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건의 노래는 항상 조용히 들을 수 있는 노래였다. 큰 소리로 외쳐도 목소리는 깨끗하고 낮고 자성이 넘치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 노래의 노래에서, 나는 마치 그를 따라 연애할 때의 아름다운 장면과 헤어진 후 한 사람이 천천히 치유되는 과정을 회상한 것 같다.
건형은 그림감이 강해서 우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느낌이 들었다. 마치 그를 따라 연애의 아름다운 장면과 헤어진 후 한 사람이 천천히 고통스러워하는 과정을 회상하는 것 같았다. 결국 해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이 노래와 비슷하다. 사랑의 죽음에서 사랑의 석방에 이르는 심리적 과정! 나는 건형의 말을 좋아한다. 어쩔 수 없어!
양곤과 양곤은 그 스모키 불꽃의 목소리로 변천을 겪은 탕자를 연기하며 지난날의 감정을 다정하게 작별했다. 가슴을 설레게 할 수도 있다. 두 당대 대중음악 엘리트가 각각 고전곡' loⅴe ⅰs over' 를 연출했다. 솔직히 환의 버전은 그런대로 괜찮다. 비록 나는 건강분이지만.
팬들은 이건 서정에 능하며 음악 시인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즉 감상과 같은 느린 노래의 목적성을 최대한 통제하고, 창공 수은설사지, 부드럽고 윤택하며, 매우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노래 자체로 돌아가면 가사와 노래의 단음절은 이건 스타일에 대한 제한인 것 같다. 한편 양곤은 독특한 스모키 목소리로 플라멘고 스타일의 쇼우어 (양곤이 잘한다) 를 보완해 노래 전체가 더욱 완벽해졌다. 500 대 대중평론도 양곤을 이 가수의 두 번째 의자로 밀어냈는데, 이는 양곤의 개편에 대한 긍정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