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우도" 소개;
오우도' 는 당대의 한영이 창작한 황마종이 채화, 일명' 당한영오우도' 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오우도' 는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대 명화 중 하나로 당대에 전해 내려오는 몇 안 되는 진정한 종이견화이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종이중국화이다.
그림 내용: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첫 번째는 늙은 갈색 소인데, 무언가를 물어뜯으며 잡목 옆에서 간지럽히고, 자태가 한가롭다. 그다음은 흑백화우로, 몸은 자라고, 꼬리는 흔들리고, 발걸음은 매우 안정적이다.
세 번째 말은 검은 황토색의 늙은 소로, 뼈만 앙상하게 여위고, 근육이 발달하며, 노랫소리가 수직이고, 눈썹이 하얗고, 연로하다. 네 번째 말은 황소, 높고 험준하여 뒤를 돌아보았다. 다섯 번째 소는 머리 주위에 서서 몸매가 풍족하고, 무슨 생각을 하면 눈빛이 고집이 세다.
유명한 리뷰:
명대 문학가, 화가 이일화는' 육언재노트' 에서 "(오우도) 사진을 찍기 위해 그렸지만, 근골은 조필에 싸여 있다. 예를 들면 오도자 중 불상의 옷과 같이, 연필로 공을 구하는 뜻은 없다" 고 썼다. 그러나 시간이 오래되어 생명처럼 범람하여 영원히 멸종되었다. "
작품 감상:
1, 테마
한명의' 오우도' 는 강렬한 개인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5 근은 다섯 형제를 가리키며, 그들은 마음이 무겁고 근면하고 온순한 소의 성격으로 군주에 대한 사랑과 충성의 진심을 표현한다. 사료에 따르면 한운은 재상을 맡는 동안 농업의 발전을 매우 중시했고, 그가 소를 그리는 것은 아마도 농경을 장려하는 뜻일 것이다.
2. 이미지
오우도에 그려진 다섯 마리의 소는 동작이 충만하거나, 걷거나, 서거나, 허리를 굽혀 절하거나, 머리를 쳐들고 있다. 소의 라인 윤곽은 간단하지만 그려진 근골이 제자리로 돌아가고, 소코와 입의 솜털이 섬세하고, 밝은 눈은 소의 온순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보여준다.
3. 작문
다섯 마리의 소가 화면에 나란히 배열되어 있지만, 머리를 쳐들고 고개를 숙이고 두리번거리는 역동적인 특징을 통해 화면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상호 호응에서 구도의 미묘한 변화를 볼 수 있어 구도가 답답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아주 좋은 손권 소떼 그림 구도 스타일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