 파괴되지 않는다.
파도가 세차게 출렁이는데, 왜 바다를 해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