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 년 5 월 1 일 이대천 씨는' 신청년' 에서 문장' 오월천 운동사' 를 발표하고 오월천 투쟁 역사를 상세히 소개하며 중국 노동계급에게 자신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라고 호소했다.
중국의 노동계급과 중국의 노동인민은 처음으로 자신의 운명을 바꾸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들은 또한 자신의 운명과 국가와 민족의 운명 사이의 관계를 알고 있으며, 중화민족이 빈궁하고 약한 이유를 알고 있다.
이대박 선생이 노동절을 제기하기 전에 중국의 노동대중은 열강, 부패한 정부, 관료의 목표이다. 그들이 우마일 때, 자신의 운명을 탓할 수밖에 없다. 온 민족의 정제, 가스, 신이 다 소모되어 큰 나라는 누구나 괴롭힐 수 있다. 중화민족은 멸망의 위험에 직면해 있다.
이대박 선생이 두 팔로 외치는 외침으로 잠든 중화민족을 갑자기 깨웠다.
이대박 선생은 노동창조 세계, 노동만세, 노동신성함을 세상에 강력하게 긍정했다!
이대박 선생은 세계의 모든 노동자들을 깊이 고무시켰다.
세상에 구세주가 한 번도 없다. 노동자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바꿔야 한다. 노동자는 용감하게 투쟁하고, 승리를 감히하고, 자신의 노동권익을 보호하고, 자신의 노동성과를 보호해야 한다. 이대천 선생의 외침은 춘뢰처럼 중국 최강음이 되었다.
이대천 선생의 이 외침은 또한 중국 * * * 산당을 위해 자신의 방향과 기초를 찾았고, 자각적으로 중국 노동자 계급의 선봉대가 되어 세계 노동 군중을 조직하고 이끄는 것을 자신의 임무와 변하지 않는 사명으로 삼았다.
이에 따라 중국 * * * 산당은 전 세계 노동인민들 사이에 영원히 뿌리를 내리고 전 세계 노동인민의 대변인과 조직이 해방된 지도자가 되어 행복을 이끌어 갈 것이다. 또한 중국 * * * 산당을 인류 역사상 진정한 위대함, 영광, 정확성, 힘이 무궁무진한' 세 가지 대표' 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