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들어보세요.
1.' 나' 는 밤낮으로 일하는 사람이다. ()
2. 저는 요리사입니다. ()
나는 탁구, 채팅, 비디오 보는 것을 좋아한다. ()
나는 나의 일을 매우 좋아한다. ()
5. "나" 는 피시방에서 일합니다. ()
6. "나" 는 남방 사람입니다. ()
7. 나는 항상 담배를 피운다. ()
8.' 나' 는 결혼했다. ()
9. 녹음에 의하면 "나" 는 어떤 사람입니까?
대답:
10. 녹음에 따르면 제 직업은 무엇입니까? 이유를 설명합니다.
대답:
녹음에 따르면, 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가?
대답:
12. 녹음에서 제공한 정보에 따라 올바른 항목을 선택합니다 ().
나는 보통 오후 6 시에 출근한다.
B 지난주, 나는 4 시에 긴 머리의 외국인과 채팅을 시작했다.
C. 내가 집에 갈 때, 나는 항상 담배 냄새가 난다.
D. 나는 책, 특히 제인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둘째, 사용
팁: 다음 질문을 완료하고 답안지에 답을 적어 주세요.
1. 주어진 컨텍스트에 따라' 비파행' 의 원문으로 빈 칸을 메우다.
드라마' 대저택문' 의 백경치가 제남에서 돌아왔다.
나의 고향, 나의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다. 빈소 앞에서 그는 번호가 없다.
흐느껴 울자 감독은 애락으로 렌더링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아버지가 생전에 사용하신 담뱃대에 불을 붙이고 영위를 모시기 전에 조용히 무릎을 꿇고,
이 장면은 인물을 매우 잘 표현한다
성격.
2.' 이소' 에서 굴원은 단지
그는 불공평하다, 그는 가슴이 크다.
국민의 깊은 동정을 보내다.
성명은 다음과 같다
,. ""
3. 예문을 모방하여 글쓰기를 전개하려면 풍부한 의미와 문채가 필요하다.
예를 들면 물. 산
호수。
이 호수는 매우 안전하다.
바람이 호수를 주름잡을까봐 걱정하지 마세요
4. 아래 밑줄 친 문장의 어순을 조정하여 어구가 조화되고, 대칭적이고, 균일하도록 하십시오. (3 점)
중앙지도부 멤버들이 여러 차례 바뀌었지만 중국의 정치경제 상황은 영향을 받지 않고 좋아지고 있다. 끊임없이 진동하다
과학기술의 왕성한 발전, 정국의 장구안, 경제의 고속 성장, 문학예술의 만화제방, 교육의 날로 발전하여 세계 각국이 괄목상대하고 대외투자가 배로 증가하게 하다.
대답:
5. 다음 문장을 써서 행복에 대한 당신의 감정을 적어 주세요.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명예와 가정이 아니다.
행복은 아니다. 그러나 초연한 담박한 심경, 근심 걱정 없이 태연자약하다. 행복은 쉬운 즐거움이 아니다.
6. 다음 세 구절을 긴 문장으로 다시 쓰면 개별 단어를 추가할 수 있지만 원래 뜻을 바꿀 수는 없다.
(1) 이런 빨대 모양의 긴 입은 향처럼 감아 머리 밑에 보관한다.
(2) 나비나비의 빨대 입이 길다.
(3) 나비는 긴 입을 꽃 깊숙한 곳에 꽂고 얼어붙은 셔벗처럼 꿀을 빨아먹는다.
대답:
7. 다음의 송사에서 수사방법에 대한 분석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 연기, 커튼이 무겁지 않다. 옥악조각 안장 유야처, 건물이 높지 않아 장대로를 보다.
3 월 황혼광, 황혼 폐쇄, 봄이 오면 남는 곳이 없다. 눈물이 소리 없이 꽃을 물었고, 붉은 빛이 그네를 날아갔다.
A.' 마당이 얼마나 깊을까' 는 반복적인 수법을 사용했다.
B. "유 르 조각 안장 투어" 차용 사용.
C. "눈물 문화무자화" 는 의인화 수법을 사용한다.
D. "그네를 건너는 빨간 비행" 은 차용을 사용합니다.
8. 다음은 고 2 학생의 독서 상황에 대한 조사표 세트입니다. 요구에 따라 질문에 대답해 주세요.
콘텐츠 인식률
무협 로맨스 35. 1%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32.5%
문학사 15.0%
시사정치 17.4%
참고: 인정률은 조사에 동의하는 사람들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1)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이 상황을 변경해야하는지,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9. 횡선에 맞는 단어를 선택합니다.
내가 태어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내가 가장 (오만한) 나이까지 살 때까지 기다린다. 갑자기 내 다리가 불구가 되었다. 400 여 년 동안 고묘의 유리 (경박), 문벽의 처마 (퇴색) 주홍, 무너진 높은 담과 조각옥울타리, 제단 주위의 노백나무가 점점 한적해지고, 곳곳에 잡초와 덩굴도 자유롭게 개방되고 있다. 나는 내가 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15 년 전 어느 오후. 나는 휠체어를 화원에 밀어 넣었는데, 그것은 이성을 잃은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준비했다. 당시 태양의 경로는 점점 커지고 빨갛게 변했다. 화원의 조용한 불빛 아래에서 한 사람이 시간을 더 잘 보고 자신의 그림자를 똑똑히 볼 수 있다.
셋째, 시야는 넓어야 한다
(1)
오동나무를 한가하게 읽다
문/유
오동나무는 우리가 사는 건물 바로 앞, 정원과 잔디밭 가운데, 구불한 길모퉁이를 돌고, 온종일 우리를 바라보고 있다.
그것은 다른 곳의 나무보다 훨씬 크고, 접을 수 있을 정도로 굵어서,' 대장부' 처럼 공중으로 뻗어 있다. 점잖은 소녀, 긴 머리, 숄 등 무성한 나뭇잎이 그녀의 얼굴을 가리고 심지어 그녀의 온몸까지 가렸다. 처음에는 많은 묘목이 그것과 나란히 자랐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나중에는 환경 계획의 필요성 때문에 벌채된 것 같다. 아마도 자신의 좋은 품질과 완강한 견지일 것이다. 그것은 한가롭게 세월의 비바람을 지나 키가 커졌다. 한가할 때 나무를 읽는 것은 이미 내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어느 날, 우리 엄마는 북방에서 편지를 보내셨다: 한파가 왔다. 따뜻하게 추위를 막아라. 저녁에 나는 이불 한 채를 추가했다. 역시 한밤중에 울부짖는 비바람이 문설주를 두드리고 있었다. 나는 잠든 꿈에서 깨어나 차가운 빗방울이 원시적인 두드리는 소리처럼 떨어지는 것을 들었다. 그래서 나는 잠을 못 자고, 집서를 생각하고, 어머니가 말씀하신 족보를 생각하고, 할아버지의 비바람을 생각했다. 할아버지는 현지에서 유명한 교육자입니다. 그는 평생 뽕나무의 교육에 힘쓰고 몇 차례의 외부 취업 기회를 포기했다. 그러나, 그 전대미문의 세월 속에서, 그는 비인간적인 고통에 굴복하고 싶지 않았다. 어느 추운 비오는 밤에 그는 숨을 참으며 자살했다. 나는 그의 어르신을 보지 못했지만, 나는 작은 형의 집에서 검은 틀의 얼굴을 보았다. 나는 화가가 얼마나 능숙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는 그 눈이 생동감 있다고 굳게 믿는다. 내가 그 앞에 서 있을 때마다, 언제나 내 몸에 번져 내 마음과 소리 없이 부딪치는 느낌이 든다.
비바람과 함께 졸리지 않기 위해 나 혼자 옷을 입고 창문을 마주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밤이 먹먹처럼, 순식간에 나도 이 짙은 야경에 녹아들었다. 나는 놀라서 지평선에 차가운 별 몇 개가 졸린 눈을 깜박거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예전에는 일종의 착각이었다. 비가 전혀 오지 않고 바람, 잔혹함, 학대의 북풍밖에 없다. 이때 나를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멀지 않은 오동이다. 나는 그것의 짙은 남색의 윤곽만 희미하게 볼 수 있을 뿐, 하늘가의 서늘함을 싣고 있다. 바람의 돌풍이 불면 나뭇잎과 나뭇가지가 서로 둘러싸고 있는 부르짖음, 때로는 러시아 민요, 때로는 아무렇지도 않은 시와 같다. 어찌 된 일인지 할아버지의 초상화가 갑자기 내 눈에 들어왔는데, 이 침묵의 오동과는 말이 안 되는 것 같다. 거팔이 되고 싶지 않은 문달은 한쪽을 비호하는 아량이 있다.
다음날 깨어났을 때, 햇빛이 창문을 가득 채웠지만, 태양이 높이 비쳤다.
나는 그 나무의 노란 잎이 그립다. 문설주를 밀자 내가 본 나무는 갑골문이었다. 어제 하늘을 가린 나뭇잎은 없고, 나머지는 모두 마른 나뭇가지들이다. 내 마음은 누군가에게 무거운 얼음 한 조각을 얹은 것 같아 더 이상 새 한 마리를 만들 수 없어 그 나무 위로 날아간다. 이 밤의 바람이 나무의 생명을 시들게 했다! 바람은 너에게는 아무것도 아니다. 결국 떨어질 것이기 때문에 머무를 필요가 없다. 너는 봄이 오기 전에 겨울 내내 대항할 오만함이 있다!
그래서 저는 인더스 강의 외로움을 이해했습니다. 청춘이 지나간 냉막, 인파 속의 외로움을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선, 고요한 현기증을 한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연과 맞서고, 자연을 이해하고 미혹시키고, 비바람이 침식하고, 사계절의 윤회, 해와 달이 어두워지고,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얼마나 침착하고 담담한 관대함인가! 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그에게 천명에 복종하는 어쩔 수 없는 비애, 그 시대의 사람들에 대한 나의 비애를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익숙한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는 소리로, 애틋하게 고막을 두드리고 있었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빨간 옷을 입은 한 소녀가 기뻐서 펄쩍 뛰었다.
노란 잎으로 뒤덮인 오솔길은 모든 잎사귀가 그녀의 청춘의 발걸음을 동반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순간, 나는 우리집 창턱에 솜털 한 가닥의 햇빛에 뛰어들어 입건하기 전에 어제 밤에 닫히지 않았던 헌 책 한 권에 뿌렸다.
1. 아래에 점이 있는 단어를 주의하세요.
사오화 () 전 () 상 ()
2. 오동나무의 외적 특징과 내재적 정신적 특징을 전문으로 간략하게 요약해 주세요.
3. 왜 작가는 바람 속의 오동나무를 보고 그의 할아버지를 떠올렸는데, 그들 사이에' 말할 수 없는 적합' 이 있다고 생각하니?
답: 4. 문장 제목이' 인더스 한가읽기' 인데 작가가' 읽기' 를 한 것은 무엇일까? (원문으로 대답해 주세요)
답: (2)
호양나무
문/쇼복흥
나는 이런 나무를 본 적이 없다. 나는 완전히 그것에 놀라 멍해졌고, 경외심을 느꼈다. 왜냐하면 그것은 감정과 열혈로 가득 찼기 때문이다. 정말, 내 평범한 삶에서 이런 사람과 일이 있기는 힘들고, 피 속에 뜨거운 불길이 솟아오를 정도로 흥분할 수 있다. 평범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염된 대기로 더럽혀진 회색 나무였다. 이런 나무는 나로 하여금 상쾌함을 느끼게 하고, 단번에 생명이 가지고 있는 압도적인 힘이 솟아났다.
이것은 백양나무입니다!
이런 나무는 이 사막의 황무지에서만 볼 수 있다. 추위 속에 서다
펜티엄의 타림 강변에서는 남북 양안의 망망한 회색 수염을 볼 수 있다.
양림, 나는 마음이 전대미문의 충격을 느꼈다. 마치 그 설레는 힘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물이 내 심장에 부딪쳤다.
타림 강 양안의 깊이가 40 여 킬로미터로 후양의 구역이다. 앞뒤 녹색은 그것에 둘러싸인 두툼한 황색과 감동적인 대비를 이루었다. 이 짙은 색채가 변동하고, 용솟음치고, 하늘에 퍼지는 것이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경관이다.
정말, 이런 나무만 보면 다른 나무들은 너무 약해요. 은행나무는 매우 오래되어 금빛 팬이 하나 있다고 한다.
너는 고의가 무궁무진한 호양과 비교할 수 있니? 후양은10/35 억년 전 이 지구에 살고 있다.
송백이 푸르고, 풍상을 겪고, 바늘처럼 난공불락이라고 한다. 그들은 호양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후양은 냉열도, 모래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큰 가뭄, 태어나 죽지 않고 천 년, 죽어도 천 년 쓰러지지 않고 또 천 년 동안 쓰러져 있다. 송백은 가치가 있다. 삼천 년 동안 줄곧 이렇게 완강했다.
생명력과 불굴의 불후의 성격? 허리를 굽히는 버드나무는 말할 것도 없고, 연지홍을 조금 찍어 먹다
복숭아와 매화가 봄바람을 미혹시켰다. 차가운 눈송이와 레몬 유칼립투스를 볼 수 없습니다; 부드러운 물촌의 늙은 반얀 나무를 떠날 수 없다 ...
호양은 오직 호양만이 타리목강변, 방원 40km, 횡령에서 태어나 기세가 웅장하다. 바람이 없을 때, 그들은 햇빛 아래서 꼼짝도 하지 않고, 장엄하고 초연하며, 뿌리조각과도 같다. 이렇게 거대하고 신비로운 뿌리조각은 세상에 유일무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그들은 세상의 변화를 보고, 일몰 일출을 바라보며, 무한한 걱정을 마음속에 묻었다. 모든 수도는 씹고 생각할 수 있는 무자시이다!
강풍이 지나갈 때, 그들의 가지들은 금마의 울부짖음처럼 떨리고, 휘몰아치는 파도처럼 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그것은
아이들이 미친 듯이 짖어대자, 그들은 세상에 한 남자의 마음, 영웅의 정신, 구름처럼 먹칠을 하고, 인간의 드레스를 보여 주었다.
점점 더 화려하고 호루라기를 부리고 있지만, 날씬한 사람이 일찌감치 잃은 힘과 정신을 숨기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멀리서 보면, 그들은 보기에 거칠고 거의 평범해 보인다. 높은 광부 스케치와 아버지의 주름진 얼굴.
하지만 그들은 창백하고 무겁고, 창의적이고, 모든 나무는 고대 그리스가 올림피아 산의 불을 들고 너에게 달려오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얘들아.
자세히 보면 나무껍질마다 두껍고 큰 구멍이 뚫려 있는데, 이것은 세월의 흔적이자 황사의 기념이다.
바다를 건너 위험을 무릅쓰고 돌아오는 배, 돛대와 돛이 만신창이로, 모든 상처는 풍뢰가 띠고 있는 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메달. 각 나무의 줄기가 비틀어져 있는데, 마치 강궁을 끌고 있는 야생 궁수처럼 붉은 구리의 볼록한 부분이 뻗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폭발근. 모든 나무의 가지들은 회오리바람처럼 하늘을 가리키고, 뱀의 편지가 솟아오르고, 녹색의 불꽃처럼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나무는 우여곡절을 거쳐 인생을 깨달았다. 그들은 가장 깊은 감정을 뿌리에 묻고 가장 확고한 신념을 가지에 썼다.
사장님, 당신이 하소연하고 싶은 모든 것을 비사와 일월성진에게 맡기세요. 이런 나무는 대도시의 회전식 스프링클러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물을 뿌린 나무와 호화로운 연회장은 여자가 방금 머리를 자른 나무처럼 매끄럽게 다듬어졌다.
나는 영원히 이 나무를 소중히 여기고 존경할 것이다! 내가 호양엽 몇 조각을 따서 북경으로 돌아왔는데, 아들이 특별히 나에게 가져다 달라고 한 것이다.
네. 나뭇잎은 작고 위에 갈색 반점이 많은데, 녹슬듯 유엽보다 더 좁고, 더 짧고, 심지어 더 보기 흉하다. 하지만 내 아들은 북경에 이런 나무가 없다고 말했다. 아니요, 베이징에 없습니다.
1. 아래에 점이 있는 단어를 주의하세요.
격렬한 () 금이 간 () 장렬한 ()
2. 전문과 결합해서 호양나무의 특징을 총결합니까?
답: 3. 문장 6 항은 "모든 나무는 씹고 생각할 수 있는 단어없는 시" 라고 말한다. 문장 관점에서, 저자는 "씹는다"
"뭐? 각 항목에 대답해 주세요.
대답
문장 마지막에 "네, 북경은 없어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런 표기법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대답:
이 두 편의 문장 모두 나무에 관한 것이지만, 각각 특색이 있다. 이 두 편의 문장 내용과 작문 기교를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대답
(3)
인터넷 문명의 어린 시절
문 /heck
인터넷은 어린 시절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1969 는 미국 탄생 이후 3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0 년을 1 세로 환산하면 망령은 3 대밖에 되지 않아 완전히 어린아이다. 속담에 세 살 때 늙었다는 말이 있다. 이 유치한 시기에 인터넷은 전통 매체를 뛰어넘는 우수한 특징을 보여 주며 그 원대한 앞날을 예고하고 있다.
신문은 인쇄 시대의 산물이며 고전적인 전통 매체이다.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은 끊임없이 등장하는 새로운 유형이다.
전자 매체는 탄생 역사가 수십 년이나 수백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일단 인터넷이 등장하면 의외로 반전통적인 과도기 매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자 매체, 전자 매체, 전자 매체, 전자 매체, 전자 매체, 전자 매체, 전자 매체) 이 매체들은 한 가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전파 패턴은 소수의 엘리트들이 주제를 식별하고 제공하고, 콘텐츠를 제작 및 보급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접수하고 시청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단방향 전송 과정입니다. 기존 미디어의 피드백 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청중의 반응은 적시에 피드백을 받을 수 없고 충분히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기존 미디어가 대중의 의지를 통제하거나 연기하거나 무시할 수 있는 핑계와 가능성을 제공한다.
인터넷은 처음으로 인류가 자주 교류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했다. 이 특성은 매우 중요하다. 단방향 전송, 즉
시대를 역사에 주입하다. 인터넷의 전례 없는 개방성으로 인해 어떤 사건에서든 거짓말, 숨기기, 사기가 매우 어려워졌다.
어렵고, 쉽게 노출되고, 즉시 노출됩니다. 인터넷의 전례 없는 개방성으로 어떤 각도에서 자신과 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은 매우 어려워져서, 항상 다른 입장과 관점의 반박과 도전에 직면한다. 인터넷은 전례가 없다.
개방성으로 인해 모든 단방향 정보 비대칭 의사 소통 방식은 소멸에 직면하거나 퇴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방성, 개방성, 개방성, 개방성, 개방성, 개방성) 이것은 이 나라를
국내 전통매체의 권위이자 국제 주류 전통매체의 권위로 전례 없는 도전을 받았다.
유럽 학자들은 20 세기의 큰 상징은 군중이 역사의 프런트에 올라섰고, 그들은 그것을' 우크라이나의 통일' 이라고 불렀다.
군중.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이 대중매체라고 불리는 시대에도 대중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이 없었다.
20 세기 말까지 인터넷이 등장했다. 대중은 즉시 이 싸고 개방적이며 상호 작용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몰려들어 자신의 것을 보냈다.
목소리를 내고, 자신의 관점과 입장을 표현하고, 더 이상 침묵을 지키지 않는다. 앞으로 인터넷이 모든 사람의 일상생활의 일부가 될 때.
시분할 휴가, 침묵의 대다수 설법으로 대중을 대표하는 것은 더 이상 성립되지 않을 것이다.
인터넷은 언론의 자유에 대한 흥청거림을 겪고 있다. 모두들 말하고 있다. 우리가 시장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들은
모두가 말하고 있고, 그들이 얻는 것은 모두 소음이다. 그래서 인터넷 시대에는 대중의 대변인이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시대에도 자신의 엘리트가 생겨난다고 한다. 그러나, 새로운 엘리트층은 절대다수의 소망, 의견, 이익을 표현해야 한다.
이익, 즉 인쇄시대에 생겨난 엘리트보다 더 민주화되고 인기가 있어야' 오합지졸들' 이 받아들이고 인정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인쇄시대에 생겨난 엘리트들은 민간인이라고도 불리지만 전통 언론이 제공하는 특수한 권리에 익숙해져 있다.
권력과 지위는 인터넷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엘리트 특징에 비해 그들의 입장, 관점, 심지어 이익까지 무의식적이다.
그것은 점점 더 작아지고, 귀족화되고, 이미 낡은 엘리트로 퇴화되었다.
중국인들은 늘 민심을 얻는 사람이 천하를 얻는다고 말하며, 인터넷은 민의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이런 맞춤은 가능합니다
인쇄술이 유럽에 무한한 미래를 가져다 준 것처럼 중국 문명에 무한한 미래를 가져다 줄 것이다. 그해 중국 제지.
예술과 인쇄술이 유럽에 도입되면서 중세 교회가 지식과 교육을 독점할 수 있는 특권을 끝내고 양피지와 교회 서적에서 지식을 만들었다.
방에서 나와 사회에서 신속하고 광범위한 복제와 전파를 받으며 르네상스 계몽 운동의 도래를 촉진시켰다.
부르주아 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마침내 산업 문명이 도래했다. 20 세기에는 인터넷 시대, 중국인이 나타났다.
거대한 열정으로 변했다. 역사는 다시 순환할 수 있다. 미래에, 우리는 마침내 인터넷 시대의 특징을 파악하고 위대함을 자극할 수 있다
거대한 창의력을 가진 것은 서구 문명이 아닐지 모르지만, 아마도 중화문명일 것이다.
우리는 오늘 아직 이 전망을 잘 볼 수 없다. 하지만 미래 시대가 누구에게 속하든, 앞으로 얼마나 많은 형태의 변화가 있을 것인가,
인터넷이 어린 시절에 표현한 자유, 개방, 상호 작용의 특징은 일종의 초기 기억이 되어 일종의 문명이 될 것이다.
유전자,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만약 우리가 이 특성을 잃는다면, 인터넷 문명은 소멸될 것이다.
1. 다음은' 반전통 과도기 미디어' 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지 않은 것은 ()
인터넷이 등장한 후의 새로운 전자매체 (예: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 를 가리킨다.
B.' 반전통 과도매체' 의 * * 같은 특징은 소수의 엘리트들이 전파 방식 결정하고 제공한다는 점이다.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받아서 볼 수 있다.
C.' 반전통 과도매체' 의 피드백 기능은 매우 약해서 청중의 반응이 제때에 피드백할 수 없고, 더욱이 충분히 표현할 수 없다.
D.' 반전통 과도매체' 의 전파 과정은 단방향 전파 과정이다.
2.' 전무후무한 인터넷 개방' 에 속하지 않는 것은 ()
A. 어쨌든 거짓말, 숨기기, 사기는 매우 어렵고, 쉽게 들킬 수 있으며, 바로 들통난다.
B. 어느 각도에서든 자신과 대화하고 강요하기가 어렵다.
C. 단방향 전파 또는 주입의 시대를 역사로 만듭니다.
D. 모든 단방향 정보 비대칭적 소통 방식을 소멸하거나 퇴거 위기에 처하게 하다.
3. 네트워크 기능과 관련하여 다음 중 잘못된 것은 () 입니다.
A. 인류가 처음으로 자주 소통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B. 국내 전통매체와 국제 주류 전통매체의 권위를 역사 무대에서 탈퇴시키다.
C. 인터넷이라는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대중은 즉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자신의 관점과 입장을 표현할 수 있다.
D. 대중의 의견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4. 본 문서의 정보에 근거하여 아래의 추론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입니다.
A. 인터넷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중국인들은 엄청난 열정을 쏟았다. 따라서 미래가 인터넷 시대의 특징을 진정으로 파악해 위대한 창의력을 자극하는 것은 서구 문명이 아니라 중화문명이다.
B. 인터넷의 자유, 개방, 상호 작용의 특성으로 대중을 역사의 프런트에 올려놓고 20 세기의 큰 상징이 되었다.
C. 대부분의 사람들의 의지, 의견, 이익을 표현하기 위해 이것은 인터넷 엘리트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D. 인터넷 문명의 발전과 전승은 필연적으로 인터넷의 자유, 개방, 상호 작용 등의 특징의 발전과 지속에 달려 있다.
넷째, 과거를 돌아보자
(1)
공식 전기 소개
구양수
연의 아버지와 아들 그룹, 편지 liangjunchen 왕, 태묘 에 들어갔다, 다시 왕 에게 가서 그가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정신이 충만하여 강대하게 형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적 이 파괴 되었습니다, 세계는 이미 결정 했다, 여자 밤 외침, 혼란 은 네 해야한다, 병사 는 도둑 전에 흩어져 보았다. 군신이 서로 보살펴 주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맹세에 관해서는, 머리카락이 부러져서 눈물이 가시지 않는다. 정말 실패야! 얻기도 힘들고 잃기도 쉬운가요? 성패를 억누르는 흔적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서 온 것인가? 「책」은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고 알려 줍니다 걱정과 피로는 나라를 진흥시킬 수 있고, 여가는 죽을 수 있다
그러나 도리에 맞다.
그래서 팡 qisheng 또한 세계 영웅, 그것에 대항 할 수 없습니다; 그 쇠퇴, 수십 명의 배우가 함락되고, 나라가 망하고, 천하를 자랑스럽게 웃는다. 남편의 불행은 왕왕 많이 쌓이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한 사람인가요?
1.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를 설명합니다.
(1) 그리고 모두 사람 출신이다.
(2) 세계 영웅의 예를 들어라.
3) 현자와 용감한 사람이 물에 빠져 갇혀 있을 때:
다음 문장에서 품사의 유연한 사용을 지적하십시오.
(1) 양군신에게 보내는 편지
(2) 허둥지둥 동쪽으로 가다.
(3)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다.
(4)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3. 다음 문장이 어떤 특수한 문어문장에 속하는지 지적하다. (1) 는 안부자의 한패다.
(2) 웃음은 세상에
4.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 「책」은 "결손, 겸손" 이라고 말한다
(2) 남편의 불행은 종종 많이 쌓인다.
(2)
유황후의 일생은 짧다. 그의 아버지 유서 () 는 약을 파는 사람이며, 이름은 유선인 () 이다. 유생은 천성이 사납고, 측과 신하들이 총애를 다투며, 늘 가문을 수치로 삼고, 비밀을 밝히지 않는다. Zhuangzong 그의 아들이 자신의 모자를 깰 수 있도록 리우 자신의 옷을 검색 한 다음, 그는 리우 의 가스를 저장 했다, 침실 에 누워 그를 보자. 그는 그들 중 일부를 따라 그들을 쫓아냈고, 이로 인해 왕궁 안의 사람들이 모두 웃었다.
장종선은 사냥을 하고, 중모에서 사냥하고, 민전에서 연습한다. 중모현령마간언, 인민을 위해, 장종대노하여, 현령을 욕하고 그를 죽였다. 남자 주인공은 다시 갈아서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여배우들을 이끌고 현령을 쫓다가 붙잡혔을 때 말했다. "당신은 현령인데, 내 천자가 악을 사냥하는 것을 모르는가? 어떻게 하면 세금을 위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까? 왜 전 현 인민을 굶어 죽지 않고, 그들의 땅을 비우고, 나의 천자를 질주하게 하지 않는가? 빌어먹을! " 시행의 절실한 필요성 때문에,
주령 * * * 핑안, 장종이 웃으며 현장이 해직되었다.
1. 글에 밑줄을 친 문장에 문장 부호를 붙인다.
Zhuangzong 그래서 그는 자신의 침실 에 누워 자신의 딸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리우 검색 옷 대신 깨진 모자 를 사용하는 그의 아들 을 보자.
당신은 Ouyang xiu 의 배우에 대한 견해에 동의합니까? 영관과 이 문장 소개로 구양수에게 한 구절을 써서 영관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십시오.
대답:
다섯째, 퍼즐
1. 한 상점이 도난당했는데 경찰이 파악한 단서는 다음과 같다.
(1) 갑, 을, 병방 중 가장 많은 쪽이 범죄자다.
(2) a 가 범죄자인 경우 b 는 공범자여야 합니다.
(3) 절도가 발생했을 때 병씨는 집에서 밥을 먹고 있었다.
이것으로부터 () 를 추론할 수 있다
A.a 와 C 는 모두 범죄자가 아니다. 을갑은 범인이다.
C.b 는 범죄자이고 D.C 는 범죄자입니다.
2. 명나라 제 12 대 황제 주후위가 즉위할 때 관례에 따라 달력 연도를 바꿀 것이다. 행운을 상징하는 좋은 연호를 찾기 위해 우리는 세계 각지에서 연호를 수집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정부 안팎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모두 고심하며 서로 다투어 봉헌하고 있다. 주후유는 하나하나 보았지만, 그는 마땅한 것이 없다고 느꼈다. 어느 날 조정에서 황제의 심리에 영합하는 대신이 발휘를 시작하면서 좋은 제목을 생각해 냈으니 황제의 심의를 청했다. 그는 소매 속의 칠언율시 한 수를 황제에게 바쳤고, 주후유는 그것을 열었다.
나는 신사다, 나는 영원히 노산강에 산다고 말했다.
진강 일횡산, 두 시에 세계지도를 공유하다.
갑자와 손가작육은 제도를 세웠다.
고수는 자신의 운이 있고, 보름달은 오호를 비추고 있다.
주후유는 모든 상서로운 글을 보고 대명의 영원한 번영과 제국의 사업을 칭찬했지만, 그는 여전히 제목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신임 조신의 도움으로 그는 이것이 시의 수수께끼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이 두 글자도 길상이라고 생각하여 그것들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세상에 그것들을 연호로 사용하라고 말했다.
친애하는 동창들, 당신들은 이 두 단어가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까?
대답 (두 단어 입력):
6. 노력 (40 점) 따뜻한 힌트: 당신의 작문을 답안지에 써 주세요.
1.' 올림픽 환영, 문명, 나무 신풍' 이라는 주제로 300 자 안팎의 문자 한 편을 써서 너희 학교가 올림픽을 맞이하는 관련 활동을 소개해 주세요. (10 점)
2. 아래의 자료를 읽고, 그로부터 의미 있는 화제를 추출해 본 다음, 이 화제 주위에 적지 않은 문장 한 편을 써본다.
600 자 의론 논문. (30 점)
어떤 사람들은 산에 놀러 갔는데, 산을 내려갈 때 눈앞에 좁은 오솔길이 나타났다. 마치 산민이 자주 가는 지름길 같았다. 모두들 기뻐하며 이 길을 따라 가능한 한 빨리 산을 내려가기로 결정하고 먼 산기슭에 있는 주차장을 보았다. 이것은 정말 지름길이다! 모두가 다행일 때 눈앞에 절벽이 나타났다. 지름길은 여기서 모퉁이를 돌며 먼 곳의 작은 산촌까지 뻗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모두들 어찌할 바를 몰라 먼저 산촌에 갔다가 중도에 다른 오솔길을 밟아야 했다.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많은 힘이 들었다. 산민은 모든 지름길이 어디로 통하는지 알고, 걸어가면 지름길이다. 우리가' 지름길' 을 추구하는 마음가짐은 처음부터 굽은 길에 오르는 전조이다. 때론 지름길로 가려면 경험이 필요하다. 영양처럼, 그것은 강을 건너는 지름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악어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양명언) 이때' 지름길' 은 굽은 길보다 더' 굽은' 것이다.
우선, 들어보세요.
1.×
2.×
3.×
4. ∝
5.×
6.×
7.×
8. ∝
9. 명랑하고, 함께 모이고, 자신감 있고, 때로는 자화자찬한다.
10. 바텐더. 녹음에서 "일부 단골손님들은 내가 그들을 위해 끓인 한 모금을 즐길 수 있다" 며 가을의 해풍을 외국인에게 들려주기 때문이다.
1 1. 취미: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밤생활을 좋아하고, 아들을 좋아하고, 궁리하기를 원한다.
불만: 작업 환경이 시끄럽다.
12.c.
둘째, 사용
1 .. 소리 없이 말하는 것이 소리 내는 것보다 더 많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예: 산. 청산입니다. 청산은 늙지 않는다. 청산은 늙지 않는다.
4. 과학 기술의 진흥, 정국의 장기적 안정, 경제의 빠른 발전, 문예 번영,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 또는' 과학 기술의 지속적인 진흥, 정국의 장기적 안정, 경제의 빠른 성장, 문예 번영,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
5. 예: 행복은 유명한 결혼이 아니라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연애에서 삶을 이해하고 즐기는 것이다. 행복은 후한 보답이 아니라 초탈담한 심경, 근심 걱정 없이 태연자약하다. 행복은 편안한 즐거움이 아니라 역경 속에서 감사하는 마음을 유지하는 넓은 가슴이다.
6. 봉나비는 코일 하나로 나선형으로 만들어 향처럼 나선형으로 만든다. 긴 빨대식 입은 꽃의 깊숙한 곳에 삽입되어 과일 이슬 같은 꿀을 빨아먹는다.
7.A
8.( 1) 무협 로맨스 오락 여가의 인식률이 3 분의 2 를 넘어 문사 시사정치의 인식률이 3 분의 1 도 안 된다.
(2) 변화가 필요하다. 청소년은 국가의 희망을 대표하고, 가볍고 유쾌하며, 지식과 수양에 신경을 쓰지 않고, 시대에 대한 책임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9. 오만, 과장, 퇴색, 산란, 왕성함, 변하지 않는다.
셋째, 시야는 넓어야 한다
(1) 1.
외관: 우뚝 솟아 있고 잎이 많다 ("키가 크고 수관이 무성하다" 도 가능). 내재적인 정신적 특징: 순종과 반제 자연, 자연을 이해하는 것이 자연과 혼동하고, 침착하고 담박한 아량이 있다.
할아버지와 오동도 비슷한 담담한 심경을 가지고 있어서' 폭풍' 세례를 경험했다.
나는 인더스 강의 외로움을 이해한다. 청춘이 지나간 냉막, 인파 속의 외로움을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선, 고요한 현기증을 한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연과 맞서고, 자연을 이해하고 미혹시키고, 비바람이 침식하고, 사계절의 윤회, 해와 달이 어두워지고,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얼마나 태연하고 담담한 관대함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그에게 천명에 복종하는 어쩔 수 없는 비애, 그 시대의 사람들에 대한 나의 비애를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1.
2. 생명력이 완강하고, 성격이 확고하며, 감정이 깊고, 담담하고 조용하다. "말이 맞아"
3. 호양나무는 꼼짝도 하지 않고 장엄하고 초탈한 자세로 저자에게 담박하고 소박하며 고요함을 느끼게 했다. 여광적인 흔들림과 울부짖음은 저자로 하여금 그것의 호기와 강함을 느끼게 했다. 호양나무의 거친 조형은 저자로 하여금 그것의 두터운 위엄과 두터운 힘을 느끼게 한다. 호양나무 백느릅나무의 갈라진 나무껍질은 저자로 하여금 그것의 변천과 모래바람을 물리치는 용감한 정신을 느끼게 했다. 여왜곡된 몸통은 저자로 하여금 그것의 용감함을 느끼게 했다. 어리석은 호양나무는 회오리 바람처럼 하늘의 나뭇가지를 가리키는데, 이는 저자에게 불같은 열정과 상향의 힘을 느끼게 한다. (위의 세 가지 점만 대답하면 됩니다.)
4. 문장 시작을 돌보며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한다. 현대도시를 대조해 호양나무의 확고함, 소박함, 냉정함을 부각시키고, 정신추구가 부족한 도시인들을 함축적으로 비판하며 문장 주제를 심화시켰다.
5.' 한가독서 오동나무' 에서 작가는 비교 작문 기법을 사용했다. 그는 오동과 할아버지의 비교를 통해 오동나무를 써서 자연에 복종하고, 자연에 반항하고, 냉정하고 담박하며, 할아버지는 어려움과 고통에 직면하여 부정적인 인생 태도를 보였다. "후양나무" 에서 저자는 인간비물, 물표지의 글쓰기 수법을 이용하여 후양나무의 완강하고 용감하며 소박하고 냉정한 자질을 칭찬하며, 정신 추구가 부족한 일부 도시인에 대한 완곡한 비판을 함축하고 있다.
(3)1.c2.c3.b4.a.
넷째, 과거를 돌아보자
(1) 1.( 1) 왜냐하면. (2) 모두. (3) 고민.
2.( 1) 글자, 명사는 동사로 사용되며 상자가 있습니다. (2) 동쪽, 방위명사는 부사로, 동쪽으로 간다. (3) 동사의 사역 용법' 흥' 은. 번영하다.
(4) 지용, 형용사 명사, 총명하고 용감한 사람.
(1) 거꾸로 된 문장 (부사 후위) (2) 수동적인 문장
4.( 1) 상서는 "자만은 사람을 해치고, 겸손은 사람을 이롭게 한다" 고 말했다. (2) (그래서) 재난은 종종 작은 일에 축적된다.
(2) 1. 장종은 유서의 옷으로, 자기가 자신의 약을 관리하고, 아들에게 모자를 벗고 잠을 자게 하며 "유산인이 여자를 구하러 왔다" 고 말했다.
다섯째, 퍼즐
1.a2. 처음 다섯 문장은' 집' 자를 구성하고, 마지막 세 문장은' 경' 자이다. 3. 제자리에 머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