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청 의인 하완순은 열일곱 살에 형장에 뜨거운 피를 뿌렸다. 그가 감옥에서 친구에게 준 시의 명구' 영웅의 생사의 길, 마치 강인한 여행과 같다' 는 것은 정직에 대한 승화이다. 무결성의 승화는 극도로 격렬하며, 일반적으로 생사 시험을 통과해야 최종 정화를 할 수 있다. 태산이나 홍모보다 가벼운 생사관은 항상 역사의 진보와 반동, 정의와 악, 충성과 간음의 충돌에서 영욕, 용자와 겁쟁이, 영웅과 반항을 구분하는 시금석과 분수령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시대와 계급의 한계로 인해 중국 고대 사회 엘리트들의 기절은 불가피하게 고수되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모두' 애국' 과' 충군', 관대함, 민족 증오의 흔적 등이다.) ). 하지만 우리가 과학적 태도로 그것들을 진지하게 벗기고 찌꺼기를 제거한다면, 그것들의 무결성은 여전히 결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몇 가지 예를 더 들어 여러분들의 평론을 드리겠습니다.
소무 양치기는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 중 하나이다. 서한 초기, 한과 여러 해 동안 사귄 흉노? 후단은 자발적으로 모북에 억류된 한나라 사절을 송환하여 화해를 표시하였다. 한무제는 중랑을 파견하여 수무군을 이끌고 흉노에 갔다. 소무가 임무를 완수하고 돌아올 준비를 마쳤을 때, 흉노는 곤경에 처했다. 왕성은 사냥의 기회를 이용하여 중요한 관원인 위률을 살해하려고 음모를 꾸미고, 칸의 어머니를 납치하여 한에게 귀착해 실패로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소무는 그의 조수에게 이 일에 연루되었다. 명위 율로 소무 일행을 고문하다. 소무는 부하들이 죽음을 두려워하고 가국을 수치스럽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아낌없이 발언하며, "네가 만약 태어난다면 어떻게 한으로 돌아가느냐!" 라고 격려했다. 그리고 칼을 뽑아 자결하는 것은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서이다. 웨이율은 이 광경을 보고 깜짝 놀라 즉시 무의사를 불러 치료를 했다. 나중에 고위 관리 후록으로 그를 유인하여 항복하게 했다. 수무는 비통하게 위율 배신을 꾸짖으며 영광을 도모했다. "당신은 신하이고, 은혜를 무시하고, 주인을 배신하고, 친척을 배신하고, 야만인에게 복종합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위율은 어쩔 수 없이 소무의 성과를 사실대로 보고했다. 칸은 수무를 북해 양치기로 호송하라고 명령하고, 숫양이 어린 양을 낳아 남방으로 풀어준 것처럼 가장하여 그를 본보기로 삼으려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무신은 타향에 있었지만, 마음은 한가로 바뀌었다. 날마다, 해마다, "장한절 양치기, 누운 체조, 절락." " 한소제 초년이 되어서야 수무는 한에게 돌아왔다. 사명을 저버리지 않는 소무, "처음에는 강대하고 돌아오니, 하얀색이 필요하다." " ("한서수 간전 수무전 첨부")
남송 말년에 문천상은 구양수 (), 후장 () 이 죽은 후 충군 () 의 향현을 우러러러보며 정충국가 민족을 결심하여 천지를 받드는 사람이 되었다. 남송의 항원 영웅 스펙트럼에서 문천상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중 하나이다. 포로가 된 후 그는' 영정양 횡단' 을 썼는데, 이것은 천고에 칭송된 애국시편이다. 시 속의 명구'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마음을 하나 남기고 청사를 찍는다' 는 것은 바로 그의 인생관과 역대 애국자의 묘사이며, 그의 고상한 기절의 표현이기도 하다. 전조 대신이 와서 항복하든, 원세조 쿠빌라이가 직접 항복하든, 고위 관리 후록을 약속했든, 문천상은 "송은은 승상이고 안켄은 제 2 성이다" 며, 죽을지언정 굽히지 않는 강철 철골을 보였다. 쿠빌라이도 깊은 유감을 느꼈는데, 이렇게 귀인은 자기를 위해 쓸 수 없었고, 역사가들은 문천상이 의리를 취하는 희생정신을 칭찬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바로 그가 산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지만, 이것은' 인' 이라고 부를 수 없다."
남명병부 상서 사코법도 건물이 무너지고, 힘써 조수를 돌리는 위기의 순간에 생명이 번쩍인다. 그때의 남명은 태평무사하여 인생이 쏜살같이 지나가도록 내버려 두었다. 청병은 남쪽으로 회하를 건너 양주로 진군했다. 몰려오는 청병에 직면하여 사코법은'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와 장병들과 고성을 지키기로 결심했다. 청군 총사령관 도탁에게 여러 차례 사코법에 편지를 보내 항복을 권고했다. 스코파는 열지 않고 책을 불 속에 던졌다. 많은 분노와 분노, 미친 포위 공격. 도시가 깨지고, 사코법은 칼을 뽑아 자결한다. 그는 부장 스디웨이 등에 의해 구조되었지만 불행히도 도시를 깨는 청병을 만났다. 사코법은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큰 소리로 외쳤다. "나는 벼슬이다! 나는 너를 너의 병사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 청병은 사코법을 도독의 캠프로 데려갔고,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 번 그에게 권했다. "책의 학문에 싫증이 났지만, 나의 남편은 따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내가 이미 나의 충성심을 다 써버렸기 때문에, 나는 나라를 위해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다. 나를 위해 강남을 치울 수 있다면, 나는 뒤돌아보지 않고 용감하게 중책을 맡을 수 있다. " 스코파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저는 조정의 대신입니다. 죄인으로 영원히 구차하게 살길 원하지 않습니다! 머리는 깨질 수 있고, 몸은 모욕해서는 안 된다. 나는 시황제부터 지하까지 빨리 죽고 싶다. " 많은 사람들이 말했다: "홍승구를 본 적이 있습니까? 쓰러지면 부자가 된다. " 스코파는 이렇게 말합니다. "승구는 선제 대은에 의해 죽임을 당하지 않았고, 매우 불충실하다. 내가 이 일을 위해 노력하길 원합니까? " \ "도시는 죽었다, 나는 시체 만 세그먼트, 과자 로 기꺼이 마음을 정했다; 그러나 양주의 대중은 결코 살생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명대 사코법전) 많은 설득이 무효가 되어 사코법을 죽였다. 성격이 강직한 사코법은' 태어날 때부터 영웅이고, 죽을 때 영웅이다' 는 고상한 품격으로 명나라 최초로 항청을 위해 죽은 사람이 되었다.
중국 전통사회와 중국 전통문화에서 개인의 생사, 작은 나라의 흥망에 이르기까지 시종 중화민족의 성실관을 부각시켰다. 성신이 생명으로 교환해야 할 때, 역대 인자지사들은 문천상이 죽기 전에 허리띠에 쓴 것처럼 호탕하고 고상한 성실함을 나타냈다. "공자는 인을 원한다고 하고 맹자는 의인을 말했지만, 의리가 다 끝났기 때문에 어진 사람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 위에서 언급한 소무, 문천상, 사코법은 그들의 전형이자 오랜 기간 새로운 전범이다. 그들의 충성은 영원히 중화민족이 끊임없이 전진하도록 격려하고, 전진길의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내고, 새로운 휘황찬란함을 창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