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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천수 풍경선.

Zhu tianshu 교수는 "서예와 그림의 통합"

서화일체' 의 관점은 당대의 장언원의' 역대 명화노트' 에서 유래했다. 그가 보기에 서화의 * * 는' 골법' 과' 필용' 에 있다.' 한 남편의 이미지는 반드시 형상화되어야 하고, 모양은 반드시 기개가 충만해야 하고, 기개는 비슷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이 구상에 세워진 것이다. 이는 필용에 달려 있다. 모든 모양과 뼈는 "펜 사용" 덕분입니다. 장언원은 "펜으로 흔적을 볼 수 없는 사람은 모두 그림이라고 부를 수 없다" 고 말했다. 잉크를 끼얹는 것은 그림이 아니라 펜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장언원은' 획' 을 그의 그림에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삼았다.

원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서화 일체' 에 대한 이해가 매우 보편적이어서, 특히 묵죽에 대해 토론하고, 다른 화훼로 끌어들였다. 대나무 획을 그리는 것은 겉치레, 수직, 가로, 갈고리를 벗어나지 않는다. 이 획들은 모두 서예 방법이다. 원말 양위정은' 화보' 서열에서도' 책과 그림을 한 귀로'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책은 진 () 에, 그림은 당송 () 에 담겨있다. 책과 그림은 똑같다. 한 사대부 화가는 반드시 책 한 권을 써야 한다. 그의 화법은 서예가 있는 곳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그림을 얻을 수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명대인들은 서화의 융합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명말 동치창은' 회화' 에서 "문인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초서자법을 법으로 삼아야 한다" 고 지적했다. 나무는 굽은 철과 같고, 산은 모래와 같고, 달콤한 풍속을 없애는 것은 사기를 위한 것이다. " 동치창의 절친한 친구 진계유는' 고대 진흙록' 에서도 "화가는 6 상 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종정고석은 늘 그림과 같고 화가는 물, 란, 대나무, 매, 포도는 서예를 많이 쓴다" 고 말했다. 선가의 원만함이다. " 이런 토론은 서로 다른 서예 스타일의 특징으로 그림을 묘사하여' 서화 일체' 의 내면적 연계를 두드러지게 하였다

청대 이래 학자들의 금석학에 대한 연구로 사람들은 비각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 금석학이 일어나자 사람들의 서예 관념이 점차 변화하여 금석학이 쇠퇴하고 금석학이 번영하게 되었다. 명말 청초에 서예가는 비석의 의미를 흡수함으로써 서예의 순수한 면모를 깨고 비석 서예 스타일의 시작이 되었다. 비파의 서예 스타일은 그 독특한 펜 방법으로 그림에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 가장 대표적인 예술가는 8 대, 정수이, 석타오였다.

중공의 8 대 서예는 표상에서 정신을 취하고, 중국인에게서 정수를 취하고, 고대로부터 표정을 짓는다. 만년 대머리필 중심의 서예, 글자는 기이하고, 장법은 찰랑찰랑하다. 그의 그림은 강한 조형감을 가지고 있어 자주' 공백' 을 사용하고 대비를 중시하며 정적' 공백' 을 작품에 적용해 공허하고 험한 예술 상황을 형성한다. 쳉 수이 좋은 예서, 고대 서투른 에서 상승. 그는 금석학에 대한 끝없는, 산산조각, 조각화에 대한 흥미를 추구했다. 그의 회화 스타일은 그의 서예 인감 조각과 관련이 있으며, 그의 금석학 수양에서 비롯된다. 석타오는 배합시에서 예서를 자주 사용하며, 필로 생동감 있고, 응집력이 있고, 조리가 분명하며, 전체적으로 셔츠를 입지 않고 신발을 신지 않는 상태를 보여주며, 그림의 의미와 비슷하다. "화어록" 의 "겸인물편" 에서 그는 "한 인물과 화가는 양끝이 있고, 그 기능은 하나이다" 고 말했다. 글자와 그림은 서로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그 기능은 일체이다' 는 의미가 크다. 서화는 "한 그림" 에서 유래하고, 한 그림은 변자화에서 유래한다.

청초의 짙은 풍조 속에서 김농 정판교를 대표하는' 양주 팔괴' 는 규칙을 지키지 않고 책으로 그린 개성에 특히 신경을 써서 서화의 새로운 기상을 창조했다. 김농의 그림은 제재가 풍부하지만, 모두 그의 서예 중의 필법을 그림에 융합하여, 외졸내미이다. 그는 또한 해서체 예서 도료서의' 거꾸로 매달아' 방법으로 그림 속에서 돈을 내고 또 다른 길을 개척했다. 정판교의 전서와 초서의 결합으로 심플한 정취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영수한 경향이 있다. 그의 죽석화, 란죽화 등. , 서예의 운필 방법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대량의 시와 발문을 직접 그림에 녹여 서예를 그림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만들고, 중국화의 표현력을 넓히고, 시와 서예를 결합시켜 서로 보완하고 서로 상생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조와 오창석은 만청' 서화통합' 실천의 대표이다. 조씨는 북위조상, 전서 방면에서 가장 큰 노력을 기울여 전서, 전서, 전서, 전서, 북비, 전서와 글자, 선, 풀을 결합하여 새로운 면모를 창조했다. 전서와 예서 모두 얻기 어려운 새로운 기상이 있어, 변화무쌍하여, 단순하고 서투른 맛과는 다르다. 회화에서 조씨는 그가 펜으로 쓰는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다. 필묵이 유창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화풍이 개방되었다. 오창석의 전서' 석고' 는 펜으로 탈속적이고, 기품이 강건하고, 자의적이고, 고풍스럽고, 고풍스럽고, 그의 꽃은 펜으로 축축하고, 짙은 잉크로 채색하고, 소탈하고, 소탈하며, 그의 자루천은 청순함과 강함을 잃지 않고, 섬세한 수장에 고풍을 더했다. 그의 시에서 말했듯이

현대 서예가 중 제백석 황은 한비 고새를 연구하여 금석학의 재미를 추구하며 새로운 서화 스타일을 개척했다. 제백석의 서예는' 삼공산비' 와 진권, 진나라의 칙령을 기초로 한다. 구조가 밀집되어 있고 대비가 강렬하다. 그는 강건하고 힘있고, 소박하고 호방하며, 기개가 매우 크고, 갈증이 나는 기세가 있다. 제백석의 회화 창작과 서예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서화를 결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척하였다. 명청 이래 문인 화가의 필묵 자체의 심미 품격에 대한 표현은 제백석에 의해 충분히 정련되고 발굴되었다. 노란 산수는 그의 서예와 인감 수양 덕분이다. 금석인을 잘 숨기고 금석에 능하다. 그는 필묵으로 금석학의 변화를 표현하고, 차분하고 간단하며, 명확하고 건강하며, 이런 필취를 그림에 적용해 리얼리즘, 농도, 밀도, 건습을 풍부하게 표현했다. 그의 꽃은 대부분 서예비첩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 난만함, 수완이 있어, 실천 속에서 서화가 통하는 이론을 구현하였다.

"서예와 그림의 조화" 의 핵심은 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서화는 필묵의 운율을 중시하는데, 바로 장언원이 말한 것이다. "한 획의 맥박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한 획이 엇갈린다." 그중 중심펜은 서화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방법이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부러진 머리핀' 과' 새는 자국' 으로 나누었다. "깨진 비녀" 펜은 더 빠르고, 그 선은 매끄럽고, 완곡하며, 아름답고 균일하다. \ "누출 마크 \" 는 약간 느리고, 그 라인은 수렴하고 훈훈하고, 실의와 훈훈하다. 이 두 선 모두 서예의 힘을 표현할 수 있지만 실제 운용의 중점은 다르다.' 부러진 머리핀' 은' 힘' 과' 힘' 을 강조하고,' 새는 자국' 은' 힘줄' 과' 면' 을 강조한다. 서예초서는 "부러진 머리핀" 을 많이 사용하고, 그림은 "새는 자국" 을 많이 사용한다. 역대 서화 예술가들은 모두 중필을 위주로 하고, 옆펜은 보조로, 즉 중은 측면으로, 복귀하는 것을 주장한다.

잉크' 는 서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청대의 가방은 "한자를 그리는 방법은 펜을 기초로 잉크로 변한다" 고 말했다. 중국의 필묵화는 서예에서 비롯된다. 중국화는 잉크선을 따라 모양을 만들고, 잉크선의 농도, 두께, 펜 변화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고, 필묵의 처리를 통해 물상의 변화를 표현하고, 잉크선의 두께와 촘촘한 변화를 통해 화면의 리듬과 운율을 표현하며, 점차 먹색을 기조로 하는 그림을 형성한다.

당대 이전의 긴 역사시기에 중국화는 줄곧 먹색을 기초로 한 조형 방법을 채택하여 잉크의 오색을 강조하였다. 고대인들은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고 말했는데, 일반적으로 짙은 잉크, 연한 잉크, 마른 펜, 잉크 올리기, 목말라 펜을 가리킨다. 잉크를 바꾸는 기교 외에도, 잉크를 한 번 찍어먹는 횟수와 한 번 찍어먹는 횟수에 의해 형성되는 진한 리듬에서 마른 리듬의 변화도 매우 중요한 잉크 기술 중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한 폭의 서화가 동시에 건조하고 습하며 어두운 변화가 있다면 작품의 리듬미를 증강시킬 수 있다는 것은 기법의 능숙한 표현이다. 변화를 위해 바꿀 수도 없고, 어떤 수묵효과를 딱딱하게 추구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허세 부리고 촌스러워 보일 것이다.

서화의 융합은 내포가 풍부하다. 필묵은 일정한 풍격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많은 창작의 영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나는 적어도 5 시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서예와 그림의 융합은 펜과의 관계를 강조한다. 어떻게 펜을 쥐고, 어떻게 붓을 내리고, 어떻게 펜을 들고, 희욱을 들고, 펜으로 잉크를 사용하는 전환은 서화 창작에서 모두 일치한다. 펜의 중심과 측면은 물체의 예술적 효과에 달려 있어 중국화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중국화의 기법은 사실 독특한 필용 잉크의 방법이다. 펜 방법은 중국화의 기본 법칙이다. 이상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으려면 장기간 단련하고, 끊임없이 연습하고, 붓으로 잉크를 쓰는 기본 방법을 숙달하고, 심물교화, 형신이 겸비한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둘째, 청대 이래 비학의 영향을 받아 비학의 펜이 화가에 의해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서화를 잘하는 대가들이 많이 나타났다. 청대 이래 비학의 발전은 중국화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경로를 제공하였으며, 비학 방법은 필묵의 재미를 풍부하게 하였다. 예를 들어' 양주 팔괴' 의 실천은 예서, 전서를 적극적으로 탐구하여 다양한 풍격을 형성했다. 그들은 전서법으로 초서에 들어가 초서의 필법을 바꿔 회화에서' 전서필' 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그들의 서화 교류 실천에서의 탐구는 중국 문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진정으로 문인 정신을 서화 결합의 작품에 기탁하였다. 셋째, 필법과 필법은 불가분의 관계로' 서화 일체' 의 일부가 되었다. 잉크의 사용은 펜에 따라 다르므로 잉크 색상 효과가 다릅니다. 잉크로 건조, 습기, 농도, 담담한 변화를 파악하다. 교묘한 펜을 통해 펜의 물과 잉크를 결합하여 종이에 얻은 시각 효과를 구현한다. 먹색은 약간의 변화가 있어 필묵의 재미를 충분히 보여주므로 서화 창작에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한다. 넷째, 서화 "원" 과 "모양" 은 산수, 화조, 인물, 전서, 예서, 초서, 행서 등과 같은 다류이다. "원래" 와 "모양" 이 있어야 풍부한 예술 내용과 초월한 예술 형식이 있다. 다섯째,' 서화일체' 는' 서화일체' (석도의 말) 로 인용해야 한다. 즉' 금석정신' 의 추구도' 서화일체' 에 포함돼 서화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는 점을 만청과 근대 서화가의 실천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원래' 중국 서화' 20 13 제 4 기 주천수 교수가 중국 서예의 민족적 특징과 국제 전파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예는 중화민족의 전통예술로, 세계적 의미를 지닌 동양예술문 중 하나로 중화민족의 집단적 지혜, 창의력, 상상력이 응집되어 있다. 서예는 상형 문자와 추상적인 통일로 필법이 풍부하고 유연하며 중국 전통문화의 사상이 스며들어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한자의 상형성과 추상성은 중국 서예 창의력의 원천이다. 상형강화, 상형돌파, 상형부터 추상에 이르기까지 중국 서예의 예술 풍격이 끊임없이 풍부하다. 중국 서예에서 상형과 추상의 통일은 중국 서예 언어가 다른 민족 문자와 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구성한다. 한대 허신' 설문해자서' 에서는' 상형자별' 을' 문' 이라고 부르고,' 형성상익' 을' 글자' 라고 부르며, 글자와 모양의 구조는 대부분 상형자를 기초로 한다. 진원 선생은 원대 서역인의 한문화연구 제 5 권에서도 "서예는 중국의 예술 중 하나로 상형문자가 있지만 전서 예서 해서와는 다르다" 고 말했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이미 예술사의 큰 경관이 되었다 ... 그러나 병음자모 경기에서 중국의 책이 펜을 얻는 것은 매우 어렵다. 얼마나 좋은 작품인가! " 상형문자에서 발전한 서예는 상형성과 추상성이 풍부해 서예가에게 무한한 예술 공간을 가져다 주었다.

한자와 붓의 특수성으로 인해 중국의 독특한 예술 형식과 필법 체계가 생겨났고, 이를 바탕으로 서예가의 정신세계와 심미적 의의를 표현했다. 중국의 서예는 비교적 안정된 체계와 고도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점화 형식의 풍부함은 서예 기법을 생동감 있는 세계로 끌어들여 서예 속의 점화를 일종의 생명력과 재미로 만들었다. 이런 점화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자세와 일반 정서에서 출발하여' 법' 을 기점으로 기법이 창조해야 할 아름다움의 기본 규범을 마련하고, 동시에 법에만 국한되지 않고, 불가능에 법을 함축하고 있다. 중국 서예 예술의 핵심을 반영하는 내용은' 필법' 이다. 이것은 중국 서예예술의 본질적 특징이며 한자 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한다 .. 서예는 예술로서 수천 년 동안 존재할 수 있고, 훌륭한 문화가 될 수 있으며, 중국인이 한자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그 중 필법이 중요하다. 중국 서예의 필법은 초기에 비교적 원시적이어서 진나라에 이르면 법이 되었다. 예를 들어 행서의 상승, 중심, 측면, 전서 중심용 펜, 예서의 파도 등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구체적인 작품에서 해석하고 그 경위를 이해해야 한다.

중국의 서예에서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세상의 만물에 대한 관념을 더 잘 이해하고, 음양 상호 변변, 강유합제의 철학 사상을 감상하며, 유석도 사상이 서예에 침투하는 것을 감상하고, 중국 전통 풍습의 지속과 발전을 감상할 수 있다. 중국 서예에서 흑백, 크기, 길이, 두께, 강성, 농도, 건조, 뒤로, 피치, 직립, 사립, 종횡, 조밀, 교묘 등 대립, 대립 요소는 모두 서예가에 의해 교묘하게 처리되었다. 그것들은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하며,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으며, 기상이 만만하다. 서예 중의 인물은 제한적이고 의미심장하며 경지가 깊다. 화가의' 눈에 띈다', 시인의' 끝없는 글과 끝없는 의미', 음악가의' 소리 없는 승성' 은 모두 서예에서 드러날 수 있다.

중국의 서예도 자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 과' 노력' 의 조화로운 통일을 강조한다. 한나라 채영은' 구세' 에서 "복수는 자연에서 비롯되고, 자연립, 음양생, 형세가 나온다" 고 말했다. 중국 서예는 예술 변증법으로 가득 차서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조화로운 예술 이미지를 드러낸다. 서예를 감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추상적인 형식에 초점을 맞추고 운율, 리듬, 재미에 대한 인식으로 들어가 예술미에 대한 심리적 감응을 일으킨다. 서예가 창조한 예술 이미지는 감상자의 연상, 상상력, 사유가 활발하고 심화되게 한다.

당대손의' 서보' 와 청대 유희재의' 서요' 는 대립통일된 서예 예술 사상을 많이 제기했지만, 서로 다른 서예가들은 모두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로 각자의 면모를 반영했다. 양계초 선생은 서예 가이드에서 "예술의 한 요소는 개성을 드러내는 것" 이라고 말했다. 개성을 발전시키는 가장 진실한 방법은 글을 쓰는 것이다.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면 가장 높은 예술이다. 그렇다면 각종 예술, 글쓰기가 가장 높다. " 서예가는 한편으로는 예술의 상등경지를 추구하면서 서예에서 서예가의 개인적 품격을 표현해야 한다. 중국 서예예술의 개성에 대한 강조는 중국특색 있는 예술적 부를 가지고 있다. 서예 감상은 감성 감상에서 이성적 사고에 이르기까지, 사람이 도덕적 차원에서 훈도를 받는 것은 모두 중국 서예 민족의 특색을 구성하는 내용이다.

중국 서예는 그 뚜렷한 민족적 특색으로 세계 예술의 숲에 우뚝 섰을 뿐만 아니라 국제 문화 교류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일본과 한국은 중국의 근린으로서 문화교류의 역사가 유구하여 왕래가 빈번하다. 남북조부터 중국의 문자와 서예가 점차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당 () 이래 각 시기마다 중국의 서예는 양국에 서로 다른 정도의 영향을 미쳤다. 당대에 이르러 일본인들은' 주당사절' 을 파견하여 중국 문화를 연구하고, 책을 잘하는 전문직 사학자를 배정했는데, 그중에는 귤이 있었다 (? (-842) 당나라 생활 2 년 후 당유불을 사귀고 귀국한 후 서예로 유명하며, 시에 () 와 함께' 삼필' 이라고 불렀다. 취성 (767-822) 과 공해 (773-835) 는 당대의 서예 전파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귀국할 때, 나는 왕희지, 왕헌지, 구양문의 명가의 서예 게시물과 명가의 묵보를 데리고 왔다. 빈 바다는 당대 시가권을 중시하여 많은 명가의 잉크 자국을 소장하였다. 당대에 이르러 감진과 스님이 동유하여 처음으로 왕희지와 왕헌의 서예를 도입했다. 당대의 유명한 서예 유적과 탁상이 일본에서 전파되어 일본 서예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고, 핑안 초년의 일본 서예계는 당풍으로 가득 찼다. 중국의 서예는 일본 민족의 깊은 감상을 받을 뿐만 아니라 일본 민족으로부터 배운다. 일본은 중국 서예의 해서체 초서를 기초로 자신의 문화정신, 심미재미, 창작 기법을 융합해 일본 민족의 특색을 지닌 가타카나, 히라가나 서예 예술을 이룩했다. 일본도 당대서기에서' 서전' 과목과' 서예가',' 장식가' 의 직위를 설치했다. 명청 시대에는 원인 무안 등 푸젠 선승이 일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쳐 일본 예서의 번영을 열었다. 청대의 양수경 조 오창석 등 서예가는 일본 서예가와 서풍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일본은 중국 서예를 도입하고 차용하는 과정에서 형식, 스타일, 기법에서 서예를 풍부하게 하여 소자 서예, 선봉 서예, 근체시 서예, 가나 서예 등 많은 유파를 발전시켰다. 일본인이' 신고전주의' 또는' 표현주의' 라고 부르는' 소언' 서예의 강렬한 이미지 표현, 필명 서예의 세탁과 공허함, 글씨가 없는 전위 서예의 조형 의미는 모두 창작의 본보기로 쓰인다.

중국의 서예도 한반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일찍이 당대에 최치원 (857-? ) 당나라 에 열두 살 때, 높은 왕조 왕 지안 에 대한 책을 썼다. 서예' 에는' 나도 서양인들이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보답을 바라지 않는 것이 싫다' 는 시가 있어 남조 서예가 소자운에 대한 그의 추앙을 표현했다. 원대 서예가 조맹은 조선 말년부터 조선 중기까지 조선 300 년에 영향을 미쳤다. 청대 조선서예가 김정휘는 옹방강, 원원을 스승으로 삼아 중조 고대 비각 연구에 힘쓰고' 전세록',' 실사구시론' 등의 저서를 출판했다. 그는 예서로 창작상의 변경을 하여 한국인들에게 그들의'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오창석은 북한 서예가 민영령 (1860- 19 14) 과 밀접한 교제를 통해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서양에서 서예는 사람들이 인식하고 이해하는 마지막 중국 예술이다. 중국 서예의 상형, 필법 등 문화적 특징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서구에는 상응하는 예술 형식이 없다는 것이다. 서예는 서양에서 보통 일종의 기술로 여겨지며, 중국 없이는 높은 문화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지난 세기 이후 서구의 추상 예술에 대한 수용과 이해가 깊어지면서 많은 서구 화가들이 작품에서 중국 서예의 영향을 받아 서구에 사는 중국 문인과 수집가들이 중국의 서예 예술을 끊임없이 소개하면서 서예가 점차 받아들여지고 있다. 특히 197 1 년, 중국 서예 예술 전시회가 필라델피아 박물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중국 서예가 서구에서 더 깊이 퍼지게 했다. 한편, 구로프, 엘리엇, 안스원, 왕, 옹과 같은 유명한 티베트인들은 모두 중요한 중국 고대 경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중 상당수는 연구자의 연구 대상이 되었다. 수집은 그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주제가 되었으며, 중국 서예의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다. 구로프가 말했듯이, "나는 내가 이전에 접촉한 서양 그림의 다양한 요소와 예술에서의 응용이 중국 서예의 무한한 묘미를 맛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서화를 소장하는 자매 예술은 당연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같은 재료, 필묵, 종이 벼루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그들의 묘사나 쓰기도 전적으로 독특한 필법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중국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계속되는 중국 문명의 영혼이다. "

현대 중국 서예의 국제적 전파가 점점 잦아지면서 일본 한국 싱가포르 미국 프랑스 등과의 국제 교류 활동도 잦아지고 있다. 중국 서예는 이미 중국 문화의 가장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표본이 되었다. 서예에 정통하고, 사랑하고, 소장하는 많은 외국인들에게 도취될 뿐만 아니라, 많은 스타일링 예술가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특히 서구 추상화파의 화가들은 구도에서 그들의 선과 원소를 차용한다. 미국 학자 복개슨은 심지어 "중국의 모든 예술은 중국 서예의 연장이다" 고 생각한다. 이와 같은 생각은 많은 서구 스타일링 예술가들이 중국의 서예에 큰 관심을 갖게 했다. 이와 동시에, 일부 당대 중국 서예가들도 추상화의 미학적 의미에 의해 영감을 받아 서예를 창작이념으로 삼았다. 양계씨는 1926 청화대 연설에서 중국의 서예는 특별한 예술이며' 선의 아름다움, 빛의 아름다움, 힘의 아름다움, 개성의 아름다움' 이 있다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서예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생각하고, 서예의 표현 방식도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현대 서예가 한자의 구성, 서예 중 획과 구조의 관계, 서예에서 필묵 방법을 평면에서의 운용, 서예에서 필법과 개성의 관계, 서예 스타일의 지속과 개혁, 서예 중의' 장식' 현상 등이 있다. 국제 예술 교류에서 서예는 중국 특유의 예술과 문화로서 차용되고 흡수되었다.

베이징어대는 중국 유일의 중국어 국제교육과 중국문화전파를 특색으로 하는 고교로서 중국 서예국제교육과 예술전파에서 특별한 역사적 사명을 맡고 있으며, 국제예술교류인재를 끊임없이 육성해야 한다. 20 10 북어는 중국 서예 인감연구원을 설립하여 중국 서예의 국제교육과 해외 전파를 중요한 과제로 연구하고 있다. 북경어대에는 중국 서화전공이 있어 4 년 동안 중국 서예 필수 과목을 개설했다. 대학원생은 중국 서예사, 서예 창작, 탁상연구 등의 특색 과목을 가지고 있어 점점 더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공부하러 왔다. 대외 중국어 전공 학생도' 중국 재능' 이라는 과목을 추가해 서예를 중요한 내용으로 공부했다. 앞으로 세계 각지의 공자학원 중국 서예 과정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는 것도 중국 서예 국제 교육과 전파의 중요한 방법이 될 것이다.

중국 서예의 민족적 특색과 예술적 내포는 국제 미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서예 국제 교육 교류의 범위와 방식을 어떻게 확대할 것인가? 나는 중국 문화가 발달한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의 국가와 국제 서예 교육과 학술 교류를 전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들 나라의 서예 애호가와 연구자들이 서예가 중국에 뿌리를 두고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서예를 이해하려면 중국의 문화 분위기 속에서만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유럽 등 한자가 아닌 국가의 서예 국제교육을 강화하여 그들이 점차 중국의 한자를 사랑하고 감상하게 하여, 중국의 서예 예술을 배우고, 서예의 인문 정신을 이해하고, 서예 국제교육과 교류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서예국제교육과 교류의' 실효성' 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전파 방식 에서 서예 작품 을 전시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서예가 와 서예 를 사랑 하는 각급 학생, 특히 서예 전공 대학생 과 대학원생 출국, 문화 간 대화 와 현장 쓰기 창작, 교류 사상 을 서예 의 창작 과정 과 기구 의 사용 을 형상화 했 다. 중국어 국제교육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중국 서예 및 관련 기초지식의 배양도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면 중국 인감, 중국화, 발문, 소장, 시, 장표, 박물관 등이 중국 서예 문화의 해외 전파 및 교육에 유리하다.

원재' 중국서화' 제 3 기 20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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