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은 결혼하지 않고 50 은 옷을 입지 않는다' 는 것은 전해 내려오는 농촌 옛말이다. 이 농촌 옛말은 사람이 40 이 넘으면 결혼하지 말고 50 이 넘으면 옷을 사지 말라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이상하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중도에 출가한 부부가 많았고, 40 세 이후에야 결혼한 사람도 있었고, 50 세, 60 세, 심지어 70 세 이후에야 결혼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중도에 출가한 사람들은 모두 잘 살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80 대 양전닝 (80 대) 는 29 세의 젊은 여자와 결혼했고, 인도네시아의 한 103 세의 남자가 27 세의 여자와 사랑에 빠진 것과 같은 생생한 사례도 있다.
위의 실제 예들은 농촌의 옛말' 마흔은 결혼하지 않고 오십은 옷을 입지 않는다' 는 것이 지금의 도시 생활과 큰 모순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 그런지, 나는' 돈' 이라는 단어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래에서,' 40 불혼, 50 누드' 의 의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사촌은 올해 45 살입니다. 그는 학사였지만 안락하게 지냈다. 하지만 작년에 그는 새 아내와 결혼하여 비참하게 살았다. 그는 40 대 이후 이런 아내와 결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농촌의 옛말' 40 후 아내와 결혼하지 않는다' 는 말이 그의 사촌 여동생에게 잘 어울렸다.
내 사촌이 도중에 시집가는 진짜 이야기를 들려줄게!
나의 사촌 형은 농촌인이고 성실하고 성실한 농촌인이다. 사촌 형은 젊었을 때 공장에서 일하며 여자 친구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촌 형은 그의 여자 친구를 매우 총애한다. 그는 그의 여자 친구에게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손에 들고 잃어버릴까 봐, 또 입에 녹을까 봐 두려웠다. 모든 것이 그의 여자 친구에게 양보되었다. 그리고 내 여자 친구는 내 사촌 여동생을 매우 좋아해서 결혼할 돈이 충분할 때까지 사촌 여동생과 함께 돈을 모으려고 한다.
사촌 형은 농촌이고 여자 친구는 시내이기 때문에 사촌 여자 친구의 부모는 이 혼사를 매우 반대한다. 또 어떻게 할까 봐 사촌 형은 결국 부모님의 반대에 눈물을 흘리며 여자친구와 헤어졌다.
헤어진 후 사촌동생도 타격을 받았다. 사촌 여동생은 잘 생겼지만 그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사촌 동생에게 여자친구를 소개했지만 사촌 여동생은 실연의 그림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완곡하게 다른 사람의 호의를 사절했다.
이렇게 10 여 년이 지났는데, 그 해 45 세에 가까운 나의 사촌 형은 여전히 혼자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사촌 언니의 부모님도 점점 늙어가고, 사촌 언니도 더 이상 침묵하지 말고 여자를 찾아 함께 살아야 한다.
사촌 형이 독신으로 지낸 그 몇 년은 매우 편안했지만, 그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생각하며 자신의 미래를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침묵을 지켰고, 전 여자친구를 더 이상 그리워하지 않고, 상대를 찾아 결혼하는 생각에 동의했다.
농촌에서는 일부 나이든 청년들이 아내를 찾기가 쉽지 않지만, 뤄즈샹 사촌 여동생과 비슷해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래서 사촌 언니는 자주 소개팅을 한 후 시골 아가씨를 마음에 들었다. 이 여성은 10 대 남자아이를 데리고 이혼했다.
농촌에서는, 일부 나이든 청년들은 차라리 결혼하지 않을 것이고, 차라리 여자아이가 있는 여자와 결혼하는 것이 남자애가 있는 여자와 결혼하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왜냐에 관해서는, 모두들 원인을 생각할 수 있고, 수신인이 되고 싶지 않다.
하지만 내 사촌 언니는 한눈에 이 시골 아가씨를 마음에 들었다. 그녀가 왜 그 여자를 마음에 들었는지에 관해서는, 내 사촌 언니에 따르면, 이 여자는 그녀의 전 여자친구와 조금 닮았다고 한다.
그래서 친척과 친구들의 선의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사촌 여동생은 여자와 몇 차례 접촉한 후 마침내 안정되어 곧 결혼할 날이 되었다.
우리 사촌 언니가 결혼했을 때는 이미 40 살이지만 처음 결혼했을 때 결혼식 현장도 성대했다. 우리가 사촌 형의 얼굴에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는 것을 보았을 때, 친척과 친구로서 우리도 사촌 형의 행복에 매우 기뻤다. 어차피 사촌 형이 드디어 자신의 행복을 찾았다.
하지만 내 사촌은 결혼한 지 1 년도 안 되어 결혼에 빨간불이 켜졌다. 사촌 형도 이럴 줄 알았으면 결혼하지 않는 게 낫겠다고 고통스럽게 말했다. 왜 그런지, 제 사촌의 원래 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제 사촌 형입니다.
사촌 형이 결혼하기 10 여 년 전, 한 사람의 생활은 매우 자유로웠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는 것은 자연히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또한 사촌 형의 일도 게으르다. 사촌 형은 매우 부지런하지만 스트레스 없이 사촌 형은 피곤하다고 느끼며 휴식을 취한다. 자신을 구속하는 사람이 전혀 없다.
그러나 사촌 형이 결혼한 이후로 그의 흡연과 음주는 모두 아내에게 제지되었다. 제 아내는 제 사촌이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쉬는 것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하루 종일 공장에서 일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사촌 형은 아내가 몇 번이고 통제하는 가운데 자신이 예전보다 못하다고 느꼈는데, 마치 묶여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제 사촌 형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 후 혼자 어쩔 수 없이 게으름을 피울 게 없다.
둘째, 아내의 이유:
앞서 말했듯이 사촌 형이 결혼하기 전에 아내는 십대 소년을 데리고 왔다. 나의 사촌 언니는 그녀의 전남편과 이혼하기로 합의했다. 어떤 합의가 이루어졌는지에 대해서는 사촌 형이 잘 말하지 못했다. 난 그냥 내 아내가 내 전 남편이 한 달에 2 3 번 그의 아들을 보고 싶다고 들었어요.
전남편은 아들을 보면 볼 수 있지만, 내 사촌을 불편하게 하는 것은 그의 아내가 매번 아들을 데리고 전남편을 만나는 것이다. 마치 그의 사촌이 외부인인 것 같다.
하지만 전남편이 아들에게 준 생활비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들에게 저축을 하겠다고 해서 아들이 결혼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꺼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부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투명해야 하지만, 아내가 이렇게 가리는 것도 내 사촌 여동생을 불안하게 한다.
한 가지 더, 내 사촌이 아이를 갖고 싶어하지만, 내 아내는 나이가 어려서 한 명 더 있으면 위험할 것 같아서 더 이상 아이를 갖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째, 사촌 여동생은 결혼 후 갑자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결혼 후, 아내는 내 사촌 언니에게 도시에서 집을 사서 아들의 미래를 위해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한 번 이상 말했다.
그러나 사촌 형은 시내에서 집을 사는 데 적어도 654.38+0 만원이 든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 654.38+0 만원은 월급 5000 원의 사촌에게 거의 천문학적인 숫자여서 아내의 요구에 응하지 못했다. 이를 위해 사촌 형과 그의 아내도 적지 않게 싸웠다.
아마도 내 사촌은 자기 아들이라면 열심히 일하고 철을 팔더라도 시내에서 아들에게 집을 사줄 것이라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생각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촌 형을 걱정하게 하는 것은 그의 아내의 아들이 그의 친아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만약 그가 아들에게 집을 사 주었는데, 나중에 아들이 자신의 친아버지를 따라 더 이상 옮길 수 없다면 어떻게 선택해야 합니까?
맞아요. 나의 사촌 동생은 잠시 충동적으로 결혼에 동의했고, 그의 아내가 그의 전 여자친구를 닮았기 때문이다. 이때 사촌 형은 갑자기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고 느꼈다.
40 대 사촌 형은' 마흔은 결혼하지 않고 오십은 옷을 입지 않는다' 는 옛말에 부합한다. 40 세의 사촌 언니는 더 이상 젊은이가 아니기 때문에 중년에 가까운 사촌 언니도 결혼 후에도 곤혹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예를 들면 중도부부의 위기, 나이가 많은 문제, 아이 걱정 등 많은 것들이 있다.
그래서, 위의 이야기에 따르면, 이 농촌 옛말' 마흔은 결혼하지 않고 오십은 입지 않는다' 는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말 그대로 이 말은 잘 이해된다. 남자가 40 세가 넘으면 다시 결혼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손해를 보게 된다. 그렇다면 왜 이런 옛말이 있을까요?
나는 고대의 생산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의료 조건이 발달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고대인의 평균 수명이 낮아졌다. 학자 임만춘의 연구 통계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 고대인의 평균 수명은 다음과 같다.
진대인의 평균 수명은 18 세, 동서방 중국인은 22 세, 당조인은 27 세, 송조는 30 세, 청나라는 33 세입니다. 전설의 펑조 팔백 세, 장삼풍 삼백 세, 더욱 터무니없는 말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서른이 서 있고 사십이 현혹되고 오십이 천명을 알고 육십이 칠십으로 진리에 더 가깝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두보는 일찍이 "칠십 고래가 묽다" 고 말했기 때문에 서른을 살 수 있는 것도 쉽지 않다.
그래서 고대에는 40 세가 이미 노년에 접어들거나 몸이 허약했을 때 40 세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결혼했다.
이 말은 50 세가 되면 더 이상 옷을 추가하지 말라는 뜻이다. 고대에 남자는 50 세에 들어서면서 천명을 알 나이가 되었다. 고대 의료 여건이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서 일반인은 언제 죽는지는 알 수 없었고, 옷 구입 같은 추가적인 일은 고사하고 있다.
그래서 고대인의 뜻은 매우 분명하다. 고대에는 사람의 수명이 짧아서 옷을 사는 데 많은 돈이 들었다. 사람이 50 세가 된 후의 운명은 몇 년을 더 살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래서 50 세에 옷을 사는 것은 당연히 낭비이다.
위의 경우, 고대어 "40 은 결혼하지 않는다, 50 무복" 은 고대에도 일리가 있다. 고대인의 수명이 비교적 짧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적합하지 않다. 지금 사람들의 생활여건이 더 좋아지고, 사람들의 기대수명도 청조의 33 세에서 지금의 73 세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마흔 살이 지나면 사람은 더 이상 노인이 아니라 장년이다. 그래서 현대인은 40 대 50 세에 결혼하거나 옷을 사는 것이 정상이다.
이 문제를 보니 정말 나를 웃게 했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이렇게 늙은 사람과 풍습이 또 있습니까?
나는 이 말의 출처를 찾을 수 없지만, 나의 이해에 근거하여 이 질문에 대답하고 싶다.
1. 마흔이 시집가지 않으면 말 그대로 이 옛말을 이해할 수 있다. 마흔이 되어도 결혼하지 않으면 남자라는 뜻입니다. 너는 마흔 살 이후에 아내와 결혼해서는 안 된다. 고대에는 생활수준과 의료수준의 제약으로 사람의 평균 수명이 40 대에 불과했다. 국가는 출산을 적극 장려하고 있지만 남자는 가족을 부양하고 여기저기 분투해야 한다. 여성보다 더 많은 책임과 의무를 지고 수명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그 시대의 남자에게 마흔 살은 이미 노년에 접어들었는데, 당연히 결혼할 욕망이 없을까? 그래서' 마흔은 결혼하지 않는다' 는 옛말이 있다.
2. 오십은 옷을 입지 않는다
내가 이해하는' 50 은 옷을 입지 않는다' 는 것은 역시 남성을 특별히 지칭해야 한다. 구사회는 남성권 사회이기 때문에 남자는 밖에 살고 여자는 안에 산다. 남자가 외출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여자가 집에서 집안일을 하고, 남자가 나가서 품위 있게 입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가난한 가정이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이미 매우 어렵다. 특히 중요한 명절이 아니라면 50 은 이미 죽을 날이니 옷을 살 필요가 없다.
팔구십 살에는 아내를 돌보고 팔구십 살에는 옷을 돌본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이미 2 1 세기에 접어들었다. 중국인의 평균 수명은 이미 75 세 정도로 늘어났다. 사람들의 사상은 더욱 개방적이고, 결혼과 출산에 대한 견해는 더욱 다양해졌다.
다원적이고 포용적인 사회 환경은 노인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주었다. 많은 노인들이' 팔구십 세 장가' 를 선택해 행복한 만년을 보내고 있다.
생활수준이 크게 높아지면서 패션미 추구는 젊은이들의 특허뿐 아니라 노인들도 예쁘게 치장할 수 있다. 옷 입는 것에 대한 요구는 이미 옷 자체에 만족하지 않았다. "80 ~ 90 세의 나이에 옷을 손질하다" 고 그들은 옷에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집에서 가정복을 입고, 여행을 떠나 재킷과 속건복을 입고, 파티에 참석해 양복과 드레스를 입고, 많은 노인들이 모델 공연에 참가한다. 다채로운 노인들은 모두 자신의 방식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만년을 즐기고 있다.
옛말' 마흔은 결혼하지 않고 오십은 입지 않는다' 는 말에 대해, 나의 견해는 전통문화에서 가치 있는 것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는 것이다. 찌꺼기는 단호히 제거해야 한다.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40 불혼' 이라는 말은 인간의 생리기능, 경제능력, 사회관계 등에서 이해해야 한다. 사람이 늙으면 생리기능이 퇴화되기 시작하면서 사회관계가 점점 복잡해진다. 아내와 자식을 낳아도 경제적 차원에서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50 은 옷을 입지 않는다' 는 말은 사람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몸이 기본적으로 정형화되고 사교가 줄어든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외모보다 그의 내포에 더 신경을 쓴다.
40 마누라가 없으면 50, 옷이 없으면 40, 마누라가 없으면 50, 새 옷을 사지 않는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70 세 이상의 사람은 늙고 희지만, 지금은 다르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사회의 변천, 옛말이 바뀌었다.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지금은 40 세가 젊고 50 세가 장년이다.
이것은 역사 문화 환경과 관련이 있다. 해방 전에 사람들의 기대수명은 보편적으로 낮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짧아졌다. 이것은 당시의 생산력과 관계가 있다. 청나라 이후 사람들의 기대수명은 보통 50 ~ 60 대 정도로 현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의 기대수명이 많이 늘어나 평균 75 세 이상에 이르렀다. 그래서 40 명은 결혼하지 않고 50 명은 옷을 입지 않는다는 주장은 지금은 적용되지 않지만 해방 전에는 일리가 있다.
고대에 60 세까지 살 수 있었던 사람들은 모두 비교적 오래 살았다. 지난 60 년과 현재 80 년은 개념이다. 수명이 짧은 이유는 생활환경과 전쟁과 관련이 있다. 생산성이 낮은 시대에, 의외의 상해와 식사는 연관이 있다고 보장할 수 없다. 열악한 생활 환경에서 장수하기 어렵다. 보통 50 세는 노년 단계에 속한다. 이때 이미 생명의 말기에 접어들어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 수의를 사는 것 외에 새 옷을 만드는 일은 드물다. 사는 날이 많지 않고 자연스럽게 입을 기회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 자원이 부족한 시대에, 이 물건들은 모두 귀중하고 희소하며, 지금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마흔 살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것은 이미 중장년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사람의 정력은 충분히 왕성하지 않다. 이 시간에 결혼해도 몇 년 동안 살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재력을 소모하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고대에 결혼은 일반적으로 혈통을 계승하기 위한 것이었다. 마흔이 되었으니 대대로 물려줄 기회가 많지 않다. 결국 나이가 들어서 아이를 낳을 가능성은 크지 않아 몸이 감당할 수 없다. 너는 이때 결혼해서는 안 된다.
고대에는 40 의 개념이 지금의 60 과 비슷했다. 지금 예순 살에 결혼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데, 고대에는 말할 것도 없다. 그리고 마흔이 되었으니 무조건 자신과 결혼할 수 없다. 여자가 서른이 넘도록 결혼하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녀가 이혼했다고 해도 감히 시집갈 사람이 없다. 과부라도 기본적으로 늙을 때까지 과부를 지키며 황혼에는 결혼할 수 없다. 사람들은 험담을 할 것이다. 옛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공명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옛말' 마흔은 장가들지 않고, 오십은 옷을 입지 않는다' 는 말은 평균 수명이 50 대 안팎인 그 시대에 문자 그대로 잘 적용된다. 당시 자급자족 경제였고, 남성은 과중한 육체노동을 감당해야 했고, 생리기능은 빠르게 노화되고 있었다. 40 대가 되자 그들은 이미 숨이 멎었다. 다른 아내와 결혼하면 가족의 부담만 늘어날 뿐이다. 50 세는 장수의 나이이고, 새것을 더하는 것도 낭비이다. 이 옛말은 당시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짧고, 경제가 낙후되고, 물질이 고갈되었다는 것을 반영한다. 노동 인민들의 근검절약의 미덕도 반영했다. 우리 현재 사회에서 이 옛말의 문자적 의미는 당연히 적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절약의 미덕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대답: 세상에 생명이 있는 모든 것에는 시간 제한이 있고, 인간의 시간은 상대적으로 길다. 사람은 정상 나이까지 모두 환영받으며 정상 범위에 속한다. 일반적으로 수십 년이 걸립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째,' 40 세에 결혼하지 않는다': 사람의 정상적인 결혼 연령은 20 대이고, 3 세는 일어서는 것이 정상이다. 청춘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마흔이 넘은 그들은 이미 절반의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많은 일을 계획대로 하기 어렵고, 상식에 따라 패를 내면 만족하는 사람이 아니다.
둘째,' 50 은 옷을 입지 않는다': 즉, 청춘은 이미 지나갔고, 50 대 이전의 화려한 옷은 모두 입었고, 옷은 한 벌씩 많이 입었다는 뜻이다. 50 대 옷은 모두 변화무쌍하다. 사람이 옛 곳에 가면 많이 입을 수 없다. 덥지도 춥지도 않고 따뜻하지도 않고, 옷도 많이 필요 없고, 보통 그럭저럭 살 수 있다.
농촌의 옛말은 보기에는 어수선해 보이지만, 사실은 체계적이지만, 일부러 분류하는 사람은 없다.
사실, 이러한 속담이나 고어는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별종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대부분 실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일부는 삶을 뛰어넘어 심리학과 철학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속담에는 일정한 시대적 한계가 있다. 시대의 차이로 인해 이 속담들은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오히려 터무니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문장은 "40 은 결혼하지 않고 50 은 입지 않는다." 우리가 이 말을 읽을 때, 그것은 이해하기 쉬운 것 같다. 그러나 과거 사람들의 생활 경험에 대한 총결산도 있고, 생활과 운명에 대한 태도도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농촌 속담을 넘어선 것이다. 대부분이 현실 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 말은 어떤 사상이 있어서 이 말로 인생의 이치를 설명하려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문제는, 그것의 진정한 의도는 무엇인가?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사람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고 싶다면 의미가 있습니까?
I: 40 은 결혼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농촌의 속담이든 옛말이든, 대부분 나이와 관련된 것은' 논어' 에서 나왔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이 안에는 마흔불혹이라는 말이 있다.
무슨 뜻 이죠, 40, 아니 혼란 스 러 워? 뭐가 혼란스럽지 않아요? 이곳의 막막함은 더 이상 의심도, 생활에 대한 의심도, 사업에 대한 의심도 아니다. 어떤 의미에서 말하자면, 사실은 논쟁할 수 없는 상태이다.
고대인들은 왜 이렇게 말했습니까? 옛 사람들의 눈에는 40 세가 이미 노년 상태에 들어섰기 때문이다. 이것은 현대인에게 우스꽝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옛사람들이 남긴 것은 수염과 머리카락이었고, 30 세가 되면 선배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흔 살이 되자, 기본적으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래서 마흔이 장가들지 않는다는 말이 나왔다.
네가 마흔 살 때 다시 결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해하기 쉽다.
그런데 우리가 궁금해하는 것은 왜 마흔 살도 안 돼서 다시 결혼하는 거야? 만약 네가 마흔 살 때 혼란스럽지 않다면, 너도 찾거나 논쟁하지 않을 것이다.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일종의 욕망이다. 당시 사람들의 생각에 따르면, 사람은 40 세가 되면 더 이상 이렇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40 세에 결혼하면 아이를 낳아도 책임을 다할 수 있을까? 아이가 자라기도 전에 늙거나 죽는 것은 무책임하다.
그래서 과거에 사람들이 이 말을 한 것은 마흔이 불혹의 해가 되었는데, 욕망이 없는 것이 정상이라는 뜻이다. 장가들고 아이를 낳는 일에 대해서는 포기해라.
ⅱ: 50 누드란 무엇입니까? 여기를 보면 우리는 아마 믿을 수 없을 것이다. 50. 옷을 입지 않는 말의 의미도 잘 이해된다. 즉, 사람이 50 세가 되면 옷을 사지 않고 옷을 입는 것을 멈춰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하지만 우리가 물어야 할 것은, 왜?
옛사람들은 마흔이 미혹되지 않고, 오십이 천명을 안다고 하였다.
운명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운명과 같다. 사람이 50 세가 되면 자신의 운명이 어떤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어떤 것은 생활에서 이미 얻은 것이니, 더 이상 강요하지 마라.
이것은 나이를 보는 일종의 소탈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쩔 수 없고, 더욱 두려움이다.
50 세에 옷을 입지 않는 진정한 의미는 50 세에 새 옷을 사지 않는 것이다. 몇 년 더 입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사는 것도 낭비이다. 낡은 옷은 아직 입을 수 있어 새 옷을 사고 싶어 해어지지 않고 간다. 아무도 남은 옷을 입지 않았다.
한 가지 이치를 가르쳐 주는 것 같지만, 이 말을 자세히 생각해 보면 매우 슬프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을 소탈하고 간파하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요컨대, 40 은 결혼하지 않고, 50 은 옷이 없다. 40 이후에는 현실에 안주해야 하고, 다시는 함부로 오지 말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그럼, 그게 의미가 있나요?
ⅲ: 이 말이 의미가 있습니까? 우리가 한 가지 혹은 한 가지 일리가 있다고 말할 때, 반드시 분명히 해야 한다. 일리가 있는 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한 마디의 일리가 있는 것은 화자의 입장이나 시대에 달려 있다.
시대를 버리고 진리를 이야기하는 것은 사실 가장 큰 불합리한 것이다.
이 말로 말하자면, 고대에는 매우 일리가 있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당시 사람의 수명이 보편적으로 짧았기 때문이다. 평균 수명이 40 세에서 50 세 사이였을 때, 그들은 40 명이 결혼하지 않고 50 명이 옷을 입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것은 합리적이지 않습니까?
죽어가는 사람은 어떤 아내와 결혼할 수 있습니까? 어떤 옷을 원하세요?
그러나 현대에서는 이 말이 전혀 의미가 없다.
마흔 살, 어떤 사람들은 대학을 마치고, 대학원을 공부하는 등 모두 서른 살이 넘었는데, 몇 년 더 일하면 마흔이 된다. 뭐? 아직도 사람들이 아내와 결혼하게 하지 않습니까?
지난 30 년 동안 그는 자신을 노인이라고 불렀다. 현대인은 마흔 살인데, 네가 입을 열어 그가 늙었다고 말해라. 이상하게도 그는 너를 걱정하지 않는다.
마흔이 되었는데도 아직 젊은이다.
오십은 옷을 입지 않습니까? 마을이나 친구 집에 가면 누군가가 그에게 몇 살이냐고 묻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그가 50 살이라고 말했다. 너는 그가 노인이라 몇 년 동안 옷을 입을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그 자리에서 맞을 까봐 두렵다.
현대인에게 50 세가 되어서야 중년의 초급 단계에 들어섰다. 너는 여기서 입을 벌리면 몇 년 동안 옷을 입을 수 없다고 말한다. 네가 그들을 때리지 않으면 누가 맞을 것인가?
그래서 이 말은 지금 완전히 통하지 않는다.
속담이나 옛말을 볼 때, 이 단어들의 시대적 배경을 정확히 파악하고 당시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을 이해해야만 이 말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이것들을 알게 된 후 당시 사람들의 생활 상태를 다시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이 말이 현대의 맥락에서 적합한지 거꾸로 생각해 본다. 적절한 것은 지금도 의미가 있고, 적절하지 않은 것은 시대가 발전한 것이고, 지금은 이미 이성을 잃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시대에 뒤떨어졌든 그렇지 않든, 이 주장들은 모두 생활 경험의 총결산인데, 너는 생각하지 않니?
옛날 사람들은 늘 서른과 사십, 곤혹스러움, 오십은 천명, 예순, 순귀, 칠십, 팔순이라고 말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촌의 일부 옛말, 풍습, 철리가 풍부하여 당시의 배경에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에 대한 이해가 지나치지 않습니까? 40 에는 아내가 없고 50 에는 옷이 없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과거의 옛 황력이니, 우리는 너무 진지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서른에 서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칠십 명은 살아간다. 옛날 사람의 수명은 지금처럼 길지 않아 70 세까지 사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먼저 "마흔은 결혼하지 않는다" 고 말하다. 예전에는 사람이 마흔이 되었는데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원래 잘 어울리거나 음양 두 갈래는 평생 아내와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은 마흔 살에 결혼했을 때도 중간 부부였다. 사람들은 종종 중도에 그만두는 부부는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감정의 기초는 보장되지 않는다.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종종 마음이 아니다. 당신의 사진이 아니라 가족의 사진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만약 당신이 남자 아이와 여자 한 명을 가지고 있다면, 아무도 당신의 성이 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렇다면, 왜 가산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지 않는가? 나는 걱정이 없고 고민도 없다.
지금은 달라졌다. 서른은 늑대와 같고 사십은 호랑이와 같다. 마흔 살에 젊고 힘이 세서 결혼하면 남자와 여자가 있을 수 있다. 아쉽게도 마흔 살에 시집가지 않고 끊임없이 인생의 황금주기를 보내왔다. 팔구십 세까지 사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먼저 50 누드, 50 지천명, 즉 하느님이 너에게 손짓하고 계시다는 말인가? 과거에는 사람들이 늘 말하기를, 새 3 세 3 년, 바느질이 재삼 년이라고 했다. 얼마나 많은 옷을 만들어도 낭비되지 않는다. 게다가 옷을 사는데, 옛날에 노인이 돌아가시기 전에 수의와 옷 50 벌을 샀는데, 아무도 이 장면을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수의를 살 나이가 많은 사람은 아무도 이 장면을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그는 매우 불행하고 재수가 없었다. 네가 아프거나 늙지 않는 한. 행동에 옮기지 마라.
나는 지금 이것을 믿지 않는다. 칠십 세에 결혼하면 석양이 무한하다. 다가올 밤에 묻히고, 나는 내 생명의 주인이다. 80 벌의 옷, 80 벌의 옷, 그것은 수의입니다. 고대에는 여러 연령대의 죽음을 조기 사망, 소상, 단수, 장수로 나누었고, 70 세까지 사는 사람은 80 세나 90 세까지 살았는데, 이를 혼인 결혼이라고 한다. 옷을 사서 장수 재료를 사는 것도 희한하지 않다. 솔직히 주변 사람들이 모두 가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만족했다.
첫 번째 질문에 먼저 대답하다 (40 은 결혼하지 않는다).
일사십 세는 전후를 계승한 나이다.
옛사람들은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바로 마흔의 사람들이 많은 일을 겪었고, 이미 자신의 판단이 있었다. 그리고 밑에는 아이들, 천하의 부모, 경제 지출이 크다. 가족 전체의 기둥이기도 하고, 전후를 계승한 나이이기도 하다. 이럴 때 장가를 가면 자식과 부모의 반대에 부딪히며 저항이 크다. 만약 내가 자기 방식대로 한다면, 현실 생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많은 가정 갈등을 겪으며, 심지어 가정을 잃게 될 것이다. 그래서 보통 사람은 결혼하지 않아요.
둘째, 사회적 압력이 크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이 연령대의 사람들은 인간관계가 안정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넓다. 만약 그들이 결혼한다면, 반드시 이 고정 인터넷을 건드려 불안정한 요소를 초래할 것이다.
셋째, 나이는 적합하지 않다.
40 세의 남자가 아내와 결혼하면, 나이가 비슷하고, 아이가 많고, 경제와 교육에 부담이 크다. 젊은이들은 몸이 다르고, 취미가 다르고, 관념이 다르다. 그리고 앞으로 아이를 키우면 더 귀찮아요.
그래서 이 나이에 아내는 비교적 적다.
두 번째 질문에 답하다.
첫째, 기질이 고정적이다.
속담에' 새의 아름다움은 깃털에 있고, 사람의 아름다움은 마음에 있다' 는 말이 있다. " 50 세의 사람들은 경험이 많고, 경력이 깊고, 기질이 고정되어 있으며, 내적 품질에 초점을 맞추고, 내적인 아름다움-정신미를 좋아한다.
둘째, 외모에 신경 쓰지 않는다.
속담에 "젊은이는 즐겨 입고, 노인들은 돼지기름으로 밥을 짓는다" 는 말이 있다. 너는 50 세에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었다. 이 나이의 사람들은 먹는 것을 비교적 좋아하고, 입는 것은 거의 상관없다.
셋째, 나는 다른 사람의 안목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젊은이들은 옷차림이 산뜻하고, 다른 사람, 특히 이성에게 사랑받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그들은 사라진다.
요약하자면, 이것은 아마도 50 명이 치장하지 않는 주된 원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