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가격:
25 원/사람
우대 정책+면제 정책:
남경공원 연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미성년자 (18 세 이하) 무료 관람.
초중고생과 미성년자 팀은 미리 예약을 해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1.2 미터 이하의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무료로 동행해야 하며, 보호자 입장료는 모두 면제됩니다.
전일제 대학생 유효증명서를 소지한 사람은 표값을 반으로 줄였다.
70 세 이상 노인은 유효한 증명서로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만 60 세에서 만 70 세 사이의 노인들은 유효증으로 운임을 반으로 줄였다.
베테랑 간부 우대증, 질질증, 유효 군인증을 소지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조천궁 여행기:
남경박물원은 도심 신거리 서남의 조천궁에 위치하고 있다. 조천궁의 이름은 명나라 홍무 17 년 (1385) 명태조 주원장이 이름을 지어' 제천' 을 의미한다.
기존 건물은 청동치 5 년 (1866) 재건으로 약 4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강남 지역은 현존하는 규모가 가장 크고, 건축 등급이 가장 높으며, 가장 잘 보존된 명청관식 고건축군이다.
조천궁 서남문으로 들어가니 왼쪽에 큰 붉은 벽이 하나 있고, 궁벽 앞에는' 만천궁벽'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있다. 제자리로 복원된 반월형 디스크 풀이 있고, 주위에는 청석 난간이 있다.
입구 간판 건물의 비문은' 덕배천지' 이고 입구 맞은편 다른 쪽 간판 건물의 비문은' 도관 고금' 이다.
"덕배천지" 방앗간
우회전은 전체 천궁의 중축선이다. 정면의 첫 번째 문은' 싱성문' 으로, 나무패루 건물로, 노란 유리와를 덮고, 문 뒤에는' 공자상' 이 있다. 건물 전체의 기조는 중국 전통궁전의 빨강 노랑 배색으로 심플한 질감을 드러냈다.
천지사
살구문
공자의 교육 이미지
렉싱문에 들어간 지 수십 보 후, 또 다른 문은 성문이라고 불리며, 도시 박물관의 입구이기도 하다.
흥미롭게도 대문 정문은 열리지 않고 입구 매표소도 오른쪽 옆문에 있습니다. 이 문이 닫히는 것에 대한 민간 전설이 있다.
한편, 2065438+2007 년 5 월부터 만여궁벽부터 대성문까지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어서 이런 편리함을 매우 지지한다.
성문
이 중축선을 따라 곧장 가면 우뚝 솟은 대성전과 숭성전이 있다. 이 두 궁전은 원래' 대성위' 와 역대 공자 제자, 성현의 패에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모두 전시품이 갖추어져 있다.
대성전과 신충사는 조천궁에서 잘 보존된 청대 건물이다. 그들의 건축 구도, 스타일, 건설 기술은 명청 건축물을 연구하는 중요한 실물자료이며 중요한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유명한 남경박물관과 비교해 볼 때 남경박물관은 소장된 문화재의 수나 유적지의 규모에 비길 데 없다. 원래의 조천궁에 직접 지어져 붉은 담장 황와의 전통 궁궐을 걷는 것은 또 말할 수 없는 충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경박물원이 명성, 규모, 현대화를 이긴다면 남경박물원은 마치 수백 년 전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간결하다.
문묘의 본전
숭성전
숭성사 왼쪽에는 남경박물원 소장품 입구가 있습니다. 박물관 전체의 영구전람회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남경성사' 와' 옥당 정교한 기구-소장전' 이다.
난징 도시사 전시회는 선사 문명에서 출발하여 도시의 역사 발전을 주선으로 하고, 역사 무대의 중대한 사건과 중요한 인물을 내용으로 난징에서 출토된 유물을 지지하며, 난징을 중국 4 대 고도로서의 특수한 지위를 강조하여 육조 명대 민국 시대 남경 도성의 특징과 중국 역사 발전에 대한 공헌을 집중적으로 전시하였다.
남경 도시 건설은 기원전 472 년에 세워졌고, 월왕구천은 범희에게 오늘 남경의 중화문 밖에' 월성' 을 건설하라고 명령했다. 남경에서 가장 먼저 정확한 시대가 있었던 고성이다. 전시의' 범려 건성' 조각상들은 바로 이 역사적 사건을 반영한 작품이다.
범리는 도시를 지었다
남경 돌사자
전시회에서 가장 매력적인 소장품 중 하나는 유리잔과 다이아몬드 반지이다. 이 유리는 육조 박물관과 매우 비슷하게 소장되어 있고, 상당히 이국적이어서 남경 외교 왕래의 증거여야 한다.
유리, 다이아 반지
다른 하나는 동진 왕 행지 부부의 묘비명이다. 묘지는 제본이 단정하고 촘촘하며 예서가 해서체로 전환된 상태로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를 지녔다.
왕행지 부부 묘지명
금을 박은 헤론 모양의 옥장식, 다층 조각도 있다. 상단 장식은 두 개의 연꽃잎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잎맥은 또렷하게 볼 수 있다. 두 쌍의 백로가 그 사이에 살고 있는데, 각각 한 귀퉁이에 근거한다. 이렇게 좁은 공간에서 이렇게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그림을 조각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금이 박힌 황로 모양의 옥장식
또 하나의 구성요소로 수리된 Acer 유리 탑의 아치가 있는데, 난징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것과 비슷하다.
아치 유리 전체가 맑고 투명하여 짙은 종교적 특색을 발산하고 있다.
홍길 유리탑의 아치
용호투' 가 난징 도시 건설의 변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다음' 옥당' 은 진관의 보물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전체 전시장은 강남 고대 건축물의 실내 스타일을 배경으로 몇 개의 작은 공간으로 나뉘어 문화재가 삼삼오오 혹은 따로 독립된 전시장 안에 놓여 있다. 다중 입구 통청 건물 배치가 치밀하고 전시선이 유연하다.
이 전시장은 크지 않지만, 내가 가 본 모든 박물관과 특집 전시장은 나를 이렇게 놀라게 한 적이 없다. 가장 놀라운 것은, 이렇게 제한된 공간에서 이렇게 퀄리티가 높은 보배들이 이렇게 많으니, 어떤 전시대도 나를 오랫동안 멈추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가장 오래된 소장품 중 하나는 상대 말기의 수면 구리, 상주시대의 금속 타악기이다. 양쪽에는 수면 도안으로 장식되어 있어 이미지가 웅장하고 조형이 정교하다. 남경에서 출토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구리 심벌즈입니다.
동물면 구리
그중에서 가장 명성이 높고 국보급 것은 원대 청화매병' 월하 소호 추격 한신' 이다. 흰 유약은 파란색과 흰색, 복부는 소나무, 대나무 잎, 매화, 바나나, 산석으로 장식 된 "달빛 샤오 한 신" 의 역사적 암시로 그려져 있습니다.
무늬는 비록 번잡하지만, 주차가 분명하고, 번잡하지만 어지럽지 않고, 배치가 정확하고, 층감이 강하다. 이 소장품은 경덕진 도자기 장인의 뛰어난 기예를 집중적으로 반영해 원대 청화자의 최고 수준을 대표해 보기 드물다.
\ "샤오 호 추월 한 신 \" 위안 Qinghua 매화 병
이 소장품 옆에는 또 다른 흰 유약' 내부' 도자기 매실병도 매우 드물다. 명대에는 12 감, 4 사, 8 판을 포함한 24 개의 관문이 있는데, 통칭하여 내부라고 하며, 황제의 내궁 사무를 전담한다. 내부' 라는 글자의 비문은 명자 중에서 매우 희귀하고 귀중하다.
흰 유약 "내부 정부" 도자기 매실 병
1 층 전시장의 헤론 모양의 금옥장식에 비해 이번 전시장에 전시된 또 다른 운룡무늬 금옥대 접시도 고대 중국 비길 데 없는 옥조각 기술을 선보였다.
옥대 접시는 와다 옥정으로 조각되어 있고, 바닥에는 금탁이 박혀 있고, 층층이 겹이 쌓여 용의 몸을 휘감고 있어 용의 위엄을 뽐낸다.
14 옥대판 조각 정교하고 정교하며, 영롱하고 투명하며, 용은 구름을 오가는 것처럼 생생하다. 이 시리즈는 옥조각의 걸작이다.
구름용 무늬가 있는 금옥대 접시.
전시장의 모든 전시품에는 위에서 언급한 가장 유명한 은판, 옥잔, 찻주전자를 제외하고 고대 장인들의 뛰어난 공예가 담겨 있다.
송대 월영 매화무늬 은판 개구부는 5 쪽형으로, 밑창은 가로매지, 월치, 권운으로 장식되어 달빛 초사진, 그림자가 흩어지고, 심심 반방, 향기로운 달빛의 경지를 만들어 냈다. 송대의 정교함, 우아함, 미관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월영 매화 패턴 은반
명대 쌍귀옥컵은 매장시간이 길고, 표면은 베이지색이며, 통체는 붉은 반점으로 가득 차 있어 고의가 완연하다.
컵의 양쪽에 각각 손잡이를 하나 새기다. 그것의 앞발은 컵 가장자리에 바짝 달라붙고, 입은 컵 입구를 받치고, 마치 물을 마시려는 탐침처럼, 꼬리는 가늘고 곱슬하며 외벽을 휘감고 있다. 전체 물체가 섬세하고 투철하여 모양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쌍귀옥컵
명대의 보라색 주전자는 조형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풍격이 산뜻하고 수려하여, 보라색 모래의 제작 기술이 이미 성숙되었다는 것을 상징하며, 정확한 날짜가 있는 최초의 보라색 모래 제품이기도 하다.
검붉은 법랑 도자기.
남경에는 이미 국가급 박물관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렇다면 조천궁 남경박물관의 소장품은 박물관이 남겨야 한다. 만약 전시에만 그치지 않는다면, 나는 이 평가에 동의한다.
전시품의 수량이든 품질이든 맏형 남경박물관과 비교가 안 된다. 그러나 나는 옥전을 나서서 절대 같은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남경박물원은 소장품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하여 이 진관의 보물을 한 곳에 모아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런 방법은 장점을 살리고, 양과 규모의 큰 차이를 완벽하게 피하며, 오히려 밀도의 장점을 이용하여 관광객들을 현혹시키고, 어느 곳에서나 놀라움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내가 가본 가장 성공적인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천궁에서 나오자, 나는 6 조고도 남경의 역사 유적이 풍부해 이 도시가 이 두 나라 일급 박물관의 소장품 수요를 감당할 수 있게 된 것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동시에, 그것은 한 가지를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두 박물관은 각각 소장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에게 다르지만 똑같이 멋진 시각적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