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병의 유래
전설에 따르면,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황제들이 봄에는 태양을,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의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8월 중추절 기간 동안 달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드리는 풍습도 있습니다. "8월과 15일에는 보름달이 뜨는데,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유명한 속담은 중추절 밤에 월병을 먹는 도시와 농촌의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제물로 사용되었으며, 이후 사람들은 점차 중추절 달 감사와 월병 시식을 가족 재결합의 상징으로 받아들였으며 점차 월병은 축제 선물이 되었습니다.
월병은 원래 당나라 군대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먹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고조(高祖) 때 장군 이경이 흉노족을 물리치고 8월 15일에 승리하여 돌아왔다.
당시 장사를 하던 투르판 출신 일부 사람들이 당나라 황제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떡을 선물했다. 위대한 조상 이원은 화려한 케이크 상자를 들고 둥근 케이크를 꺼내며 미소를 지으며 하늘의 밝은 달을 가리키며 "호 케이크와 함께 두꺼비를 초대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씀을 마친 후 그는 목사들에게 케이크를 나누어 함께 먹게 했습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이미 남송시대 오자무의 『몽량로』에 존재하지만, 중추절에 달을 맛보고 월병을 먹는다는 묘사는 『서쪽』에만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의 호수 여행 지회(湖湖):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아지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월병은 지역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해 오늘날까지 발전해 왔다. 그 중 북경식, 소련식, 광동식, 조주식 월병은 우리나라 남북 각지의 사람들이 널리 먹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며 중추절에 꼭 먹어야 할 음식이다.
축제의 밤에는 사람들은 가족의 행복하고 달콤하며 안전한 삶을 기원하기 위해 수박, 과일 및 기타 동창회 과일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