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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자서법

한 세대의 서예 대가가 재능과 기개가 병존하니, 정말 한 사람 같다! 일부 작품의 발췌와 선생들의 보상.

서예의 약

청초의 송조

소개하다

책을 배우는 길은 일심에 신경을 쓰고, 마음은 손목을 돌리고, 손은 펜을 돌릴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펜을 잡는 것이 중요하고, 펜은 살아야 하고, 손목은 손이 아니라 움직여야 하고, 손목은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우군은 "의도가 제일이다" 고 말했다. 이 법칙도 성립되었다. 고대인들이 글을 쓰는 데는 이유가 있어서, 여태껏 허언을 한 적이 없다. 지금의 사람들은 익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펜을 몸으로 하고, 자의적으로 휘두르며, 반해법으로 신기함을 과시하여 실수를 무시하는 것을 만족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고대인의 기이한 광경을 연구하지만 이해력이 없어 그들이 진위의 전당으로 올라가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 펜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 경중완급이 있다. ) 벨트가 있습니다. (벨트는 문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 순환이 있습니다. (즉, 아무것도 받아들일 의도가 없습니다. ) 무게, (어깨 전환이 가벼운 곳, 그림을 그리는 곳. ) 전환점이 있다. (앞면으로 왼쪽으로 가면 반드시 정면을 오른쪽으로 돌려야 하고, 책이 어깨로 뒤집히면 반드시 안팎이어야 한다. 한 권의 책이 눌려 있을 때, 안과 밖은 반드시 직설적이어야 하며, 반드시 기묘한 전환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솔리드한 것이 아니다. ) 가상 현실이 있습니다 (예: 손바닥이 비어 있고 팔꿈치가 비어 있고 손목이 비어 있습니다 (예: 소본 빈, 빅 벤 빈, 빅 벤 빈). ) 편향이 있다. (나는 가끔 편향으로 기세를 부리지만, 정면은 펜을 편향시킬 수 없다. 그래서 왕보잡의 결점이 없다. ) 은봉과 노봉이 있다. 장봉이 출봉보다 높아서 모호함을 장봉으로 사용할 수 없다. 펜을 써야지, 철을 깎는 뜻과 같다. ) 펜이 없어도 빈손으로 필법을 잡을 수 있어 연습한 지 오래되면 익숙해진다. 걸을 수도 있고 누워 있을 수도 있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이때부터 고련으로 고대인의 신을 얻을 수밖에 없었다. 고법을 모방하기만 하면 너무 가혹하다고 느낀다면 모방의 경로를 벗고, 기계 축에서 벗어나, 노숙화, 평범화, 고법이 잘 헤엄칠 수 있고, 그런 다음 생동감 있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신을 전달하는 사람은 반드시 모양, 모양, 마음과 손을 결합하여 신의 부탁을 잊어야 한다. 지금의 사람은 공기 중에 지쳐도 본색을 유지할 수 없다. 그들은 문자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고어 구름, 서예의 정수는 화합에 있다, 신은 분리할 수 있다. 이별이란 노력을 배가하고 자연스럽게 멋진 삶을 살아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손목에서 떼어내서 마음속에 두면, 너는 정확한 군대 습관이 없다. (펜 모방은 분리 할 수 ​​없다, 즉 우군 습관. ) 루 공 (Lu gong) 은 소위 관심 이 길고 짧다는 것은, 종종 의리여력 부족, 이상한 말, 끝없는 말을 한다. 그래서 학생들은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호랑이를 그립니다. 늘 먼 사람이 용을 그리다. 나는 우군을 배우는 자는 그림도 없고 그림명도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초학은 필묵을 많이 쓸 필요가 없다. 좋은 책의 고토를 가지고 와서 자세히 한 번 놀다가 다시 한 번 자세히 보면 회답하고 요구할 수 있다. 배우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배우고, 마음속에 성공이 있다면, 다시 펜을 들고 쫓아가면 이성을 잃은 것 같지만, 손에서는 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다시 생각하고, 다시 배우고, 두세 개를 얻고, 네다섯 개를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때부터 너는 너의 책을 펴라. 항상 알맞게 썼고, 딱 알맞게 썼다. 진서 그립, 펜에서 1 인치 가까이. 행서는 넓고 세로로, 좀 더 멀리 잡아야 하지만, 2 인치도 멀어질 수 있다. 초서는 쉬이 () 가 쉽고, 멀리 있어야 하지만, 3 인치 멀리 떨어져 있다. 펜이 손가락 끝에 있고 손바닥이 비어 있어 잡을 수가 없다. 숙련은 교묘할 수 있고, 반드시 서투르고 총명하고, 그 다음이 진정한 총명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손바닥을 피하면 손바닥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없어 필력이 손목에서 나온다. 펜은 힘차게 하고, 손목은 가볍게 하고, 점화는 소탈하게 한다. 손바닥이 자유롭지 않으면 모서리가 있고, 세로미도 드러나고, 필기가 죽는다. 손목이 수직일 때, 앞면은 곧게 펴고, 앞면은 사방이 꽉 찼다. 나는 항상 펜이 그림 속에서 균형잡히고 조용하다고 생각한다. 한자를 배우는 것은 성취가 있는 것이지만, 여전히 마음속으로 훈훈하여 촌스럽지 않게 하고, 장봉이 점점 익어간다. 장봉의 법은 필단에 최선을 다하고, 깊지 않고, 깊으면 손바닥이다. 예를 들어 말 스트럽을 밟으면 얕을 때 쉽게 드나들고 글씨를 쓸 수 있다.

금형을 여는 방법은 마치 빠른 말과 같아서, 너는 그것을 정체시킬 수 없다. 만약 네가 앉아 있고, 누워 있고, 서 있다면, 그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풀이 놀란 뱀처럼 풀숲에 들어갔고, 새가 숲에서 나와 깊은 계곡으로 와서 멈출 수가 없었다. 제 1 작가는 위주이고, 제 2 작가는 손님이다. 주객은 반드시 서로 보살펴야 하고, 기복이 심하고, 심봉은 낡고 밀착해야 한다. 돌아서서 다시 돌진하는 것은 사실이고, 풀을 꺾으면 남는다. 뼈를 몸으로 하고, 내면을 위주로 하고, 법은 무겁고, 고기는 겉으로 보이고, 법은 가볍다. 혈육이 고르게 멈추고, 기맥이 관통하고, 성소가 가득 차고, 밀처가 험한 곳에서 움직인다. 전식지방, 지방 추출. 너무 마르면 건조하고, 너무 뚱뚱하면 탁하다. 근골은 서 있지 않고, 비계는 붙어 있다. 만약 외형이 건강하지 않다면, 마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고기가 많고 뼈가 적은 것을 먹돼지라고 하고, 뼈가 많고 고기가 적은 것을 마른 등나무라고 한다. 책은 반드시 선생님이 끓여야 하고, 학생이 끓여야 한다. 선생님의 학문적 능력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마음은 서로 등을 돌리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다른 길로 가지 않고 이유 없이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필법은 비싸지 않고, 유창함은 비싸지 않고, 수영은 비싸지 않고, 입의는 비싸지 않다. 동그란 덮개가 윤택하고, 잠병이 떫다. 너무 빡빡하고 공격적이어서는 안 되며, 너무 위험하고 공격적이어서는 안 된다. 지각하면 아름다울 수 있지만 자세는 사랑스럽지 않습니다. 빠르면 뼈를 건강하게 할 수 있지만 근육을 당기지 마세요. 눈앞의 이익에 급급할 수 있으니 신을 취하라. (서양속담, 성공속담) 지각하는 것이 지각하는 것보다 낫다. 티베트 전선이 나오든 안 나오든 간에, 우리는 모두 잘 조직해야지, 서로 돌볼 수 없고, 기세를 산산조각 내서는 안 된다.

남편은 책을 쓰려면 우선 온 정신을 집중하여 앉아 셋째를 껴안고 도자기로 자신의 감정을 적고 글씨체가 평평하기를 바라며 다시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이 핍박하면 형세에 굴복한다. 비록 종과 왕은 좋을 수 없지만. 책 한 권이 완성되면 그 본문을 관찰하는 것이 현명하다. 만약 고법을 드나들 수 있다면, 한 번 체험해 보면, 자연히 기묘하다. 그러나 만약 소절에 얽매여 의심스러울까 봐 펜에 푹 빠져 손목에 푹 빠지면 책을 쓸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의 책은 신부 차림처럼 정성스럽게 꾸며져 있고, 마지막에는 맹녀가 별로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왜 오늘 고대인을 잡을 수 없습니까?

서예에 관한 문제를 대답하다

게스트는 그가 자마름모꼴을 찍으며 말했다. "책을 쓰는 방법은 이른바 견지가 있다. 냄새 맡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보라색 마름모꼴을 향해 말했다. "깊이가 적당하거나 길이가 적당하다."

왕위: "두 번째는 대사입니다. 냄새 맡을 수 있어요? 그가 말했다. "종횡무진을 망치지 않거나, 버튼을 마음대로 당겨도 상관없다."

고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회전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갈고리가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접시는 서로 귀속된다.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어떻게 두 번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등을 조금만 돌리지 않으면 그림의 기복을 말할 수 있어요."

그는 "오랜 체력과 질병을 유지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들려요? " 왕위: "조급해서는 안 된다. 오래 기다리라고 한다. 남아서 병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

고 말했다: "운영자처럼 보이지 마라. 크기가 같다. 냄새 맡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왕위: "분배하지 않는 한 커플을 배정할 수 없고, 몸짓을 뒤바꿀 수 없습니다. 각 단어의 실제 상태를 말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왕위: "몸과 용도를 겸비하고, 자아성이 없는데, 왜 그것을 들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요점을 모른다면, 먼저 당신의 생각을 적어서 메모처럼 인도해야 합니다. 산속에 있다면, 전기 충격, 구름 붕괴 짐승 충격. 클릭합니다

그는 "무디고 미끄럽고 또 다른 단점이 있다. 냄새 맡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이 의심스러워서가 아니라, 당신이 어지럽기 때문에 오래 있는 척 하는 건가요?"

그가 말하길, "도로에 거대한 돌이 있고 죽은 나무 한 그루가 위험하다면, 너는 어떻게 그것을 맡을 수 있니?" 그는 "매너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체력이 아직 남아 있다. 다만 나는 강해져서 결국 힘이 될 생각이다.

그가 말하길, "가을에 뱀이 감겨 있고, 춘림에 꽃이 떨어지면, 너는 냄새를 맡을 수 있니?"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성격 분리의 문제가 아니라 부드러운 아첨의 문제이며, 다만 좀 늦추어 평범한 아이의 최후에 이르게 될 뿐이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위반, 보상, 세상과의 투쟁, 속관의 오점이다."

그는 "말할 수 있으면 좋겠다. 자세히 묻고 싶습니다. "

왕위: "서예의 중요성은 고대와 현대가 다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체포하지 못하고, 고대인들은 질로 오늘을 쓰고, 고대인들은 오늘을 물러나고 배부르게 한다. 품질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얼굴도 시대에 뒤떨어졌다. 가상 그래서 전문, 전체 그래서 자기 그림. 약관을 주어 사리에 밝고, 4 대 규율에 주의를 기울이다. 베갯잇, 산기슭, 맛첩, 수시로 모방하면 기억이 더 깊어진다. 한서가 아직 움직이지 않아 비바람이 끊이지 않는다. 너는 어려움이 있지만, 너는 모든 직위와 함께 있어야 한다. 한 진 () 이 당나라 () 를 몰자 선배들은 모두 멀리 떨어져 일어나 질문을 할 수 없었다. 때때로, 여전히 어찌할 바를 모른다. 이른바 기교는 뛰어나지만, 감히 자신을 얕잡아 보지 못한다. 나는 옛사람의 말 한 마디를 들었다. "시법은 비록 옛날부터 시작되었지만, 규칙은 반드시 옛부터 나올 것이다. 규칙을 배우는 것은 늙는 것보다 못하며, 규칙을 사용하는 것이 늙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노인들은 젊은 사람들보다 못하다. 격려할 수 있다. 젊은이는 노인보다 못하다. 나이가 들수록 좋다. 우리는 또한 극단의 꼭대기에서 진보를 이루어야 하며, 우리는 형세를 이용하여 최고의 성적을 얻어야 한다. 실력 없이는 순세에 따라 할 수 없고, 전환점 없이는 순세에 따라 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위험한 곳에서 평반한다면, 설령 네가 평반된다 하더라도, 너는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공부하기로 결심한 사람은 반드시 슬픈 곳에 가야 자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자신의 뜻을 잊고, 훌륭한 효능이 있고, 같은 기질을 가지고 책을 한 권 쓸 수 있다. " 손님이 물러나 신사를 주문하다.

셰린 스무는 "이 문장 은 문답으로 펜투와 박나무로 문장으로 쓴 것이다" 고 말했다. 들고 있으면 모욕은 아니지만 필기해야 하는데, 공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손이 빨리 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글쓰기의 시작을 논하다

복희화천, 조화의 기계, 글자는 서기 시작했다. 당연히 용서, 귀서, 서운, 새서, 충서, 거북서, 소라서, 올챙이 책, 종정서, 심지어 호랑이 발톱, 모기발, 개구리가 모두 책 형식으로 나타난다. 고대 황제는 맹에게 영감을 주었고, 또한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6 권의 책을 물려받았지만 서예는 준비가 되어 있었다. 그 이후로, 사숙은 대박이 되고, 리스는 작은 인감이 되고, 왕자중은 8 주가 되고, 정설은 예서가 되고, 채용은 비백이 되었다. 그 백비들은 예서도 출중하고 예서도 출중하다. 8 분의 1 을 반으로 줄이고, 작은 인감을 반으로 줄이면 서예 풍격이 점점 진진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래서 육의팔체는 세상에 있고, 법을 열어 태어난다.

해서체로 논하다

모형을 세우려면 글자의 내부 틀을 분명히 해야 모양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그러나 크기, 복잡성, 길이, 폭, 좁음은 산자처럼 직설적이어서는 안 되지만, 그 본체는 획에 국한되지 않고 재미를 억제할 수 있다. 붓을 세게 하고, 글자가 다르고, 줄이 다르다니, 매우 자연스럽다. 이것은 법입니다. 또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이순신 가스를 얻을 수 있다; 중간에 끼워야 하고 힘줄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떨어지는 것도, 멀리 가는 것도, 문자 밖에서 생각하게 하는 숨겨진 전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해서체라면 구조가 귀밀하고, 그렇지 않으면 게으르고 신이 없고, 너무 밀칙하면 풍속을 다룬다.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은 비좁아지기 쉬우며, 게다가 개방적이고, 글씨체가 크다. 경련을 일으키기 쉬운 사람, 필치가 빡빡하고, 손목이 잘 돌아가지 않고, 좌우로 잡아당긴다. 펜을 가상 손바닥에 걸고 돌리면 산다. 빈 손바닥, 펜 후, 귀를 만져야 하고, 책이 아니다.

요컨대 익숙해지면 자연히 태어난다. 당나라 서예로 사람을 평가하는 당나라가 있어서 엄정엄하고 단정하며, 매우 유럽과 미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유럽과 제비파는 사찰을 참관하기에 적합하다. 평범한 사람이라면 왕, 짱 동양화,' 논악과 이순신',' 비석',' 로신부',' 파괴서' 를 바꿀 필요도 없다.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모든 책은 잘 꾸며야 한다, 보기 좋다. 지면은 마음에 의지하고, 신은 필생에서 태어나고, 진서는 착실하고, 풍격은 일치한다. 거지 갱 행서는 한말 () 이 만든 것이고, 야오 () 도 행서 () 에 능하다. 여행가란 진짜 책이 적다는 것이다. 이후 쉽게 번갈아 걸을 수 있다. 구름처럼 물처럼, 섬유가 둘 사이에서 나온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며 풀도 아닙니다. 이것은 리카이의 승리입니다. 반드시 작은 글자를 써야 하고, 우아함을 반영하고, 힘이 무궁무진하며, 격조가 있어야 한다. 글자는 비록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기후는 비슷하고, 잉크는 척박하다. 천천히 가서 규칙을 정하다. 주위를 둘러보고, 프로그램을 잘 하지 마라. 사용하기에는 너무 늦으면 안 되고, 너무 늦으면 어리석고, 신이 적다. 너무 빨리 해서는 안 된다. 너무 빠르면 어색할 수도 있고, 전기가 들어오지 않을 수도 있다. 안배는 도가 있고, 시작과 끝이 있다. 신체 사용과 기질 불균형? 공격은 무성하여 생기가 없어 보인다. 섹스는 공격하지 않고 똑같아 보인다. 마음은 손을 의심하지 않고, 손은 펜을 의심하지 않고, 재치있는 흔적도 없고, 질주하는 모양도 없다. 알다시피, 강한 빔은 용감하지 않고, 약한 빔은 조화되지 않습니다. 밖은 잘 수영하고, 중간은 강하다. 신에게 바치는 반응, 마음이 동행하다. 신체 물류 흐름, 시간에 따라 변화; 그것을 숨기고, 예리하고 교묘하지 않게 하라. (공자, 논어, 지혜명언) 황제의 도가 번화하다면 군자의 바람은 무연이다. 이런 행서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모형을 달리는 것과 초서를 달리는 것도 차이가 있다. 그들은 항상 파우군, 와이인, 대사령, 포양, 오리두환, 도사 유, 거위떼를 직으로 삼았고, 각종 풍격이 뒤를이었다.

초서를 논하다

한흥에는 초서가 있다. 서카이는 장계가 풀을 만들었다고 말했는데, 의심의 여지 없이 풀은 한흥 이후의 것이다. 엄, 최원, 최오만의 초법이 유창해지기 시작했다. 장백영도 이 때문에 되었다. 왕일은 힘들이지 않고 뭇사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가정을 이루고' 서성' 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왕대령이 도망친 유산은 매우 적다. 그가 풀을 쓸 때마다, 첫 줄의 글자는 종종 줄 끝까지 가서 피가 흐르게 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책 한 권' 이라고 부르는데, 백영으로 시작한다. 위관은 백아의 근육을 얻었고, 소정은 백아의 뼈를 얻었고, 장전 () 과 회소 () 는 모두' 조성 ()' 이라고 불렸다. 윈난성 서부 비료, 스와 얇은; 날씬하기는 쉬워도 살찌기는 어렵다. 자신이 뚱뚱하고 날씬하며 피와 고기가 있는지 확인하는데, 예를 들면 인토사화와 같이 조류에 따라 기복이 있다. 필봉은 정연하고, 앞부분은 숨기고, 필봉은 납작하다. 초서를 쓸 때, 너는 측면으로 신기한 모습을 만들어라. 일식운기: 풀을 만들어 펜을 열고, 창력이 자연스럽고, 자유분방하고, 손목을 덮고, 머리를 올리고, 관을 매달고, 전선을 모으고, 부드럽게 받쳐준다. 왼쪽은 연장이고 오른쪽은 함몰이다. 어느 정도의 은폐성이 있고, 게다가 단지 장봉일 뿐이다. 펜 잉크 없는 경우, 또한 무상, 음악, 무상 에 대한 전면 을 맞이해야합니다.

그러나 초서는 유창해서 잉크로 병에 걸리기 쉽다. 병이 났을 때는 좀 늦추고 고풍스럽게 해야 한다. 병세가 기이하거나, 품에 안겨 있거나, 생자태를 흔들거나, 침울하거나, 들쭉날쭉하다. 왔다갔다하지 마라, 갑자기 끊어져서 다시 연결하고, 과거를 계승하고 아이를 낳고, 어머니를 돌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각종 필법은 사람이 누워서 뺨을 때린다. 봄벌레 속을 걸으면, 글자는 가을뱀이고, 십수에 속하며, 실크처럼 끊임없이 휘감는 것이 큰 단점이다. 옛사람들은 뱀과 사람이 싸우는 것을 보고 초서를 깨달았다. 얀 은 말했다: "독방 계정 진동 을 보고, 모래를 날고 돌을 걷고, 들고 있는 칼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항목에 돌아왔다. 초서는 불확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인들은 이를 법으로 삼아야 그가 고법 밖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무생은 고법 밖에서 태어났고, 나중에는 자신을 위해 죽을 수 있어, 내 법을 세울 수 있다.

사릉의 이야기에 따르면 초서를 쓰려면 힘을 빌려 득세해야 하며, 정신을 돌려 뜻을 얻어야 한다. 예를 들어 새 한 마리가 날고 있고, 야수 한 마리가 무섭다. 그것의 의도는 나는 것이다. 생동적이고 초탈한 것 외에는 목적이 달성되고, 자오필귀 () 가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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