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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띠와 같은 머리 장식이 있는데 천으로 만든 건가요? 저게 뭐지? 비주류

의류: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년+기원 0 ~ 220 년) 의 의상은 소재상 춘추전국시대보다 더 풍부했고, 짙은 옷도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특히 한대에 이르면 의류 제도가 확립됨에 따라 의류의 계급과 등급의 구분이 더욱 엄격해졌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의류 원단은 여전히 휘황찬란하다. 자수 도안은 대부분 산운, 새짐승, 덩굴로, 각종 복잡한 기하학적 마름모꼴로 짜여져 있으며, 전체 도안은 문자로 짜여져 있다. 서한건원 3 년 (기원전 138) 과 서한원수 4 년 (기원전 1 19), 장건 두 차례 서역을 파견하여 중국과 서방 국가의 육로 통로를 개통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위진 () 과 위진 () 시대 내내 수천수만의 실크소스가 끊임없이 수출되어 역사적으로' 실크로드' 라고 불렸다. 이에 따라 중국 의상 문화가 세계로 전파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깊은 옷에 약간의 발전과 변화가 있었다. 동한 상층계급으로 볼 때, 일반적으로 재단한 가운은 모두 제도화되어 있다. 진나라의 의류 제도와 전국시대에는 큰 차이가 없어 중국 의상이 깊은 옷의 기본 형태를 유지하도록 보장했다. 서한 시대의 남녀 복식은 여전히 짙은 옷의 형식을 답습했다. 아이템이든 면품이든 대부분 상의와 스커트 재단이 함께 꿰매져 있고 상하 부분은 꿰매거나 꿰매지 않습니다. 외투 안에는 한복과 속옷이 들어 있었고, 그들의 지도자는 함께 드러나 판에 박힌 양복이 되었다. 스키니를 입고' 과장된 옷 큰 치마' 스타일을 유지하는 첫 번째 단계는 다른 신발이다. 허리띠. 진나라에서는 옷이 검은색이었다. 한대에는 의류 제도가 있다. 역사서에는 20 여 종의 황제와 조신의 예복, 궁중 복장, 유니폼이 열거되어 있다. 의류상의 등급 차이가 매우 뚜렷하다.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① 낡은 제도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관복은 등급을 구분하는 기본 표지로 발전했다. (2) 분묘제도는 관직을 구분하는 표지로 세워졌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의상 (220 ~ 589) 위진 남북조 시대에 등급 의상이 바뀌면서 민족 의상이 크게 융합되었다. 관모는 이미 학자들이 사용하는 수건으로 대체되었는데, 예를 들면 뿔수건, 마름모수건, 보라색 나일론 수건, 백나일론 수건 등이 있다. 위초와 조빙은' 보라색, 빨강, 녹색을 9 품 차이로 하는 9 품 관제를 제정했다. 이후 역대는 원명까지 이 제도를 따랐다. 수건 이외에, 김대의 첫 번째 옷은 사회용이고, 관직이 있는 남자도 작은 관을 쓰고, 위에 사모가 달린 페인트망사관은 원래 한대 무사가 만든 것으로 전해졌는데, 남자관뿐만 아니라 겸용으로 쓰이고 있는가? 떠우 일음? 어서. D 며느리? 보증? 돈을 지불합니까? -응? 중원지에서는 사람들이 뒤섞여 정치, 경제, 문화 풍습이 서로 침투하여 대융합 국면을 형성하여 의류도 쉽게 발전할 수 있다. 북방 민족 반바지를 입은 벙어리주름이 점차 주류가 되어 남녀가 모두 입을 수 있어 등급을 가리지 않는다. 여성복은 "검소하고 부유하다". 동진 말부터 제량 시대까지 의상은 치마복으로 한대에서 기원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짧은 저고리 와이드 스커트의 특징이 생겼다. 한동안 전발가락 신발과 고치화 (칠화 나막신) 가 유행했다. 반면에 한나라의 규칙 예절의 영향을 받아 소수민족 복장은 한복을 입는다. 태화 18 년 (494 년) 선비북위 수도 낙양 이후 위효문제는 한화 정책을 실시하여 성을 개명하고 탁발문을 하며 백관을 이끌고 한위 의상을 입었다. 원래 선비인은 칼라가 있는 작은 소매 옷을 입고 있었다. 이번 개혁 낡은 풍속은' 효개혁' 이라고 불리며 진나라와 한 () 이래 관복 () 의 낡은 제도가 이어져 중국 의류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수당 시대의 의류 (58 1 ~ 907) 수당 시대에 중국은 분통으로 안정되고 경제문화가 번영했다. 의류의 발전은 재료와 스타일 모두에서 전대미문의 휘황찬란한 광경을 보여준다. 채금은 다양한 색으로 다양한 패턴으로 짜여진 실크로, 반팔과 칼라 옷으로 자주 쓰인다. 특별한 공근은 꿩, 두양, 봉황, 유린 문양이 있어 화려한 장 색채를 띠고 있다. 자수에는 오색 자수와 금은실 자수가 포함됩니다. 날염 패턴은 다색 투프린트 염색과 단색 염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당 시대에 남자 관복은 주로 상층에 가운을 입고, 관원은 호미를 쓰고, 백성은 블라우스를 입는 것이 특징이다. 5 대까지 변화가 크지 않았다. 논자와 관백의 관원은 색깔로 등급을 구분하고 도안으로 관직을 표시한다. 수당 시대의 여성복은 패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왕왕 궁중여복에서 민간으로 발전하여 잇달아 모방되고 있으며, 흔히 서북민족의 영향을 받는다. 당시대의 가장 유행하는 여성복은 짧은 치마, 즉 짧은 저고리 긴 치마, 치마 허리는 비단띠로 묶여 거의 겨드랑이에 닿았다. 수당 시대의 여자는 옷차림에 신경을 쓴다. 궁정에서 전해 내려오는' 반팔' 은 더블 버클, 풀오버, 터틀넥 또는 칼라가 없는 스타일이다. 소매는 팔꿈치를 허리에 올리고 작은 끈을 가슴으로 묶는다. 네크라인이 넓어서 입었을 때 가슴을 드러냅니다. 반팔은 오랫동안 계속되었고, 나중에는 남자도 착용했다. 당시에는 긴목도리가 유행했는데, 아사로 만들어졌는데, 그 위에는 은꽃이나 금은가루로 그린 꽃이 있었습니다. 한쪽 끝은 반팔의 가슴띠에 고정한 다음 어깨에 걸치고 팔에 감아 실크라고 합니다. 당대의 여자 머리 장식은 다양하다. 각각 고유 명칭이 있다. 여성화는 보통 꽃신발로 금수 원단, 채채, 가죽으로 많이 만들어요. 당인은 서북 소수민족과 천주 페르시아 등 외래문화를 융합하는 데 능하다. 당정관에서 개원 시대까지 신식 호복이 매우 유행했다.

송, 리아, 하, 김원 (947 ~ 1368) 시대의 의상은 송대 한족 의상의 풍격을 기본적으로 보존하고, 리아, 서하, 김원 시대의 의상은 각각 거란, 당항목, 여진, 몽골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민족 의상이 다시 한 번 교류융합되다. 송대의 복에는 관복, 사복, 낡은 옷 등 세 가지가 있다. 송대에서는 나씨가 관복의 주요 원단이다. 5 대 구제도로 인해 정부는 매년 친귀대신 금포를 7 가지 색깔로 나누어 준다. 관복 색깔은 당제를 답습하고, 보라색은 3 품 이상, 주위오품 이상, 녹색은 7 품 이상, 녹색은 9 품 이상이다. 관복 스타일은 만당의 긴팔 관복과 대체로 비슷하지만, 수복 (관모 등) 이다. ) 이미 평평한 날개 검은 실크 모자, 스트레이트 피트 라는 이름의 맞춤형 되었습니다. 송나라의 관복은 당나라의 데어 제도를 답습했다. 보라색, 주홍색 관복을 입을 자격이 있는 관원은 반드시 허리에' 물고기 주머니' 를 매야 하는데, 그 안에는 금은동으로 만든 물고기가 들어 있어 관품을 구별해야 한다. 방중곡 칼라' 도 황복의 특징이다. 원 아래 악세사리를 황복의 물품에 올려놓는 것이다. 송대 관원의 일상적인 사복은 관복 제복 외에 주로 소매 라운드 네크라인 셔츠와 부드러운 날개 괭이 모자를 달고 당식이지만, 발은 일상생활에 더 편리한 스니커즈로 바뀌었다. 송대 노인들의 대표 의상은 넓은 가운과 큰 소매 동파수건이다. 가운은 짙은 색 천으로 테두리를 두르여 고대 풍격을 유지한다. 동포 수건은 네모난 수건으로 대문호 소동파가 만든 것이다. 사실 고대 수건의 부흥으로 명대 노신이 자주 입는다. 송대 민간 수복도 유행한다. 남자는 호미와 목도리를 유행시키고, 여자는 왕관과 뚜껑을 유행한다. 여성의 헤어스타일과 화관은 당시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중점으로 송대 의상의 변화를 가장 잘 표현했다. 당오대의 여관은 이미 점점 더 위험해졌고, 송대의 여관은 진일보한 발전과 변화를 겪었다. 보통 상투에 꽃새 빗을 꽂아도 놀라지 않는다. 리아 (), 서하 (), 금은 우리나라 고대 거란 (), 당항 (), 여진족 () 이 세운 정권으로, 그 의상은 각 민족의 전통이 한족과의 장기 문화교류에서 발전하는 궤적을 반영한다. 당항 부녀자들은 옷깃이 달린 후복을 입고 목선이 아름답게 수놓았다. 거란 과 여자 리얼리티 는 일반적으로 좁은 소매와 무릎 긴 코트, 부츠 를 입고, 바로 사냥 에 적합합니다; 여자들은 좁은 소매에 칼라 가운을 입고 모두 왼손잡이이다. 한족과는 달리, 그들이 입었던 어묵은 내지에서 널리 유행했다. 한족과 잡거한 현실을 감안해 요금 정권은 한때' 남관' 제도를 설치해 한족과 함께 중국의 한족을 통치하고 한족 관원에게 당송 관복의 낡은 제도를 채택하였다. 요대는 실크 관복에 있는 꽃과 새 짐승 자수 도안으로 관품을 구분해 명청관복의 등급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진대는 관복에 있는 꽃의 크기로 등급을 정하고, 등급이 가장 낮은 것은 참깨무알이나 작은 마름모꼴알이다. Khitan 과 여자 진짜 남성복도 한족이 채택한 것이다.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원나라 연조 원년 (13 14 한나라의 관복은 역시 당식 라운드 칼라, 괭이가 많다. 몽골 관리들은 칼라 옷을 입고 네모난 주름모자를 쓰고 있다. 단번에 질주하기 쉽도록 중하층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주름진 허리띠 코트 (라운드넥 타이트소매, 넓은 밑단, 주름진 허리) 와 갓모자입니다. 원대에 이르러 나스야킨, 혼합금자자, 금아이디어, 두라진, 삼각, 대사, 작은 실크, 남사, 북사, 무궁화, 판금포 등 다양한 직물이 등장했다. 원나라 시대에는 매년 10 여 차례 대북회가 있었다. 당시 수천 명의 관리들이 색깔과 디자인이 같고 보석과 보석으로 장식된 고급 드레스를 입고 양질의 손복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역대 역대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이런 복장이 경찰의 복장으로 사용되었다.

명대 의상 (1368 ~1911) 명대는 한족 전통 의상을 위주로 하고 청대는 만주족 의상을 주류로 하고 있다. 두 세대 상하층의 복식은 모두 뚜렷한 등급을 가지고 있다. 상류 사회의 관복은 권력의 상징이며 예로부터 통치계급에 중시되어 왔다. 당송 이후 가운과 노란색은 줄곧 황실 전용이었다. 남북조 이래 보라색이 가장 비싸다. 명대는 황제 성 주 () 로, 주 () 를 정색으로 하고,' 논어 ()' 에' 사보라 ()' 가 있어 관복에서 보라색을 폐지했다. 가장 뚜렷한 특징은' 보품' 으로 등급을 나타내는 것이다. 패치는 약 40 ~ 50 센티미터의 네모난 실크로, 서로 다른 도안을 수놓은 다음 관복에 꿰매고, 하나는 가슴 앞에, 하나는 등 뒤에 꿰맸다. 문관은 새를 보조로, 무관용 짐승은 9 종류로 나누었다. 일반적으로 티셔츠는 옷의 길이와 소매의 크기로 구분되며, 낡은 것이 가장 존경받는다. 명대 관원의 주요 수복은 송원 시대와 약간 다르다. 황제는 검은 실을 걸치고 수건을 접고 모자 날개가 뒤에서 곤두섰다. 관포 안에는 전시 날개 페인트 실을 입고, 늘 그 직무를 입는다. 봉인된 관원의 아내, 어머니, 각기 다른 등급의 줄무늬와 장식을 한 빨간 소매 원피스와 각종 여름 숄도 있다. 또 하이힐은 상류사회의 여성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어 하이힐과 하이힐로 나뉜다. 명대 서민들의 복장은 길고 짧으며, 셔츠나 치마가 있어 기본적으로 낡은 전통을 계승하여 품종이 매우 풍부하다. 예복 색깔에 있어서, 민간인 처녀는 관복과 믹스매치하지 않도록 보라색, 녹색, 가루 등의 색깔만 입을 수 있다. 근로자들은 갈색만 사용할 수 있다. 당송 () 이래 줄곧 유행해 온 낡은 모자를 제외하고 주원장 () 은 직접 두 가지 모자를 제정하여 전국적으로 반포하고 일반 백성들이 사용한다. 하나는 네모난 통 모양의 검은 망토로, 네모난 젖꼭지라고 한다. 하나는 6 개의 반구형 모자로, 육합통일모라고 불리며, 사해평등과 천하통일을 뜻한다. 후자는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속칭 과피 모자로, 검은 벨벳과 비단으로 만들어졌다. 청나라 때 삭발 옷을 갈아입는 것은 폭력적인 수단으로 진행되었고, 남자 복장은 만주족 풍습에 따라 통일되었다. 순치 9 년 (1652 년) 은' 색 견장 조례' 를 공포하여 한민족의 색채가 짙은 관복을 폐지했다. 명나라에서는 모든 남자들이 머리를 상투를 틀어 헐렁한 옷과 스타킹, 얕은 구두를 신고 있었다. 청대 머리는 꽈배기로 불고, 머리띠는 머리 뒤에 늘어져 있고, 가는 말굽 소매 화살, 스타킹 심화를 신는다. 그러나, 법에 따르면, 공식과 민간의 복장은 완전히 다르다. 청대 관복의 주요 품종은 가운마에봇이다. 재킷은 가운에 첨가된 외투로, 짧은 옷을 타고 유래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징은 전후 트임, 가슴 앞의 청청 (태자군왕용 동그란 조각) 이 특징이다. 부자의 새와 짐승의 무늬와 질서는 명나라와 비슷하다. 청나라의 관모는 이전의 조대와 완전히 다르다. 군인과 장교 이상의 군정원들은 모두 모자처럼 보이는 위모를 쓰고 겨울여름철에 따라 따뜻한 모자와 시원한 모자로 나뉜다. 그들은 또한 색깔과 재료가 다른' 상의' 를 달았고, 모자 뒤에는 공작령 한 다발을 끌고 있었다. 링 () 은 화링 () 이라고 하고, 고급 링 () 에는 "눈" (깃털 위의 동그란 반점) 이 있고, 한 눈, 두 눈, 세 눈의 구분이 있다. 많은 눈이 더 비싸고 성적이 뛰어난 왕자나 대신에게만 상을 준다. 황제는 때때로 노란 재킷을 입고 그의 특별한 총애를 나타냈다. 영향면에서, 다른 색깔의 마에봇도 점차 관원, 신사들 사이에서 유행하여 일반 의상이 되었다. 4 ~ 5 급 이상의 관원들은 여전히 목에 구슬을 매달아 각종 귀중한 보석과 향목으로 만들어져 청대 관복의 또 다른 특색을 이루고 있다. 실크, 자수, 날염 및 각종 수공업의 진보는 청대 의류 품종의 풍부함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청대, 한족, 만주족의 여성복 발전은 다르다. 강옹시대 한족 여성들은 명식, 소매옷, 롱스커트가 유행했다. 완성 후 옷은 점점 뚱뚱해지고 짧아지고, 소맷부리가 점점 넓어지고, 운어깨까지 더해지고, 꽃무늬가 새로워진다. 청조 말년이 되자 도시 여성들은 치마와 바지를 입고 옷에 레이스와 이빨을 박아 값비싼 옷들이 대부분 그 위에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만주족 여성들은' 기복' 을 입고, 기쪽을 빗고,' 화분 바닥' 기화를 신는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이른바 치파오는 오랫동안 궁정과 황실에 주로 사용되었다. 청나라 후기에 치파오도 한족의 벼슬여자들에 의해 모방되었다.

중국 고대 여성의 머리 장식은 정교하고 화려하며, 착용한 머리 장식은 여성의 지위와 큰 관계가 있다. 신분이 다른 사람은 상황에 따라 다른 머리 장식을 착용한다. 우리는 종종 텔레비전에서 고대 여성의 머리 장식을 본다. 그들의 이름을 아십니까? 오늘, 변쇼는 고대 여성들이 자주 쓰는 6 가지 머리 장식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리장식

고대 중국 여성의 머리 장식을 보세요.

1, 걸음걸이

한 가지 도보는 구슬과 옥이 달린 머리핀이나 머리핀이다. 고대 여성들이 걸어다니기 때문에 치맛자락은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정할 수 있지만, 파도에 매달린 펜던트는 흔들리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크게 풍요롭게 한다. 춤을 추는 사람은 대부분 지위가 고귀한 여성이다. 소재가 고급스럽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스타일링이 예뻐서 이런 머리 장식은 일반 여성이 쓸 수 있는 게 아닙니다.

2. 화성

왓슨은 상투나 이마 앞에 꽂힌 머리 장식이다. 홍루몽' 스틸컷에서 왕희봉의 룩을 보면 전형적인 금비녀 (조양오봉주) 와 왓슨을 볼 수 있다.

3. 빗

빗은 고대에는 꼭 필요한 머리장식이었다. 특히 여성들은 몸을 떠나지 않고 거의 빗을 수 없었다. 시간이 길면 빗질하는 풍조가 형성된다. 참빗은 빗보다 밀도가 더 큰 빗 도구로, 처음에는 털비늘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었다.

4. 헤이

여자는 열다섯 살이 되면 성인이 된다. 이 해를 복년이라고 한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상투를 고정하는 머리 장식이다. 리브' 는 동갑내기 여자를 위해 상투를 빗고 복을 꽂은 다음 의식이 끝난 후 벗는 여자다.

5. 빵

상투를 올리는 것은 상투를 올리는 발전이며, 상투를 고정하는 역할도 한다. 장식 프런트 엔드, 식물 (화초), 동물 (피닉스, 공작새), 상서로운 물건 (여의함) 등으로 조각해 금, 옥, 상아, 대모 등 귀중한 재료로 만들 수 있으며, 공예도 점점 풍부해지고 조각, 조각, 판화가 있다

6. 머리핀

많은 사람들이 고대 여자 머리 장식과 비녀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사람들은 보통 "1 피트를 머리핀으로 하고, 2 피트를 머리핀으로 한다" 는 간단한 차이를 사용한다.

헤어 스타일:

헤어스타일은 여성 머리의 중요한 장식으로 외관의 미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고대 여성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다채롭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단순에서 복잡까지, 복잡에서 단순으로 번갈아 가며 바뀌었다. 기록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만두와 핀' 은 100 여종을 기록했다. 이 머리카락들의 이름은 헤어스타일과 보석의 의미에 따라 명명한 것이다. 닉네임은 많지만 편발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약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트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롤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떤 것은 머리 위에 서 있고, 어떤 것은 양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어떤 것은 평평하게 늘어져 있고, 어떤 것은 떨어지고, 여성 자신의 머리카락은 제한되어 있으며, 늘' 가발' 과 장신구로 장엄하고 화려하다. 전설에 따르면, 한 무제 년, 요지태후가 조회에 왔을 때, 선녀의 머리핀은 각기 다르고, 높은 고리가 있고, 황제는 신하의 후궁을 본받으라고 명령하여 "선비고미" (1) 라고 불렀고, 그 다음에는 각종 보석, 금비녀, 그리고 이런 고환헤어스타일은 1 ~ 9 가지 헤어스타일로 가장 존귀한 헤어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황후, 후비, 귀부인의 헤어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영락궁 벽화 속 87 신선, 옥녀의 헤어스타일도 볼 수 있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는 너무 화려하지 마세요.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 () 나라와 진나라 ()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한나라 이후 신선 헤어스타일로 숭배를 받았고, 유명 벼슬녀도 채용했다.

그 형식은 높고, 비슷하고, 매달려 있고, 머리 윗부분이 있고, 양면이 있으며, 수량은 임의로 결찰되고, 변화가 많고, 응용이 유연합니다.

2. 비틀림

이것은 한말이 만든 헤어스타일이다.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는 한 손으로 계획한 것으로, 나중에 서로 제사를 지낸 후에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을 몇 가닥으로 나누어 꽈배기처럼 꼬아서 머리 주위에 감는 것이다. 기록에 의하면 후진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궁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후진이 매일 옷을 입을 때, 모두 뱀을 한 바퀴 도는 모양으로, 후진의 모습을 모방하여 상투를 틀었다. 매일의 텅스텐은 뱀 모양의 변화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영뱀' 이라고 불린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어서 여신과 방을 떠나지 않은 귀염둥이에게 적합하다. 이런 헤어스타일 변화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어 머리 위, 머리 쪽, 머리 앞에서 비틀 수 있다. 변화는 생동감 있고 편안하며, 특히 고대 벼슬녀 회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디스크 스택

이런 헤어스타일은 당대의 그림, 조각, 묘실 벽화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당대의 무측천의 손녀 영태공주 이회현의 묘벽화에는 겹이 쌓여 있는 만두가 많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자는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한다. 등, 그 모양은 높이 솟아 있고 떨어지지 않고, 번호는 롤빵입니다. 장안이 한 시대를 풍미했을 때, 이런' 만두' 는 주로 접은 형태로 만들어졌다. 방법은 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묶은 다음 엮기, 접기, 접기 등의 방법으로 상투를 나선형으로 접어서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 이마, 뒤통수에 놓는 것이다.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접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예쁘고 장식성이 있어요. 왕어양의 시에서 "청소라가 텅스텐처럼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칭찬했다. 접시가 접히는 방법에 따라 각종 달팽이를 만들 수 있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단계: 거꾸로 스타일

단락의' 품품' 에 따르면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중 공주가 엉덩이를 빗는 것으로, 수당 시대에도 유행했다. 화장대' 에는' 당무덕 반빗 엉덩이, 엉덩이 등 돌리기, 엉덩이 나누기' 가 기재되어 있다. 되감기는 머리를 높이 모아 뒤집는 것도 상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뒤로 모아서 실크로 묶은 다음 몇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번역하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어떤 빗은 새의 날개를 엮어' 경찰 포니테일' 이라고 하고, 어떤 빗은 단칼이나 쌍칼로 상투를 엮어' 상투' 라고 하고, 어떤 빗은 여러 가닥의 머리를 꽃무늬로 만들어' 백화' 라고 부른다. 여러 가지 형식과 수법이 있는데, 모두 긴밀하게 결합되어 뒤척였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녀 귀비에게 많이 쓰인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학생은 상투를 거꾸로 하고 꼬리를 남기며 어깨에 늘어뜨리는 것을' 연미' 또는' 부분 롤빵' 이라고 부른다. 역대 이름은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비슷해서 스타일링 시 융통성 있게 변화하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5. 가시 매듭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고대 여자 헤어스타일 중 가장 흔하고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역대 왕조는 모두 채택했고, 연장기간이 가장 길며, 상주 (), 진한 (), 수당 (), 송대 (), 원대 (), 명대 (), 청대 () 에서 모두 있었다. 다만 헤어스타일의 고평이 낮고, 전중좌우 뒤의 척추 변화가 다르다. 이런 헤어스타일을 빗는 방법은 머리를 머리나 머리 옆이나 이마와 뒤통수에 묶고, 묶고, 한 추로 묶고, 두 추에서 세 추까지 감아 머리 위나 양쪽에 똑바로 세우는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아내 손수는 머리쪽에 매듭을 지어 떨어뜨려 "상투를 떨어뜨리는 것" 또는 "양신화장" 이라고 부른다. 한때 유행했던 조합덕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머리를 한 추로 말아' 신흥 롤빵' 이라고 불렀다. 우렁찬 아내 맹광은 자신의 엉덩이를 빗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① 이 헤어스타일들은 모두 결형의 변화이다. 빗을 빗는 방법을 터득하면 다양한 추만두를 바꾸거나 만들 수 있어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상투는 대부분 기혼 청녀에게 쓰인다.

6. 대칭

이런 발식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로 줄곧 사용되어 왔으며, 역대 모두 채용되었다.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은' 상투' 와' 상투' 로,' 상투' 는 주로 궁녀, 여종의 헤어스타일이다. 진시황은 궁녀에게 상투를 빗고 멜빵 셔츠를 입으라고 명령했다. 청나라까지 변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위에서 두 가닥으로 나누고, 양쪽을 빗고, 양쪽을 묶고, 두 개의 큰 상투를 묶고, 이렇게 양쪽을 대칭으로 놓는다. 대칭으로 찔러 처지게 할 수도 있어 민간 처녀에게 좋다.

"이발"

이것은 일종의 아동 머리카락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그 모양 때문에' 머리' 라고 부른다. 그 모양은 머리카락이 두 가닥으로 나뉘어 대칭적으로 두 개의 추골로 묶여 머리의 좌우에 놓여 있고, 상투에서 작은 꼬리털을 뽑아서 어깨까지 자연스럽게 늘어지게 하는 것이 역대 어린이 상투의 주요 헤어스타일이다.

매미 귀밑머리와 보귀밑머리는 헤어스타일이 아니지만, 각종 헤어스타일은 모두 두 가지 귀밑머리를 곁들여야 한다.

기록에 의하면 매미 묘는 위문제 조비의 궁인 모경추가 지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사원의 장식이다. 귀밑머리가 가늘고 투명하게 빗어져 매미의 날개처럼 생겼기 때문에' 매미 귀밑머리' 라고 불린다. 고시에서는 여자들이 늘' 운무사' 라고 말한다. 얇은 매미 귀밑머리와 두툼한 헤어스타일의 조합과 대비가 여성의 헤어스타일을 풍성하게 한다.

역대의 시기적절하지 않은 백묘와' 옥부지' 는 궁중 빈궁이 백묘를 가져야 하고 명문 귀부인도 백묘를 가져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박의 관자놀이는 관자놀이로 귀를 가리거나 귀를 뒤로 가리는 예의관자놀이다.

여성의 가장 흔한 헤어스타일은 빗질 법칙에 따라 위의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링에서 더 많은 헤어스타일은 롤빵, 핀, 머리카락, 동그라미, 꽈배기, 매듭 등 다양한 빗질 방식에 따라 빗질 할 수 있으며 왕조, 신분, 나이, 성격을 조합해 더 좋은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당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다양하다. 당나라의 단락은' 집품' 에서 "고조궁에는 부분 롤빵, 반롤빵, 롤빵 등이 있다" 고 썼다. 명나라 궁전, 이중 루프 왕 시안 롤빵, 회부작 롤빵, 귀비 걱정 롤빵. 진원에는 부드러운 롤빵과 롤빵이 있습니다. 장안성에는 시끌벅적한 만두, 충격적인 만두, 그리고 만두와 일본식 만두가 있다. "이 밖에 화장대, 신당서, 중국 고금 노트에도 당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에 대한 묘사가 있다. 문화재 고고학자들은 당대의 묘장에서 출토된 도회와 석각 벽화에서 고서에 묘사된 헤어스타일을 본 적이 있지만, Xi 안 동교 당장안평강방, 서교 이전방 삼색요에서 출토된 도회발식은 집중적으로 다양하다. 지금 당대의 장안 삼채가마 도자기와 그 발식을 소개하여 당대의 여성의 다채로운 발모식에서 당대의 사회의 번영과 개방을 투시하고 있다.

서기 1368 년, 유명한 황제 주원장이 응천에서 황제를 부르고 국호를 개국하였다. 명나라 건국 후 일련의 실행 가능한 조치를 취하여 생산의 회복을 촉진시켰다. 생산력이 높아지면서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새로운 산업이 출현하고, 일부 공업도시가 형성되고, 통일된 다민족국가가 더욱 공고히 되었다. 명나라는 몽골 통치의 원나라에서 정권을 빼앗은 후 한족 풍속 습관에 맞지 않는 예절을 정비하고 당송 시대의 제도와 풍습을 채택하고 회복하는 데 주력했다. 수집한 자료를 보면 명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당송 시대만큼 다양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시대적 특징도 있다.

명초에는 송원의 헤어스타일을 기본적으로 물려받았다. 가정 이후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타오 신 롤빵" 은 당시 세련된 헤어 스타일이었습니다. 여자는 상투를 납작한 원형으로 빗은 다음 상투의 윗부분을 꽃으로 장식한다. 나중에 금과은 실크 매듭, 롤빵 높은 빗으로 진화했다. 상투의 윗부분도 진주, 옥석, 비취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복숭아꽃 롤빵' 은 헤어스타일이 다양해 한대를 모방한' 복숭아팁 롤빵',' 거위심 롤빵',' 낙마롤빵' 등이 있다.

상투: 명대의 상투는 춘추전국시대의 상투와 비슷하다. "바자" 라고 불리는 강남 여자들이 선호하는 간단하고 대범한 헤어스타일이다. 특히 이런 상투를 빗은 궁녀가 많고, 상투를 올리는 양식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하여 민간 여성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짜 롤빵: 일명 평행 롤빵은 명대 궁녀에게 사랑받는다. 당시' 궁녀가 상투를 올리고 민간이 상투를 낮추는 것'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런 상투는 대부분 모조품이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철사로 동그라미를 엮은 다음, 머리를 접시에 엮으면 일종의 화장 장식품이 되어 사용한다. 명말 청초에 특히 유행하다. 일부 보석가게에는 기성품 가짜 만두가 판매되고 있다.

머리띠: "Epa" 라고도 합니다. 명나라에서는 늙은 여자와 젊은 여자 모두 인기가 많다. 첫째, 머리띠는 최초의' 포두' 에서 진화했다. 처음에는 종사로 엮어 메쉬 머리를 만들었다. 처음엔 패션이 넓고, 나중에는 라인이 좁다. 그것의 실용성은 머리를 묶는 데 쓰이고 장식성도 있다. 이마와 눈썹에 좁게 묶다. 이 액세서리는 명나라부터 있었다.

모란머리: 쑤저우에서 유행하다가 점차 북방으로 퍼지는 상투입니다. 유람시: "강남 1 피트 높이, 육궁이 모란머리를 배우려고 다투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심각한 사람이 머리를 들 수 없다고 하는데, 그의 헤어스타일이 매우 높다고 묘사하는데, 뜻밖에도 7 인치 정도, 귀밑머리가 흐트러지고, 상투가 매끄럽고, 상투의 끝부분이 쌍가닥이라고 한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보통 가발을 붙인다.

명대의 궁녀들은 모두 머리스타일을 쓰고, 머리에는 연꽃관을 쓰고, 머리에는 비녀를 쓰고 있다.

청대 헤어스타일 분석

청나라의 조상은 중국 동북에 사는 만주족이었다. 명말 농민 봉기가 잇따라 발발하자 만주족 귀족들이 허황된 틈을 타서 1644 년 베이징에 청조를 건립하고 19 1 1 년 소멸되었다. 이 237 년 동안 청나라는 세 단계를 거쳤다. 초기는 통일된 다민족 국가로 비교적 공고하다. 중기, 사회경제가 더욱 발전하여 자본주의가 싹이 트기 시작하여 결국 봉건사회 제도의 쇠락과 와해에 들어갔다.

청나라 통치자가 산세관에 정권을 세운 후 한인에게 만주족 풍습을 따르도록 강요한 것은 머리를 깎는 것이 그 중 하나였다. 청초 여성의 헤어스타일과 장식도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면서 점차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다. 상투에 장식은 금과은 대신 진주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숭정 시대의 특색이다. 중기 상투를 제창하는데, 예를 들면 만주족 궁녀의 헤어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은 머리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포크' 라고 하고 뒤통수에서 늘어진 한 가닥의 꼬리를' 연미' 라고 하는 두 개의 뾰족한 뿔로 다듬는 것이다. 이때부터 평평한 머리는' 평평한 세 벌' 또는' 쑤저우 삐죽삐죽' 이라고 불린다. 이런 상투를 올리는 것은 노소를 막론하고 상투를 올리는 풍습을 바꾸었다. 머리 장식에도' 왕관' 과 같은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는데, 특히 노인 여성에게 적합하다. 그리고' 자두' 는 패루처럼 호화롭고 왕실의 사랑을 받는 대라익이 그중 가장 유명하다.

상투: 청대 상투는 가발로 충전재로 만들어졌는데, 예를 들면 강건년 동안 유행하는 모란머리, 연꽃머리, 발우 등. 그 풍격은 호화롭고, 7 인치 이상 높이 솟아 있어, 만개한 모란과 연꽃과 같다. 뒤통수를 납작한 3 층판으로 빗어 머리핀이나 머리핀으로 고정한다. 상투를 올린 후 연미형이고, 발우 머리는 사발과 비슷하다. 그래서 상투식 머리를 빗는 것이 복잡하기 때문에 만청헤어스타일이 성행할 때 점차 탈락하는 경향이 있다.

대라날개: 일명' 기롤빵' 은 청대 만주족 여성의 가장 특색 있는 헤어스타일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하나로 묶는다. 빗질 방법은 특히 복잡하여 한족 여성의' 여의머리' 의 영향으로 진화해 청팅 벼슬녀의 사랑을 받고 있다.

크라운, 코드 이름: 청대 고령 여성은 딱딱한 종이와 검은 새틴으로 만든 장식품으로 만두를 덮고 길조 도안과 장수라는 글자를 수놓은 후 핀으로 만두에 꽂았다. 중년 여성들은 늘 갈기와 대마로 엮은' 땋은 머리' 를 쓰고 비단을 두르고 꽃으로 장식해 더욱 아름답고 화려해 보인다. 코드의 모양은 두 개의 벽만 있는 신발과 같다. 나중에 "실제 코드" 라고 불리는 직접 사용되지 않는 코드로 발전했습니다. 사실 머리 위에 있는 원짜리 롤빵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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