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신년화는 전통풍속의 변화와 사회현대변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전통수제로 만든 목판 신년화는 기계오프셋 프린트로 대체되고 현대화의 발전으로 민가의 건축구도도 크게 달라졌다. 전통신년화는 생존한 토양을 잃고 옛 농경사회 전원목가의 잔광을 가지고 힘겹게 걷고 있다 천진양류청, 허베이 무강, 산둥 웨이팡, 하남 주선진, 쓰촨 면죽, 산시 봉상, 푸젠주, 광둥 불산, 호남 여탄 등 땅에서만 남아 있는 연화작업장에서만 볼 수 있다. 중국 정부는 이미' 중국 민족 민간 문화 보호 공사' 를 시작했고, 전통목판 신년화도 다른 멸종 위기에 처한 전통민족 민간 예술처럼 구급 및 보호 대상에 포함됐다. < P > 중국 민협 부주석, 하남성문련 부주석인 샤라군 () 은 "목판 연화는 농경시대의 민속기초가 이미 사라지고 사람들은 더 이상 연화를 붙이지 않고 목판 연화는 실용적인 연화에서 소장된 연화로 바뀌었다" 고 말했다. 동시에 현대인의 심미 경향도 변화하고 있다. 목판 신년 그림이 세상에 맞지 않고 오늘날의 시대와 시장 수요에 적응하지 못하면 점차 위축되고 약화되거나 소멸되어 결국 박물관의 표본이 된다. " < P > 목판 연화는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가 있다. 이런 의미에서 상업화, 시장화 과정에서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 문화와 역사적 가치를 잃게 된다. 그러나 오늘날 전통문화는 당대 사회와 어울리고 조화를 이루는 문제에 직면해 민족성과 시대성을 모두 유지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시장화 상품화를 단순히 거부한다면, 그 현실의 생명력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 P > 하라군은 신년화 내용의 혁신이 전통신년화 고유의 예술풍과 인문적 내포, 예술풍격을 바탕으로 자연확장을 보장해야 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외적 형태의 혁신이며, 내용은 전통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신병구주' 라고 한다. 연화의 형식상의 혁신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