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문의 언어는 우아해야 한다. 이것도 매력이지: 단어의 정확성, 섬세함, 교묘함-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있고, 다른 사람은 없다. 단어의 리듬-음운론의 높고 낮음; 글쓰기의 배열-긴 문구의 조화 등. 물론, 글의 정교함, 화려한 미사여구에 빠져들면 공허한 상황이 생기기 쉬우며 단순히 언어 쾌감을 추구하는 것이 된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요염하고 뼈가 없다' 는 문장 폭신해서 발을 세울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산문은 긴장해야 한다. 산문이 일어서서 찌르려면 장력이 있어야 한다. 산문의 경우 표상' 말' 과 그 본질' 물' 사이의 거리와 관계의 긴밀한 정도를 나타낸다. 좋은 산문은 그 "말" 과 "물건" 이 한 수준에 있지 않고, "물건" 이 "말" 뒤에 숨겨져 있고, 말의 표면에 머물지 않고, 경험하고 발견해야 한다는 것이다. 언어가 표상에서 본질까지 거리가 있다면 암시와 잠재적인 지도작용이 필요하지만, 여기서 거기까지 순조롭게 갈 수 있다. 문자를 표면이 평온하고 마음이 용솟음치는 강으로 만들다. 말 그대로, 그것은 평온함을 약화시켰지만, 여가의 의미는 아직 즐기지 못했다. 어느새 다른 감정으로 이끌려 독자를 넓고 깊은 감정 공간으로 끌어들였다. 다시 말해서, 좋은 언어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언어가 얼마나 많은 것을 암시하고 얼마나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가에 달려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언외의 의미',' 언외의 의미' 를 의미한다. 평소처럼 보이는 말은 깊은 정신적 비밀과 사상적 불꽃을 숨기고 있다. 이렇게 하면 깊이가 있고, 폭이 넓고, 우여곡절이 있는 글자가 비로소 흡인력이 있다.
산문을 쓰기 위한 다섯 가지 요구 사항:
첫째, 제목. 문장 의 본질 은 내용 오리지널, 각도 참신, 전통 의식 과 표현 을 깨고 새로운 사상, 새로운 주제, 새로운 표현 방식 과 독특한 스타일 을 창조 했 다. 또는 다른 사람이 관련된 제재와 입의에서 깊이와 폭넓이에 새로운 발굴, 개척, 돌파구가 있는 분야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사상 내용과 감정의 농도. 생명, 인성, 사람의 영혼, 인간의 고난에 대한 사랑과 동정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사고와 영혼의 고문으로 개인의 생명감각, 인생 경험, 인생 경험을 사회체험으로 끌어올리고, 미러링하고 다듬어 강력한 표현력과 감화력을 형성하며, 어느 정도의 사상 깊이, 폭, 두께, 융유성과 계몽성을 갖추고 있다
셋째, 레이아웃과 리듬. 전반적으로, 시각이 교묘하고, 진입 속도가 빠르고, 시와 음악의 리듬이 풍부해야 한다. 동시에 층이 명확하고, 자연과 맞물려 있고, 배치가 합리적이며, 융합이 둥글고 완전하며, 높은 정서적 공력이 있다. (거꾸로, 가로로, 연장하고, 꼬리를 돌리는 등. 또 다른 예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언어의 매력. 문필이 유창하고, 전하며, 여전하지 않고, 간결하고 느끼하지 않고, 두껍고 느끼하지 않고, 수법이 능숙하고, 문채가 넘치며, 독서의 쾌감과 미감을 지니고 있다. 직접' 말하기' 주제와 우의가 아니라' 설교' 와' 이야기 말하기' 를 피하고 가독성과 도덕성을 지녔다.
다섯째,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십시오. 즉, 인터넷 관리에 관한 국가의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민감한 문제가 관련될 때, 언론이 불륜을 저지르지 않고, 최종선을 돌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