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曹曹, 155년 ~ 220년 3월 15일)는 이름이 맹덕(孟德)이고 성이 길리(吉利)이며 별명이 아호(富命)인 사람으로 북국(發國) 교현(지금의 안후이성 보저우) 출신이다. 한족이었다. 그는 동한말기의 뛰어난 정치가, 군국주의자, 문필가, 서예가였으며 삼국시대 조위(曹魏) 정권의 창건자이다. 한나라 황제의 이름으로 사방을 정복하고 내부적으로 원, 여포, 유표, 마초, 한수 등 분리세력을 제거하고 남흉노, 오환, 선비 등을 항복시켰다. 대외적으로는 중국 북부를 통일하고 경제 생산과 사회 질서를 회복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시행하여 조위(曹魏) 건국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조조는 살아 있을 때 동한의 재상을 지냈고, 죽은 뒤 시호를 오왕(吳王)으로 삼았다. 그의 아들 조비가 황제가 된 후, 그는 태조(Taizu)라는 이름으로 무제(吳帝)로 추대되었습니다.
조조는 군사술에 능숙하고 시를 잘 표현했으며, 한나라 말기 백성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반영했으며, 그의 산문도 웅장했다. 명료하고 깔끔하여 건안문학을 개화하고 후대에 물려준 그는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으며 역사상 건안의 인물로 알려지게 되었다. ." 동시에 조조는 서예에도 능했는데, 특히 장회관(張淮關)은 『서단』에서 이를 '훌륭한 상품'으로 평가했다.
조조는 문학, 서예, 음악 등에 조예가 깊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시에 반영되어 있으며, 그의 산문 역시 매우 독특하다.
현재 존재하는 조조의 시는 20여 편이 넘는데, 모두 월부체로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시사와 관련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상을 주로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불멸에 관한 시이다.
시사와 다소 관련이 있는 작품으로는 '이슬 위를 걷다', '하오리를 걷다', '매추위를 걷다', '여름문을 걷다' 등이 있다. , 등. 두 개의 시 "Xing Dew Xing"과 "Hao Li Xing"은 Jian'an 초기에 작성되었습니다. 앞의 글은 환관을 죽이려는 허진의 계획이 실패하고, 동탁이 낙양을 침공하여 반란을 일으켰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고, 뒤의 글은 관둥의 주와 현들이 각자의 야망을 가지고 탁에 맞서 싸우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살해하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서로 내용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이러한 역사적 과정을 간결한 언어로 높은 수준에서 기술하고 있기 때문에 “한말의 진정한 기록이자 진정한 시의 역사”(종흥의 『고시귀환』)로 알려져 있다. 특히 귀중한 것은 시 《하오리싱(Hao Li Xing)》에서 전쟁 중 수많은 사람들이 겪은 깊은 고통에 대해 동정적인 어조로 썼다는 점이다. , 뼈는 수천 마일 떨어진 야생에 노출됩니다. "수탉이 울고 사람들이 다시 태어난다." "한랭 여행"은 심한 추위를 묘사합니다. 겨울 태항산의 황량함과 험준함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복합적인 감정도 표현하고 있다. 『하문에서 나가다』는 건안 12년에 오환(五煌) 3현을 정벌할 때 쓴 것이다. 이 시에는 "연"(서곡)과 네 가지 해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은 전쟁에 나갔을 때 시인의 복잡한 심정에 초점을 맞춘다. "관창해"의 첫 번째 해석은 군대가 Jieshi를 통과할 때의 인상을 설명하고, "겨울 10월"의 두 번째 해석은 "다른 토양"의 세 번째 해석을 설명합니다. "거북이는"의 네 번째 해석입니다. 장수'는 이 중요한 전투의 승리를 묘사한다. 승리 후의 생각. 그 중 『관창해(關張海)』에는 바다의 정경을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가을 바람이 세고 파도가 치며 해와 달이 뜬 것 같고 별은 눈부시게 빛난다. 그것으로부터”, 장엄한 기세와 장엄한 문체는 시인의 우주에 대한 관용과 그의 말을 반영합니다. 해와 달의 넓은 마음. "거북이는 장수한다"는 일련의 생생한 은유를 사용하여 시인의 삶과 직업에 대한 견해를 표현합니다. "노인은 무기력하지만 그의 야망은 천 마일이고 순교자는 노년에도 여전히 야심적입니다." 이는 시인의 평생에 걸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의 진정한 표현이다.
이상을 주로 표현한 시로는 '두관산', '두이구', '단거흥' 등이 있다. 처음 두 기사는 정치적 이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가 꿈꾸는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는 유교와 율법주의를 결합하고 은혜와 권위를 함께 활용하는 선왕과 선신의 정치였다. 이는 한나라 말기에 사회가 크게 파괴된 상황에서 의심할 바 없이 진보적인 의미를 지닌다. "단거흥"의 주제는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어지지 않으며, 주공은 음식을 토해내고, 세상은 마음으로 돌아간다"와 같은 시를 사용합니다. 큰 성취를 이루기 위해 인재를 찾고 인재를 모집하는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예술적 스타일로 볼 때 조조의 시는 단순하고 꾸밈이 없으며 장식이 전혀 없다. 깊은 감성과 장엄한 매력으로 승리한다. 시의 분위기는 관대함과 슬픔이 특징입니다. 관대하고 슬픈 이것은 원래 건안 문학의 공통된 주제이지만 조조의 시에서는 가장 전형적이고 눈에 띄는 것입니다. 시 장르에 있어서 조조의 월복시는 한월복의 관습을 모방하지 않고 어느 정도 발전하였다.
예를 들어 Han Yuefu에서는 "Xing Dew Xing"과 "Hao Li Xing"이 모두 애가이지만 그는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표현했습니다. Cao Cao는 Yuefu를 사용하여 시사에 대해 글을 쓰는 전통을 시작했으며 이는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건안 문인과 남북조부터 당대까지 많은 시인들이 쓴 수많은 월복시는 이러한 전통의 계승과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조의 문학적 업적은 건안문학에서의 그의 건설적인 역할에도 반영되어 있다(건안칠자 참조). 건안문학은 장기 전쟁의 맥락에서 번영할 수 있었다. 사회적 파멸과 동시에 그의 관심과 홍보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유설은 건안의 문학이 번영한 이유를 논할 때 “위무는 재상을 왕으로 모시고 시를 우아하게 사랑했다”(문신초용 서문)라고 지적한 바 있다. 실제로 건안시대의 주요 문인들은 모두 그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조비(曹皮)와 조지(曹治)는 그의 아들들이었고, '일곱째 아들'과 채연(蔡延)도 그의 보호에 의지했다. '예문인 집단'은 그가 제공한 물질적 조건을 바탕으로 결성되었고, 그들의 창작도 그의 옹호의 영향을 받아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조조는 "궈가 마을 목록을 늘려주세요", "현이 원본 연대기를 스스로 설명하게 해주세요", "등 대대로 전해지는 많은 기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왕과 함께 책을 수정하다", "죽은 태위를 제물로 바치다", "교현문" 등의 글은 단순하고 감성적이며 매끄럽고 직설적이다.
청나라 요진종의 『삼국미술문학』 문헌연구에 따르면 조조의 저작에는 『황제본』 30권 중 1권을 포함해 10여종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위오(魏吳)', 『군서』 13권 등. 그러나 대부분이 소실되어 현재 남아 있는 것은 『손자 노트』뿐이다. 명나라 장보(張寶)가 145편의 시문을 편찬하여 위(魏) 무제문(吳皇文)을 편찬하였고, 이 문집은 한(汉), 위(魏)육조(六六) 백삼가문(百十樂文)에 포함되었다. Ding Fubao의 "한, 위 및 여섯 왕조의 유명한 거장 모음"에는 Zhang Pu의 버전보다 약간 더 많은 작품이 포함된 "위의 무제 모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959년 중화서적은 정복의 원문 보존을 바탕으로 약간 정리 보완하여 《손자주》를 추가하고 《위지·무제기》, 《조조연대기》 등을 첨부하여 증간하였다. "조조 컬렉션"으로.
후세들은 조조를 중화민족 역사상 뛰어난 정치가, 군사 전략가, 작가라고 부릅니다. 그는 문예와 군사 기술을 겸비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조조가 당대의 서예가였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는 조조가 전하는 서예 작품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역사상 조조의 서예를 본 사람들은 모두 그의 서예가 아름답다고 칭찬한다. “금꽃이 흩날리며 땅이 아름답고 옥과 옥이 빛나고 옥은 찬란한 꽃과 같다.” 펜과 잉크는 강렬하고 위엄이 있다." .
서진(西晉) 작가 장화(張淮)는 '자연사'에서 "한나라 때 안평취원(靈平崇源), 원자진(袁志眞), 홍농장지(紅農張志), 장지제(布常智)가 모두 필기체를 잘했다"고 말했다.
남조의 서예 평론가 유건우는 『수핀』에서 고대 명인의 서예 작품을 상, 중, 하의 3등급으로 나누었다. 등급을 매겨 상급, 중급, 하급으로 나누어 조조의 서예 작품을 최고로 꼽았습니다. 당나라의 서예가이자 평론가인 장위관(張玉關)은 역대 서예가를 예술적 업적에 따라 신(至), 묘(境), 능(寧)의 세 부류로 나누었는데 뛰어난 자를 신이라 하고, 정교한 기술을 쓰는 자를 묘라 하고, 틀에 얽매이지 않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들을 For Neng이라고 부릅니다. 그의 서예 평론 논문 "Shuguan"에서 그는 Cao Cao의 서예 작품을 훌륭한 작품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조조의 서예는 신격과 일품으로 분류할 수는 없지만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서예가에 속한다.
당시 유명 서예가들인 종야오, 양호, 한단춘, 위단, 손자경 등 서예 기술을 자주 논의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서예가를 특별히 초대했다는 역사적 기록도 있다. 천막에는 양량(梁梁)이라는 글자가 걸려 있었는데, 때로는 밤에 잠도 못 자고 일어나서 천천히 감상하고 묵상하기도 했습니다. "라고 벽 전체에 못을 박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양후에게 위궁의 모든 명판을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는 모두가 존경한다고 할 수 있다. 그와 양호 사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일화가 있는데, 양호는 평생을 서예에 바쳤다는 것이다. 조조는 양위가 위대한 서예가 채용이 위단에게 남긴 서예 논문에 의해 거절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그는 화를 내고 분개했으며 계속해서 피를 토하자 양호에게 특별한 오정제를 주어 복용하게 했습니다.
조조는 서예에 능했지만 전쟁과 정치로 바빠서 글을 쓸 기회가 없었을 것이므로 그의 수묵은 세상에 전해지는 것이 거의 없다.
송나라 정교의 『동지·진실록』에는 명나라 조조가 쓴 『대희비』가 단 한 권만 수록되어 있고, 명나라 양신의 『단전종로』에는 원나라만 언급되어 있다. 또한 Cao Cao가 쓴 "He Jie Biao"는 "Jin Shi Lu"에서 Cao Cao가 한때 Wuchang의 "Yellow Crane Tower"옆에 "Yongyue Platform"이라는 세 글자를 썼다고 말했습니다. 세상에 단 두 글자만 남았는데, 조조가 한중을 정벌할 당시 시먼 남쪽 바오강의 큰 돌에 새겨진 '군설'이라는 글자가 지금은 한중박물관으로 옮겨졌습니다. 보저우의 "조조지하군운수로"에서 발견된 "군설"이라는 글자가 탁본에 새겨져 있고, 위의 공식 문자에 있는 두 개의 작은 글자는 "위왕(魏王)"이라고 새겨져 있는데, 그 내용이 명확하고 명확하기 때문이다. 후세대 질문입니다.