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양중명 (상하이 작가, 조각가)
아청조 학자 서견은' 인쇄노트' 에서 "인쇄시 천시, 창명은 맑고, 차는 향기롭고, 간혹 좋은 돌을 만들고 싶다." 라고 말했다. "상하이 인쇄인 이위, 인쇄, 석두 만지기, 차 마시기, 장년 동안 중국 차 문화를 담그다. 그는 역사 유적을 찾고 명차를 맛보는 것에 매료되었다. 봄바람과 가을달, 시간은 물과 같고, 이위정은 안월전에서 조용히 수련하고, 인감각화 방법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차 문화시사 시리즈의 도장은 크기 100 여 평방미터로 기세가 웅장하고 고풍스럽다. 이것은' 늙은 차객' 이웨이의 독창적인 행동이다. 미술 선생님으로서, 이위는 일찍이 한천형선생으로부터, 이후 유혁 선생과 노항선생으로부터 스승으로 일하여 예술이 날로 성숙해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 인감 작품은 제 1 회 ~ 제 5 회 전국 전시회에 참가하여 서릉인사 국제전시회에 여러 차례 참가하였다. 어느 날 나는 이웨이와 바다의 한 오래된 찻집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위는 차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분기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생활의 여러 수준에서 차와 차를 즐긴다. 시인 영차, 화가가 차를 그리고, 서예가가 차를 쓰고, 작가가 차를 기억하고, 풍부한 차 문화를 형성했다. 나는 인감으로 표현하는데, 단지 하나의 시도일 뿐이다. 차 문화와 중국 인쇄는 심미적 재미에 있어서 상당히 일치한다. 이웨이의 인감, 읽기, 느낌, 창작이 번갈아 진행되다. 그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고대 인도, 고대 타일, 고대 벽돌을 개척해 한나라 초상화 탁상을 소장하고, 한당 시대의 유약 도자기 주전자를 가지고 놀며, 고대 가구를 소장하고, 대나무 심기, 꽃 심기, 물고기 먹이기, 거북에서 고대인의 한가한 감정을 체득하며, 옛 문인의 한가함과 우아함을 찾았다. 이웨이의 차 문화 도장이 야함과 정적을 기조로 하고 칼법이 시대적 분위기를 주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차향' 타일은 고졸에서 인쇄되어 디자인이 참신하다. "인쇄" 글자의 상반부는 좌우로 호응하고, 하반획은 의도적으로 길어지고, 마이크로롤은 주풍이 일제히 날아가는 것처럼 생생하다. "차를 국음료로" 는 흰색으로 인쇄되고, 사자선은 굵다. 인문은 측면에서 균형을 찾고, 영동에는 고요함이 함축되어 있다. 지난 10 월, 이위는 우진에서 루각고를 유람할 때, 작은 대나무로, 내장 이흥로, 커스터마이징 자사 들보 주전자를 보았는데, 이는 동파씨가' 대나무난로를 완화하고 주전자를 들어 만난다' 는 뜻으로 마음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비매품인지 알아보고 가게 주인이 그가 차 인쇄 문화 애호가라는 것을 알게 되자 대범하게 주었다. Li Wei 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차를 친구로 만난 적이 없다. 지금 대나무난로가 생겨서 마음도 취했다. 이위 거실의 벽에는 그가 친필로 쓴 문장과 유혁원의' 세월은 두루마리, 신선은 차' 라는 책이 걸려 있다. 청려함과 우아함은 주인이 달을 받드는 마음의 독백으로 여겨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